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가 쓰여진 연도는 알 수 없으며, 시적 관점에서 볼 때 이청조의 남쪽 여행 이후였으며, 이 시에는 작가의 깊은 향수병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춘찬
석경산 앞에 빛을 보내고, 춘찬은 두 배의 존경심을 갖고 그 자리로 돌아온다.
평화로운 시대에는 강한 사람이 공로 없이 늙어가고, 시골로 원정을 떠난 사람은 꿈을 안고 집으로 돌아온다.
알팔파 묘목이 관도허에 침입하고, 순무 꽃은 밀밭에 거의 들어오지 않습니다.
여행에 지치면 혼자 웃기도 하는데 날아다니는 독수리가 술에 취해서 공격한 기억은 없다.
이 글은 춘희(春熙) 3년(1176년) 늦봄에 쓴 것으로, 여유는 나이 52세로 청두부로(縣港富魯) 유화부 고문과 고문을 역임했다. 사실 그는 사천 특사부였습니다. 봄이 지고 해가 지면서 그 풍경에 감동하여 이 칠자시를 씁니다.
"석경 앞에도 석경이 있어 노을을 바라보고, 봄이 지나고 나면 참 존경하는 마음으로 뒤돌아보는 임안(臨庵)에 있는 산이다." , 오늘 절강 성. 첫 문장은 과거사에 대한 시인의 성찰이다. 멀리서 뤄휘에게 작별 인사를 했을 때, 나는 이제 나이가 들어서 명성을 쌓을 수 없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나이가 들었습니다. 구문은 부드럽고 활발합니다.
"평안하고 번영하는 시대에 나라는 공로 없이 늙어갔고, 시골로 원정을 떠난 사람들은 귀국의 꿈을 품고 있다"는 한숨을 표현하고 있다. 나라에 봉사할 방법이 없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 육유는 남정에서 군대에 합류했고, 벤투는 송나라의 강산을 회복하기 위해 서북에서 군대를 보냈으나 1년도 채 되지 않아 다시 청두로 옮겨졌다. 당나귀 등 위에서 노래를 부르는 시인에게 칼을 바친 것입니다. 이제 4년이 지났지만 성과도 없고 세월도 흘렀기 때문에 '강자는 공로 없이 늙어간다'는 느낌이 든다. 송나라와 금나라 사이에 용흥평화회의(1164년) 이후 큰 전쟁은 없었다. 소위 '평화'란 송나라가 금족에게 막대한 재산을 구걸하여 얻은 평화로운 상황을 말한다. , 남송의 권력자들에 대한 무시를 담고 있습니다. 늙어가는 것이 헛되도다 수천 리를 여행할 필요도 없고 향수병도 더욱 심해질 것이기에 '멀리 집을 떠나온 사람은 고향에 돌아가는 꿈을 꾼다'고 한다. '일 없음'은 '꿈'의 반대말로 기분이 슬프다.
“알팔파 묘목이 관도하에 침입했고, 순무 꽃이 밀밭에 들어갔습니다.”목 쌍은 꽃이 풍부하고 '봄 잔재'의 시작에 가까워 전망의 들판을 묘사합니다. 늦봄에는 자주개자리의 성장이 최고조에 달해 '모종들이 공식 도로에 침입하는' 장면이 나온다. 시아노젠이라고도 알려진 순무는 노란색 꽃이 피고 먹을 수 있습니다. Sikong Tu의 시 "혼자 바라보기"에는 "푸른 나무가 마을을 어둡게 하고, 노란 꽃이 밀밭에 흩어집니다." Lu의 시 "터키 꽃이 밀밭에 흩어집니다"는 Sikong의 시적 의미를 사용합니다. 이 두 문장에 담긴 늦봄의 그림은 한편으로는 평온함과 평화로움을 전달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쓸쓸한 분위기를 내포하기도 합니다.
"지친 여행은 스스로를 비웃고 참담하다. 날아가는 독수리가 술에 취해서 공격하는 것을 누가 기억할 수 있겠는가!" 마지막 대행은 '지친 여행'과 '낙담'으로 요약된다. 마지막 문장은 옛 '술에 취해서 싸우는 날아다니는 독수리'의 정신을 돋보이게 하며, '기억하는 자'라는 제목은 무겁게 억눌려 있는 듯하다. 갑자기 감정과 슬픔이 가득 찼습니다. 과거의 영웅적인 정신은 오늘날의 우울한 분위기를 더할 뿐입니다.
이 시에 나오는 '봄의 끝'은 풍경을 만져보고 감동을 더하는 기회이자 자연의 풍경이자 삶의 상징이다. 시인은 남아 있는 봄 풍경의 묘사를 통해 감정, 장면, 사건, 과거와 현재, 자연과 인간사를 조화롭게 결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