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토끼는 장수를 상징한다. 그래서 도교도들은 토끼를 정단할 수 있는 신선 토끼로 취급하고, 토끼가 계화나무 밑에서 약을 짓게 했다. 이후 토끼는 점차 의약업의 상징으로 진화했다. 불교의 전설에 따르면 부처님 석가모니는 전생에 빈문으로 도망쳐 산속에서 밥을 하지 않았다. 그가 죽어 가고 있을 때 토끼는 불 속으로 뛰어들어 숙육이 되어 여래의 생명을 구했다. 토끼의 정신적 본질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불교의 채식이 생겼다. 그래서 토끼는 충성과 헌신을 상징하며 세상을 더 잘 구한다. 천주교 예술 회화에서는 종종 토끼 세 마리가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들의 귀는 성부, 성자, 신의 삼위일체를 상징하는 삼각형 도안으로 배열되어 있다. 성모 마리아의 예술화에서 토끼 한 마리가 늘 그녀 옆에 서서 육욕에 대한 통제를 상징한다. 고대 그리스 신화 중 토끼는 큐피드 아브로디티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로 여성 임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개는 시리의 신이다. 갑골문에는' 사풍 황제 2 개' 라는 글자가 있다. "산해경" 에는 흑백개가 풍신을 숭배한다. 고대인들은 개가 바람을 막을 수 있다고 믿었는데,' 풍속' 에는 "허왕이 그랬기 때문에 서북 (태양신은 서북) 에서 제사를 지냈다" 고 기록되어 있다. 개도 바람을 끌 수 있다. 먹자는 "개가 검은 개 가죽을 태우고 바람이 분다" 고 말했다. 개의 충성, 전설, 이야기와 방법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설문해자' 에 따르면 선진시대 육기' 황어' 가 수장에게 소식을 전하며 과로로 죽었다고 한다. 소희신' 의 연룡개는 술주정뱅이의 집을 불 속에 담가 생명을 유지했다. 개는 인류의 가장 충실한 친구이며, 모든 사람과 동고동락할 수 있으며, 가장 인간적인 동물로 여겨진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충성하기 때문에 굳건하고 변함없는 현실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최선을 다하다" 는 말은 마음을 다해 일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호랑이는 십이지띠에서 세 번째로 음이라고 한다. 예로부터 우리나라의 호랑이 사자는 모두' 백수의 왕'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호랑이는 중국에서 강대하고 매력적이며 용감하고 권위의 상징이다. 그래서' 일산은 두 호랑이를 용납할 수 없다' 는 것이다. 호랑이는 줄곧 한족 숭배의 대상이었고, 숭호의 문화예술관도 중화문화의 문화예술의식이 되었다. 재미있는 역사를 따라 십이지띠에서 호랑이 기호의 실제 의미를 이해합시다. 각종 모양의 호랑이, 갑골문, 화살, 갑골문, 화살 같은 사람. 설문' 에서' 음' 은' 기혈 상승' 을 의미한다. 비록 한 층의 동토층이 있지만, 여전히 물과 불의 기세가 있기 때문에 이를 부른다. " 상청동기호식인이 고대인의 호랑이에 대한 두려움을 반영한다면, 전쟁의 호랑이 자국은 매력에 대한 기대를 나타낸다. 군대는 백호성의 기치를 내걸고, 용사를' 맹장' 으로 알고, 군호로 전병하고, 무기에는 호랑이 무늬가 있다.
말은 육수의 우두머리로서 도로 수송뿐만 아니라 강력한 군사 장비로도 쓰인다. 동한 () 는 라르 장갑차의 총수로' 천기국',' 천기국' 과 같은 종합 국력을 묘사한다. 말은 중국 문화예술에서 영향력이 매우 크며, 일련의 상징과 은유가 있다. 중국 문화를 지닌' 용마정신' 은 중화민족이 고대부터 분투, 진취적, 자강불식의 민족정신을 대표한다. 말은 또한 업무 능력, 성인, 걸출한 재능, 행동, 자기 규율에 엄격한 대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