오랫동안 여름의 숨결을 느끼지 못했다. 조수의 향기, 먼 기적 소리, 처녀의 몸의 촉감, 샴푸의 맛, 저녁의 미풍, 공허한 시야, 그리고 여름의 꿈.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움직이는 복사지와 같다. 원래 위치에서는 작지만 보충할 수 없는 차이밖에 없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솔직하게 말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기탄없이 말하고 싶을수록, 너의 말은 더 직설적으로 어둠의 깊숙한 곳으로 도피할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4. 생활은 여러 번의 모험이다. 너는 어느 구석, 어느 사람, 무슨 말이 갑자기 너를 환하게 했다. 이런 모험은 기다릴 만하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5, 물방울 시 비 케이지 꽃, 잘라 바람 노래 서쪽 경사 를 듣고. 오동나무는 은은한 아름다움이 있고, 베란다는 쓸쓸하고 집이 없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6. 혼자있을 때 항상 바다를보고 싶다. 그러나 우리가 바다를 바라볼 때, 우리는 또 붐비는 곳으로 돌아가고 싶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7. 예술과 문학 추구에 관심이 있다면 그리스인이 쓴 것을 읽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노예제도는 진정한 예술의 탄생에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노예 경작, 요리, 보트 타기, 시민들은 지중해의 햇빛 아래 시사가부에 빠져 수학 분석에 몰두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술이란 바로 이런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낮의 빛, 나는 밤의 깊이를 모른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9. 물론, 어떤 사람은 운이 좋고, 어떤 사람은 불행하고, 어떤 사람은 강하고, 어떤 사람은 약하고, 어떤 사람은 부유하고, 어떤 사람은 가난하다. 하지만 일반인의 자신감을 가진 사람은 없다. 모두들 똑같다. 물건을 가진 사람은 일단 잃어버리면 아무것도 없는 사람은 자신이 영원히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모두들 똑같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10, 우리가 지나가는 우물은 시간의 왜곡을 따라 파낸 것이다. 즉, 우리는 시간을 헤매며 우주의 탄생에서 죽음에 이르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생사를 신경쓰지 않고 바람만 신경쓴다. 바람과 함께 사라진 그 세월 속에서 아무도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긍정적이고 행복한 삶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월은 고요하고 좋으니, 풍음 () 을 들어라.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1 1. 그들은 죽음 때문에 영원히 젊다. 반대로, 우리는 해마다, 매달, 날마다 늙어간다. 나는 심지어 내가 매시간 한 살 늙었다고 자주 느낀다. 무서운 것은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12 나는 손등으로 그녀의 눈물 가득한 볼을 위아래로 쓰다듬으며 그녀의 어깨를 안았다. 오랫동안 여름의 숨결을 느끼지 못했다. 조수의 향기, 먼 기적 소리, 소녀의 몸의 느낌, 샴푸의 맛, 저녁의 미풍, 공허한 시야, 여름의 꿈.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마찰한 카본지와 같고, 아무런 차이가 없지만 돌이킬 수 없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13, 생각할 필요 없어, 모든 게 다 지나갔어.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14 하지만 어떤 남자도 대단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지 않다. 모두들 똑같다. 물건을 가진 사람은 일단 잃어버리면 아무것도 없는 사람은 자신이 영원히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모두들 똑같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15. 여름에 돌아올 때 그녀와 함께 걸어오는 길을 자주 걷고 창고의 돌계단에 앉아 혼자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울고 싶을 때 울지 못해 자주.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16. 그래서 나는 맥주와 담배로 시간의 죽은 웅덩이에서 졸린 의식을 차며 이 문장 쓰기를 계속했다. 나는 뜨거운 물로 목욕을 많이 하고, 하루에 두 번 수염을 깎고, 음반을 반복해서 들었다. 