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철거 방지 기록" 내용 평가

이, 유머, 연약함, 순진함을 가지고 이 시대의 관찰자이다. 그 자신은 최근 2 ~ 3 년간의 뜨거운 단어, 유행문화, 사회정치 등 뜨거운 화제에 대해 실사식 검토를 했다. 이 평론은 소설 속 인물의 자백과 대화를 산재했다. 리의' 반해체' 를 읽은 후 독자들은 자기검토를 무의식적으로 완료하고 사회와의 관계를 다시 생각하게 된다. 사람이 사회적 동물이라는 점이 이몸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리의 철거 방지 이야기는 그 자신의 경험뿐만 아니라 현재 중국 대다수 사람들의 정신역사의 단편도 담고 있다.

글에서 리의 반철거 이야기는 왕삭이' 나는 건달이다. 나는 누구를 두려워한다' 는 그림자가 있지만 건달 문학은 아니다. 흑유머가 아닙니다. 왕소보의 작품보다 조금 더 심오하고 날카로워졌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은 현실에 대해' 초현실적' 방식을 채택하여 인터넷 문학과 무관하게 한다. "리의 해체" 의 글쓰기는 집단 기억에 기반을 두고 있다. 저자 왕양의 무분별한 언어 표현과 장광에 가까운 상상력은 차가운 사실과 충돌한 후 과장된 독서 효과를 만들어 냈다. 작가와 독자는 매체를 통해 일종의 행동예술을 완성했는데, 바로 가장 안전한 방식으로 가장 강경한 반항 자세를 취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리의' 해체' 를 실용적 가치가 있는 노트 소설로 볼 수 있다.

몇 년 전 작가와 평론가들은' 문단으로 복귀한다' 는 개념을 계속 제시했지만, 여러 해가 지나면서 중국 작가들은 역사적 배경을 찾을 수 없는 허구 작품에서 술에 취해 꿈결에 빠져 살거나 상아탑에서 문자게임을 했다. 현실주의 문학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은 그 노작가들이 모두 마을의 7 대 고모와 8 대 이모를 썼다는 것이다. 현실주의 제재는 향토 제재의 대명사가 되었다. 전직 유명 축구 기자로서, 의견지도자의 발판과 소설 두 편의 경험을 겪은 후, 리는 문학에서 가장 중요한 곳 중 하나인 폭력 철거에 들어갔다.

2009 년, 분신안은 이반철거 이야기의 인연이다. 이 책의 집필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폭력 철거로 숨진 사건이 발생했다. 언론의 잦은 보도로 이런 사건이 일상사건이 되고 뉴스의 신선함을 잃고 독자들은 매일 이런 정보를 접할 때 점점 무감각해지고 있다. 이때 문학의 개입은 좋은 발성 무기였고 소설은 극장으로 변했다. 소설 속의 인물이 페이지를 떠날 때 그들은 진실한 사람들이다. 이 문장 만으로도 충분히 충격적이다. 중국을 둘러본다' 가 구호가 된 후, 우리는 피비린내 나는 현실을 보는 것보다 소설을 읽는 것을 선호한다. 이는 비용이 가장 낮은 교육과 자기교육 방식이기 때문이다. "한호월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