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시옹 심층 분석

리시옹(Li Shixiong)은 1602년 닝화춘(Ninghua Spring)에서 태어났다. 그는 리 가문의 9대손이다. 호는 원종(源忠)이고, 별명은 한지(汉治), 규이안(工庵)이며, 한지도사라고도 불린다. 그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학자였다. Li Shixiong은 어렸을 때 매우 똑똑하여 사립 학교 선생님의 명령에 응하고 손에 든 부채에 다음과 같은 비문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두루마리는 물러가서 비밀 속에 감춰져 있느니라." 15세에 남시에서 1등을 하였고, 16세에 향립학교에 입학하여 23세에 전문대에 입학하였다. 그는 카운티 시험에서 4위를 차지했습니다. 명나라 충진시대(1628~1644)에 9번의 과학시험에서 1등을 했으나 6번의 지방시험에 낙방하고 3번의 공물 선발에 실패했다.

과제가 뿌리깊게 뿌리내린 시대에 문인들은 일반적으로 시험을 통해서만 탈출구를 찾을 수 있었다. 리시옹은 지식이 풍부하고 용기가 있으며 국민경제와 민생을 걱정하고 조국에 봉사하려는 야심이 가득했습니다. 그가 재능이 있었고, 나라에 봉사하기 위해 과거를 통해 관직에 들어갔고, 출세하려는 야망을 보여준 것은 이해할 만하다. 그러나 그는 여러 차례 과거에 응시했으나 뜻을 이루지 못했으며, 열정은 넘쳤지만 나라를 위해 봉사할 길이 없었다. 그가 불합격한 이유는 심사관이 자신의 글쓰기가 어렵고 대중의 입맛에 맞지 않는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오히려 당시 많은 학생들이 그의 글을 칭찬하고, 그의 문체를 보고 달려들며 그에게 열광했다. "마을 시험이 나올 때마다 팔현의 선비들이 모여 그의 글을 읽는다. 세상 곰들은 어찌나 압도되어 집 벽에 그의 글을 걸어 놓을까. 그래서 기쁨과 설렘이 넘치며, 그들이 끝나면 벽에 가서 매일 서로를 보는데, 복건 시험에 온 사람은 누구나 그 소식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이승을 가장 중요한 사람으로 찾았지만 실패했다."("복건대기? 이시옹 전기")

그러나 세상은 통치자의 것입니다. 세상에서는 남들이 뭐라고 하든 상관없습니다. ,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리시옹은 자신이 주류 사상의 조류를 용납하지 않으면 배제되고 억압될 것임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좌절한 이시옹은 더 이상 황실 시험에 희망을 가질 수 없었다. 왕조는 바뀌고 사회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고통스러운 투쟁 끝에 그는 그 시대의 많은 문인들처럼 정치에서 벗어나 관직에서 벗어나 은둔 속에서 그 시대의 억울함을 갚고 그의 청춘의 천박함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가신사변 이후 그는 Ninghuaquan의 Shangyangchi Mountain의 Yangchi Mountain에 은둔하여 "손님을 보지 않고 살았습니다."

이석웅은 임천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재능과 도덕성은 당시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었고, 도덕적 모델이 되어 자신이 위치한 지역에서 규제적인 역할을 했다. 순치 9년, 남명 건창에 있는 황희의 임신부가 닝화천을 지나갈 때, 한 병사가 이석웅의 정원에서 오렌지 두 개를 따왔습니다. 황희진은 그 사실을 알고 즉시 병사를 채찍질하고 직접 정원을 지키며 모든 병력이 지나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떠났다. 이듬해 광동에서 도적이 들이닥쳐 집에 불을 질렀고, 불이 이시웅의 집에 닿을 뻔하자 지도자 유다쿠이는 재빨리 군대를 보내어 불을 끄겠다고 말했다. " 사람들은 그의 성격에 감탄했고 그를 숭배할 정도까지 이르렀습니다. 상황.

