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 우중에 눈이 내렸는데 쯔유는 기분이 좋았습니다.
푸른 산 위로 수천 마일의 떠다니는 구름이 떠 있고, 푸른 하늘 한가운데에는 외로운 달이 흐른다.
외로운 달은 한나라 창랑강에 있고, 장경명나라에는 북두가 흩어져 있다.
회옥이 술을 마시던 밤에는 서리가 내리고, 옥 침대와 금빛 우물에는 얼음이 우뚝 솟아 있었다.
인생은 백년이지만 사랑은 영원해야 합니다.
닭과 싸우는 방법을 배울 수는 없습니다. 그냥 앉아서 숨이 무지개를 날리도록 하세요.
거슈는 흉내낼 수 없다. 그는 밤에 칼을 들고 칭하이를 건너고, 서쪽의 돌성을 학살해 보라색 옷을 입었다.
북쪽 창문에서 시를 낭송하고 시를 쓰는 것은 만 마디 말은 물 한 잔의 가치도 없습니다.
이 말을 듣고 세상 사람들이 모두 돌아섰습니다. 마치 동풍이 말의 귀를 때리는 것 같았습니다.
물고기의 눈도 밝은 달과 똑같다며 나를 비웃었다.
화리우취안은 밥을 못 먹지만 당나귀는 봄바람에 노래를 부르지 않을 수 없다.
'절양(浙陽)'과 '황화(皇华)'가 유행하는 풍속으로 합쳐졌고, 진왕은 진(秦)의 말을 헛되이 듣고 '청교(淸亭)'의 말을 들었다.
'바인', '양춘'과 조화를 이루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초나라에는 여전히 값싼 기포가 있습니다.
금이 모두 없어지면 거래가 성사되지 않고 백두는 유교적이라는 이유로 천대받는다.
모든 대화와 웃음은 색을 잃고, 파리와 조개는 비방하는 소리를 낸다.
Zeng Shen은 살인자가 될 수 있습니까? 세 가지 중상적인 말은 사랑하는 어머니를 놀라게했습니다.
왕과 의논하며 그의 손을 잡았는데 영욕이 무엇입니까?
공자 성씨는 여전히 풍림이 부상을 입었다는 소식을 들었고, 동용은 더욱 심했습니다!
자부심, 고난과 부조화, 친절과 희박, 선한 일과 선의의 삶.
안령은 한나라 황제에게 절을 하는데 왜 장검을 들고 옥계단에 기대야 하는가.
부자가 된다고 해서 충분히 비싸지는 않고, 가난하다고 해서 충분히 슬프지는 않습니다.
한신은 부끄러워서 강관비를 보냈으나 당신들은 부끄러워서 고아를 쫓아냈다.
이북해가 보이지 않는다면 그의 영웅적인 정신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배상수가 보이지 않는다면 높이가 3피트에 쑥이 가득한 흙무덤이다. 그리고 가시!
그 청년은 다섯 개의 호수를 그리워했다. 가서 종과 가마솥이 드문드문 있는 장군을 만나라.
[참고] ① 여우연고 : 여우기름. 너구리는 닭 사냥을 잘하는데, 너구리 페이스트를 닭 머리에 바르면 상대 닭이 냄새를 맡고 겁을 먹게 만든다. 황금스퍼 : 스퍼는 닭발톱이며, 닭발톱에는 금속 가시가 장착되어 있어 날카롭습니다. ② 청교(淸亭) : 이 곡은 황제가 지은 곡으로 그 소리는 엄숙하고 엄숙하며 재능 있는 사람만이 연주할 수 있다고 한다. 『한비자·텐궈』에는 춘추시대 평공이 품행이 좋지 않았으나 시광에게 강요하여 큰 폭풍이 몰아쳐 휘장이 찢어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 핑 공작은 겁에 질려 3 년 동안 진에 극심한 가뭄이 들었습니다. ③동롱(Dong Long) : 전진(秦秦) 영주 푸성(富興)이 가장 총애하는 신하인 동롱은 '용'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으며 사악하고 사납다.
이백의 친구 왕십이는 이백에게 선물로 '추운 밤에 혼자 술을 마시다'라는 시를 지어 자신의 마음을 진심으로 표현했다.
시의 처음 여덟 문장은 왕십이가 자신을 그리워하는 장면을 상상하는 서사적이다. 시인은 이를 직접적으로 지적하지 않고 교묘하게 동진 태자 유왕의 대 방문에 대한 암시를 빌려 암시하였다. 왕십이와 왕자유는 성이 같다. 전자는 추운 밤의 친구이고, 후자는 눈 오는 밤의 친구이다. 대안도(大Andao)와 왕자우(王子伯)는 모두 당시 유명한 인물이었다. 이 비유를 사용하는 것은 시인 자신과 왕십이(王十十)가 고귀한 인물임을 의미하기도 한다.
