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과 쇳가루 이야기는 무엇을 설명하나요?

쓰촨성 몐저우 장밍현 출신인 이백(서기 701~762년)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시 대부분은 조국의 웅장한 자연 경관을 반영하고 조국에 대한 사랑과 자유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으며, 당시의 정치적 부패를 날카롭게 비판했습니다.

'절구와 절구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백은 어렸을 때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 중도에 포기했다고 합니다. 어느 날 길에서 한 노파가 쇠막대를 갈아서 바늘로 만들겠다며 갈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백은 감동을 받고 열심히 공부하여 마침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철봉을 갈아 바늘로 만든다'는 이야기입니다.

스승을 구한 리백

말년에 리백은 정치적으로 환멸을 느꼈습니다. 그는 우울한 기분으로 쉬안성, 난링, 셰셴(안후이성), 카이시 등을 여행하며 시를 쓰고 술을 마시며 유명한 산과 강을 돌아다녔다.

어느 날 아침, 리바이가 평소처럼 섹센현의 길가 호텔에서 와인을 사고 있는데 갑자기 옆집 나무 창고에서 누군가 "노인, 그 나이에 어떻게 장작을 그렇게 많이 땔 수 있죠?"라고 묻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어디 사세요?"

대답은 호탕한 웃음이었다. 그러자 누군가 외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마이너스 월급, 태양 서쪽에서 포도주 팔아라.

제발, 집이 어디죠? 구름을 뚫고 옥으로!"

이백은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랐다. 이게 누구야? 내가 이렇게 감동적인 노래를 불렀을 줄은 몰랐어요! 그는 바텐더에게 물었고, 바텐더는 이 사람은 쉬쉬안핑이라는 노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정부를 증오하고 세상을 꿰뚫어보며 은둔 생활을 했지만, 그가 어느 산에 사는지 아무도 몰랐어요. 최근 그는 이 지역을 많이 여행하고 있습니다. 매일 새벽이면 그는 꽃 숟가락과 대나무 막대기가 매달린 장작이 마을로 들어오는 것을 봅니다. 그는 장작을 팔면서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하면 시를 읊조립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은 그가 미쳤다고 생각했다.

이백은 혼자 생각하기를, "이 사람 역시 자신과 같은 종류의 '시인'이 아닌가?"라고 생각했다. 그는 즉시 돌아서서 밖으로 나갔지만 길거리 다리에서 노인을 보았습니다. 노인은 열심히 걷고 있었지만 이백은 어떻게 해도 따라잡을 수 없었다.

다리까지 따라잡고 대나무 숲을 지나 강 지류를 돌면서 리바이는 너무 피곤해서 허리와 다리가 아팠다. 다시 돌아보니 노인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였다. 이백은 한숨을 쉬며 "내가 진정 신을 만났구나!""라고 말했다.

이백은 겉옷을 걷어 올리고 서둘렀지만 여전히 노인이 보이지 않아 실망하고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그날 밤, 이백은 평생 두부 외에는 진정한 시인 친구가 별로 없었다는 사실을 떠올리며 잠을 이루지 못했다. 오늘 그런 시인을 만나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지만 기회를 놓칠 수는 없었습니다. 그를 꼭 찾아야 한다!

이튿날 이백은 해가 질 때까지 채조성 앞에서 기다렸지만 노인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

셋째 날도, 넷째 날도, 매일같이 실패했다.

다섯째 날 아침, 이백은 술주전자를 들고 마른 음식을 들고 출발했다. 그는 노인을 찾지 못하면 이곳 산속에서 죽겠다고 결심했다.

한 달이 넘도록 야생화로 뒤덮인 언덕을 넘고, 빠르게 흐르는 시냇물을 지나고, 가시덤불을 헤치고도 노인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 리바이는 조금 낙담했습니다. 그때 그는 10대 시절 절구와 절구로 바늘을 갈던 장모님을 떠올렸습니다. 할머니는 "결심만 있으면 쇠 절구가 바늘을 날카롭게 한다"고 잘 말씀하셨습니다. 노인을 찾으려면 인내심에 달려 있습니다. 이백은 이 말을 생각하며 허리띠를 조이고 이를 악물고 계속 앞으로 걸어갔습니다. 피곤하면 바위에 누워 잠시 잠을 자고, 배가 고프면 야생 열매를 한 줌 따서 허기를 채우고, 술에 취하면 술독을 가져가 술을 마셨다.