리시옹의 문학적 재능은 나무랄 데가 없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많은 책을 읽었으며 "육경과 수백 가지 사상을 철저히 연구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Fengxing Lu", "Benxing Lu", "Jingzhenglu", "역사" "사물 감각", "사물 감각", "한지의 첫 번째 컬렉션", "한지의 두 번째 컬렉션", "Qian Shenzhi"및 "개와 말의 역사", 등. 그 중 《사물감각》은 이솝의 기법을 바탕으로 한 우리나라 최초의 우화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그가 83세(청나라 강희제 가자년)에 지은 『닝화현실기』는 지역실기 연구에 상세한 사료를 제공하고 역사의 공백을 메워준 작품이다. 우리 나라의 뛰어난 지역 연대기 중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지역 연대기"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백거이는 “글은 시대에 따라 짓고, 노래와 시는 사물에 따라 지었다”고 말했다. 이시옹은 명청 왕조의 변화를 반영한 ​​거울이며, 그의 시에는 그 시대 중국 학자들의 사고방식이 뚜렷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시옹은 황제에 대한 충성과 오랑캐 구별의 전통사상에 영향을 받아 명나라에 충성하고 청나라에 불용적이며 청나라의 민족적 탄압과 차별에 반대했다. . 그는 산과 숲 속에 있으면서도 시사와 백성들의 고통을 염려하였다. 그의 작품 중 상당수는 청나라 군인들이 복건성에 들어간 후 저지른 만행을 반영하고 있다. <소문듣자마자 여자를 잡아라>는 청나라 통치자들의 추악한 면모를 생생하게 드러낸다.

사람은 진주 같고 말은 같다. 용처럼 휘감겨진 채찍이 멀리 살구꽃을 가리킨다. 도시 쪽 커튼 댄스는 와인의 향기를 되살리고, 말을 탄 후에는 바람 속으로 돌진합니다.

표지 위에 황금살구가루 반쪽을 펴 바르고, 그 위에 붉은 석류 휘장을 늘어뜨렸다. 한나라 회화의 역사가 이제 여기에 있고 Ming Fei가 다시 Yu Cong을 통제합니다.

멀리서 장교와 병사들의 무리가 말을 타고 앞으로 나아갔다. 첫 번째 문장은 "사람은 진주 같고 말은 용과 같다"입니다. 사람은 진주 같고 화려한 옷을 입고 수가 많으며 말은 긴 용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두 가지 비유는 많은 수의 장교와 용을 표현합니다. 군인.

<채찍을 휘감고 저 멀리 살구꽃을 가리키며>는 장교와 병사들의 오만하고 오만하고 추악한 태도를 심오하게 표현하고 있다. "갑자기 바람 속으로"는 속도감과 탐욕을 표현합니다. 이 장교들과 병사들은 인민의 안전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을 오만과 쾌락으로 삼아 약한 여자 한 명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 시는 비록 짧지만 청나라의 비인도적인 지배자들에 대한 시인의 강한 원한을 깊이 표현하고 있으며, 나아가 평화를 중시하는 민족들의 조화로운 공존에 대한 염원을 담고 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 청나라 통치자들이 권력을 잡자 많은 문인과 현인들이 현명하게 자신을 보호하기로 선택하고 새 왕조에 대한 충성을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Li Shixiong은 질병으로 인해 반복적으로 거절하고 법원 관리직을 거부했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말하기를 "산에서 나오지 않으면 뜻밖의 재난이 닥칠 것입니다." 이시옹이 의롭게 말했습니다. "세상에 19명의 관리가 있는데 어떻게 모든 고등학생이 있을 수 있습니까?" 화를 내며 산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뜻밖의 일이 생겼다. 나에겐 생사가 달린 운명인데, 어떻게 해야 야오진의 손에 매달리겠는가? 제갈이 죽은 날보다 고작 1년이 채 안 남았고, 문산이 죽은 지 1년이 지났습니다. 어떻게 감정을 억누르고 굴욕감을 되찾을 수 있습니까? Li Shixiong은 삶과 죽음이 운명에 의해 결정된다고 믿습니다. 그는 늙었고 자신의 본성에 어긋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헌신적인 제갈량을 불굴의 문천향과 비교했는데, 이는 관료가 되지 않고 은둔 생활을 하겠다는 그의 결심을 보여줍니다. 시인은 '순교한 여인 덕분에'에서도 자신의 순수하고 냉담한 태도와 입장을 명확히 표현했다.

