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의 스승은 누구입니까?

두보 (7 12-770), 글자미, 만당대 시인은' 시성' 이라고 불린다. 본적은 호북 양양, 하남 현인. 초당 시인 두의 손자.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세계' 대두리' 로 불린다. 그의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어진 정치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비판하고 폭로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했고, 심지어 자신이 기꺼이 자기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는 환상까지 했다.

두보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평생 1400 여 수의 시를 창작했다. 그의 경력과 시 창작은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독서 로밍 기간 (35 세 이전)

오악 (오늘 저장), 치, 조 (오늘 산둥 북부, 허베이 남부) 를 여행하는 동안 낙양에 가서 임직했다. 낙양과 이백이 만난 후 깊은 우정을 쌓은 후, 고적함을 알게 되어 양송 (오늘 개봉, 상구) 과 함께 여행한다. 뒤이어 두리는 다시 창주로 가서 헤어지고 동쪽 기슭에서 만나 다시 헤어졌으니 다시 만날 기회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둘째, 장안 시대 (35 ~ 44 세) 에 갇혔다

그동안 두보는 장안에서 처음으로 시험을 보고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그는 "아침에 부자를 억류하고, 밤에는 살찐 말 먼지를 따르고, 잔을 떨어뜨리고 시원하게 굽고, 곳곳에 근심을 감추고 있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결국 그는 정부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하는 작은 관원을 얻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차점',' 양대도' 등의 시를 써서 시정을 비판하고 권세를 풍자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는 책이 특히 유명하다. 이는 장안 10 년의 고된 생활 이후 조정 정치사회 현실에 대한 인식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한다.

3. 도둑을 위해 졸려 벼슬을 한다 (45 ~ 48 세).

안사의 난동이 터져 관문이 함락되자 두보는 장주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숙종으로 갔다. 그는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끌려갔다. 혼란스러운 장안에 직면하여 그는 관군이 연이어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밤',' 봄망',' 애강두',' 슬픈 진도' 등의 시를 썼다. 나중에, 그는 봉상으로 도망쳐 사기를 치고 주웠다. 건의로 상서는 군 승상으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로 기록하여 그의 불후의 작품, 즉' 삼관',' 삼별' 이 되었다.

넷째, 남서 표류기 (48 세에서 58 세 사이).

샹저우 관군의 궤멸과 관복의 기근에 따라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집안을 도망쳐 주금, 동고 등을 거쳐 청두에서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촉중 군벌이 반란을 일으켜 그는 자주, 랑주로 흘러갔다. 그런 다음 청두로 돌아갑니다. 엄무는 죽은 후 또 떠돌아다니며, 기주에서 2 년을 살았고, 또 두 호수로 떠돌아다니며, 강강에서 죽었다. 이 시기의 작품으로는' 물문지방 기심',' 봄밤 희비','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병귤',' 등루',' 서향','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 재현무랑' 이 있다

두보는 평생 동안 사상이 모두' 가난한 해, 이연' 과' 지군, 요순' 이었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많은 배율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낡은 제재에서 벗어나' 삼관',' 삼별' 과 같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많이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0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두공부입니다.

