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백은 어떤 사람이었나요?

리페이

리백(701-762)은 태백(太白)이라는 예명으로 청록거사(青莲居士)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조상은 롱시(현 간쑤성 진안 동쪽)의 지청(集城)이었고, 그는 산산조각난 잎새 도시(당시 안시현의 일부)에서 태어났습니다. 나중에 그는 쓰촨성으로 이주했습니다. 천보 초기에 장안에 들어와 유배된 불사신 허장지(贺张之)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당의 헌종 황제에게 추천되어 학자가 되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며칠 전 그는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리타이바이의 작품집을 읽고 있었습니다. 리바이의 가사는 송나라에서 전설이 되었습니다(예: 원잉의 샹). 오늘날 우리에게 전해져 내려오는 추이의 자오팡루와 둔황의 글은 당가원과 당가원 사이에 곡조가 있었다는 사실을 증명합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에게 내려온 장이 너무 백인인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보살보살과 보살보살에 대한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이백의 생애

이백은 태백이라는 예명으로 당나라의 위대한 중국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웅변적이고 대담하며 상상력이 풍부했고, 자연스럽고 유창한 언어와 조화롭고 다양한 기질을 지녔습니다. 그는 민요와 신화에서 영양가 있는 민속적 소재를 잘 끌어내어 특유의 웅장하고 화려한 색채를 형성했으며, 구원 이후 활동한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절정기를 이루었습니다. 그는 두 푸와 함께 '두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는, 좋은 기사도, 안녕 수직과 수평.

이백은 장안 원년(서기 701년)에 오제천 서쪽 지역에서 태어났다. 다섯 살 때 가족과 함께 장룽성 칭롄진(현재의 쓰촨성 장유현)에 정착했습니다.

이백은 어렸을 때 기사도를 좋아했고 즐거운 생활을 보냈습니다. 창룽이 위치한 몐저우는 한나라 말기부터 도교가 활발하게 활동하던 곳입니다.

이백은 10대 시절부터 도교 사제들에게 도교 경전을 전하기 위해 대천산에 가곤 했습니다.

그후 그는 동옌지라는 은둔자와 함께 수면산에서 은둔 생활을 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오랫동안 도시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살던 산속 숲에서 많은 희귀한 새들을 키웠습니다. 이 아름답고 온순한 새들은 인간의 언어를 알아듣는 듯 정기적으로 날아와 먹이를 주었고, 심지어 사람이 부르면 손에 든 곡식을 쪼아 먹기도 했습니다. 저는 전혀 무섭지 않았습니다. 이 사건은 이상한 이야기로 널리 퍼졌고 마침내 면주의 암살자가 직접 산에 올라가 새들의 먹이 활동을 지켜보았습니다. 암살자는 두 사람이 새의 움직임을 조종할 수 있는 것을 보고 도교를 공부했다고 판단하여 도교 시험에 응시하도록 권유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정중히 거절했습니다.

당시 유명한 군인이었던 자오쿤은 이백의 절친한 친구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개원 4년(서기 716년)에 10권의 장경과 단경을 저술했습니다. 당시 이백의 나이는 열여섯 살에 불과했습니다. 육경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연구하고, 천하의 정세를 분석하고, 흥망성쇠의 도리를 강조하며 혼란을 일으킨 조괄의 군국주의적 저술은 이백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는 미래에 공헌을 하고자 했습니다.

둘째, 칼을 들고 먼 길을 떠나다

개원 13년(서기 725년) 이백은 "칼을 들고 나라를 섬기고 친척들을 멀리 두고" 촉나라로 원정을 떠났다. 그는 협곡에서 강을 따라 배를 타고 점점 더 멀리 이동하면서 고향의 산은 점차 망각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오직 삼협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만이 그를 따라 배를 밀어 낯설고 먼 도시로 보냈습니다.

1 장릉에서 운 좋게 사마천을 만나다

이백은 장릉에서 특별한 만남을 기대하지 않았다. 그는 실제로 삼황오제가 존경하는 도교 사제인 사마진을 만났습니다.

천태 출신의 도교 사제인 사마전은 도교의 모든 주문을 익혔을 뿐만 아니라 불로장생처럼 미묘한 인장 글씨와 시를 잘 썼습니다. 서안종 황제는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한번은 그를 내전으로 불러 경전을 구하고 경치를 볼 수 있도록 발코니를 만들어 주었으며, 누이인 유전공주를 보내 그에게 도교를 배우게 했습니다.

이백은 당연히 이 도교 사제를 매우 반가워하며 시를 써서 보냈습니다. 이백은 인상적인 외모와 비범한 자질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사마천은 그의 시를 한눈에 알아보고 감탄하며 읽었고, "마음으로만 방황할 수 있는 성인형"이라고 칭찬했습니다. 그는 이백이 외모뿐만 아니라 재능과 글 솜씨도 뛰어나고 동시대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이는 그가 수십 년 동안 반대하는 동안 만나지 못한 재능이었기 때문에 그는 그를 최고의 도교적 찬사로 칭찬했습니다. 즉, 그는 "신성한 뿌리", 즉 "유배 된 불멸 자"라고 칭찬 한 허장과 비슷한 타고난 신성한 요소를 가지고 있었으며 모두 그를 비범 한 사람으로 여겼습니다. 이것이 리백의 문체와 시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입니다.