니에 자매가 떠나고 싶었던 이유는 그녀가 외로운 곳에서 여교사였기 때문이다. 달의 영혼에는 밤이 없고 여름에는 밝은 서리가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옷과 머리가 공자 같을 때는 웃어야 하는데, 눈이 쓰레받기 같을 정도로 화를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Qingfengling의 상류에는 붉은 돌이 있으며 일반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시를 쓰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세레푸는 여성 집안 출신으로, 자신을 침략하려는 도적들과 마주했을 때 특히 "쓰레기통처럼 분노하여 눈을 찢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행위만으로도 일부 옷을 잘 입은 남자들이 부끄러움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여자가 자신의 결백을 지키기 위해 흉악한 도적들과 싸웠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결국 그녀는 허리띠를 풀고 목을 매어 죽었습니다. 이 용기와 결단력이 인상적입니다. 시인은 그것을 밝고 밝은 달과 날아다니는 백설공주 서리에 비유하여 그녀의 달과 서리 같은 고상한 성격을 칭찬하는 동시에 그녀는 항복하느니 차라리 죽겠다는 그의 결심을 암시했다. 벽돌 한 조각보다 옥 조각이 더 낫다는 유교의 황제에 대한 충성심은 매우 사실입니다.

리시옹은 수많은 고대시를 창작했는데 그 중 다수는 사회적 모순을 폭로하고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한때 "라이웨이종이 혼돈에서 산으로 돌아오는 두 시, 라이웨이중이 곡동산 다리를 잡고 슬프게 손을 흔들며 시에 대답했다"에서 강산의 변화와 왕조의 변화를 한탄한 적이 있습니다. "300년 동안 슬픈 일이 있었고, 나라의 일이 너무 적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한지2 1화'의 '빙허 9월 사건'이다.

가을 바람에 화환에 단풍이 휘날려서 항상 목소리를 삼킨 뒤 식사를 멈춘다. 300년 동안 푸른 밀밭, 8천 마일 떨어진 곳에 검은 총알이 있습니다. 깃발이 나무꾼을 뒤집고, 달이 삼나무 위로 지나가고, 고개가 어두워지고, 말의 구름이 차가운 계곡에 떨어진다. 학과 유인원이 가득한 눈이 먹물을 바라보고 있고, 서리가 내린 바람이 눈물로 얼룩져 있다.

시 전체는 '단풍 가을 바람', '푸른 밀 능선', '학과 유인원이 가득한 눈', '눈물 젖은 서리 바람'등 일련의 차가운 이미지를 사용하여 슬픈 장면으로 슬픔을 표현하며, '어두움'과 '추위', 부서진 산과 강, 나라의 멸망과 가족의 멸망, 사물과 사람의 변화 등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미 늙어버린 그는 "리안 포는 이 노년에도 여전히 생계를 유지할 수 있을까? "라고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고개 밖의 전쟁은 계속되고, 고개 안의 모든 것은 침체와 타락에 빠져 있습니다. 시인은 나라 사람들을 걱정하지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무자비한 서리바람에는 시인의 용감한 피의 눈물이 가득 담겨 있어 그의 진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 말 속에는 나라와 민족에 대한 깊은 염려가 흐르고, 이별의 슬픔도 담겨 있습니다.