시인은 친구들을 향한 왕십이의 아름다운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왕십이가 친구들을 임신했을 때의 환경도 아름답게 묘사했다. 원래 하늘에는 떠다니는 구름이 가득했는데, 왕십이회유의 '좋은 소식'이 나왔을 때 갑자기 녹색 산 같은 떠다니는 구름이 하늘에 떠 있었고, 은하수는 맑았고, 베이두는 들쭉날쭉했습니다. , 맑은 밤은 사람들에게 물처럼 시원한 밤의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밝은 달빛 아래 땅은 밤서리로 덮여 맑았고, 우물 옆의 난간은 '옥바닥'이 되었고, 우물은 주변의 얼음마저도 울퉁불퉁하고 들쭉날쭉한 '황금우물'이 되어 기이한 광경을 연출했다. 장면.
/p>
"인생은 백년이지만 우리는 영원한 사랑을 누려야 한다"는 과도기적 문장은 위의 '와인에 대한 감정'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아래의 감정 표현을 시작한다. . 아래 시는 세 층으로 나누어 시인의 영원한 감정을 웅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첫 번째 단계는 "너구리 페이스트와 황금 거리로 수탉 싸움을 배울 수 없다"부터 "추 땅에는 여전히 값 싸고 희귀 한 사람들이 있습니다"까지 오른쪽의 혼란스러운 현실을 한탄합니다. 그리고 틀렸어.
시인은 처음에 악당이 권력을 쥐고 있다고 썼는데, "넌 못해..."라는 말을 연달아 사용하며 감정이 터져나오며 경멸이 거침없었다.
닭싸움 제자에 대해 글을 쓸 때, 황제를 기쁘게 하기 위해 기습적으로 승리하려고 애쓰는 그들의 추악한 행동을 묘사하기 위해 '액체 반죽과 황금 거리'라는 네 글자가 사용됩니다. 『앉아 무지개를 날려라』는 닭소년의 오만함과 어리석음을 코믹한 형식으로 표현하고 있다. 리바이는 또 무력 학살의 공로를 인정하는 이들에게 "밤에 칼을 들고 칭하이를 떠돌며 서쪽의 돌성을 도살해 보라색 옷을 입는다"고 반대했다. 단 두 문장 만에 사나운 전사의 모습이 페이지에 등장했다. .
다음으로, 높은 이상과 재능을 가진 사람이 억압받는 상황에 대해 적어보세요. 지식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것이 시인의 염원이다. 그러나 그들의 재능은 세상 사람들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이 말을 듣고 돌아섰습니다. 마치 말의 귀에 불어오는 동풍과 같습니다." 이것은 이해받지 못하는 인재들의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가치가 없습니다.
시인은 이러한 사회적 현실에 대해 매우 분개하고 있다. 그는 두 가지 대중적인 암시를 은유로 사용했습니다. 하나는 바보입니다. '웃음'이라는 단어는 재능 있는 시인을 밝은 달 진주에 비유하고 이를 비웃는 '물고기 눈'을 의인화하는 데 사용된다. 두 번째는 화류(Hua Liu)와 당나귀를 현자와 보통 사람에 대한 비유로 활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매우 일반적입니다. Jia Yi의 "Qu Yuan에 대한 찬가"에는 "소는 공중으로 쫓겨나고 당나귀는 질주하며 귀는 처지고 소금 수레는 타고 있습니다. "라고 Li Bai는 추가로 사용했습니다. quanxiao'는 좋은 말은 억눌려 펴기가 어렵다고 적고 있으며, 그 장면의 상황은 '명춘바람'에서 절름발이 당나귀의 도도한 표정을 묘사하고 있는데, 둘의 대비가 특히 생생한 효과를 만들어낸다. 시인이 쓴 평범한 민속 고전은 기이함과 화려함으로 빛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실에서 이런 미덕과 어리석음이 역전되는 이유는 지배세력이 부도덕하고 무지하기 때문이라고 썼습니다. 그들의 불분명한 비전을 설명하기 위해 He Shibi에 대한 암시가 사용되었습니다. 청각 장애에 관해 글을 쓸 때 음악을 듣는다는 암시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들은 '봄백설'의 음악과 '청교'의 가락을 이해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진의 선공처럼 들을 자격도 없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금이 떨어져 거래가 성사되지 않는다'부터 '세 마디 욕설을 하고 엄마가 충격을 받는다'까지 욕을 먹고 욕을 먹는 상황을 묘사한다.