"중국 연구 문집" 에 의한 du fu 소개

[일명: 시성 두공부] 두보, 자미, 향양 출생, 증조부는 예예 () 에 따라 옛집 공 () 이다. 푸천보는 처음부터 수재가 아니라 수재여야 한다. 나중에 또' 세 가지 큰절' 을 올려 명성조가 궁금해하며 시문을 부르고 경조부 병사 조소에게 군대에 입대하도록 상을 주었다. 루산은 수도에 갇혔고, 숙종은 영무로 즉위했다. 그는 방금 도둑에게서 도망쳐 선에 올라 좌측으로 시신을 받았다. 구방을 논하여 화주 사공을 위해 군대에 입대하다. Guanfu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같은 주 동구 현에 살고 있다. 그는 자급자족하고 보수가 있어 식사를 거부한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나는 북경을 보충하여 공조를 모집하라는 부름을 받았지만, 길이 막혔다. 청두 () 를 지키고 참모, 원외랑 () 부 학교 () 로 연주하며 비용을 주었다. 오와 푸씨는 나이가 들어서 대우가 좋다. 나는 청두 너구리에 대나무와 나무를 심고 오두막에서 잠을 잤다. 그곳에서 나는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렀다. 만약 당신이 군인이라면, 당신은 의지할 곳이 없을 것이지만, 당신은 촉동에서 편할 것입니다. 올 때는 죽어도 적당하다. 나이, 슈 슈 슈 shuaixiang 공격 xiangsha, 슈 를 크게 방해 합니다. 나는 단지 가족을 데리고 가시추 () 에서 혼란을 피하고 배를 타고 협곡을 내려갔지만 강릉 () 에는 배도 없고 어지럽다. 나는 호남의 강을 따라 여행하고, 형산으로 여행하며, 양양에 살고 있다. 59 세에 돌아가셨습니다. 원화, 수양산, 석사가 묻혔고, 원직은 그 묘에 묻혔다. 천보실과 이백은 함께 이름을 지어 두리라고 불린다. 그러나 원직은 "이백강랑은 자유자재로, 그 성의는 그 어깨의 아름다움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이야기의 끝에서, 만약 편곡이 운발보다 많다면, 천언만어, 수백 번. 글은 호쾌하지만 바람은 맑고 기개가 깊어 법에 속한다. 모든 것을 버리면 이상이는 그 열정을 체득할 수 없고, 국면도 파란만장해졌다. 백거이도 말했다. "두보의 시는 고금을 관통하고, 완벽을 다하며, 거의 이보다 낫다." 이것은 원화백의 이론이다. 그 근원을 감추기 어렵고, 희비애와 비분, 선과 악, 시에 대해 한눈에 알 수 있다. 그러나 목적은 충군이 나라를 걱정하고, 몸을 다치면 마음이 어지러워지는 것이다. 그의 시를 읽으면 그의 세계를 말할 수 있기 때문에 당시에는' 시사' 라고 불렸다. 옛 시 60 권 * * *, 지금은 시 19 권을 편찬한다.

두보 연보

7 12 임자 종서태극 1 세 (현종 선천 1 세), 두보는 하남현에서 태어났다.

7 17 딩사현종 개원 5 년, 두보 6 세. 염성을 음미하고 공손 아주머니가' 검' 과' 혼타' 를 추는 것을 보다.

7 18 오현종 개원 6, 두보 7 세. 시를 발기하다.

720 경신현종 개원 8 년, 두보 9 세. 한자를 배우기 시작하다.

725 B 못생긴 현종 개원 이삼, 두보 14 세. 장유시의 시는 이렇게 말한다. "독서는 14, 15 년, 서예계를 여행한다. 나는 매우 부드럽고 최위는 말을 잘 듣는다. 나는 반장 같다. 원주: 최정주상, 위예주가 한마음 한뜻으로.

726 병인현종 개원 14, 두보 15 세. 프로작 (Prozac) 이 모여 말했다: "나는 열 다섯 살이고 어린 송아지처럼 건강하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법정 8 월 배 대추 요리, 나무 날은 천 회까지 돌아갈 수 있다. \ "라고

730 Geng wuxuan zong 개원 18 년, 두보 19 세. 웨이 진, 코우 웨스트 에서 진, 문신 카운티 (이 산서 현산 현) 로 수영.

73 1 웨신현종 개원 19, 두보 20 세. 오악을 유람하다.

732 신현종 개원 20 년, 두보 21 세. 오악을 유람하다.

733 귀인은 현종 개원 윤삼월, 두보 스물두 살이다. 오악을 유람하다.

734 갑술 현종 개원 222 년 두보 23 세. 오악을 유람하다.