리시옹은 어린 시절 봉건제의 고시제도와 유교의 영향을 받아 적극적으로 세상에 공헌하고 싶어했다. 그는 한때 황다오저우(Huang Daozhou)에게 편지를 보내 현재 사건에 대한 분노를 표현했습니다. 그는 또한 제자를 삼고 과거 시험에 거듭 참여하여 과거를 통해 관직에 진출하여 야망을 보여주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는 고대와 근대의 흥망성쇠, 유학자들의 유래, 양쯔강 남북의 이해관계, 농업을 위한 군대 준비와 수자원 보호 등 주요 정치 문제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는데, 이 역시 반영되어 있었다. 그의 시에서. 예를 들어, 그는 자신의 에세이 "리라오룬(Li Lao Lun)"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고대에는 리 총리와 공산당 지도자들이 모두 관료직을 맡았습니다. 한족은 향과 누각에 임명되었고, 세 장로를 두어 마을 사람들을 설득하고 풍속 확립을 도우며 현 행정관, 재상, 중관들에게 사물을 가르칠 수 있게 하였는데,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다시 주둔하거나 고기와 비단을 받거나 칭호를 받을 수 있으며, 임명은 전문적이고 예의바릅니다. 그러므로 당시의 모든 학자 관료들은 그것에 대해 기뻐했습니다. Fang Qiwei가 어렸을 때 Zhang Chang, Zhu Bo, Bao Xuan 및 Qiu Xiang과 같은 제자들도 고향에서 누각 추장과 인색 한 사람들을 경험했으며 그들을 열등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체포된 후 위(魏)나라의 이웃 족장과 촌장(村長)도 다시 복무했고, 수(隋)나라에서는 국가(國), 현(縣), 향(鎭) 관리가 모두 인사부가 임명했고, 당(唐)나라에서는 촌장과 촌장을 임명했다. 촌장들도 직급 이하의 관리들로 채워졌다. 당나라 예종(瑞宗) 때부터 사람들은 농촌에 나가기를 꺼려했다. 차이를 잃는 방법은 Xuanzong이 처음으로 도입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보내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바퀴를 사용하여 그것을 보냈습니다. 그러므로 만나는 것, 쫓는 것, 채찍질하는 것, 때리는 것, 졸리는 것 모두가 지루하므로 도망치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윗사람이 노예에게 혼나고 죄수들이 찾아오는데 아랫사람이 어찌 열등감을 느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법에 의지하는 것은 반역자이며, 세금과 면제를 숨기고 자신의 입장을 공고히 하는 것입니다. 명나라 때까지 태조노인은 견실한 치아와 덕행으로 사람을 공경하는 사람이었는데, 오늘날에는 마을 이장의 욕설을 듣고 이용당하는 인물이다. 남편의 치아의 덕은 다른 사람이 이룰 수 없지만 예의와 정의로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1마일 길이를 얻으면 1마일 안에서 일을 할 수 있고, 노인을 얻으면 1마일 안에서 일을 할 수 있다. 앉아서 꽃을 볼 수 있고 홀에 가지 않고 하프를 연주하여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멋지지 않습니까? ("Tingzhou Fu Zhi·Yi Wen")

기사에서는 Li Lao가 어떻게 임명되었는지, 사람들이 향직을 꺼리는 이유, Li Lao의 대체할 수 없는 역할과 지위 및 변화,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내부 길이의 역할에주의를 기울이면 "꽃 캐노피에 앉아 홀에 가지 않고 피아노를 치면 치료할 수 있습니다"라는 상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추론 산문은 정치에 대한 리시옹의 높은 관심을 보여 주며, 이는 오늘날 국가를 통치하고 사회 안정을 유지하며 지역 질서를 유지하는 데 여전히 참조 의미가 있습니다.

세상을 구하고 세상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야망이 가득했지만, 그 격동의 시대에 리시옹은 자신의 야망을 실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영웅이 활약할 자리가 없었습니다. 산과 숲에 숨어 하늘을 바라보고 샘에 숨어 위험에 순응한다." 자위에 대해 이야기하고 내 기분을 간략하게 표현하기 위해 기사로 시를 썼습니다. Li Shixiong은 평생 동안 다양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으며 기억력이 강하고 지식이 깊었습니다. 그는 "한비, 굴원, 한우의 책에 남다른 재능이 있었고" "진한파"와 "당송파"의 장점을 끌어낼 수 있었다. 진(秦)과 한(汉)의 산문은 문학의 중흥을 주창하고, 육조 이후의 병행 시풍에 반대하며 이론적이고 논쟁적인 색채가 강하다. "Li Lao Lun"이라는 기사가 가장 좋은 예입니다. 이 기사는 한(汉)나라부터 수(隋)나라, 당(唐)나라에 이르기까지 고대와 현대를 차근차근 논하면서, 사람들이 농촌에 취직하기를 꺼리는 이유는 “상급의 노예들이 그들을 꾸짖고 포로들이 포로들을 꾸짖었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그들에게 왔어." Wuli Lao의 지위는 Yili의 거버넌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장단점을 따져본 후, 아치를 걸어 1마일 길이를 다스릴 수 있다는 말을 들으면 통치자가 이 세상을 다스린다는 것을 이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전체 텍스트는 근거가 충분하고 사실과 사실로 가득 차 있으며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런 점에서 리시옹 기사의 가장 큰 특징은 기이함이다. "글은 심오하고 심오하며 기괴하고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특히 이상하고 풍부한 상상력, 장엄하고 이상한 상상력이 가득합니다. 그의 '웅모송사 열람관'을 살펴보자:

거인신이 포효하여 창봉을 깨고, 여섯 사람이 공통에서 돌을 몰아냈다. 요정 야자나무가 푸른 하늘에 닿아 있고, 옥무궁화는 금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위에는 그림이 떠 있는 천피트의 마른 돔이 있고, 아래에는 소나무와 바다에 부는 바람과 구름이 있다. 저녁에는 붉고 아름다운 색상이 뒤로 촬영되고 돌담이 곧 무너질 예정이어서 치홍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아, 남쪽은 구우리호, 동쪽은 우이산이다. 선신의 동굴은 얼마나 하찮은 것이며, 왜 백옥선신은 이곳의 구름과 소나무 속에 둥지를 틀고 있습니까?

무아지경에 보라색 연기가 이어져 있는 듯한 깊고 높은 동굴 문이 있다. 이제 돌제단과 연금술 난로가 먼지로 뒤덮였습니다. 셍을 연주하면 무한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화양별장은 당시 서우종과 평화를 주창한 인물이다. Er Zici는 훌륭한 장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과거의 정자는 풀과 풀로 덮여있었습니다.

사신이 술을 가져와 손님과 함께 앉을 때 그들은 무지개처럼 예의 바릅니다. 하늘은 안개로 가득 차 있고, 절벽 위의 캐릭터를 만지면 반쯤 안개가 낀다.

고대인의 흔적은 공허하고 영웅적인데 왜 모든 것이 누더기처럼 변하고 푸른 바다가 서두르는 걸까요? 나는 당신과 함께 좋은 포도주를 마시고 내 가슴에 부을 것입니다.

붉은 진주를 손에 들고 백룡을 타고 안데화양동굴에서 선녀의 흔적을 찾아요! ('팅저우현·이원')

팅저우시 필리얀에 위치한 스쥔 독서관은 명나라 팅저우 현 서중흥이 건축했으며, '화양별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 이 시는 큰 추진력과 폭넓은 예술적 개념으로 시작됩니다. 전반부는 선화를 사용해 페락바위의 유래와 지리적 위치, 열람실 환경을 묘사한다. "거인 정령이 울부짖어 푸른 봉인을 깨뜨렸고, 여섯 개의 딩이 동굴에서 돌을 몰아냈다. 평지에 선종려나무가 푸른 하늘을 비비고, 금의 정수가 비취 무궁화를 잘라냈다." "부수고, 몰아내고, 문지르고, 자르다"라는 두 문장을 의인화한 기술과 이미지는 시준열람실의 형성을 강력하게 묘사하며, 열람실 전체의 영웅적 정신을 강조합니다. 이 장엄하고 장엄한 장면은 시인의 사랑과 시준독서관을 그리워합니다. 시에 나오는 거대 정령, 선인장, 황금 정령, 절묘한 생물 등에 대한 상상은 모두 이상하고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후반부에는 "고대인의 흔적은 공허하고 영웅적이며 호위는 모든 것이 회오리 바람 같고 푸른 바다가 서두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는 문장은 시인의 진정한 마음을 표현합니다. 때로는 시간이 흐르고 모든 것이 공허하고 상황이 옳고 사람들의 느낌이 다릅니다. 짧은 시라도 예외는 아니다. 그의 "Pu Jianyan"에는 단 네 문장이 있습니다.

모든 불멸자는 오래된 둥지를 버리고 별처럼 옥을 던졌습니다. 구름이 떨어지고 가을 계곡에 쪼그리고 앉은 Cui Wei는 파도가 부서지면 눈살을 찌푸리고 화를냅니다. 싸울 준비가 된 듯 숲속에서 이상한 귀신들이 나오고, 비족들은 서로 대립하고 서로를 미워한다. 유황은 젊은 스승과 별개로 생각하고 혼자서 난초와 무꽃을 꺾는다.

이 7자 4행은 엄격한 리듬과 엄격한 운율, 풍부한 상상력을 갖고 있다.