그날 밤, 저녁노을이 하늘을 붉게 물들이고 맑은 샘물과 푸른 대나무가 서로를 유난히 아름답게 비추었다. 이백은 노인이 너무 보고 싶어서 경치를 즐길 수가 없었다. 그는 피곤한 몸을 끌고 절뚝거리며 황산 근처 쯔양산 기슭으로 향했다. 고개를 돌자 눈앞에 글귀가 새겨진 듯한 거대한 돌이 서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이백은 피곤함을 잊고 달려가서 조심스럽게 그 돌을 확인했습니다. 아, 시로 밝혀졌습니다."삼십 년 동안 은거하며 남쪽 산에 방을 짓고 살았네.

밤에는 달과 놀고 한가할 때는 푸른 샘물을 마시고.

나무꾼은 산등성이에서 노래하고 새들은 바위 앞에서 노니는구나.

내 나이가 몇 살인지 모르겠지만, 나는 고시(古時)의 해를 잊어버렸다."

세 번 연속으로 읽은 이백은 목소리를 잃고 외쳤다."훌륭하다! 훌륭하다! 이 얼마나 불멸의 목소리인가!" 나는 속으로 생각했다: 노인을 만나면 반드시 세 번 절을 하고 조언을 구해야겠다. 수십 년 동안 시를 다뤄왔지만 야생화 향기가 물씬 풍기는 시를 감상한 것은 정말 처음이었다.

그가 돌아보니 절벽 돌 옆 평지에 쌀더미가 쌓여 있는 것이 보였다. 쉬만쉔핑 노인이 일광욕을 하고 있는 것 같았다. 이백은 한쪽에 쪼그리고 앉아 산의 풍경을 즐기며 노인이 곡식을 수확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어두운 밤이 되자 리바이는 갑자기 산기슭에서 노크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소리를 따라가 보니 강 아래에서 작은 배가 노를 젓고 있었고, 뱃머리에 수염을 기른 노인이 노를 저으며 서 있었습니다. 이백은 앞으로 나아가 "그 노인에게 쉬쉔핑의 집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되겠습니까?"라고 물었다.

그 노인이 바로 리바이가 찾던 쉬만쉬안핑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황실 예복을 입은 리바이를 봤을 때 조정에서 관리로 그를 찾으러 사람을 보낸 줄 알았기 때문에 다시는 섹센현에 가고 싶지 않았어요. 그런데 뜻밖에도 이 사람이 실제로 따라왔습니다. 이때 노인은 이백을 힐끗 쳐다보며 손가락으로 담장을 가리키며 "입구에 있는 대나무 기둥이 쉬엉의 집입니다!"라고 무심하게 대답했다.

이백은 울창한 산을 올려다보며 "사방에 대나무가 있네요.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노인은 먼지를 뒤집어쓰고 땀에 젖은 손님을 다시 바라보며 "당신이 ......"

"내가 리바이입니다."라고 물었다. 남자가 깊이 고개를 숙이며 말했다.

노인은 얼어붙었다."당신이 리바이라고요? 당신이 리바이라고요?"

리백은 재빨리 자신이 온 이유를 설명했다.

이 말을 들은 노인은 두 손을 번쩍 들었습니다."아, 당신은 오늘 시인이군요! 나는 시의 바다에서 한 방울에 불과하오. 이 바다에서 어떻게 한 방울을 찾아 조언을 구할 수 있겠소? 참으로 무가치하고 무가치한 일이오!" 그렇게 말하며 그는 배를 일으켜 세우고 돌아갔다.

이백은 노인의 소매를 붙잡고 간절히 애원했다."노인, 벌써 석 달이 지났소. 사방팔방으로 선생님을 찾아 헤매다가 드디어 스승을 만났습니다. 그냥 돌려보내 주시면 안 되나요?"