735 을해현종 개원 윤일월 두보 24 세. 오월 동두로 돌아온 이후 학자를 모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736 병자 현종 개원 24, 두보 25 세. 조 곁을 헤엄치다. 소원명에게 돈을 지불하다.

737 정구 현종 개원 25, 두보 26 세. 조 곁을 헤엄치다.

738 무인 현종 개원 26, 두보 27 세. 조 곁을 헤엄치다.

739 기 태조 현종 개원 27 년, 두보 28 세. 조 곁을 헤엄치다.

740 첸 현종 개원발, 두보 29 세. 조 곁을 헤엄치다.

74 1 신사현종 개원 29, 두보는 30 세입니다. 두동으로 돌아가다. 건루혼장, 한식절 제사 원조 당양군.

742 인무현종 천보 1 년, 두보 31 세. 두동에 있습니다. 고만년군 군은 도쿄 인풍으로 죽었다. 6 월에는 하남군에 묻혀 공립묘지명을 위해 장례를 치렀다.

743 계미 현종천보 2 세, 두보 32 세. 두동에 있습니다.

744 shenjia Xuanzong tianbao 3 년, du fu 는 33 세입니다. 두동에 있습니다. 5 일, 할머니 반양태군이 진류한 사택에서 죽었다. 8 월, 안씨는 묘비명으로 장례를 치렀다. 그해 여름, 나는 두동에서 이백을 처음 만났다. 가을에는 유량, 송, 이백, 고고가 연단에 가서 피아노를 불었다. 강을 건너 오왕을 참관했고, 나는 도사 화가군을 방문했지만, 그는 이미 죽었다.

745 을유현종 천보 4 세, 두보 서른네 살. 또 나란히 육지를 유람하다. 당시 이지방은 저우치 사마였다. 여름에 이영이는 북해현에서 저우치, 대중의 재미와 여행, 이하정과 학산호정을 동반했다. 한동안 임유 (저우치) 와 같았다. 가을이 여주에 이르자 이백은 동루로 도망쳤다. 대중과 함께 여행하고, 선을 사랑하고 친하게 지내다. 공공 선물 화이트 스톤은 말했다: "나는 또한 손님, 형제 같은 연민 6 월. 클릭합니다 술에 취해 가을빛이 태양과 손을 잡고 걷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러시아와 노동자 서쪽, 하얀은 강동행, 성동석문은 만날 날이 없다.

746 서병현종천보 윤10 월 두보 35 세. 제나라 이후, 루 장안 으로 돌아왔다. 여양왕부, 그리고 정에서.

747 정해현종 천보육 두보 36 세. 장안에 있다.

748 오자 현종 천보 7, 두보 37. 장안에 있다. 길웨이의 시를 반복해서 어록을 탐구하다. 아마도 서예가 구 지강 (Gu Jiegang) 과 약혼 할 때입니다.

749 못생긴 현종 천보팔, 두보 38 세. 장안에 있다. 겨울에 동쪽으로 돌아가면 모두 헌원 황제묘를 참관하고, 오도자가 그린 벽을 본다.

750 경인 현종 천보 9 년 두보 39 세. 장안으로 오세요. 나는 정경을 처음 만났다.

75 1 신묘현종천보 1 0, 두보 40 세. 장안에 있다. 세 가지 선물이 되었습니다. 현종은 이상해서 그에게 성현집이 되라고 명령했다. 가을, 말라리아. 친구 위군이 비를 무릅쓰고 방문해서 그의 추사에 지체되었다. 병 후, 왕 이순신, 왕 보상 와인, 노래 선물 에 감사드립니다. 그 해 나는 듀이 빌딩에 살았다.

752 첸 banyardgrass Xuanzong 천보 11, 두보 41 세. 장안에 있다. 테스트 문장 한 명을 요청하여 한 회사에 보내서 선택 순서에 참여하게 하다. 봄말에 나는 잠시 두동으로 돌아갔다. 겨울, 노래 와 함께 가오 적절한 북한, 대중과 일시적으로 모였다. 만약 내가 돌아가지 않는다면, 나는 그것을 대중에게 줄 것이다.