선인들은 오래된 둥지를 버리고, 옥을 버리고, 구름 속으로 떨어져 잠을 자고, 부서지는 파도에 얼굴을 찡그린다. 시의 후반부는 갑자기 '이상한 귀신', 서로 대립하는 '비인',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유황' 등 차가운 이미지로 전환된다. 이것도 이상한 일인가요?

Li Shixiong의 "Mocking Nine Dragons"는 오래되고 심오하여 언뜻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절벽은 정말 암울하고 물은 위험하다. 천둥과 춤추는 용을 가지고 무엇을 하고 있는가? 땀굴의 홍수에도 짜증을 내지 않고 태양이 달이 태어나기를 요구한다. 당신은 짜증을 낸다. 하늘과 땅, 그리고 별과 강이 없어지고….” 시 전체가 단순히 단어의 비교가 아닌, 복잡하고 읽기 어려운데, 시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는 더욱 굉장하다. "청시 연대기" 제2권에서는 이석웅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시는 자존심이 강하고 어조가 타협하지 않습니다."

한편 이시옹은 당송의 '글쓰기 정신'의 특징을 파악하고 장면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거나, 감정을 장면에 담아내거나 사물을 활용하는 등 더 많은 산문을 썼다. 마음의 상태는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산과 숲 속에서 살아가는 외로움을 달래주고, 자연풍경 속에서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는다. 그의 시 중 상당수는 장소의 이름을 직접 따서 그의 글의 대상을 직접적으로 명명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Stone Nest", "Purple Mountain", "Tianying Mountain", "Puyanyan", "Ruihuayan"등 "시옹은 생각이 많아 산수에 탐닉할 때마다 자신의 원망과 원망을 글로 쓴다. 마음속의 불의와 원망이 무의식적으로 펜과 먹으로 뿌려진다." Li Shixiong의 시 창작에는 고유한 특징이 있으며 산문에서의 업적은 특히 분명합니다.

그의 산문은 아름답고 깊고 변화무쌍하며 논증에 능숙하다. 서사와 토론을 담은 그의 『리라오륜』이 가장 좋은 예이다. Li Shihong의 "Qianzheng Junquan에 대한 Li 선생님의 무덤 목록"은 Li Shixiong의 "Li Shixiong 선생님의 문학 작품은 독특하고 아름답으며 감정의 변화를 추측하는 데 능숙하며 때때로 등장합니다. "라고 논평했습니다.

리시옹의 글은 한우의 글의 고고하고 심오한 면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연명의 시가 가지고 있는 밝고 자연스러운 문체를 갖고 있다. 예를 들어, 그의 "돌 둥지":

늙은 얼굴은 여전히 ​​한적한 계곡에 있고 아름다운 구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샘물 소리가 귓가에 들리고, 숲속 분위기에 바람이 분다.

안개 줍지 말고, 빙설 기사도 다시 삭제하세요. 불가사의를 탐험하는 것은 와인을 맛보는 것과 같으며 분위기는 독특하게 상쾌합니다.

돌둥지는 시인이 자주 책을 읽던 곳이다. 시의 첫 대행은 이곳의 조용한 환경과 쾌적한 기후를 묘사하고 있다. 목대행은 시인이 하는 일이 글을 지우고 편집하는 일이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고, 꼬리행은 책산에서 소설을 찾는 일을 좋은 술을 맛보는 일에 빗대어 비유한 것이다. 시의 언어는 가식 없이 단순하고 자연스럽습니다. 단순함 속에서 진실을 말하고 단순함 속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을 드러냅니다.

도연명이 쌀 다섯 통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복숭아꽃의 낙원을 찾기 위해 헌신했던 선인이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명말청초의 학자인 이석웅(Li Shixiong)에게도 이런 콤플렉스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의 시 '자주산'은 도연명의 '귀원과 들에 산다'와 유사하다:

산은 사람과 새의 길로 둘러싸여 있고, 외로운 새들이 드나들고 있다 . 나무와 바위는 묘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서로 다른 제단이 서로를 강요하고 있다. 돌이 나무가 될 수도 있고, 나무가 돌이 될 수도 있습니다. 돌못은 맑고 차갑고, 쓰러진 소나무는 곧고 그늘이 져 있습니다. 봉우리는 넓고 산은 험준하고 한적하다. 귀, 눈, 정신이 상실되었다가 회복됩니다. 깊은 산속에 있는 절에는 모든 부처님이 참된 정신으로 나타나신다. 산스크리트어의 소리는 엄숙하며 물리학은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나는 마음 속으로 산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으며 산의 본질을 조금 얻었습니다.