이백의 진심 어린 말이 노인의 마음을 움직였다. 두 사람은 한참을 서로를 바라보다가 노인이 갑자기 리바이를 붙잡고 배 위로 뛰어올랐다.

그 후로 사람들은 아침 햇살과 석양의 여운 속에서 종종 개울가의 큰 푸른 돌 위에 백 노인과 함께 앉아 술을 마시며 시를 읊었다. 그 웃음소리는 폭포의 물소리와 어우러져 수백 마일 떨어진 곳까지 흘러갔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관광객들이 황산에 도착하면 항상 이백을 따라 졸졸 흐르는 시냇물을 따라가곤 합니다.

보여요? 후토우바위를 지나면 노래하는 샘 아래에 '술 취한 돌'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거대한 돌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백과 노인이 이곳에서 술을 마시며 시를 읊으며 산의 경치를 즐겼다고 합니다. 그들은 종종 술잔을 씻을 때 근처 샘물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 샘을 '술잔 샘'이라고 부릅니다.

린룽이 수집 및 정리

리타이바이가 달에 뛰어들었다.

난징의 푸지 사원 앞에는 웬데 다리가 있습니다. 노인들에 따르면, 동짓달 열다섯째 날 달이 다리 위에 서서 물을 들여다보면 물에 비친 달 그림자가 다리 이쪽과 저쪽이 정확히 반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달의 둥근 그림자가 두 개로 나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기에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리타이바이가 진링(지금의 난징)에 왔다가 웬데다리 옆의 한 식당에 들른 적이 있다고 합니다. 마침 그날이 동짓달 15일이었는데, 그는 밤이 되자 식당에 홀로 앉아 달을 감상하며 술을 마시고 시를 읊었다고 합니다. 리타이바이는 인생에서 달을 가장 좋아했고, 달은 깨끗하고 아름답다고 말했습니다. 그날 밤, 그는 하늘을 올려다보며 하얗고 보름달을 보았고 너무 행복해서 술을 몇 잔 더 마셨다고 합니다. 한밤중에 리타이바이는 이사를 하는 틈을 타서 웬데 다리로 내려갔습니다. 다리 위에 올라서자마자 그는 아래를 내려다보았고 갑자기 달이 물속으로 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강물이 흐르면서 흰 달의 그림자에 검은 선이 여러 개 더해졌습니다. 이때 리타이바이는 술에 취해 달이 강물에 의해 오염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부츠를 벗지 않고 손을 펴고 다리에서 뛰어 내려 달을 잡았습니다. 이 점프가 달을 잡지 못하고 물속에서 산산이 부서져 한 번에 두 개의 반으로 나뉘었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이런 식으로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왔습니다. 훗날 사람들은 웬데다리 옆에 대시인 리타이바이가 달을 즐겼다고 전해지는 정자를 세웠습니다.

장자춘과 두궈전이 그 주변에 모였습니다.

리바이의 집

어느 해 겨울이 막 찾아와 추위가 매섭게 몰아쳤습니다. 채시지에 살던 이백은 종종 길거리의 한 주막에 술을 사러 갔습니다. 이 가게는 루라는 부자가 운영하는 가게였는데, 사람들은 그를 루 사장님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루 보스의 표면은 사람들에게 매우 친절하지만 뼈는 매우 잔인합니다! 그의 바텐더 (호텔의 남자들) 중 몇몇은 끝까지 지쳐서 그에게 쫓겨났습니다.

이 날 리바이가 다시 호텔로 들어왔다. 의자에 누운 루 사장은 콧수염을 휘날리며 눈을 가늘게 뜨고 미소를 지으며 리바이를 바라보았다. 불쌍한 시인은 몇 년 동안 교토를 떠나있었고 그가 가져온 돈은 아마 거의 다 써 버렸을 것이라고 그는 생각했습니다. 리바이가 처음 가게에 들어왔을 때 미소를 지으며 맞이해줬고, 그 후로도 자주 드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는 얼굴에서 기름을 많이 짜낼 수 없다고 생각했고, 그럴 때마다 얼굴이 점점 더 추해졌습니다. 그는 바텐더에게 리바이를 무시하라고 충고했지만 바텐더는 리바이를 위해 열정적으로 와인을 따랐고, 떠나기 전에 리바이에게 큰 주전자에 고급 와인까지 부어주었습니다. 이번에는 리바이보다 더 싼 것은 없었습니다!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이백의 곁으로 걸어가면서 "가게의 처마가 너무 낮고 술독이 너무 얕아서 한림원(한림원은 당나라 초기에 문예 인재를 모아 조정에 봉사하기 위해 설립한 기관)에 견줄 수 없소. 이렇게 큰 술독이!"

