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지는 붉은색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의 진흙으로 변하는 것이다. ——공즈진(청나라) - "계해잡시·제5부"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가 된다 . ——리상인(당나라) -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바람과 함께 밤에 잠입해 말없이 촉촉하게 적셔준다. ——두보(당나라) - "봄밤의 비"
새로운 대나무 가지가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은 것은 모두 오래된 줄기가 지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Zheng Xie (청나라) - "신주"
세상은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 있는데 왜 굳이 홀 앞에 꽃을 더 심을까요? ——Bai Juyi (당나라) - "화령신의 녹야전에서 꽃을 심다"
Shaoluo는 Song Yubei를 잘 알고 있었고, 우아함과 우아함의 스승이기도 했습니다. ——두보(당나라) - "고대 유물 오시 · 제2부"
나는 Xiong Zhao가 되어서는 안되며 황제의 스승을 존경합니다. ——Liu Ji (명나라) - "위수 태공 낚시 그림"
잉 스승님의 연주 소리가 들려서 일어나서 옆에 앉았습니다. ——한우(당나라) - "영대사가 진을 연주하는 것을 듣고"
저자 소개:
공자진(1792년 8월 22일 - 1841년 9월 26일), 제공 이름 Quan (sè) 사람, Ding'an (ān)이라는 이름. 한족, 런허(현 절강성 항저우) 출신. 말년에는 곤산 옥산당(玉山室)에 살았으며, 옥루산민(玉山min)이라고도 불렸다. 청나라의 사상가, 시인, 작가이자 개혁주의의 선구자. 공자진은 한때 내각 서기, 종인 저택 관리, 예부 관리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나쁜 정부를 폐지하고 외국 침략에 저항하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한때 Lin Zexu의 아편 금지를 전적으로 지지했습니다. 48세에 사임하고 남쪽으로 돌아왔다. 이듬해 장시성 단양 운양서원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시는 '법개정'과 '지도개정'을 옹호하며 청나라 지배자들의 부패를 폭로했고, 유야자는 그를 '300년 만에 최고'라고 칭찬했다. 그는 300개 이상의 기사와 약 800개의 시가 포함된 "정안 전집"의 저자이며 현재 "공자진 전집"으로 편찬되었습니다. 유명한 시 《지하이잡시》에는 350수의 시가 실려 있다. 많은 시적이고 우화적인 작품.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상인. 그의 예의는 Yishan, 그의 별명은 Yuxisheng, 그의 별명은 Fannansheng입니다. 그는 시 쓰기에 능하고 그의 문학적 가치가 높다. 그는 당나라 말기의 가장 뛰어난 시인 중 한 명이다. Cheng Shi와 Wen Tingyun은 스타일이 비슷하고 모두 가족 순위 16위이므로 '서른여섯 번째 신체'라고 불립니다. 그의 시는 발상이 참신하고 문체가 아름답습니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는 감상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서 널리 읽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시는 너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시인은 항상 Xikun을 사랑하고 Zheng Jian을 쓰지 않는 것을 싫어합니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는 Niu와 Li 사이의 당파 투쟁에 휘말렸기 때문에 평생 동안 자신의 야망을 달성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죽은 후 고향인 진양(현재의 진양과 보아이현의 교차점)에 묻혔습니다. 작품은 "리 이산의 시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보(712-770), 예의 한족 자메이는 당나라 허난성 공현현(현 허난성 정저우 공이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었고, 통칭 "이두"로 알려진 이백입니다. "Little Li Du"로 알려진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 및 Du Mu와 구별하기 위해 Du Fu와 Li Bai는 총칭하여 "Big Li Du"로 알려져 있으며 Du Fu는 종종 "Old Du"라고 불립니다. . 두보(Du Fu)는 후대에 의해 중국 고전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그의 시는 "시사"로 불렸다.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村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두사오링(来少陵), 두초당(杭堂庭)이라고도 불렀다. 두보의 사상의 핵심은 유교적 인정(仁治)사상이다. 그는 '요순제를 즉위시키고 풍속을 순결케 한다'는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다. 두보(Du Fu)는 생전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유명해지며 중국과 일본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보의 시는 약 1,500여 편이 보존되어 있으며, 그 대부분은 '두공부문집'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정반차오(鄭板橋, 1693년 11월 22일 ~ 1766년 1월 22일), 한족은 장쑤성 싱화(Xinghua)에서 태어났다. 청나라의 유명한 화가이자 서예가였다. Xie'는 ㄒㄧㄝ ˋ로 발음되고 예명은 Kerou, 이름은 Banqiao, Zheng Banqiao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건륭 시대에는 Jinshi였으며 Weixian 현의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역사상 유명한 "양주 팔기"중 하나입니다. ? "반차오 전집"의 저자.