753 귀사현종 천보 하나 둘, 두보 42 세. 장안에 있다. 첫 여름, 나는 와 함께 하장군의 산에 갔다. 둘째 아들 종무악은 이번 가을에 태어났다.

754 오가현종 천보 윤일월 두보 43 세. 장안에 있다. 봉서악부. 두동에서 장안으로 이주하여, 정남치 아래 도성에 살고 있다. 가을의 시가 있기 때문에, 송유씨, 우리의 특사는 하서에 있습니다. 연중, 장? 그를 돌아오게 한 후, 그는 또 태청궁으로 이사했고, 그를 위해 원조 시를 한 편 썼다. 조각에도 들어가 말과 슬픔을 표현하다. 가을이 되자 비가 농작물에 해롭고 물가가 비싸고 공가의 생계가 어려워 가족을 데리고 봉현으로 가서 학교에 머물렀다.

755 b 는 현종천보 14, 루산이 아니다. 두보는 마흔 네 살이다. 장안에 있다. 년 중, 나는 백수현에 갔고, 외삼촌 최는 그곳에 19 옹이었다. 9 월, 최를 선봉으로 삼다. 10 월, 장안으로 돌아가 하서위 (하서군 고성은 윈난성 하서현에 있음) 를 수여하고, 경배하지 않고, 우위가 카오 () 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했다. 1 1 월 봉현에게 아내를 보러 가고, 북경에서 봉현까지 500 자를 외운다. 연말에 나는 어린 아들을 잃었다.

756 년, bingzong 지덕읍 (현종 천보 15 년), 7 월 개명 원. 안록산은 대연제라고 불린다. 현종은 촉나라에 갔다. 왕국 시계와 양귀비를 죽였다. 두보는 마흔다섯 살이다. 연초 장안에 있다. 5 월 봉현에 도착했고, 가족과 함께 백수에 가서 삼촌 최소복의 고채에 살았다. 6 월, Yanzhou (현재 산시 성 Jixian) 에 화이트 워터에서 화원으로 가는 길을 걸었다. 삼천현 동가의 움푹 들어간 곳에 이르러 나는 오랜 친구 손재갑과 함께 살고 있다. 그는 suzong 과 alingwu 에 대해 듣고, 그의 아내를 sanchuan 에 두고, 사슴 ziguan 에서 도망, 거기에서 죽었다. 가는 길에 나는 도둑으로부터 그것을 얻어 장안으로 갔다. 9 월, 장안 도로 각도 경우 종실 어린이, 노예 생활 을 구걸, 왕 의 손자 와 슬픔 을 느낍니다.

757 년 7 월, 정유숙종은 8 월 2 일 윤대로 덕에 갔고, 안경서는 여산을 죽였다. 장훈과 서원이 전쟁터에서 전사하다. 곽자의가 도쿄에 가다. 사사명 등. 두보는 마흔여섯 살이다. 봄에 도둑 한 명을 잡았다. 내가 장안에 있을 때, 짱 공숙에서 왔다. 4 월, 금광문에서 바짓가랑이가 봉상으로 도망쳤다. 5 월 16 일, 나는 픽업하러 떠났다. 주택 관리가 기분을 상하게 하고 대중이 구원을 거부하는 달이다. Suzong 분노, 물어 세 번째 부문 을 주문 하지만, 장 가오, 웨이 연 등 그를 저장, 또는 그를 가자. 6 월 배건 등 4 명이 센삼을 추천했다. 8 월에는 잉크 시스템이 국가와 지방에 출시되었다. 그래서 그는 봉비상에서 태주로 나가 이씨에게 말 한 필만 빌렸다. 며칠 병가로 집에 돌아가세요. 북벌을 진행하다. 11 월, 장주에서 수도까지.