산, 새, 나무, 돌 등 자연 속에 있는 평범한 것들은 산과 숲으로 돌아와 먼지 쌓인 그물을 걷어내고 세속의 영광을 씻어낸 시인의 초연하고 평범한 심경을 드러낸다. . 산뜻하고 잔잔한 선묘의 풍경 뒤에는 “산에 대한 깊은 통찰이 있고, 산과 내가 이어져 있고, 산의 자연을 조금 알게 되었다”는 시인의 진정한 내면세계가 담겨 있다. 산과 나는 하나다. 이 상황과 이 장면은 '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는 것'과 딱 들어맞지 않는가?

또한 이시옹의 작품 역시 굴원 시의 낭만적이고 대담한 색채를 띠고 있다. 예를 들어, 그의 "천영산"에서 시 전체는 "높이 서서 멀리 보는 것"의 관점을 사용하여 "하늘 그림자"에 대한 상상력을 발전시켜 사람들에게 넓은 마음, 열린 마음, 자유의 느낌을 줍니다. 두 번째 곡 'Beauty Peak'는 그의 부드럽고 감성적인 면모를 보여준다. Beauty Peak의 아름다움은 너무나 황홀합니다.

추운 날씨에 Yushan은 푸른 하늘과 옥 가지 몇 개에 기대어 늦게 일어나서 그것을 고대했습니다. 구름이 구름을 입고, 구름이 빛나고, 바람이 불고, Dai Xiaolan이 울고,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녹색 소매는 황량하고 초목에 의존하며, 로브는 깊고 얕습니다. 다행히 저는 Qianshan의 승마장이었고 Jiang Lang에게 결혼하기에 좋은시기라고 말했습니다.

소녀들을 모두 장랑과 함께 데리고 가고 싶지만 소녀는 랑야를 질투합니다. 수천 마일의 안개가 하늘을 가로질러 펼쳐져 있고, 두 산은 외롭고 가파르다.

전작은 열정의 거점을 구축하는 데 집착했지만, 재앙 속에서도 작은 인물들의 향기는 지울 수 없다. 한씨네 가문의 미모에 대한 탐욕을 비웃기 위해 이 부드러운 고향에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몰랐다.

'구름과 구름', '데이지 미소와 푸른 울음 소리', '에메랄드 소매', '외투 옷'을 갖춘 산봉우리는 고상하고 세련된 아름다움, 우아하고 온유하며 감상적입니다.

이 나라의 아름다움은 Li Shixiong의 마음에 너무나 많은 애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요컨대 리시옹의 글은 세 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첫째, 낯설고 어렵다는 점, 둘째, 낭만적이고 절제되지 않다는 점, 셋째, 우아하고 감상적이라는 점이다. 더욱이 이 세 가지 스타일은 때로는 별개의 형태를 이루기도 하고, 때로는 서로 합쳐져 예측할 수 없는 느낌을 주기도 한다. Peng Shiwang이 쓴 "Han Zhi Chu Ji"서문도 그의 기사의 변화하는 스타일을 생생하게 지적합니다. Yuan Zhong의 기사를 세 번 복원했는데 세 가지 방식으로 변경되었으며 순식간에 일어났습니다. 처음부터 보면 발견할 것이다. 넓은 땅 위에 서 있으면 온 들판에 천둥소리가 들리고, 깊은 시냇물에 떨어지면 폭포가 쏟아져 내리는 것 같다. 만 미터 높이의 돌이 심연에 떨어지고 절벽에 부딪히며 군중이 신나고 파도가 밀려와 지루하고 싫었습니다.