백거이(772-846)의 예명은 레티안(향산죽이라고도 함)과 주음씨. 타이위안(지금의 산시성) 출신. 당나라의 유명한 사실주의 시인이자 당나라 3대 시인 중 한 명. 원화 3년(808)에 좌실의를 모시고, 후에 강주(지금의 강서성)의 사마에게 강등되어 중주(지금의 쓰촨성)로 옮겨 관직을 맡았다. 그 후 항저우(杭州)의 관찰자가 되었고, 그 후 소주(蘇州)의 관찰자와 통주(현재의 산시(陝西)성)의 관찰자가 되었다. 그는 나중에 낙양에서 살았으며 자신을 Zuiyin 씨이자 Xiangshan 평신도라고 불렀습니다.
초기에는 그의 시가 원진(圓眞)과 같이 유명하여 '원백'이라 불렸고, 말년에는 유우희와 같이 유명하여 '유백'이라 불렸다. [1] 그의 시는 주제가 다양하고 형식도 다양하며 단순하고 대중적인 언어를 갖고 있다. 그는 '시귀', '시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Hanlin Academy의 학사이자 Zuo Zanshan의 의사가되었습니다. 말은 많지 않지만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친다. "바이의 창칭 컬렉션"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시로는 『영원한 슬픔의 노래』, 『숯장수』, 『비파놀이』 등이 있다. 백거이 고거 기념관은 뤄양 교외에 위치해 있습니다. 백원(백거이의 묘)은 낙양시 남쪽 향산 비파봉에 위치해 있습니다.
류기(Liu Ji, 1311년 7월 1일 ~ 1375년 5월 16일), 한족 보웬(Bowen)은 칭텐현 난전향(지금의 절강성 문성현) 출신이어서 유(劉)라고 불렸다. 청천은 원말, 명나라 초기의 군사 전략가, 정치가, 작가였으며 명나라의 시조이다. , 그래서 그는 Liu Chengyi라고도 불렸습니다. 오종(五宗) 정덕(鄭德) 9년에 문성대사(文成大師)로 시호되었으며 후세에서는 그를 유문성(劉文成), 문성공(文成功)이라 불렀다. Liu Jitong은 고전, 역사, 천문학, 전쟁 예술의 대가입니다. 그는 Zhu Yuanzhang의 황실 경력을 완성하고 명나라를 창건하고 국가의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고 후세에 Zhuge Wuhou와 비교되었습니다. Zhu Yuanzhang은 Liu Ji를 "내 아들의 아내"라고 반복해서 불렀습니다. 문학사에서 Liu Ji, Song Lian, Gao Qi는 "명나라 초기의 3대 시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인 사이에는 "제갈량이 천하를 삼분하고 유보원이 나라를 다스리는데, 전 왕조의 군고문 제갈량과 후 왕조의 군고문 유보원"이라는 말이 널리 퍼져 있다. 중국에서 널리 유통되고 있습니다. 그는 기묘한 계산과 전략으로 유명합니다.
한유(768~824)는 하양(지금의 하남성 맹주)에서 태어났고, 본가는 하북성 창리(長戸)에서 장경(長淸) 4년에 태어났다. 병으로 휴직하다 그달 2일 장안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나이 57세. 한우는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뛰어난 작가이자 사상가이자 지도자였으며 중국 산문 발전사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였으며 송나라에서는 그를 "8 대 문학 작품의 흥망"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화이시 반군 오원기와의 전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배두의 행군 사령관을 역임했다. 한유는 사상적으로 유교를 믿고 불교와 장로를 배척하는 동시에 '하늘'은 상선벌악을 행하며 인간은 오로지 운명에 순응하고 복종할 뿐이라고 믿으며 운명론을 주창했다. 그는 『한창리전』 40권, 『외기전』 10권, 『사서』 등을 집필했다. 그가 제시한 문학과 도교의 통일, 정신의 웅변과 말의 당위, 오곡진언, 문충자 등 그가 제시한 산문이론은 후세들에게 큰 지도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