이백은 사마천의 극찬에 기뻐했습니다. 그는 '방황하는 팔극대'와 같은 영원불멸의 세계를 추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흥분과 더불어 록을 비교하며 그 위대함과 신속함을 자랑하는 멋진 시 '록, 귀한 새를 만나다'를 썼습니다. 이 시는 리바이를 유명하게 만든 첫 번째 작품입니다.

장링을 출발해 10,000마일 떨어진 곳에서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다음은 "록이 귀한 새를 만나다"입니다:

록이 귀한 새를 만나는 푸가, 시퀀스가 합쳐진 부분입니다.

어제는 장릉에 있었는데 옥상에서 사마위지를 보고 불멸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고 팔극대 위에서 마음을 가지고 여행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크가 희귀한 새를 만났기 때문에 넓은 범위가 주어졌습니다. 이 선물은 전승되어 전 세계에서 흔합니다. 내가 덜 일하는 것을 후회하고 중년의 사람들은 아직 버리기에는 가난하지 않습니다. 또한 진의 책을 읽고 루안이 로크를 칭찬하고 마음이 비열하다는 것을보십시오. 그래서 더 많은 추억, 더 많은 오래된 책이 다릅니다. 이제 컬렉션을 복원 했으니 감히 저자에게 어떻게 전달할 수 있습니까? 서민의 자식.

그의 말 행간에 쓰여진 것 : 정원을 칠하기 위해 고양이를 보낸 남부 요정. 평범한 말에서 벗어나 청교도적인 말을 뱉어냅니다. 제나라 - 그리고 물고기가 있는 이상한 북방 스타일. 나는 그 수천 마일을 모른다, 이름은 쿤이다. 로크, 품질 진흙이 되십시오. 섬에서 콧수염을 벗고 하늘의 문에서 깃털을 펴십시오. 발해의 봄 흐름을 닦고 뽕나무를 도와야합니다. 그것은 우주이고 쿤룬 산맥입니다. 북과 춤, 연기가 사라집니다. 다섯 산이 흔들리고 모든 강이 무너집니다.

두터운 땅, 너무 맑다. 구름이 겹겹이 쌓이고 갑자기 무거워진다. 3000을 올려서 9만까지 빠르게 부과합니다. 태산을 등지고 긴 구름을 가로 세로로 들고 있는 구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리면 음이 갑자기 사라집니다. 땀을 통해 야오에 의해 수정되어 인상적입니다. 보홍맹 시스템, 팬 썬더. 하늘을 놓고 싸우면 산이 흔들리고 바다가 쏟아집니다. 분노는 다툴 것이없고 수컷은 다툴 것이 없습니다. 견고한 것은 그 기세를 생각할 수 있고,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지개로 가득 차면 해와 달을 눈부시게 할 것입니다. 바실리카조차도 끌려 다니고 낭비하고 있습니다. 공기를 불면 육각형에 구름이 자라고 머리카락을 뿌리면 눈이 천 마일을 날아갑니다. 북쪽에 있으면 남쪽에 있으면 가난해집니다. 구름이 대포를 치고 북소리가 사방에서 울려 퍼집니다. 캔들윅은 등불을 들고 사물을 비추지만 채찍을 들고 출발할 길이 없습니다. 한 블록은 세 개의 산을 보고 한 컵은 다섯 개의 호수를 본다. 그의 행위는 신의 행위이기도 하고, 그의 행위는 모두 동일합니다. 대중이 보고 낚시를 그만두게 하십시오. 가난하다면 감히 호를 구부리지 마십시오. 낚싯대를 던져서 놓치기가 어렵습니다.

두 번째 일곱의 위엄이 강을 압도했습니다. 상반부는 회색이고 하반부는 길다. 판구는 하늘을 열고 하늘을 똑바로 바라보면서 태양에 기대어 한숨을 쉬었다. 여덟 기근 사이에는 세상의 절반이 있다. 생각을 숨기면 혼란스러워도 판단을 받지 않습니다. 갑자기 고개를 돌리면 하늘의 윤곽이 드러나고 안개가 걷힌다.

2. 동팅에 친구를 묻다

이백은 장릉에서 남쪽으로 내려와 월양을 거쳐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 여행의 목적지 중 한 곳에 도착했습니다.

이백은 루산에 이르러 '루산 폭포를 바라보며'라는 시를 지었다.

3. 강남으로의 여행

이백은 육왕조의 고대 수도였던 진령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용의 둥지에 사람들이 사는 곳이며 육조의 궁궐이 보이는 곳입니다. 이것은 리바이의 많은 감정을 자극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살았던 시대에 대한 자부심도 자극했습니다. 그는 옛 수도가 너무 낡아서 볼 것이 없다고 생각했고, 황제가 통치하고 천하가 평화로운 모습을 보이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진령의 패권은 사라졌지만 진령의 아들들은 깊은 애정으로 이백을 맞이했습니다. 이백이 진령에 작별을 고할 때 오기는 술을 올렸고, 진령의 아들들과 딸들은 수시로 잔을 들어 마시라고 권하며 따뜻하게 맞이했다. 이별의 감정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흐르는 강물처럼 흘러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습니다.

