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는 말할 필요도 없고, 병음은 T 埤 O L ࿔B, Y n, xià zì chéng xī:?
도리는 말하지 않고, 다음 단계는 자급자족한다. 동의어: 복숭아는 말하지 않고, 다음 단계는 자급자족한다
도리는 말하지 않지만, 바다에서 바늘 찾기의 반의어이다
복숭아와 리는 아무 말도하지 않지만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기 리 장군 열전": "속담에' 복숭아는 말하지 않고, 하책은 도를 도모한다' 는 말이 있다." 이 말은 비록 작지만, 크다고 할 수 있다. ""
관련 지침
어떤 사람이' 복숭아리는 말하지 않고, 다음 단계는 방법을 강구한다' 는 말로 선생님에 대한 칭찬을 표현하는 것을 자주 듣는다.
고증에 따르면 이 성어는 최초로' 사기 이 장군 열전' 에서 나온 것으로 나타났다. "나는 이 장군을 만났고, 난감해서 말을 할 수가 없었다. 그리고 죽음의 날, 세상은 알고 모르고, 모두 상했다. 그는 문인에게 충성스럽고 진실하다!
속담에' 복숭아리는 말하지 않지만 나름대로의 방법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이 말은 비록 작지만, 크다고 할 수 있다. ""
사마진 "사기 고증" 은 "요: 복숭아리는 말할 수 없지만, 감물은 화려해서 의외로 자기 도를 만든다" 고 기록했다. 그래서 이 성어는 사마천 당시 인용한' 속담' 으로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속담이다. 나중에 이 속담에는' 복숭아리는 말하지 않고, 아래로는 행한다',' 복숭아리는 말하지 않고, 아래로는 도한다' 와 같은 비슷한 말이 몇 가지 더 나오는데, 의미는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응?
속담이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여전히 인기가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뿐 아니라 시가에도 들어갔다. 송대 신유기가' 일지매, 산성승상' 에서' 다정다감한 산새는 울지 않는다' 고 쓴 바와 같다. 복숭아와 리는 말문이 막히고, 스스로 그것을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다시 한 번, 진대 원호문도' 두조복을 서산에 보내라' 에서 "장로는 사회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장군 도이자성은 새로운 길을 가지고 있다" 고 썼다. 또 다른 예로, 원호는' 남향자' 라는 단어를 묻는데,' 저녁바람은 부드러워지고, 복숭아는 더 푸르고 짙다' 는 속담이 있다. " 민간 속담이 문인 소객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것은 그 유포가 광범위하고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 내용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복숭아리는 말하지 않고, 밑바닥은 스스로 만든다 (중국 성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