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가 비교적 참신한 사이트를 누가 소개합니까?

인터넷 글의' 첫 번째 펜' 붓이 중요하다.

한 가지 중요한 기준은 독자를 "유혹" 하고 독서를 계속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미끼" 가 있는지 판단하는 것입니다.

어둠 속에서 고개를 들어 보니 하늘에 별빛이 없어서 나는 달의 위치를 거의 분간할 수 없었다. 나는 매우 창백한 흰색 원을 보았는데, 위의 하늘에는 흐릿한 버가 있었다. 달빛이 구름층을 통해 비쳐 들어와서 부근의 풍경을 볼 수 없었다. 멀리 바라보니 먼 산등성이와 지평선의 어렴풋한 윤곽만 보일 뿐이다. ""

서공자의' 토사' 의 시작은 아주 잘 쓰여졌다. 먼 곳과 가깝지만 주인공의 시각에 붙어 있는 네 단락의 묘사를 주의해라 ('어둠 속에서 우러러보다' 라는 네 글자에 주의해라).

정말 보기 드물다.' 대지의 사단' 처럼 갈고리를 설치하면 분위기를 배치하고 렌더링할 수 있다. 내가' 방전' 이라고 부르는 것은 먼저' 너를 기절시키자' 는 것이다.

하지만 지구사와 같은 첫 번째 시작은 인터넷문의' 주류' 나' 선봉',' 소설' 이 아니다. 상대적으로' 전통' 이다.

전통적으로, 만약 당신의 기교가 부족하고, 분수감이 없다면, 독자의 주의를 화려한 방식으로 표류하기 쉽다는 뜻입니다. ...

인터넷 글쓰기의 조류에서 영화극' 드라마 소설' 에 이르기까지, 먼저 환경이나 배경을 렌더링하고 묘사하는 대신 디테일과 동작으로 직접 시작하는 것을 선호한다.' 환경과 분위기를 매우 상세하게 묘사한다' 는 것,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밤은 매우 어둡고 비가 많이 내린다. 마을 전체가 초가을의 첫 번째 비에 흠뻑 젖었는데, 석해가 막 지나자 등불이 하나씩 꺼졌다. "

"계곡에서 불기둥이 갑자기 튀어나온다" 와 같은 가장 매력적인 디테일과 동작을 직접 시연하는 것입니다. 무슨 일이죠? "콜드 마운틴 냄새 피 냄새"-그는 살인자, 심지어 수 면에서, 그는 강아지의 코 처럼 영리 합니다.

이것은 처음부터 따라야 할 기본 작문 원칙이다. 처음부터 독자의 마음을 잡아야 하고, 당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동작',' 미스터리',' 신비' 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 이후로 "첫 번째 오프닝을 잘 쓰는 법", "어떻게 하면 오프닝을 잘 할 수 있을까", "어떻게 오프닝을 평범하게 할 수 있을까"-많은 사람들이 묻고, 여러 가지 방법을 총결한다.

이러한 방법과 이론을 요약하면, 나는 처음엔 세 가지 요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주인공의 생김새는 반드시 대체감을 가져야 한다. 둘째, 일상에서 비범한 전환까지 완성해야 한다. 셋째, 경제와 독서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갈고리를 묻어야 한다.

아,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어떻게 전체 이야기가 하나의 이미지처럼' 연기' 가 아니라' 말하기' 가 나올 수 있을까요?

첫째, 온라인 텍스트를 여는 n 가지 방법

"내가 어떻게 시작할까" 라는 주제로, 인터넷문의 고전적인 "시작" 교단을 체계적으로 빗질할 수 있습니다.

그' 유혹'' 방전' 의 각종 효과를 자세히 궁리하고, 인터넷 글의 고전 개편 패턴을' 개편 고전 백과사전' 으로 정련하였다. 너는 각 이야기에 대해 문장 스무 편을 열 번 쓴다. 너는 다른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 손이 닿지 않았니?

그런 다음, 당신의 이해에 따라,' 지구의 거장' 의 스푸핑 액션 버전의 시작을 다시 작성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문장 시작 부분에서 주인공의 유형을 설명합니다.

1. 먼저 쐐기를 쓴 다음 주인공이 나왔다. 쐐기' 와 제 1 장은 비교된 시공간으로 설계되었다.

A. 쐐기는' 살얼음을 밟는 것' 과 같은 현대적인 배경이다. 2005 년, 심천 거리 해설 여성 마스터 교차; 주인공은 제 1 권 제 1 장에 등장해 이미 오래되었고, 여주인의 나이와 가족 배경, 그리고 횡단하기 전의 현대생활을 직접 설명했다.

B. 설형은' 시보여왕' 과 같은 오래된 배경으로, 대화의 한 형태로서 넓은 배경을 모호하게 설명했다. 제 1 권에는 같은 주인공이 등장했지만, 현대생활에서 맹부요는 그의 부하들을 이끌고 무덤을 파다가 사고를 당했다.

쐐기가 없으면 주인공이 직접 나옵니다.