진링과 작별을 고한 이백은 강을 건너 양저우로 향했다.

당시 양주는 국제적인 도시였습니다. 리백은 이렇게 활기찬 도시는 처음 보았고 여행 동료들과 함께 한동안 머물렀다. 여름에 리백과 몇몇 젊은 친구들은 "메뚜기 바다 아래, 오우베이 길 옆에서 하늘의 푸른 물과 바다의 푸른 산을 바라보며" 매우 편안하게 글을 썼습니다. 가을에 그는 화이난(양저우가 있는 곳)에서 병에 걸렸습니다. 그는 현장에서 아팠고, 생각과 업적 모두 한숨을 쉬었습니다.

회남에서 병을 회복한 후 이백은 구수로 갔다. 이곳은 오나라 부차와 아름다운 여인들이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던 곳입니다. 이백은 과거를 그리워하며 '오치구'라는 서사시를 썼습니다. 이 시는 나중에 허황후가 "천하를 놀라게 하고 신에게 울부짖는 시"라고 칭송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백의 여포 시는 때때로 오래된 주제를 사용했지만 혁신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수의 경치와 매력은 확실히 리백의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켰고, 오제와 월나라 여인들의 아름다움과 소박함은 리백에게 더욱 감탄할 만한 것이었습니다. 이백은 돌이 있던 언덕 아래에서 자신의 멋진 붓으로 돌에 아름다운 스케치를 남겼습니다.

이백은 서쪽에서 징먼으로 돌아왔다.

이백은 징먼에 석 달 동안 머물렀다. 그는 고향이 그리웠지만 그의 경력에서 많은 것을 성취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집으로 돌아가기 힘들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다시 떠돌기로 결심했다.

먼저 그는 둥팅호로 가서 장샤(현재의 후베이성 우창)에 있는 우웨이의 유골을 묻었습니다. 장사에서 승려 항룡을 만나 그에게서 맹호란에 대해 알게 된 그는 샹양으로 가서 맹호란을 찾아가 그 유명한 다섯 글자 시 '맹호란에게 보내는 편지'를 썼습니다.

이백은 얼마 지나지 않아 안루에 도착하여 도교 사원인 작은 짐승 사원에 정착했습니다. 하지만 은둔 생활은 영구적인 해결책이 아니었고, 그는 여전히 출세할 기회를 찾고자 했습니다. 소산에 살면서 이백은 자신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로비를 통해 관리들과 친분을 쌓았습니다.

이백의 문학적 재능을 알아본 우호 재상 쉬는 그를 사위로 영입했습니다. 이백과 그의 아내 쉬는 쉬의 집에서 가까운 백조산 복숭아꽃 바위 아래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행복한 결혼 생활이 리바이의 출세에 대한 야망을 꺾지는 못했습니다. 그는 안주에 있는 아내의 집을 거점으로 삼아 여러 차례 여행을 다니며 여러 관리와 귀족들과 친분을 쌓았고, 개원 22년(서기 734년)에는 그들에게 조공을 바치기도 했습니다.

3. 장안에서

봉건 황제들은 종종 겨울에 사냥을 했다. 서안종 황제는 즉위 후 여러 차례 사냥에 나섰고, 그때마다 외국 사신을 대동해 이웃 나라에 겁을 주기 위해 무력을 과시했습니다. 재위 23년(서기 735년), 서안종 황제는 다시 한 번 맹렬한 사냥을 했는데, 마침 이백이 '대 사냥 푸가'로 서안종의 찬사를 받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을 떠난 시기와 일치했습니다.

그의 「대수렵가」는 "사물을 폭넓게 보여주고자" 했으며, "성초의 원림은 외지고 척박하여 전대의 상황과 매우 다르다"고 하여 한나라보다 훨씬 우월한 왕조임을 자랑했고, 책의 말미에는 도교의 신비한 매장법을 설파하여 당시 도교를 숭상하던 선종의 심경과 일치했다.

리백시의 여행 목적은 선물을 바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그는 장안을 방문하여 "만국의 순례지"라고 불리는 황실의 수도의 풍경을 즐길 기회도 가졌습니다. 그는 중난산 기슭에 살았고 종종 먼 곳을 보기 위해 올라갔습니다. 중남산 북쪽 봉우리에 올랐을 때 그는 위대한 국가의 스타일을 선물 받았습니다. 그는 그런 나라에 사는 것이 대단한 일이라는 것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그래서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이백은 장안으로 들어가 위나라의 장경을 만나 위진공주에게 시 한 수를 보냈습니다. 마지막 두 줄에는 "사람이 적을 때 왕후가 보고 싶어 한다"며 왕후의 불로장생을 기원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백은 '위나라 장군 장경을 보내며'라는 시에서도 자신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으며 황실에 소개되기를 희망하고 기꺼이 황실을 섬기고 싶다고 표현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단계적으로 지배층의 상류층에 가까워졌습니다.

