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Jianjinjiu'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그것은 바다로 솟아올라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높은 홀 거울에 흰 머리카락을 본 적이 없습니까?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검고 부드럽지만 밤에는 눈처럼 하얗게 변합니다.
인생은 꿈과 같다. 자랑스러울 때, 달을 바라보며 손에 든 와인잔을 비워두지 마라. 나는 큰 도움이 될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수천 골드는 아무것도 아니고, 쓰면 다시 벌 수 있지만, 당신의 젊음은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양과 소를 요리하여 마음껏 즐기십시오. 마시고 싶으면 한 번에 삼백 잔씩 마시고 마음껏 마시십시오.
첸 노사, 단추 형제, 빨리 마셔, 술을 멈추지 마세요! 당신을 위해 노래를 불러드릴 테니 잘 들어주세요. 먹는 즐거움, 종과 가마솥, 금과 옥의 향연, 이 모든 부와 화려함은 지나가는 연기 같으니 무슨 가치가 있겠는가? 내가 원하는 것은 술잔이 결코 비지 않고, 오랫동안 취해도 깨어나지 않는 것이다. 예로부터 성자와 현자는 세상으로부터 무시를 당했고, 술에 열정을 쏟는 술꾼만이 좋은 평판을 남길 수 있다. 옛날 진시왕이 핑탕에서 손님들을 위해 만찬을 베풀고 만 달러 상당의 술을 마셨다.
스승님, 제가 돈이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게 무엇입니까? 큰 술병을 가져와서 모두가 원하는 만큼 마시게 하십시오! 내 아들아, 빨리 이리 와서 집에 있는 다섯송이 말과 황금 모피를 모두 가져가서 포도주로 바꾸고 싶다.
1. 작품 원문
'와인에 들어갈 것이다'
안 보이면 황하물이 올 것이다 하늘에서 솟아올라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바다로 달려가라.
보시지 마세요, 높은 홀에 있는 밝은 거울은 슬픈 흰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으며, 아침에는 푸른 비단처럼 보이고 저녁에는 눈으로 변합니다.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즐거움을 누려야 하며 달을 배경으로 황금병을 비워 두지 마십시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양과 도살 소를 요리하는 것은 재미 있고 한 번에 300 잔을 마셔야합니다.
첸 사부 Dan Qiusheng은 와인을 마시려고 하지만 술을 멈추지 않습니다.
당신과 함께하는 노래, 꼭 들어주세요.
종, 북, 음식, 옥이 비싸지는 않지만, 오랫동안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예로부터 모든 성현은 외로웠지만 술꾼만이 이름을 남겼다.
옛날 진왕은 연회와 싸움, 연회를 벌이곤 했다.
주인이 돈이 적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섯개의 꽃말과 황금빛 모피를 좋은 술로 바꾸고, 영원한 슬픔을 당신과 함께 팔겠습니다.
2. 창작 배경
당 현종 천보 3년(744), 시인 이백이 장안에서 쫓겨난 후, 그는 다시 조국의 산과 강을 여행하기 위한 긴 여행을 떠났다. 이 글은 천보 11년(752)에 쓴 것입니다. 이때는 당현종 황제로부터 이백이 '금을 하사하고 석방'된 지 8년이 되는 때였다. 이 기간 동안 이백과 그의 친구 센쉰(센푸자)은 송산의 또 다른 친구 원단추의 영양산 저택에 여러 번 초대를 받아 세 사람은 높은 곳에 올라가 연회를 열고 노래를 부르며 불만을 토로했다. .
3. 작품 감상
주주는 당나라 이전의 월부가요의 제목으로, 내용의 대부분이 술을 마시고 노래하는 내용이다. 이 시에서 이백은 “화두를 사용하여 분노를 표현”했으며 술을 사용하여 슬픔을 달래었습니다. 이 시는 이백의 무질서한 성격을 매우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그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고 냉담하고 오만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정치적 미래가 우여곡절을 겪은 후에 그는 자신의 향락을 드러냅니다. 시 전체는 영웅적이고, 감정을 억제하지 않고, 언어가 유창하고, 전염성이 높습니다.
이백의 술시는 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시로, 장안방회 이후에 지은 시이지만 이념적 내용이 더 깊고 예술적 표현이 더욱 성숙해졌습니다. "Jianjinjiu"는 그의 걸작입니다.
4. 저자 소개
태백(Taibai)이라고도 알려진 이백(701-762). 그는 굴원 다음으로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불멸자'라는 명성을 갖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리두'라고도 불린다. 그의 시는 주로 서정적이며, 강자에 대한 오만한 경멸의 정신을 보여주고, 인민의 고통에 대한 연민을 표현하며, 자연풍경을 잘 묘사하고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잘 표현하고 있다. 시적 문체가 웅장하고 자유분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며 리듬이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당나라 번영기 시 예술의 정점. 30권의 "이태백문집"을 포함하여 1,000편이 넘는 시와 기사가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