지금 이 순간, 시대에 뒤떨어진 피터, 폴로, 마리가 내 뒤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생각할 필요가 없다, 모든 것이 이미 지나갔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17, 모든 것이 사라지고 아무도 잡을 수 없다. 이것이 우리의 생활 방식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18. 그때가 되면 코끼리는 평원으로 돌아갈 것이고, 나는 더 아름다운 언어로 세상을 묘사할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19, 직언은 매우 어렵다. 심지어 기탄없이 말하고 싶을수록 직설적인 언어는 어둠의 깊숙한 곳으로 도피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언어명언) 이런 의미에서 거리는 이해, 따뜻함, 배려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거짓말은 매우 싫어하는 활동이다. 거짓말과 침묵은 현대인류사회의 두 가지 유행하는 죄악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우리는 거짓말을 자주 하고 침묵을 지킨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일년 내내 쉴 새 없이 지껄이고, 그리고 모든 재잘거리는 것이 사실이라면, 진정한 가치는 반드시 사라질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이 도시에는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살고 있다. 18 년 동안 이곳에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 그것은 이미 내 마음속에 단단히 뿌리를 내렸고, 나의 거의 모든 기억은 그것과 관련이 있다. 하지만 내가 대학 그해 봄에 이 도시를 떠났을 때, 나는 마음속으로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나는 여름방학과 봄방학 때 이곳으로 돌아왔지만, 나는 주로 맥주를 마시며 시간을 보냈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22. 완벽한 문장 없이는 완전한 절망이 없는 것 같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그러나, 혼수 상태의 소녀와 잠자리에 든 사람. 한 푼의 가치도 없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24. 이른바 완벽한 문장 은 존재하지 않는다. 완벽한 절망처럼 존재하지 않는다. 예술이나 문학을 추구하고 싶다면 그리스인이 쓴 것을 읽으면 된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오랫동안 여름의 숨결을 느끼지 못했다. 조수의 향기, 먼 기적 소리, 처녀의 몸의 촉감, 샴푸의 맛, 저녁의 미풍, 공허한 시야, 그리고 여름의 꿈.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움직이는 복사지와 같다. 원래 위치에서는 작지만 보충할 수 없는 차이밖에 없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26. 조수의 향기, 먼 기적 소리, 처녀의 몸의 느낌, 샴푸의 맛, 저녁의 미풍, 흐릿한 시야, 여름의 꿈. -응? 의외로? 나? 겨울방학에 돌아오자 아가씨는 찾을 곳이 없어서 혼자 앉아 있는 곳에 앉아 실망하며 바다를 바라보았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27. 모든 것이 없어져서 아무도 잡을 수 없다. 이것이 우리의 생활 방식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거짓말과 침묵은 현대 인류 사회의 두 가지 흔한 죄악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바람 듣기"
내용 소개
무라카미 하루키의 명작' 바람 듣기' 는 이 중편소설로 그의 문학 창작을 시작했다.
이 소설의 줄거리는 그다지 복잡하지 않다. -응? 나?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화장실에 갈 때 한 여자가 술에 취한 것을 보고 그녀를 집으로 호송했다. 다음날, 소녀는 자신이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그녀를 한바탕 꾸짖었다. 나? 그녀를 모욕하는가? 나? 반박하기 어렵다. 그러나 며칠 후, 두 사람은 점점 가까워졌다. 의외로? 나? 겨울방학에 돌아오자 아가씨는 찾을 곳이 없어서 혼자 앉아 있는 곳에 앉아 실망하며 바다를 바라보았다.
저자 소개
무라카미 하루키 (1949-) 는 일본 소설가입니다. 나는 와세다 대학교 문학과 연극과에 재학하고 있다. 65438 년부터 0979 년까지 그의 첫 소설' 바람의 노래 듣기' 가 스크린으로 옮겨졌다. 이어 그의 우수한 작품인' 1973 의 핀볼',' 양 찾기 모험기',' 노르웨이의 숲' 이 잇따라 출간됐다. 그의 창작은 전통의 제한을 받지 않고, 사상이 참신하고, 문필이 소탈하며, 속되지 않다. 특히 사람의 외로움과 무력함을 묘사할 때, 그는 이런 감정을 일종의 부정적인 것으로 쓰지 않고, 내면의 정신을 통해 우아한 스타일로 승화하고, 이런 감정을 즐기는 상태로, 독자, 특히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일종의 생활 패턴이나 생활 경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