이백은 이번에도 장안에서 허를 만났습니다. 이백은 한 번은 자색 옥궁에 갔다가 뜻밖에도 그곳에서 허를 만났다. 그는 이미 허의 시를 읽은 적이 있었다. 이번에 만났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즉시 찾아가서 소매에 시를 선물했습니다. 그는 촉나라로 가는 험난한 길과 오경에 감탄하며 허리띠에서 신성한 딱정벌레를 벗고 이백을 초대해 술잔을 기울였습니다. 이백은 장엄한 시를 읊었다.

1년이 지났지만 이백은 여전히 장안에서 손님으로 머물렀고 관직을 맡을 기회가 없었다. 그는 약간 좌절감을 느꼈다. 친구들이 진심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푸른 산속에서 은둔 생활을 하자고 권했지만 이백은 갈 생각이 없었다. 이번에 그는 경력을 쌓겠다는 이상을 가지고 장안에 갔지만 착륙이 없었기 때문에 리바이는 실망하고 약간 분개했습니다. 그는 왕공의 집 앞에서 청원하러 갔지만 매우 불만족스러워 그냥 돌려보냈습니다.

넷째, 한린 희생

천보 원년(서기 742년), 공주와 허공의 칭찬에 힘입어 선종 황제는 이백의 시를 읽고 크게 감탄하여 이백을 궁궐로 불러들였다. 이백이 그를 맞이하기 위해 궁궐에 들어선 날, 선종 황제는 그를 맞이하기 위해 걸어 내려와 "일곱 개의 보물로 만든 침상을 앞에 두고 직접 음식을 떠서 주었다"고 합니다. 선종 황제는 현안에 대해 물었고, 이백은 반평생을 공부하고 오랫동안 사회를 관찰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잘 알고 있었습니다. 즉시 이백은 한린을 숭배하고 문서를 작성하고 황제를 수행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서안종 황제는 연회나 유람을 주최할 때마다 이백의 수행원들에게 그 자리에서 시를 짓도록 명령했습니다. 비록 공적에 대한 기록은 아니었지만 그의 시는 후대에 전해져 후손들에게 큰 찬사를 받으며 자랑거리가 되었습니다. 이백은 선종 황제의 총애를 받아 동료들이 그를 부러워했지만 일부에서는 질투를 하기도 했습니다.

천보 초기에 선종 황제는 매년 겨울마다 참모들과 사신들을 데리고 원나라의 은신처로 사냥을 나갔고, 이백의 천부적인 측근들도 그 뒤를 따랐습니다. 그 자리에서 그는 헌종의 덕을 칭송하고 성왕의 힘을 찬양하는 선물을 써서 헌종에게 바쳤는데, 헌종은 이를 깊이 감사했습니다. 이때 선종 황제는 양유환과 사랑에 빠졌고, 궁궐에서 그녀와 놀 때마다 선종 황제는 이백에게 음악 가사를 써서 새로운 노래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백의 야망은 '국가의 의로움'

이백은 장안에 있을 때 한림을 숭배하고 왕을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종종 장안에서 산책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나라가 번영하고 있지만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바로 폭군적인 환관들과 황제와 가장 가까운 오만한 친척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장안과 중국을 먹구름처럼 뒤덮어 이백에게 강한 우울감을 안겨주었습니다.

한편 한림의 학자 장탄은 이백의 방탕한 행동을 비방했고, 두 사람 사이에는 적대감이 감돌았습니다. 환관들과 친척들의 호의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이백의 열정을 식혔습니다. 그는 장안에 있었지만 경영과 조직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얻지 못했습니다.

국정의 부패와 동료들의 비방은 리바이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는 "한린은 글을 읽고 문인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는 시를 지어 산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의사를 표현했습니다. 뜻밖에도 이때 금이 돌아와 이백을 놀라게 한 것 같았습니다. 이번에는 마치 이백이 부적절한 말을 한 것처럼.

이 산으로의 귀환은 정말 괜찮은 유배였습니다.

다섯째, 다시 여행.

1 유랑 송량

천보 3년(서기 744년) 여름, 이백은 동쪽의 수도 낙양으로 여행을 떠났다. 이곳에서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으로 꼽히는 두 푸를 만났습니다. 당시 리바이는 전국적으로 유명했지만 두 푸는 전성기를 누리고 있었지만 로스앤젤레스에 갇혀 있었습니다. 이백은 두푸보다 열한 살이나 많았지만 재능을 앞세워 두푸를 무시하지 않았습니다. "야망이 크고 술에 중독된" '오랜 친구' 두푸는 리바이 앞에서 고개를 숙여 감사 인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두 사람은 동등한 관계로 깊은 우정을 쌓았습니다. 낙양에 있을 때 그들은 다음에 량송(현 카이펑의 상추)에서 만나 도를 찾아 불로초를 구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그해 가을, 두 사람은 약속대로 량송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그들은 고대를 통해 현재에 대해 서로의 감정을 표현하고 논평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 아직 왕위를 떠나지 않은 시인 고사도 만났다. 그러나 이 세 사람은 각자의 야망과 같은 이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유롭게 여행하며 문학과 시에 대해 논평하고 세계 정세에 대해 이야기하며 나라의 숨겨진 위험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이 시기에 두리는 전성기를 누리고 있었고, 두 사람의 글쓰기 배움은 두 사람에게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올해 가을과 겨울에 두리는 다시 헤어져 도교 스승을 찾아 진짜 관(도교 비문)을 만들고 도교도들에게 관을 만드는 법을 가르치러 갔다. 리바이는 지저우(현 산둥성 지난)로 가서 도교 관을 가르쳤고, 그때부터 정식으로 도교 의식을 이행하고 도교 사제가 되었습니다. 그 후 이백은 덕주 안령현으로 가서

