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에 관한 속담, 속담, 성어는 의미와 출처가 있다.

황하에 관한 속담, 속담, 전설.

황하에 뛰어들어도 씻을 수 없고, 닝샤, 황하부, 수부오중, 황하, 그리고 맑은 날이 있다. 너는 어떻게 황하부닝샤에서 살 수 있니, 네가 황하에 도착할 때까지, 너는 영원히 죽지 않을 거야, 너는 관을 볼 때까지 눈물을 흘리지 않을 거야?

숙어:

중류주, 해염학경, 학경해염, 학산다이리, 황하수청, 역산다이강, 잉어 점프용문, 학경, 중류장주.

왕장령

\ "백 정원 왕 징 부문, 황하가 끝없이 도도할 때. 가난한 가을, 광야에는 행인이 없고, 마수동은 누구인지 안다. "

"황하를 건너는 것은 핫한 화제로, 집을 떠난 지 며칠 만에 산수유가 새롭다."

두보의 황허시 두 수

황하 북쪽 해안의 하이서군은 징과 북소리가 천하에 울려 퍼졌다. 철마는 무수히 많고, 호인은 코가 높고 코가 무리를 이룬다. 황하 남안은 나의 촉국으로 좁쌀이 없어도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 나는 사람을 유인하여 왕을 입고, 책을 섞어서 김대옥을 버리고 싶다.

하경지 "삼문협-화장대": "세 개, 세 개, 세 개, 황하가 동쪽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이백이 시를 고치고 황하의 물이 온다!" " 。

원대 시인 사두라는 "고대 황하제방" 을 쓴 적이 있다. "고대에는 황하류가 있었는데, 지금은 경작지이다. 큰길은 모두 부드럽고, 창해는 먼지로 변한다. 클릭합니다

당대의 유우석은 "황하가 구곡절과 우여곡절, 만리사, 파도가 천애에서 휘몰아친다" 고 썼다.

리퍼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나와 바다로 들어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가?"

"황하가 동해에 떨어지고, 만리가 마음속에 쓰여진다."

"황하는 흙을 수용할 수 있고, 북풍은 비와 눈이 미워할 수 있다."

"황허 서래 쿤룬, 만리만리용문"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나루터를 막았다. 나는 타이 항산에 오르고 싶지만 하늘은 눈으로 덮여있다. "

"서악이 어찌 웅장한가, 황하는 실천과 같다."

\ "그리고 사막에서 호랑이 동굴 을 탐험, 황하에 채찍 말. 클릭합니다

왕위의' 독목합, 황하가 하늘을 향하고 있다'.

이상은은 "대지는 청운이 끝이 없고 황하가 하늘을 황색으로 만들려고 한다" 고 말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황하 화이트 옐로우 클라우드 가을, 보행자는 강변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송대에서는 여어피가 쓴' 황하청' 이 또렷한 북점으로 가득 찼다. 가장자리에 묻은 먼지를 좋아해서 오늘도 여전히 조용하다. 제 1 행이 더해지면 제제 국가는 영원할 것이다. 건물 밖에는 수천 명의 기수들이 환호성을 질렀다. 태평관은 처음 만나 몽곰이 먼저 왔다. 황은은 밤에 나왔고, 구름과 봉황은 날고 있다. 만 개의 못으로 소중히 간직하고 오늘 잘 축하해 주세요. 공을 세우는 것이 이렇게 성공적이어서 정세가 정돈되고, 장화이가 안정되었다. 이번에 마침 북향 * * * 삼각대로 돌아가겠습니다.

유 \ "민고를 위해 하소연하다 \" 김강이 돌아오는 해, 마책, 칼고리가 북한에 있다. 봄말에 눈이 많이 올 때 만리장성은 황하를 가로질러 몬테네그로를 우회하는 여정이다.

민요:

황하는 파도가 세차게 일고, 소가죽은 뗏목으로 배를 만든다.

황하가 18 만을 굽이쳐 닝샤가 일어나 관문에 갔다. 만리 풍경 1 위는 누구입니까? 거추장스러운 금은산이라고도 할 수 있다.

