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롱한 시 3 의 흥기는 무엇입니까? 안개가 자욱한 시의 발전에 어떤 추진 작용이 있습니까?

몽롱한 시 3 의 흥기는 무엇입니까? 안개가 자욱한 시의 발전에 어떤 추진 작용이 있습니까? 이 문제에 있어서, 나는 몽롱한 시가 당시 특정 정치시대의 맥락에서 벼락으로 문단에 공개적으로 진입하여 수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그런 다음 빠르게 발전하여 변화한 시대에 뒤처지는 것을 느꼈다. 마치 한 송이가 피면 시들기 시작한 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78 65438+2 월 23 일, 유화로 출판된' 오늘' 창간호가 나왔다. 오늘' 창간호의' 독자에게' 로 시작하면서 "역사는 마침내 우리 세대가 천둥의 징벌을 받지 않고 마음 속에 묻혀있는 10 년 동안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고 깜짝 발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 등은 퇴보하는 것이다 ...' 오늘' 의 출현은 북도 망크 등 그들의' 세대' 가' 새로운 시대의 정신 반영' 을 시도하며' 자유정신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한다' 는 것을 탐구해' 오늘' 과 그 대표적 몽롱한 시조를 만들었다 첫째, 흐릿한 = 이해하기 어렵습니까? 1980 호' 문예보' 에서 류우의' 새로운 화제' 를 발표하고 1983 호' 당대 문학 동태' 에 이르기까지 정백농의' 궐기',' 사관보' 등 세 편의 발흥을 관점으로 발표했다. 가장 격렬한 것은 장명의 한 구절이다. ".난해해서 여러 번 읽어도 또렷한 인상을 받지 못한다. 이해할 수 없고, 반쯤 이해할 수 없고, 심지어 전혀 이해할 수 없는 것 같다. "몽롱한 시에 대한 질문은 이해하기 어렵다. 몽롱한 시는 확실히 다소 불분명하지만 (혹은 해석이 분명하지 않지만), 완전히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렇다면 왜 몽롱한 시가 이해할 수 없게 되고, 심지어' 꿈, 영원히 풀 수 없는 수수께끼' 가 될 수 있을까? 지금 보기에, 이 논쟁은 사실 신구 시파가 교체된 필연적인 결과 중 하나이다. 당시, 과거의 휘황찬란했던 옛 시파는 여전히' 권력시권' 이었으며, 신시조 앞에서' 위협을 느꼈다' 며, 이들은 이들 시권의 새로운 얼굴을 억압하기 위한 이유와 핑계를 찾아 자신의 지위와 위망을 공고히 할 필요가 있었다. 이것은 그들의 행운이지만, 당시 중국 시단의 불행이기도 하다. 그들은 찾았다, 이것은 어려운 문제이다. 몽롱한 시는 그 독특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의 신시 작문 내용과 감정의 쇄신을 열어 시대의 흔적과 집단의식의 참여를 포기하고 시인의 개인의 심경을 더욱 강조하고 시의 전반적인 감화력을 추구하며 시의 전체 감정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한두 개의 이미지를 단순히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시의 전체 감정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래서 몽롱한 시' 는 종종 세부 사항이 또렷하고, 전체가 몽롱하며, 시의 이미지는 전체 의경의 요구에만 복종하고, 구체적인 환경과 시간에 복종하지 않는다. 당시의 주류 시가에는 여전히 비교적 새롭다. 그것은 이전 시기의 구호시와는 달리, 일부 서사심과는 달리, 삶에 대한 찬양을 표현하기 위해 애쓰는 정치 서정시와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것은 외부 세계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자아와 내면탐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므로 이미지의 불확실성과 임의성이 주요 특징 중 하나가 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정치 서정시를 보는 데 익숙하지 않은 많은 독자들은 항상 자신의 시에서 출발점, 하나의 전승, 하나의 전환점, 하나의 조합을 찾고 싶어 한다. 항상 시작을 명확하게 보고, 중간에서 펼쳐지고, 끝을 승화하는 구도를 보거나, 누군가 응원하고, 주제를 미화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들이 몽롱한 시를 만났을 때, 이런' 자유롭게 펴는' 시를 만났을 때, 어쩔 수 없이 큰 소리로 외쳐야 했다! 하지만 실제로는 권력시단이 새로운 시인의 말권을 억압하고 박탈한 것으로 일부 독자들의 이런 습관을 이용해 난제를 강화하고 집중시켰다. 모르는 것은 몽롱한 시의 합법성을 부정하는 핑계이자 사람들의 주의를 돌리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것은 순전히 문학 논쟁이지, 권력 억압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한다. 