천보 4년(서기 745년) 가을, 이백과 두보는 동루에서 세 번째로 만났습니다. 1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두 사람은 두세 번 만났고 우정은 점점 더 깊어졌습니다. 두 사람은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필가이자 서예가였던 리용을 만나기 위해 함께 저우치(周齊)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 겨울에 둘은 헤어졌고 리백은 장동을 다시 방문할 준비를 했습니다.

2. 동쪽으로 오와 월로 가다

이백은 동루를 떠나 운하를 따라 렁청에서 배를 타고 양저우로 향했다. 그는 혜지에서 원단추를 만나기 위해 서두르느라 오래 머물지 않았다.

회지에 도착한 이백은 먼저 죽은 허에게 조의를 표하러 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공도 혜지에 도착하여 이백과 원단추, 공은 유굴, 란팅 등 명소를 방문하고 조용한 호수에서 래프팅을 하고 강과 시내를 오가며 이 지역의 아름다운 산과 미녀에 대해 즉흥적으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진링에서 리바이는 추이청푸를 만났습니다. 두 사람은 정치적으로 환멸을 느꼈고 서로의 감정이 더 잘 맞았습니다. 그들은 아침저녁을 가리지 않고 방문할 때마다 마음껏 수영을 즐겼다. 진후이강에서 노를 저으며 밤새도록 노래를 부르면 강 양쪽의 사람들이 감탄하며 박수를 쳤습니다. 두 사람의 성격이 비슷하고 경험도 비슷했기 때문에 이백은 추성푸의 시를 자신의 옷에 묶어 두었습니다.

3. 요옌을 탐험하고 강 남쪽을 여행하다.

이백은 몇 년 동안 오월에서 방황했습니다. 당시 나라는 혼란에 빠져 있었고 상황은 해마다 악화되고 있었습니다. 천하의 흥망성쇠는 자신의 책임이라는 원칙에 따라 그는 현실을 알아보기 위해 요연(지금의 북경)으로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위옌에 도착한 리바이는 안루산이 위기 상황에 대비하는 것을 목격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안시성 반란이 일어나기 2~3년 전, 이백은 쉬안청, 당투, 난링, 치우푸를 떠돌며 여전히 생계형 생활을 하면서 종종 시를 지어 지방 관리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백은 떠돌아다니는 동안 한 씨족과 결혼한 아내 쉬시(徐施)를 죽였습니다. 그의 집안은 혼란에 빠졌고 나라는 곤경에 처했습니다. 이백은 불로장생을 추구하고 도를 배우면서 나라를 세우기 위해 노력했고 국가 안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떠돌아다녔지만 예전과 같지 않았습니다.

여섯째, 죽음의 길에서

천보 14년, 안시성 반란이 일어나자 이백은 루산으로 피신했습니다. 당시 이백의 머릿속에는 후퇴와 천하를 돕겠다는 두 가지 모순된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 때 영리 황제 이린이 동쪽으로 여행을 떠났고, 이백은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초청을 받았습니다.

이백은 왕융에게 도적들을 토벌하라고 촉구하는 한편, 자신의 정치적 비전 부족을 반성했습니다. 강남의 소공도 마찬가지로 재앙을 피하라는 권유를 받았지만 거절했습니다. 이 점에서 리백은 분명히 그들보다 열등합니다.

왕용은 곧 패배했고 리백은 순양에 투옥되었습니다. 이때 구환은 강남을 위로하며 인재를 널리 모집했습니다. 이백은 도움을 청하는 시를 썼고 그의 아내 종시도 도움을 청했습니다. 3,000명의 오빙군을 순양에 주둔시키고 있던 송루시는 이백을 감옥에서 구출하고 막부에 입성할 수 있도록 허락했습니다. 이백은 송루오시의 참모가 되어 송루오시를 위해 산문을 써주고 그를 따라 우창으로 갔습니다. 송 루오시의 이백. 그는 다시 조정에서 임명되기를 바라며 송의 이름으로 그를 다시 조정에 추천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는 임명되지 않았고, 예랑(현 구이저우성 쯔통)이 장사꾼이라는 사실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당시 준바는 왕융의 휘하에 있는 장군으로 크게 활약하고 있었습니다. 상황이 바뀐 이유는 구환과 장고의 권력과 영향력 상실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데 2년(서기 757년) 겨울, 이백은 순양로에서 유배지인 예랑으로 향했다. 이백은 이미 황혼의 나이에 이르렀기 때문에 긴 유배길에 오르게 되었다. "만리 길 서쪽의 예랑"이라는 말이 더 슬프게 느껴졌다.

