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수묵을 잘 활용하고, 중국화의 수묵 요소를 서예에 융합하며, 고대 서예에 대한 깊은 공력으로 자신의 독특한' 삼림 스타일' 을 만들어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임산의 서예는 왕희지, 장욱과 함께 논할 수는 없지만, 나름대로 아름다움이 있다. 사실 서예사에서 왕희지와 장욱은 거의 함께 있지 않다. 왕희지는 서예의 성현이다. 해서체의 아버지 종만이 그의 아들 왕헌과 비교할 수 있다. 한편 왕희지는 주로 풀을 잘 쓰고, 큰 풀을 쓰지 않는다. 예를 들어 그의 풀' 17 첩': 그럼 누가 장욱과 자주 토론할까?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은 초서라고도 불린다.
회소에는' 초성' 이 두 명 있는데, 장욱과 회소는 한때' 초성' 이라고 불렸고, 장욱의 초서' 고시 4 곡' 도 두 사람 모두 술을 좋아하고 술 마신 뒤 책을 쓰는 것을 좋아해서' 취함' 이라고 불렸다. 와이소의 유명한 초서자첩은' 자전체첩' 으로, 대초의 발전 노선은 결코 복잡하지 않다. 당대의 장욱 () 과 회소 () 에 이어 송대 () 의 송사 () 가 이어졌다.
황정견, 그 초서는 필법이 독특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달리 이미 역사책에 기록되어 있다. 그의 초서, 황정견은 생활 속에서' 뱃사공 노를 젓는 것' 을 관찰한 결과라고 하며, 그의 개인적인 선종에 대한 이해에 녹아들어, 붓으로 심혈을 기울였으며, 마지못해 초서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했다고 한다. 황정견 초서시 이백이 지난 일을 추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