이백은 지난번에 준 돈으로 여러 번 술을 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제 그는 노대사의 모습을 보고 그의 심기를 건드리고 싶지 않아 주머니에서 마지막 은괴를 꺼내 카운터에 던졌다. "쾅!" 충격을 받은 루 보스의 두 눈이 어두워지고 얼굴이 먹구름으로 흐려지면서 "당신은 강바닥을 모르는군, 술값이 이렇게 많을 줄은 몰랐어"라는 미소가 살짝 떠올랐다. 그는 바텐더를 향해 "빨리 주군을 위해 돈을 바꿔줘!"라고 말했습니다.

이백은 소매를 흔들며 "됐어, 찾지 말고 다음에 또 와!""라고 말했다. 노 대장은 눈을 동그랗게 뜨고 "그래, 그래!"라고 말했다. "다음 날 밤, 리바이가 다시 돌아왔고 바텐더는 그에게 와인 한 주전자를 따라주었다. 셋째 날과 넷째 날에도 리바이가 매일 찾아왔다. 루 사장은 초조해졌다. 그는 리바이가 남긴 돈을 세어보니 한 달이 거의 다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는 달콤한 말로 바텐더의 주의를 돌리고 몰래 리바이의 주전자에 물을 부었다.

리백은 몇 모금 마시고는 맛이 강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가 돌아올 때마다 루 보스는 열정을 다해 술을 빚어 리바이에게 직접 따라주었지만 몰래 물의 양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리바이는 매일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행동했습니다. 나중에 루 사장은 리바이에게 시원한 물 한 대야를 따라주었습니다. 리바이는 그것이 술인 줄 알고 기쁜 마음으로 배로 돌아와서 항아리를 들고 잔에 따라 마셨습니다. 그런데 냄새를 맡았을 때 맛이 이상했습니다. 한 모금 마시고 뱉어버렸습니다! 언뜻 보기에 그는 그것이 진흙탕 강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매우 화가 났고 가게 주인과 다투고 싶었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저는 그런 사람과는 말하지 않아요! 하지만 이곳은 쿼리 베이 지역에 있는 유일한 호텔이었어요. 자선을 구걸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요! 황제의 군주 앞에서도 이백은 그런 악당(돈)을 앞에 두고도 허리를 굽히지 않았다!

밤늦게 그는 뒤척이며 불안하게 잠을 자고 시를 쓰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와인은 그와 유대감을 형성했습니다. 한 잔을 마시며 그는 잠시 슬픔을 잊고 안개가 자욱한 세상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울한 채시계의 머리에는 그를 달래줄 수 있는 유일한 와인조차 없습니다! 이백의 '술과 싸우는 백시', 술이 없으면 한 편의 시를 쓸 수 없다. 그는 처마 밑으로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를 들으며 한숨을 쉬며 가슴이 아팠다.

어느 날 그는 강가를 헤매다가 한 오두막집을 지나쳤다. 회색 구레나룻을 가진 노인이 그를 향해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를 지으며 집 안으로 들어오라고 따뜻하게 초대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자 노인은 리바이에게 "목숨을 구해줘서 고맙습니다!"라며 절을 했습니다.

이백은 무슨 일인지 궁금해하며 가만히 서 있었습니다. 노인은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호소했습니다."제 성은 지씨이고 고향은 유주입니다. 그해 기근이 들었을 때 아내와 저는 아이들과 함께 나무 껍질을 벗기러 산에 올라갔습니다. 갑자기 커다란 백호 두 마리가 저에게 달려들어 아내를 잡아먹었습니다. 아이들과 저는 너무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어요. 다행히 마침 그곳을 배회하던 아저씨가 화살로 호랑이 두 마리를 쏴서 아버지와 아들은 목숨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이백은 갑자기 생각이 나서 서둘러 노인을 일으켜 세우며 "괜찮아, 괜찮아"라고 말했다.