이백은 중국에서 유명했기 때문에 도중에 지방 관리들의 대접을 받았다. 모두가 그를 존경했고 그를 추방당한 죄인으로 취급하지 않았다.

간원 2년(서기 759년), 이백은 무산으로 갔다. 관중에는 큰 가뭄이 들었기 때문에 조정에서는 일반 사면을 선포하여 개울 아래에서 죽은 자를 사면한다고 규정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백은 오랜 방랑 끝에 마침내 자유를 얻었습니다. 그는 곧바로 양쯔강을 내려왔고, 유명한 노래 '제국의 수도에서'는 당시 그의 기분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장샤에 도착한 이백은 오랜 친구인 양제가 그곳의 총독으로 있었기 때문에 잠시 머물렀습니다. 간원 2년, 이백은 친구의 초대를 받아 유배 온 자제와 함께 카누를 타고 둥팅호에서 달을 감상하며 옛 연애사를 생각하고 자신의 감정을 시로 표현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옛 고향인 쑤안청과 진링으로 돌아왔습니다. 거의 2년 동안 그는 두 곳을 오가며 여전히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생활했습니다. 상원.

상원 3년(서기 762년), 이백은 중병에 걸렸습니다. 그는 병상에 있는 동안 이백에게 원고를 주었고 62세의 나이로 죽었습니다.

이백의 시

이백의 시와 노래는 현재 990여 편이 남아 있습니다. 그중에는 시인의 비범한 야망, 억제되지 않은 열정, 기사도를 충분히 표현하고 성 당나라 시의 전형적인 어조를 대표하는 정치 서정시가 많이 있습니다. 이백은 자의식이 강해 자신을 오랑캐와 여러 번 비교했습니다. "어느 날 바람과 함께 솟아오른 노루, 물결은 만 리를 곧장 휘몰아치네"와 "리윙". 그러나 장안의 이백은 3 년 동안 실망하고 돌아와서 다시 타격의 현실에서 정치적 열정으로 가득 차서 슬프고 분노한 노래로 가슴에서 "푸른 하늘과 같은 길, 내 앞에는 탈출구가없고, 배짱없는 사람들을 따르는 것이 부끄럽고, 배와 과일에 베팅하는 닭과 개를 싸우고, 길로 돌아갈 부자가없고 먹을 물고기가없고, 몇 주 동안 학자-신사에게 굽힐 생각을하지 않는다."라고 노래했습니다. 이백은 또한 자신의 재능에 대한 슬픔을 없애기 위해 풍성한 술 시를 사용했습니다. "술 속으로": "오, 영혼의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곳으로 모험을 떠나고 달을 향해 황금 잔을 비우지 마십시오!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천 개의 은 조각을 돌려서 모두 돌려주십시오! 양을 삶고, 소를 죽이고, 내 식욕을 돋우고, 삼백 그릇으로 긴 술을 마시게하십시오!" 이것은 이 절제되지 않은 감정의 기세와 일치합니다. 리바이의 시는 마법의 상상력, 끝없는 변화, 수직 및 수평 구조, 엇갈린 문장, 웅장하고 우아한 스타일의 형성이라는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인은 평생 동안 순수한 마음으로 이상적인 삶을 찬양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항상 열정적으로 온 세상을 포용하고, 완전한 성공을 추구하고, 경력을 쌓고 즐기며, 모든 아름다운 것에 대한 예리한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현실을 파악하지만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삶의 급류에 몸을 던지고 고난을 초월하며 활기찬 상태에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합니다. 이상적 색채가 당나라 시풍의 주요 특징이라면, 이백은 보다 미래지향적인 이상적 노래 스타일로 시대의 최전선을 걸어왔습니다.

이백의 시와 노래는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7자 고시('촉의 고난한 여정', '고난의 여정', '천무산 오름을 꿈꾸며', '술에 들어가다', '양-' 등) 한, 위, 오나라의 음악 민요에는 '긴 행진', '아들의 밤에 우의 노래' 등의 구절이 있으며, 5자형 고대 시(59고형)와 7자형 고대 시(59고형)도 있습니다. 그리고 7언절구(여산폭포를 바라보며, 천문산을 바라보며, 초백제시)는 성 당나라 시대에 유명해졌습니다. 이백은 당나라에서 이미 유명했습니다. 그의 시는 "일정한 분량 없이 집집마다 수집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중국 시에서 최초의 인물이었습니다.