리시옹의 인생 경험을 통해 그의 글쓰기 스타일이 변한 이유를 탐색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는 급변하는 격동의 시대에 깊은 민감성을 갖고 있으며, 사회 질서는 혼란에 빠져 있다. 그는 세상을 돕고자 하는 야망에 가득 차 있지만 세상을 구할 수는 없지만 여러 차례 천황을 시험했지만 섬길 방법이 없다. 국가. "시대에 맞지 않는 열망이 추진력을 만든다." 마음속에 원망이 있어서 “분노를 빨리 터뜨리지 못하고, 터지면 조절하지 못한다.” 아무리 깨끗한 자연경관과 목회생활을 한다고 해도 세상에 태어나는 것과 세상에 합류하는 것 사이의 모순의 얽힘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습니다. Li Shixiong이 후대에 미치는 영향은 그의 성실성에 처음으로 반영됩니다. 그는 명성을 존경하지 않고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계속해서 "커밍아웃"을 거부했습니다. 그는 한때 "Tingzhou의 Li Taishou에게 답장"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람은 부자이고 어떤 사람은 겸손하며 어떤 사람은 부유하고 어떤 사람은 가난하며 어떤 사람은 도시와 법원을 쫓고 어떤 사람은 가난하게 살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권력을 갖고 어떤 사람은 가난하다." "미사에서 나왔지만 아직 더럽혀지지 않은 것은 그의 충성심과 성실함을 보여줍니다.

이시옹의 이전 왕조에 대한 애착과 새 왕조에 대한 불만과 거부는 명나라 생존자들에게 선례가 되었고 귀감이 되었다. 그는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며 한때 "닝두의 삼위 왕조"와 친구가 되었고, Liu Fang과 수년 동안 친구가 되었으며, Li Shihong, Peng Shiwang 등과도 깊은 우정을 나누었습니다. 40년이 넘는 은둔 생활 속에서 그들은 서로를 알아가고 편지를 주고받았다. 서로 다른 윤리와 서로 다른 문학적 추구가 그들을 하나로 묶습니다. Li Shixiong의 제자 Li Shihong은 항상 스승의 인품을 존경했으며 그에 대한 큰 존경과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Li Shixiong이 죽은 후 Li Shihong은 Li Shixiong의 재능과 결코 생계를 훔치지 않는 그의 성실성을 강조한 "Qianzhengjunquan의 Li 씨의 무덤 테이블"을 썼습니다.

그의 Jinlanqi Liufang은 모든 면에서 그와 비슷합니다. Liu Fang이 Li Shixiong을 방문했을 때 그는 "Ninghua가 Li Yuanzhong을 선물로 방문했습니다"라고 쓰고 기사와 성실성 측면에서 Li Shixiong에게 높은 평가를주었습니다. 그 자신도 결코 모든 것을 청산하지 못할 남은 자들이라는 생각을 고수하며, 나라와 가족에 대한 증오를 안고 홀로 세계를 떠돌고 있다. 불행하게도 Liu Fang은 Shi Xiong이 죽었을 때 그의 무덤 옆에 묻혔습니다. 나인 스프링스(Nine Springs) 아래에서 두 명의 문학 친구가 수영을 한다는 것은 행운이 아닌가?

'징지거시담' 21권에서는 '원중은 실수는 잘하지만 정화는 부족하다'고 믿는다. '청말시집' 제18권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이 시는 '가가가 독특하게 지은 시입니다. 장기적인 효과가 있으며 특히 생존자인 사고위와 유사합니다.' 명나라에서 시웅의 명성은 그다지 크지 않았지만, 청대 복건서문학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닝화 출신 문인 이시옹을 중심으로 한 문인 집단을 형성하여 주변에 널리 퍼져 나갔다. 지역을 발전시켜 청나라 번영의 객가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1686년 이시옹이 세상을 떠났다. 이때 마을 사람들은 그를 기리기 위해 달려와 묘비를 세우고 그의 옛 거주지인 단웨안을 보존했습니다. 이 훌륭하고 존경받는 현자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심은 그에 대한 깊고 강한 기억으로 바뀌었습니다. 3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닝화 사람들은 그를 생각해 왔습니다. 1943년에 취안상 진은 위안중 향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후 문화대혁명으로 인해 그의 무덤과 수녀원이 파괴됐다. 1987년, 사람들은 역사에서 잊혀진 이 현자를 기억하고 그의 무덤을 재건하고 새로운 묘비를 세웠습니다.

오늘날 리시옹의 고향인 닝화현 취안상진에는 그의 과거를 기록하고 현재를 전하는 두 개의 '리사묘'가 있으며, 이를 통해 그의 글은 오랫동안 보존될 것이며, 그의 행위는 영원히 기억되고 그의 영은 영원히 빛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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