노인은 "오랜 세월 동안 은혜를 갚기 위해 몰래 당신을 따라다녔어요. 당신이 교토에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궁궐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진령에서 루저우까지, 서성에서 채시까지 전하를 따라다니며 낚시도 하고 땔감도 가져왔습니다."

이백은 눈물을 흘리며 노인의 손을 잡고 악수하며 "아이는 어디 있느냐?"고 다정하게 물었다.

노인은 무심코 가리키며 "글쎄, 호텔에서 일을 돕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리바이가 노인에게 루 사장이 물을 와인으로 사용했다고 말하려던 참이었다. 노인은 그를 가로막았다."나는 아이들의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 사람이 무슨 짓을 할 수 있겠어?" 그렇게 말한 후 그는 방에서 큰 와인 병을 꺼냈습니다. "자, 요정님, 맛있게 드세요!" 노인은 자신의 가슴을 두드렸다. "이제부터 네가 마시는 모든 와인은 내가 책임질게!""

이백은 너무 기뻐서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며칠 동안 과음을 한 그는 즉시 서둘러 밖으로 나갔다. 그는 노인이 음식을 치울 때까지 기다릴 수 없어서 잔을 집어 들고 다 마셨다. 마시고, 마시고, 취했습니다. 그는 눈을 가늘게 뜨고 '펜 플랫폼' 문으로 비틀거리며 펜을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노인은 이백의 시가 올 것을 알고 서둘러 준비된 잉크와 종이, 벼루를 건네주었다. 이백은 유유히 흐르는 강을 바라보았다. 붉은 노을, 펜, 물결:

장강은 거대한 도끼가 천문봉을 쪼개는 것 같고, 푸른 강물은 이 로터리로 흐른다.

녹색 산의 양쪽은 하늘에서 보면 평평한 배 모양으로 양쪽을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대치하고 있다.

노인은 떨리는 손을 뻗어 아직 마르지 않은 붓글씨를 집어 들고 오두막으로 달려가 정중하게 벽에 붙였다.

그때부터 이 평범한 오두막에 생기가 돌기 시작했습니다. 지나가던 행인, 나무 수집가, 어부들이 모두 벽에 붙은 시를 보고 싶어 했습니다. 일부는 베끼고 일부는 외우며 한 글자 한 글자 전해졌습니다. 어떤 이들은 멀리서 시를 감상하러 오기도 했습니다. 누군가 누가 썼는지 물으면 노인은 항상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모두에게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시인 리바이의 글씨입니다! 그는 내 술을 마시고 이렇게 좋은 시를 썼어!"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전 세계의 사람들이 이곳으로 달려와 앉아서 두 잔을 마시고 취한 와인을 음미하고 시인이 만든 분위기를 즐겼습니다 ... 어느 날부터 노인은 밤낮으로 호텔을 열고 이백을 위해 와인을 양조하는 것 외에도 여행자로서의 고된 일로 길을 따라 먼지를 씻어 냈는지 모릅니다.

그때부터 '타이바이 패밀리'라는 가게 번호가 붙어 있습니다.

나루 사장님은 지씨 성을 가진 노인이 술을 빚는 솜씨가 뛰어나 장사가 잘된다는 소식을 들었다. 불행이 가득했다. 또한 바텐더는 타이 바이 자의 집에 가서 호텔이 춥고 마시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수염과 눈을 날려 버렸습니다. 생각해보니 제가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었어요. 저는 하인에게 직접 큰 위안바오 몇 개와 술병 두 개를 가져와 강가에 있는 리바이를 찾아가라고 부탁해야 했습니다. 그 목적은 이 행사를 기념하는 시를 지어달라고 부탁하기 위해서였다.

이백은 노대사의 속셈을 단번에 알아차리고 손을 흔들며 "술이 너무 얕아서 내가 마실 수 없소!"라고 말했다. 그는 손을 흔들며 뱃사공에게 배를 조종하라고 지시했고, 대나무 장대를 조금 보더니 배는 강둑을 살짝 벗어나 강 중앙으로 향했다.