이백의 시는 당나라 시에서 영웅주의라는 예술적 주제를 풍부하게 하고 발전시켰습니다. 당대의 다른 서예가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큰 야망을 가졌습니다. "셴은 황제의 예술을 구하고, 황제의 지혜를 얻고, 황제를 돕고자 한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환 지역을 더 크게 만들고 하이셴을 더 맑게 한다"('맹소부 필사본에 대한 대소산의 답장')는 것이 그의 가장 끈질긴 신념이었습니다. 이백이 복잡한 권력 구조 속에서 정치 활동을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이 있었는지는 의문이지만, 시인으로서 이 신념은 장엄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그는 수많은 고대 영웅들의 매너와 스타일에서 힘을 얻고 현실적인 이상을 역사에 투영하여 시 속에 영웅적 인물의 갤러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천하와 세상에서 두각을 나타낸 영웅들을 찬양했습니다. 예를 들어, '부량음'은 태공왕에 대해 "아침마다 노래하는 그대, 웨이빈을 위해 80년 동안 어선을 탔으니 차라리 백발을 부끄러워하고 물을 빛으로 삼아 시대를 만나면 강하고 사려 깊어지네"라고 노래합니다. 넓게 열린 3800 낚시, 바람 시대 어둡고 프로. 위대한 현자 호랑이는 어리 석고 예측할 수 없게되었고 그 당시에는 아주 평범했습니다. "명성과 재산을 똥으로 여기는 의인을 찬양하십시오. 예를 들어, 고대 바람의 열 번째 부분에서 루중롄은 "제나라 사람은 일생 동안 온화하고 우아했으며 루련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바다 밑바닥에서 밝은 달이 한 번 밝게 빛날 것입니다. 그러나 진전영은 금을 울렸고 후손들은 뒤돌아보았다. 의도적으로 가벼운 딸 선물, 구샹 평원은 웃습니다. 나는 또한 창녀이고, 옷은 곡에 맞춰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늘의 어려움, 2부에서 인재에 목말라하고 도덕성이 높은 영국 군주에 대한 찬양: "옛날 연나라 왕이 인재를 기리고 높은 단을 쌓고 인재에게 금을 바친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허리를 굽히고 땅을 쓸며 그들을 환영하는 모습을 보지 못했습니까? 드라마틱한 신은 은혜에 감사하며 정성을 다해 그를 섬겼고, 둘 다 호기심에 가득 찼습니다. 이미 왕의 유골이 묻혔는데 누가 다시 금단의 바닥을 쓸어내리겠습니까? "오만하고 억제되지 않은 사람들을 칭찬하고, 부량 인 이시기와 같은 천으로 유명한 장관의 품위를 고수하십시오."레빈 술꾼이 초안을 작성하는 것을 보지 말고, 오래 전에 산동 롱 준공을 칭찬하고, 초보자 웅변을 숭배하지 않고, 두 명의 여성이 추종자들을 씻는 것을 그만 두었습니다. 동쪽으로 72 마일, 제나라가 도시로 들어가서 초한에게 부유를 명령했습니다. 제갈공명이 부유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의 영웅의 대부분은 군주의 무대에서 격동적이고 혼란스러운 특별한 역사의 시기이며 서정적 인 주인공은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에 대한 감사에 관한 시에서 그는 "풍수는 황제를 돕기 위해 장대를 던질 수있는 자본을 보는 것과 같다"고 말합니다. ("왕사마와 염정지, 방주에게 눈을 바치다") "직접 말하면 누가 만들 수 있겠습니까? 문을 닫는 것이 좋겠습니다." ('양산런에게 온천궁으로 차를 몰고 가서 선물을 주다') 술이 깨자 그는 "부수는 반장이고 이시는 독수리와 개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일어나서 열심히 일해야 한다." ("겨울밤 용문에서 술에 취하다") 안시성 반란 이후 이백은 상황을 초나라와 한나라의 투쟁으로 간주하고 장량과 한신을 자신의 추진력으로 삼았다: "마치 초나라와 한나라의 투쟁처럼 끝없이 뒤바뀌고 있습니다. 장량은 한신의 가난을 만나지 못했고, 유비는 두 명의 장관으로 죽었습니다. 나는 당분간 서피에 가서 떠다니는 어머니에게 몸을 던져 나의 주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그는 용왕림 막부에 들어간 후 자신을 서안과 비교하며 "그러나 동산에서 온 서안은 조용한 후사에게 웃음과 비웃음을 주곤 했다"고 말했다. (다음 '왕용동 순찰가') 60세가 되어 군대에 입대할 때까지도 서한 영웅 맹상군은 이 연극을 통해 "나는 병이 반 시에, 부역이 없는 이유의 남동쪽이다"라고 자신을 칭송했습니다. 야푸는 구를 보지 않고 맹을 먼저 플레이합니다. "번영의 시대에 태어난 이백은 물론 과거를 생각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난의 시대의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그러한 인물을 통해 시인은 자신의 정신과 열정을 보여주고 역사에서 경력을 쌓고 적극적으로 자존감을 창출하려는 삶의 열망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백은 완전한 삶을 이루기 위해 세상을 구한다는 이상과 자유로운 개성의 자유를 결합했습니다. 그가 설계한 인생의 길은 두 단계로 나뉩니다.