리바이는 폭넓은 인맥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야망을 꼭 보여주고 싶었다. 하지만 "금이 다 없어지기 전에는 거래가 없다"는 세상의 온갖 고난을 겪었고, 늘 파리 같은 악당들에게 달콤한 말로 비방을 받기도 했습니다. 중상모략은 무섭다. 마치 증신이 사람을 죽였다는 소문을 증신이 세 번이나 듣고 사실이라고 믿은 증신의 어머니처럼 말이다.
'당신과 토론하고 손을 잡는' 아래 세 번째 단계에는 시인의 태도와 앞으로의 계획이 적혀 있습니다.
'당신과 대화하고 손을 잡다'는 시인은 오랜 친구와 대화를 나누며 마음을 드러냈다. 현실에 직면하여 그는 명예와 불명예를 무시하고 악당과 연합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때 시인의 감정도 이전의 조소에서 분노와 불의로 바뀌어 시의 기복과 급변을 겪는다. "현자 공자는 여전히 풍림이 부상당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공자 같은 성인은 번영하는 시대에 자신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었습니다. 동룡세대의 양궈종(楊國忠)도 어찌되었든! 시인은 우울한 기분에 진정하지 못하여 "오만하고 고난과 불화, 친절과 희박, 근면과 선의의 삶"이라고 한탄했다. 한탄했다. 그리고 시인은 안릉(延陵), 한신(汉信), 미행(密興) 등의 인재를 비유하여 그의 고상한 인품과 오만하고 굽히지 않는 개방적인 마음을 보여주고 있다. 시인은 밀려드는 파도의 자연미를 간직한 장강처럼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흐르게 한다. 시인의 웃음과 분노가 모두 기사화되고, 그의 영웅적 기상이 그의 글에서 흘러나온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향후 계획을 적어 보세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더러운 코트에서 벗어나세요. "You can't see..."라는 두 문장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은 이전의 "You can't..."와 "나는 당신과 진심으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를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진심 어린 대화의 분위기가 더욱 강해졌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이백의 동시대 인물인 이용과 배돈부는 그들의 경험을 옳고 그름을 혼동한 사례로 제기하며 분개하여 이렇게 말했습니다. 슈는 무시당할 것이다." ". 시인의 올곧고 파렴치한 정신이 이 시를 눈부시게 빛나게 한다.
네, 이백은 오래전부터 5호에 배를 타러 갈 계획이었지만, 그가 퇴각하기 위해서는 전제 조건이 있었는데, 그것은 '왕을 모시는 길이 이루어지고 친척을 공경하는 정의가 완성되었습니다."("대수산이 맹소부에게 회신함" 이관 문서"). 이제 나는 "황제를 섬기고 친척을 공경하는" 활발한 경력을 쌓지 못했기 때문에 물론 실제로 은둔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소위 "팬 오호"와 "희박한 종과 삼각대"는 그의 불만과 불만을 표출하기 위한 그의 분노한 말일 뿐입니다.
송나라 진우(陳玉)는 "형식을 쓰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마음을 쓰는 것은 어렵다"고 말했다.('장일화부') 이 시는 시인 자신의 내면을 표현한 것이다. 세계.객체.
시는 주로 논쟁적 독백이다. 이런 종류의 논증은 추상적이거나 개념적인 설교가 아니라 내면 세계를 드러내고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둔 "감정과 운율이 늘어선"(청나라 신덕건의 "Shuo Shi Xuyu"60)이다. 시인의 자아상은 독특한 성격적 특징을 갖고 있다. 비방을 받고 야망을 이루지 못한 원한을 표현하면서도 그의 열정은 불 같고 그의 영웅적 기상은 무지개와 같아서 땅에서는 왕자가 되고, 구름 속에서는 부귀하고 고귀하다는 시인의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 통치자와 협력하지 않습니다. 동시에 이 시는 생명관찰에 대한 시인의 심오하고 독특한 감수성으로 인해 여당조의 덕과 무지를 정치적으로 역전시키는 어두운 현실과 이과 당의 현자와 악의 관계를 반영하고 있다. 안시 난(Anshi Rebellion) 직전의 당나라. 시 전체는 한숨에 뿜어져 나오는 강렬한 감정의 색채를 갖고 있으며, 읽으면 가슴이 뛰는 압도적인 추진력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