루 사장은 뜨거운 프라이팬 위의 개미처럼 불안해하며 "요정, 요정, 멈춰, 무슨 말이야, 무슨 말이야!"라고 쉰 목소리로 외쳤다. 몇 발자국 뛰다가 돌에 걸려 넘어져 쿵 하는 소리와 함께 해변에 쓰러졌다.

1년 후 노인은 죽었습니다. 이백은 너무 슬퍼서 술을 양쯔강에 쏟고 사흘 밤낮을 울면서 노인을 추모하는 시를 지었다.

지민루의 무덤에서 오래된 샘물을 빚게 되었다.

이백이 없는 밤에 그 술은 누구에게 팔릴 것인가?

이백과 술을 빚는 노인의 우정이 얼마나 깊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양쯔강변의 크고 작은 많은 호텔들이 '타이바이 레스토랑'과 '타이바이 유산'을 상호로 사용하고 문 앞에 천에 써서 위대한 시인 리백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표시해 왔습니다.

린룽이 수집 및 정리

리샹팅의 모란.

성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수천 년 동안 신강각에서 모란을 노래했습니다. 어느 날 당 헌종과 양귀비가 침향각에서 모란을 바라보고 있을 때, 가수 이귀녀가 아이들을 이끌고 진을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고 전해집니다. 당 헌종은 이귀년에게 "왜 양귀비를 위해 옛 가사를 부르고 있느냐? 이백에게 새 가사를 지어달라고 부탁하자"라고 말했습니다. 이귀년은 장안 거리의 유명한 식당으로 달려가 이백을 찾았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백은 문인 몇 명과 술을 마시고 있었고 매우 취해 있었다. 이귀년이 그에게 성명을 전하자 이백은 눈을 반쯤 뜬 채로 반쯤 감은 채로 잠이 들었습니다.

황제의 칙령에 실수가 있었기 때문에 이귀년은 수행원에게 즉시 이백을 사원 앞으로 끌고 가도록 요청해야 했고, 이백은 좌우의 몇 사람의 도움을 받아 당수안종 황제 앞으로 밀고 나갔습니다. 당 현종은 이백이 술에 취한 것을 보고 장관에게 옥 침대에서 쉬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사람들에게 해독 수프를 가져 오라고 명령했습니다. 양귀비는 얼굴에 찬물을 뿌렸습니다. 이백은 옥침대에 누워 가오리시에게 발을 내밀며 장화를 벗으라고 했다. 가오리시는 어쩔 줄 몰라 쪼그리고 앉아 장화를 벗겨야 했습니다. 급한 일이 끝나고 이백은 술에 취한 꿈에서 깨어났습니다. 탕원종은 그에게 즐거움을 위해 시를 지어보라고 했다. 이백은 미소를 지으며 펜을 들었습니다. 그는 앉자마자 세 구절의 청평시를 지었다.

(1)

구름은 옷을 그리워하고 꽃은 손님을 그리워하며 봄바람은 문턱을 열어 중국을 과시하네.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다면 야오치에서 달 아래서 만난 것이나 다름없었을 것이다.

(2)

붉은 이슬 향기, 성비가 가슴을 아프게 한다.

한구처럼 생긴 사람이 누구냐고 물어봐요? 새 화장에 기대어 있는 불쌍한 제비.

(3)

명예로운 꽃은 사랑에 빠져 왕처럼 웃는다.

봄바람이 한없이 밉다는 뜻으로, 북쪽으로 가라앉은 정자.

이 세 편의 시는 모란과 양귀비가 서로 교감하며 지은 시입니다. 꽃은 사람이고, 사람은 꽃이며, 사람의 얼굴은 몽테뉴의 시처럼 부드럽고 조화롭습니다. 구조적인 관점에서 첫 번째 곡은 우주에서 쓴 곡으로 위엔 롱의 달궁에 소개되었습니다. 두 번째 곡은 그 당시 초나라 샹왕의 발코니와 한나라 청 황제의 궁정으로 넘어갑니다. 세 번째 노래는 현실로 돌아와 당궁의 가라앉는 누각 북쪽을 가리킵니다. 첫 번째 봄바람과 세 번째 봄바람이 서로 울려 퍼집니다.