758 년, 무술종간 황제 원유 () 가 2 월에 원원을 개조하여 1 년으로 복귀하였다. 사사명이 반대하다. 두보는 올해 47 세입니다. 좌측 픽업을 맡다. 봄, 재지, 왕위, 삼삼은 모두 성리에게 훈계를 하고 있는데, 그들은 * * * 노래를 부른다. 당시 비요도 경성에 있었고, 공의 이웃집에 살고 있었다. 4 월, 현종이 구전을 감상하자 대중은 어쩔 수 없이 동행했다. 6 월, 하란 입명 때문에, 부총관은 익주 도사로 강등되었다. 정당을 관장하고 아이오와 주 군대에 가입하다. 가을입니다. 저는 블루다현에서 최흥종과 왕위를 방문했습니다. 겨울말에 동두루혼장으로 돌아와 호성동에서 맹운경을 만났다.

759 기해숙종 간원르, 사사명은 태자라고 부른다. 두보는 마흔여덟 살이다. 봄에 나는 동쪽에서 화주 (산시화현) 로 돌아와 도중에 삼관 삼송곡을 만들었다. 그것은 관복의 기근이다. 그래서 그는 관직을 포기하고 7 월에 서부로 갔다. 독룡, 주금 (간쑤 천수) 으로 갑니다. 당시 이백의 시 두 수를 꿈꾸며 하늘 끝에 있는 이백에게 이백 20 수의 운문을 보냈다. 또한 가오 적절한, 중심점 상원, 지아 지, 연의 우, 청 qianqian, 바이 야오, 슈 식, 장 비아 오 가 쓴 시 가 있습니다. 당시 짱 공공은 주금에서 망명해 공공을 위해 서직마을의 승리를 맛보았다. 왜냐하면 그는 부자가 될 계획을 세웠기 때문이다. 초당은 아직 지어지지 않았고, 곡자이와 같은 곡식을 써서 살 수 있으니, 10 월에 같은 계곡으로 갔다. 시 속에는 구, 철당협, 연경, 하한, 법정사, 청양협, 용문진, 석동, 계초령, 진흙 공산, 봉황대가 있다. 동곡에 가서 밤정에서 살다. 가난은 매우 유리하다. 도토리밤을 주워 황자급자족을 파다. 한 달도 안 살고 또 청두에 갔다. 12 월 1 일길, 목피령, 백사도, 비행선각, 석계각, 거백도, 검문, 루투산을 경유합니다. 연말에 청두에 이르러 Huan Huaxi 사원에 살고 있다. 체력이 높을 때 펑주를 찔렀다. 청두에 이르러 시를 보내 문의하다.

760 경자 숙종상 (3 년) 4 월 개원, 두보 49 세. 청두에 있습니다. 봄에 천은 서곽의 너구리 속에 산다. 사촌 동생 왕 15 사마이건, 허경 (의혹), 쇼씨, 하용, 웨반 (조카여야 함) 이 삼명부 과일나무를 심고 연초부터 완성한다. 위연은 촉나라에 살았을 때 대중을 위해 벽을 그리려고 시도했다. 초가을에 나는 임시로 신진에 가서 배디를 만났다. 가을밤에 주나무에 이르러, 높은 적응을 만났다. 겨울에 청두로 돌아가다.

76 1 신추숙종 상원 2, 사조의가 사사명을 죽였다. 두보는 오십 살이 되었다. 초당 연초에 나는 또 신진에 갔다. 2 월, 청두로 돌아가다. 가을 청성산에 갑니다. 청두로 돌아가다. 그때 나는 병이 많아서 생계가 어려웠다. 다른 곳으로 이사할 생각이 있다. 겨울에는 청두에 도착해서 왕륜과 함께 초당을 맛보고 한 잔 더 마신다.