A. 고대 배경. 예를 들어 피닉스 교도소 피닉스 (Phoenix Prison Phoenix) 와 같은 주인공은 오래된 배경에서 아무런 징조도 없이 잠에서 깨어났고, 2 장은 비행기 사고로 인한 사고를 설명했다.

B. 현대 배경. 예를 들어,' 여래를 저버리지 않고, 너를 저버리지 않는다' 는 것은 그가 역사학과 대학원생이며 멘토와 함께 교차 프로젝트를 하고, 사명을 짊어지고, 역사 수수께끼를 해결한다는 것을 직접 설명한다.

"일반" 형식의 시작 부분에서, 우리는 수천 자를 시작 부분에 두고, 여주인공의 단락을 다듬고, "금손가락" 을 만들어 독자와 이야기의 주인공을 현대에서 고대로 즉시 던지려고 노력한다.

한편으로는 신속하게 눈길을 잡을 수 있고, 문자를 가로지르는 것을 좋아하는 독자들에게' 일침피' 라고 간단명료하게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한편, 오프닝 타임슬립은 이야기의 장력을 높이고 독자들에게 자극을 줄 수 있다. 동시에 읽는 것은 이런 타임슬립을 직접 경험한 것과 같다.

이렇게 대입감이 강하면 주인공이 발생한 환경, 그가 어디에 있는지, 그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배경이 무엇인지 쓸 수 있다. 인터넷 글은 독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먼저 강렬한 대입감을 만들어야 한다.

이런 빗질은 사실 아주 좋습니다. 요약처럼 말이죠. 이 작품들에 대해 세밀한 텍스트 분석을 하고 이 시작 유형을 비교 분석하면' 쓰기' 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반 여성? 명란전' (전체 이름) 아세요? 알고 계십니까? Yilu 지방 yihong yihong 얇은 ",저자: 혼돈에 초점; 간체자판의 책이 출판되었을 때' 명란전' 의 제 1 장으로 바뀌었지만 주인공의 기운이 조금도 없었다. 제 1 장만 보면 이것이 단지 오버 헤드 소설, 저택 싸움, 대가족의 원한, 고부불화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횡단류의 다른 문장 들과는 달리' 일반 여성'? 명란전' 은' 대' (환경) 로 시작하고,' 소' (인물) 로 끝나는 배경을 설명하고, 인물 관계를 정의하고, 주인공이 등장하지 않는 독특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 그것은 독자들에게 보여 줄 수 있는 매우 광활하고 거대한 기장을 형성하는데, 이는 남녀 간의 꾀꼬리 연연의 사랑에만 국한되지 않고, 적어도 하나의 가족 원한에 국한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편, 시작 서술은 리듬이 느리고 읽기가 쉽지만, 몇 획 사이에 조성된 분위기는 독자들로 하여금 공기 중의 긴장과 충돌을 느끼게 한다.

작가의 서술은 어느 정도 대입감을 찾고 있을 수 있지만, 개인의 대입감이 아니라 시대대입감이다.

작가의 표정, 행동, 복장 등. 모든 것을 포괄하는' 섬세함' 과' 매우 설명적' 입니다. 작가가 모든 것을 다 말한 것 같아 논리가 매우 치밀하다. 단어의 선택과 어경의 설정은 이미 가장 간결한 선형 방식으로 표현되었다.

이미 복잡하기 때문에, 우리의 분석은 간단해야 한다. 우리는 그것의 표기법을 해부해야 한다. 즉, 그 뒤에 있는 논리, 사고, 구조는 마치 그것을 하나의 이미지로 만드는 방법을 상상하는 것과 같다.

처음 몇 편의 간단한 것은 모두 배경이다. ① 사회환경 (도시) ② 가정배경 ③ 사람 (그리고 관계). 노부인은 보이지 않는 존재이며 후속 인간관계 발전의 핵심 유대 인물이다. 이런 첫 획의 시작 방식도 전통적이다. 먼저' 대' (환경) 다음에' 소' (인물) 가 캐릭터 관계를 정의한다.

이 캐릭터의 오프닝과' 여자 1 호 대입감이 강하다' 는 오프닝을 비교해 보세요. 그것들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모든 문장, 모든 단어 뒤의 문필, 사고, 논리를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인간관계, 인심, 인륜이 배후의' 지지점'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야기는 사람 사이의' 관계' 를 말한다. 이 개구부는 가장 중요한' 지렛대' 를 파냈다.

참, 초보자 작가는 사실 글을 쓰기 전에' 읽기'-특히' 질 있는 읽기'-감상, 분석, 다른 사람의' 쓰기 방법' 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실 모든 단락에는 이런 표기법 (사고, 논리, 구조) 이 숨겨져 있다. 만약 당신이 이렇게 조금씩 분석할 수 있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은 점차' 이야기의 골조도' 를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단어와 구의 근육에서, 당신은 점차 중점과 형성된 골격을 잡을 수 있습니다. 기질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신과 이른바 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