신천투어:

황허 뱃사공 노래

당신은 세계 황하에 있는 수십 개의 만을 알고 있습니까? 수십 개의 만에는 수십 척의 배가 있다.

수십 척의 배, 수십 개의 막대기? 수십 명의 부자들이 배를 옮기러 왔습니까?

나는 세계에 99 만 황하가 있고, 99 만에는 99 척의 배가 있다는 것을 안다.

99 척의 배, 99 개의 막대기. 오, 그 부자들 중 99 명이 배를 옮기러 왔습니다.

민요:

황하는 파도가 세차게 일고, 소가죽은 뗏목으로 배를 만든다.

황하가 18 만을 굽이쳐 닝샤가 일어나 관문에 갔다. 만리 풍경 1 위는 누구입니까? 거추장스러운 금은산이라고도 할 수 있다.

범례:

전설에 의하면 옛날 황하는 길들이기 어려운 야생마였다. 그것은 마음대로 달렸다. 마치 이빨을 벌리고 입을 벌리고 있는 괴물처럼 밤낮으로 으르렁거리며 비옥한 땅을 삼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중산을 물면 황하 양안의 귀민은 산꼭대기와 도랑 밑에서 칼과 불씨를 경작하는 생활을 할 수밖에 없다. 그때 닝샤는 마평천이 접해 있는 평원이 아니라 청산이 푸르고 도랑이 종횡으로 뻗어 있었다. 평탄한 논밭도 없고, 황하수로 관개할 수 있는 밭도 없다.

전설에 의하면 우수산에는 몇 가구가 한족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한다. 그들은 산 아래에서 물을 길어 대대로 산꼭대기에서 경작한다.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바쁘지만 배불리 먹을 수 없어 따뜻하게 입지 않는다. 오랫동안 아무도 이런 고통을 참을 수 없었다.

어느 해, 70 대 노혜인 델이 산에 오이밭을 하나 열고 오이를 심었다. 그는 매일 일찍 일어나 황하로 가서 오이를 물을 길렀다. 그의 어깨가 붓고 발도 벗겨졌다. 그는 오이를 정성껏 키웠는데, 노란색은 부드럽고 달콤해 보였다.

이 날 노인은 피곤해서 채소밭 입구에서 잠이 들었다.

그는 잠들자마자 하늘에 흰 구름 한 송이가 떠 있는 꿈을 꾸었다. 점점 흰 구름이 흰 수염을 기르고 있는 이맘이 되어 그의 은수염을 흔들며 노인에게 말했다. "오늘은 두 번의 큰 바람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정오에 노란 바람이 있어 오이를 시들게 할 수 있다. 오후에는 검은 바람이 있어 오이 줄기를 떨어뜨릴 수 있다. 바람이 아무리 세더라도 오이를 따지 마라.

노인이 깨어나 흰 수염 이맘이 없어진 것을 보았지만, 북방의 노란 바람이 천지를 뒤덮는 것을 보고 갑자기 우수산으로 불어왔다. 노인은 오이를 자세히 보았는데, 과연 하나씩 퇴색했다. 그는 매우 슬펐다. 일 년 동안의 노력은 모두 헛수고였으나, 그 흰 수염 이맘을 생각하면 그는 움직이지 않는다.

오후에 검은 바람이 한바탕 불어와 산이 흔들리고 나뭇잎이 겹겹이 떨어진다. 노인이 오이가 곧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매우 화가 나서 작은 오이 하나를 따서 황하에 던졌다. 황하는 즉시 한 줄을 끊었다. 신선에게 칼로 베인 것처럼 그는 강바닥을 똑똑히 보았다. 노인 겔드가 급강하하자 강물이 갑자기 다시 합류했다. 노인은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강둑에 앉아 눈을 깜박거리고, 금화가 미친 듯이 춤을 추며 아무것도 모른다.