762 년 7 월, 인인 숙종보는 4 월 개원, 황제 현종 붕괴, 태자우가 도착했다. 시인 이백이 죽다 (70 1-762). 두보는 51 세이다. 여름까지 봄부터 나는 초가집에서 살았다. 엄무의 노래와 매우 가깝다. 싸움에도 선물이 있어요. 7 월, 나는 엄무를 북한으로 돌려보내 배를 타고 면주로 가서 집의로, 상륙하여 그를 떠났다. 나는 내가 반대한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자주에 있다. 가을말에 청두로 돌아가 친자를 맞이했지만, 동유에 상당히 흥미를 느꼈다. 1 1 월, 나는 김화산의 사홍현 옥정관에 가서 진자앙 독서관의 유적을 찾았다. 동북현 오산의 자앙고리도 참관했다. 성남 동천현 곽생가를 참관하고 청산사 설기 서화벽을 참관했다. 그리고 카운티 정부 벽 뒤에 그린 크레인을 보세요.

763 년, 계모대 종광덕기 (보응이년) 7 월 개원, 이회현 정월 사조의를 죽였다. 두보는 52 세입니다. 첫 달, 나는 황군에 의해 수복된 자주, 황하 양안에 있는데, 원래 수도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또 동쪽으로 오추로 가고 싶었다. 나는 가끔 랑주 (쓰촨 랑중) 를 맛보는데, 나는 소머리, 두율, 이혜의 절을 참관했기 때문이다. 나는 태그를 돌려보냈고, 나는 면주에 갔다. 왜냐하면 신 씨를 보냈기 때문이다. 목화에서 자까지. 항주에 한 번 더 가다. 여름, Zizhou 로 돌아갑니다. 초가을, 나는 작별 인사를 하고 논밭으로 갔다. 9 월에 방관을 희생했다. 가을이 끝날 무렵, 집에서 편지를 받았는데, 딸이 아프다는 것을 알고, 급하게 태그를 되찾았기 때문이다. 1 1 월, 나는 협곡을 떠나 오추로 여행을 갈 것이다. 그래서 나는 나의 형제에게 청두교초당을 점령하라고 명령했다.

764 진가나 세대는 종광덕 2 세, 두보 53 세이다. 초봄에 그는 자주자 갑동에서 협곡을 나와 먼저 랑주에 도착했다. 법원은 조 우 공 카오 가 군대 에 가입 소환, 여행 이 설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소환 되지 않았습니다. 2 월, 랑동을 떠날 때, 연국무장이 또 촉진에 있다고 들었는데, 희색이 밖을 내다보니 계획을 바꿔 청두로 갔다. 3 월, 청두로 돌아가다. 6 월 엄은 명절 직원이었고, 공업부의 원외랑은 물고기 자루를 받았다. 가을, 거렴구, 상당히 즐겁지 않다. 시안 무술 가슴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휴가를 내고 잠시 초당으로 돌아갔다. 당시 조패는 청두에 있었는데, 단청이 추천했다. 영형은 저우치 갔다. 연말에, 나는 지아 지에게 무언가를 구하는 시를 보냈다. 엄무가 가장 가깝게 부른 해다.

765 년 종영태 2 대 10 월 두보 54 세. 정월 초 셋째, 막부 직무를 사임하고, 너구리 꽃계로 돌아갔다. 봄부터 여름까지 나는 초가집에 살고 있다. 5 월에 나는 가족과 함께 초당을 떠났다. 역사 (쓰촨 락산) 까지. 6 월, 룽 주 (쓰촨 이빈) 까지. 여유주에서 유주 (충칭) 까지. 여종을 기다리다. 도착하지 않으면 먼저 협곡으로 내려가세요. 가을에는 중주 (쓰촨 충현) 에 가서 용흥사 병원에 산다. 9 월, 운안현에 갑니다. 병으로 그는 운안에 남아 염명복의 셀에 머물렀다.