구름을 보면 귀비의 옷이, 모란꽃을 보면 귀비의 옥빛 얼굴이 떠오르는 노래의 첫 줄입니다. 다음 행인 '이슬'은 모란을 수정처럼 맑은 이슬에 물들여 섬세하게 보이게 하고 얼굴에 기운을 더합니다. 다음 두 행에서는 옥산, 요태, 달궁 등 불사의 세계로 승천하는 상상을 하며 왕모가 사는 곳을 상상합니다. 이러한 풍경은 그곳에서만 볼 수 있으며, 페이양은 실제로 하늘에 있는 소녀에 비유됩니다.

두 번째 노래는 초나라 샹왕이 실연의 여신이며 그 앞에 궁극의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더욱이 한 청디의 조 황후는 새로운 화장에 의존해야 하며, 아름다운 눈에는 파우더가 필요하지 않으며 모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필요합니다. 이 쪽, 여신과 자오는 키우기 위해 우울합니다.

세 번째 노래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줄은 모란, 페이양, 수안종을 융합합니다. 아름다운 나라는 페이양을 가리키고, 세 번째 줄의 '봄바람'은 왕의 동의어입니다.

당 현종은 이 시를 매우 기뻐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고리사가 이백의 명령에 따라 장화를 벗었다가 모욕을 당했다고 조작했습니다. 그는 이백이 페이양의 비만과 페이양과의 음행을 비웃기 위해 페이양을 이용했다는 것은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백의 낚시 시

이백이 한번은 총리의 관저에 가서 자원하여 "바다에서 이백을 위해 낚시를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총리는 웃으며 "선생님, 링캉 낚시 거인 아오의 낚시 바늘과 줄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다. 이백은 "밝은 달을 갈고리로, 무지개를 낚싯줄로 사용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총리는 다시 "미끼로 무엇을 사용했습니까?"라고 물었다. 이백은 큰 소리로 "세상에서 가장 불충한 학자를 미끼로 쓰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재상은 이 말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수천 년 후 소동파는 이백을 두고 "간신처럼 놀고 흙수저 취급을 한다"고 평했고, 이백의 낚시 이론으로 인해 이백의 기사도 정신과 용맹함, 높은 인품이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세속적인 삶을 즐기는 태백진신.

고대 중국에서는 금성을 태백이라고 불렀습니다. 아침에 동쪽에 나타나면 치명, 별자리, 별이라고도 했고, 밤에 서쪽에 나타나면 장겅, 오로라라고도 했습니다. 매우 밝고 고대 중국인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 때문에 중국에는 이에 대한 전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중국의 고유 종교인 도교에서 태백진신은 삼정(태상노장, 원시천자, 천통주사)에 이어 이론적으로 두 번째 지위를 가진 핵심 구성원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 도교의 여신인 태백진신은 노란 드레스를 입고 거문고를 타는 여신이었어요. 명나라 이후 그녀의 이미지는 어린아이의 얼굴과 머리카락을 가진 늙은 요정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종종 옥황상제의 지시를 받아 지상의 선과 악을 감시하는 서방 순찰대로 알려졌어요. 태백진경의 인기는 중국 고전 소설에 등장하는 많은 전설에서 잘 드러납니다. 유명한 서유기에서 태백진흥은 손오공과 많은 거래를 한 착한 소년으로 등장합니다.

비너스와 관련된 많은 전설 중 가장 전설적인 것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에 관한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백은 기형아로 태어났지만 그의 어머니가 태백진성이 자신의 품에 안겨 태어나는 꿈을 꾸고 너무 하얗다는 뜻의 이백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리바이는 자라면서 일종의 '요정'이 되었습니다. 그는 세계를 여행하며 도(道)와 검을 배우고, 좋은 술을 마시며 랑데부에서 왕자들을 조롱했습니다. 그의 시에서 그는 "하늘로 올라가 밝은 달을 안고"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상상하며 그 웅장함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왕조의 이백은 "추방된 불멸의 시인"이라는 명성을 누렸고, 훗날 "불멸의 시인"으로 추앙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