이때 델의 노인은 흰 수염 이맘이 말하는 것을 들었다. "이 오이는 황하를 정복하는 열쇠이다. 황하를 단류시킬 수도 있고, 황하가 남의 말을 듣게 할 수도 있다. 하지만 현재 황하는 황풍과 흑풍이라고 불리는데, 이 두 이베리아인은 고통을 겪고 있다. 조급해서는 안 되고, 인내심을 가져야 하며, 더욱 노력해야 한다. 내년에 너는 또 다른 오이밭을 재배한다. 오이가 익었을 때, 너는 가장 큰 것을 따서 황하에 던져라. 그때 너는 강바닥의 동굴로 들어가 보석을 따고 오곡의 씨앗을 가져갔고, 그리고 참룡을 참수하여 황하를 길들이는 보검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하 물은 반드시 흐를 것이다. "

이듬해, 근면한 노인 Gerd 는 또 다른 오이밭을 심었다. 그는 길이 멀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땀을 흘리는 것을 아끼지 않고 황허에서 물을 길어 오이를 부었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마침내 화원에 3 피트 길이의 오이가 자라서 열쇠처럼 보였다. 노인은 호박이 익을 때까지 즐겁게 과수원에서 하루 밤 잠을 잤다.

이날 날씨는 맑고 구름 한 점도 없었다. 와일더 노인은 3 피트 길이의 오이를 따서' Taismi' 를 읽고 그것을 황하에 던졌다. 이때 황하의 으르렁거리는 소리만 듣고, 나는 긴 금이 갔다. 강바닥의 모든 석두 들이 똑똑히 보인다. 노인이 강바닥으로 내려왔을 때, 그는 강둑 근처에 구멍이 하나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곳은 곳곳에 진주와 마노가 가득했다. 노인이 좀 가져갔는데, 막 떠나자마자 폭풍우가 휙휙 소리를 들었다. 한동안 강 위에 파도가 뒹굴면서 파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노인 겔드는 그의 칼을 집어 들고 흑회오리바람과 황회오리바람의 좌우 양쪽에서 수십 개의 칼을 베었다. 잠시 후 하늘에 검은 바람과 노란 바람이 불었다.

이때 황하의 단층이 점차 조여졌다. 델의 노인은 황하를 정복할 수 있는 흰수염 이맘의 명령을 기억한다. 그는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었다. 그는 생각했다: 나는 황하가 도랑을 메워 산봉우리를 평평하게 할 것이다. 노인이 칼 두 자루를 들고 갑자기 황하에 뛰어들자 황하의 물이 갑자기 흐르지 않았다. 마치 앞에 만리장성이 막혔던 것처럼, 여전히 안정적으로 오르고 있어 멀리서 보면 정말 무섭다.

황하의 역사를 소급하다

황하의 물과 정신은 중화민족을 양육했다. 오래된 황하 유역에서 중화민족은 일련의 파란만장한 연극을 상연하여 모친강의 은혜에 보답하였다.

10.5 만년 전 산서성의 황허 근처 서성현에 서부 후도원인들이 나타났다. 일찍이 1 100 만년 전에' 블루다인' 은 황하 유역에 살았다. 유역내에는' 대리인',' 정촌인',' 하투인' 이 번식하고 있다.

70,000 년 전, 산 서 xiangfen 딩 빌리지의 초기 호모 사피엔스, 30,000 년 전 내몽골 wushen 플래그 dagou 베이 늦은 호모 사피엔스, 고 대 황하 문명의 서곡을 연주 했다.

지금으로부터 10000-7000 년의 미세 석기 문화 유적지, 지금으로부터 7000-3700 년의 신석기 문화 유적지, 지금으로부터 3700-2700 년의 청동 문화 유적지, 기원전 770 년에 나타난 철기 문화 유적지가 황하 유역에 거의 널려 있다. 중석기 시대부터 황하 유역은 중국 고대 문화의 발전 센터가 되었다. 수인씨, 푸, 신농씨는 인공취화 기술, 원시 축산업, 원시 농업을 발명하여 황하 문명 발전의 서막을 열었다.

황하 유역에서 인류 문화 유적이 발견되었다

1? 미세 석기 문화. 10000 ~ 7000 년 전. 이 시대의 문화 유적은 이미 황토고원의 많은 곳에서 발견되었는데, 예를 들면 산시대리의 모래밭과 산시진수의 하천과 같다.