766 년 종대력 (영태 2 년) 11 월 개명, 두보 55 세. 봄, 운안에서. 당시 중심점 삼방은 사도사 () 였고, 시 한 수를 그에게 보냈다. 춘완, 여주로 이사를 갑니다. 당초 산에 거실이 하나 있었다. 가을에 나는 서각으로 이사했다. 추후 백무림은 여주 현 () 으로, 대중은 꽤 자금을 지원한다. 다년간의 옛 여단을 추억하는 작품이다.

767 딩은 대리에 살고 두보는 56 세입니다. 여주에 있습니다. 봄에 나는 서각에서 뒤늦게 이사했다. 3 월에 나는 영계의 초가집으로 이사했다. 집은 40 무 과수원, 몇 묘의 채소밭, 몇 헥타르의 논이 모두 강북 동쪽에 있다. 관형은 경성에서 왔다. 가을에는 벼농사 풍작으로 잠시 동툰에 머물렀다. 무의 이의는 중주에서 나왔고, 음은 영계초당에서 무주를 빌려 살았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적당한 때에, 나는 동유형향이라는 생각을 다시 하기 시작했다. 10 월 19 일, 여주에서 나는 차를 몰고 이십아 어머니의 검춤을 보러 갔다. 이번 겨울에 나는 여전히 병이 났다. 가을에는 왼쪽 귀가 청각을 잃기 시작한다.

768 년, 무신조 종대력 3, 6 월, 두보 57 세. 정월 중순에 협에 가다. 떠날 때 영계과수원의 남청형에게 주었다. 3 월 강릉까지. 여름에는 한동안 외국 도시 같다. 강릉에서 몇 달 동안 머물렀는데, 나는 결코 자랑스럽지 않다. 늦가을에 그는 공안현으로 이사했다. 구 하오 럭셔리, 리 김소 (푸 콩 장식) 및 스님 태을의 경우, 그는 경찰서에서 몇 달 동안 머물렀다. 세, 월주로 가다.

칠육구년 두보는 58 세였다. 첫 달, 월주에서 남악까지, 나는 도림사를 방문하고 송문지벽을 관람했다. 조청호에 살고 백사역에 살고 있다. Xiangyin 을 통해, 나는 xiangyi 사원을 방문했다. 다시 상류로 올라가면, 나는 2 월 초에 석포에 도착하여 그곳에 머물렀다. 진구를 지나 두 번째 빈 해안. 스와허씨, 다음날 밤 대륙 (샹탄). 3 월에 담주 (호남 창사) 에 도착했습니다. 머리 tanzhou, 두 번째 백마 탐사, jiaokou 에. 모든 것을 관문하고, 바람을 막다. 청동관을 신강 하구에 지키도록 파견하다. 두 번째로 폰프에 갔을 때, 나는 형주 (호남 형양) 에 도착했다. 여름에는 더위를 두려워하여 담주로 돌아간다. 강 에 사는 스와 작가의 [견권, 갑자기 어느 날, 보드에 대중 을 방문, 시를 읊고, 보상, 그래서 약속했다. 일년 내내 탄주에 있다.

770 년, 오력허공이 종주로, 두보가 승하하다 (7 12-770). 두보는 59 살이다. 봄, 탄주에서. 정월 21 일, 기억상실, 상원 2 년, 매일 시를 보낸다. 나는 한중의 왕군과 경조현에게 상을 주었다. 늦봄에 나는 이거북년을 만났다. 4 월, 헝 저우 에 혼란을 피하십시오. 나는 삼촌의 최웨이에 따라 천주에 가고 싶다. 내가 양양에 갔기 때문에 강물이 오를 때, 나는 밭에 정박하여 한참 동안 밥을 먹을 수 없었다. 영지의 책은 소에게 소주를 삶는 것이다. 한여름 회바, 가을에 담주에 도착하여 낮잠을 자고 다른 친지들의 집으로 여행을 갔다가 호남으로 돌아가 후베이에서 양양에서 낙양까지 장안으로 돌아갔다. 1 1 년 겨울, 나는 담약과 대양을 오가는 배 한 척에서 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