"마음 대신에 도움이 없다면 사람이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위자춘 비서에게") "두 용이 서로 경쟁하고 하늘과 땅이 움직인다. 칼의 그림자 속에서 술이 춤을 추고 한나라의 분쟁은 서둘러 해결됩니다." (장서채를 고중청에게 보내다) 장서채는 성공 후 부와 명예를 탐하지 않고 '우후'와 '창저우'를 고향으로 삼아 자유롭고 편안한 삶을 갈망했습니다. 관리로 일하던 초기에 그는 "야망이 있을 때 창저우 옆에서 옷을 쓸었다"고 말하며 이를 부정하지 않았습니다. ("유전 공주의 전당에 내린 쓴 비") 경력이 가장 유리할 때 포기하지 마십시오: "성공에 감사하고, 또 다른 물고기를 던지십시오." ("한림에서 독서에 관한 강연") "내가 주님께 상을 받으면 흰 구름 속에 나와 함께 누워라." ("온천궁에 다녀온 후 양산런에게 보내는 선물") 말년까지도 그는 "마침내 평화롭게 오호에 가겠다"는 성공에 대한 열망을 품었습니다. 이러한 삶의 이상은 시인의 '부끄러움과 미덕'에 대한 감각과 자유에 대한 사랑을 반영합니다: "나는 화살 하나로 요청시를 건설할 수 있다. 결국 나는 보상을 받을 수 없고, 그 당시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다." ("오월 동행하여 원상굉에게 답하다")

"언뜻 보면, 겅은 황금 감옥을 찾지 않고 풀밭에서 죽었다." 이 모든 시는 시인의 마음을 자기 표현한 것입니다. 그의 자유의식이 너무 강했기 때문에 현실에서 추악한 세력의 장애물에 부딪혔을 때 그의 분노와 반항은 특히 강했다.

이백의 성격

그는 인생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기대치가 높았다. 그는 옷을 입은 권력자를 경멸하고 정치 권력 중심의 위계 질서를 무모하게 조롱했으며 정치 부패를 비판하고 대담한 도전으로 성당 문화의 영웅 정신을 계승했습니다.

이백의 반권력 사상은 그의 생활 실천이 풍부해지면서 점점 더 의식화되고 성숙해졌습니다. 초기에는 주로 "장안에서 술에 취해 다섯 임금과 일곱 대중이 술 한 잔을 마셨네"라는 그의 시에서처럼 '자기 계발과 남자가 되지 않기'와 '군주 및 신하와 친해지기'라는 평등한 요구로 나타났다. 영웅적인 정신 앞에서 낭만적인 정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뒤처질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유랑, 신 판사에게 선물하다") "젊고 무지한 아홉 군주, 조수 아이들을 격려하라." ("옥 항아리에 대한 찬가") "금과 백옥으로 노래와 미소, 술 취함과 달의 피곤함을 사서 왕자와 군주를 밝게하라"("물 같은 세월의 추억" 원나라 원군을 상원 의원에게 보내는) 등과 같이 권력자와 부자에 대한 경멸의 웅장한 말을 하기도 하지만, 그는 때때로 권력자와 부자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는 주로 내면의 자부심을 보여줍니다. 그는 고위 권력층의 실제 상황을 이해하면서 "주유는 노래를 사서 웃고, 인재를 키우기 위해 낭비한다"는 천민과 권력자 및 귀족 간의 적대감을 더욱 드러냅니다. (고대의 바람, XV) "우통 둥지의 핀치, 봉황의 옆구리 가시." (보구, XXXIX. 황제의 엉덩이에 키스하여 권력을 훔친 사람들의 추악한 행동은 다음과 같이 더욱 아이러니합니다.큰 차는 먼지를 날리고 오후 파빌리온은 검은 색입니다. 중국은 금보다 비싸다, 롄윈 오픈 룸. 허 후이허는 닭 싸움꾼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마른 무지개의 숨결, 보행자는 두려워합니다. 귀를 씻는 것과 같은 것은없고 야오와 발만 씻을 수 있습니다!

천무산을 오르는 꿈에서 그는 가장 큰 소리를 냈다:아, 진실한 얼굴로 결코 볼 수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엄숙하게 굽실 거릴 수 있습니까!

이백의 시에서 이 시구가 갖는 예술적 의미는 두보의 유명한 대사 "주홍문에서 술과 고기 냄새가 나고, 길가의 시체와 뼈는 얼어 죽었다"('베이징에서 펑셴까지: 오백마디')만큼이나 중요하다. 톈바오 통치 말기의 악화되는 정치 상황에서 리바이는 권력자에 대한 반대를 광범위한 사회 비판과 연결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왕에게 보내는 열두 번의 추운 밤은 쓰러진 현인들을 위해 용감하게 싸울 뿐만 아니라 황실에 대한 실망과 경멸을 표현합니다: 이세백이 없다면 영기는 어디에 있습니까? 당신은 땅 무덤에서 3 피트의 쑥인 페이 상슈를 보지 못합니다. 청년은 오랫동안 다섯 개의 호수에 가고 싶었고 이곳을 보았을 때 종소리와 휘파람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책에서 리바이가 느끼는 차이쉐런 형제", "고대 바람" 쉰한 "먼 바다로의 상승" 및 기타시, 심지어 풍자적 인 현재 Xuanzong 자신의 방식을 날카롭게 책망했습니다.

종합적으로 그는 당나라 시에서 반권력 주제를 전면적이고 거침없는 주제가 될 정도로 발전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렌화는 이백에 대해 "수십 년 동안 손님으로 지내면서 단 하루도 자신의 색을 잃지 않았다"(이백에게 보낸 기타 말)고 말했는데, 이는 고관과 귀족들이 있는 자리에서 한 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