2? 신석기 문화. 지금으로부터 7000 ~ 3700 년 전이다. 가장 빠른 발견 장소와 대표되는 발전 단계에 따르면, 초기 양사오 문화, 하남지양사오촌에서 발견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7000 ~ 5000 년, 192 1 년 전, 중기에는 용산 문화라고 불리며 산둥 장추용산 마을에서 발견됐으며, 지금으로부터 5000 년부터 4 100 년까지 발견됐다. 후기는 이류 문화라고 불리며, 지금으로부터 4 100 ~ 3700 년 전이다. 하남 연의 사단 이안에서 처음 발견된 것은 하조 문화 유적지이다.

3? 청동 문화. 지금으로부터 3700 ~ 2700 년 전이다.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초기의 이리강 문화, 즉 정주상가 문화는 지금으로부터 3620 년 전의 상대 초기 문화입니다. 중기는 은허 문화, 즉 하남 안양 소툰마을 문화로 대략 기원전 14 세기부터 기원전 1 1 세기까지 상대 말기 문화에 속한다. 말기는 치산 문화이고, 산시치산 봉초촌 서주 도성 문화 유적지이다.

양사오문화, 마가가마 문화, 대모르구 문화, 용산 문화 등 많은 고대 문화 유적지가 대강남북에 널리 퍼져 있다. 이 고대 유물들은 수량이 많고 종류가 다양하며,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끊임없이 발전하여 중국 고대 문명의 발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 주었다.

진황한무, 당종송조, 한 세대의 교만한 칭기즈칸이 중화민족을 이끌고 오래된 황허 문명을 세계가 주목하는 휘황찬란한 정점으로 몰아넣었다. 화약, 나침반, 제지술, 인쇄술, 당시송사, 원곡은 황하 문명에서 반짝이는 보물이다. 발명 창조와 과학적 성과는 중국의 발전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퍼져 전 인류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황하 유역의 역대 건도의 역사적 사실

하조 정도 양성성 (오늘 하남 등봉), 상조 정도보 (오늘 하남 상구), 이후 천도은 (오늘 하남 안양), 주조 정도호강 (오늘 산시 Xi 안), 진나라 정도함양, 서한정도장안 (오늘 산시 Xi 안), 동한 정도낙양

일찍이 6000 여 년 전에 분지에서 농업 활동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약 4000 년 전, 분지에 혈족 부족이 형성되었는데, 그중에서도 얼굴과 황제가 가장 강력한 부족이었다. 나중에 황제는 수령의 지위를 얻어 다른 부락과 합병하여' 화하족' 을 형성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황제를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여겼다. 허난성 신정시에는 황제의 궁전이 있고, 산시 () 성 황릉현 () 에는 황제릉 () 이 있다. 전 세계의 중국인들은 황하 유역을 중화민족의 요람으로 보고,' 어머니 강',' 사수치교' 라고 부르며, 황토를 자신의' 뿌리' 로 삼았다.

중화민족은 매년 산시 조삼의 황제릉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수많은 사람들이 섬서성홍동의 회화나무 밑으로 가서 뿌리를 찾는다. 황하 문명은 거대한 응집력과 창의력으로 중화민족을 끊임없이 흐르는 황하처럼 밝은 미래로 이끌었다.

오랫동안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센터는 줄곧 황하 유역에 있었다. 황하 중하류는 중국 과학기술과 문학예술 발전이 가장 빠른 지역이다. 기원전 2000 년경에 분지에 청동기가 출현했고, 상대의 청동 제련 기술은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며, 동시에 야철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생산력이 새로운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낙양에서 출토된 일련의 처리된 삽과 철도끼는 중국이 유럽 국가보다 2000 여 년 일찍 주철의 연화 기술을 발전시켰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고대의' 4 대 발명' 인 제지술, 활자 인쇄술, 나침반, 화약은 모두 황하 유역에서 기원했다. 많은 문학 고전이' 시경' 에서 당시송사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대량의 문화 고전도 이곳에서 생겨났다. 북송 이후 전국 경제의 중심이 점차 남쪽으로 이동했지만, 중국 정치 경제 문화 발전 과정에서 황하 유역과 황하 하류 평원 지역은 여전히 중요한 위치에 있다. 황하 유역의 유구한 역사는 중화민족에게 매우 진귀한 유산을 남기고 수많은 명승고적을 남겼는데, 이것은 우리 민족의 자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