그러나, 권력 시인은 단지 정치적 요소를 이용했을 뿐이다. 80 년대 초의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주류 이데올로기의 선전과' 정치투쟁의 이름으로' 자신을 획득하고 우월하게 몽롱한 시 십자군의 강력한 도구가 되었다. 정백농은 신시조가' 10 년 내란의 여파와 대외개방이 가져온 새로운 문제의 결합 산물' 이라고 주장하며' 사회주의 아니면 모더니즘' 과 같은 부제를 이용해 예술논쟁을 어떤 정치적 배경으로 끌어들이기도 했다. 그래서 이를 통해 권력파 시인들은 일시적으로 자신의 권위를 공고히 하고 성공적으로 공고히 하려고 노력했다. 1983 년 가을, 이 토론은 마침내 반정신오염 운동에 휘말렸다. 안개가 자욱한 시가 사람들의 시선을 퇴색시킨 것 같다. 그들은 모두 글쓰기를 멈춘 것 같지만, 그들은 단지 침묵했을 뿐이다. 노신이 말했듯이, 침묵의 결과가 전부 멸망되는 것은 아니다. 이 짧은 멈춤에서 그들은 이전의 마인드를 꺼내 긴 기다림과 기다림의 귀환을 다시 한 번 준비했다. 안개가 자욱한 시 자체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어떤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이런 생각을 강화하여 문제 자체에 숨겨진 목적 (또는 수단) 을 더욱 알아차리기 어렵게 하고, 이런 문제들에 문학 토론의 겉옷을 입히려고 한다. 그 결과, 안개가 자욱한 시는 점점 더 이해할 수 없게 되었다. 토론이 많을수록 최종 결론을 내리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결론을 내리기가 어려울수록, 이번 토론은 더욱 격렬해지고 끝이 없다. 이렇게 한 결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을 참여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옳고 그름을 한 번에 한 번씩 표현하는 것이다. 둘째, 대체와 대체의 어쩔 수 없이 1985 에 도달했다. 그들이 다시 돌아왔을 때, 급변하는 시대는 글쓰기의 의미를 약화시키거나 지워버렸고, 지식 비축이 풍부하지 않고, 사상 발육이 미성숙한 젊은이들로, 그들과 그들의 작품들이 가치 있는 시대적 배경이 사라졌을 때, 신생대 (3 세대) 앞에서는 창백하고 무력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정치와 시대의 특수성으로 인해 일어섰지만, 정치와 시대의 특수성으로 인해 끝났다. 그들의 영향력과 명예감은 그 특별한 시대의 배경에서만 얻을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사상해방의 사회 분위기 속에서 그들은 외국 현대시의 장점을 차용하는 데 치중하고, 동시에 1920 년대와 30 년대의 현대주의 자원으로부터 영감을 얻는 데 치중하고 있다. 이는 당시 현실 세계에 대한 그들의 세대의 새로운 파악, 즉 집단의식에서 자아로, 시인의 내면세계로 전향해야 한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손소진은 몽롱한 시를 분명히 내놓은 것은 일종의 새로운 미학 원칙이다. 그는 "시대정신의 트럼펫을 하찮게 여기지 않는다", "자신의 감정세계 이외의 위대한 공적을 경멸한다", "우리가 익숙한 사람들의 경험, 영웅적인 투쟁과 사심없는 일을 쓰지 마라" 고 말했다. "몽롱한 시는 한 세대의 감정외화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슈팅 (Shu Ting) 이 말했듯이, "그 특별한 역사시기를 경험 한 후, 역사감, 사명감, 책임감이 더 많이 나타났습니다 ..." 또한 국가, 사회, 군중이 점차 그 악몽 같은 세월을 벗어나면서 문예계가 점차 그들이 의지하고 반영하는 것을 능가할 때. 시권의 신인들이 점차 난폭하게 그들에게 발언권을 요구하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점차' 청춘의 성연은 내 자리가 없다' 는 어색함을 느꼈다. 진은 서정이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는 말이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글쓰기를 중단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현명한 선택이다. 이런 상황에서 몽롱한 시인들이 어떻게 자신의 목소리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느냐가 복잡한 문제가 되었다. 몽롱한 시인은 시대의 글쓰기가 더 정치적이라고 주장했지만, 자연히 뚜렷한 시효성을 가지고 있어 그들의 작품이 신시기에 다시 널리 인정받지 못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이런 불순예술의 글쓰기는 바로 자신의 약점이 되어, "생존의 불안 ('세 가지' 는 엄중한 비판, 이미지와 상징주의가 점점 제도화되는 것), 영향을 받는 불안 (서구 현대파 시의 개인적 경험을 인식하는 먼 친척, 새로운 예술 선택으로 돌아가는 것), 자아의 불안 (새로운 개인을 대하는 방법) 이 문장에서 언급 된 경쟁 정신은 그들의 태도가 순수한 예술이 아니라 주류 의식에 반하는 반항적 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의 작품은 항상 시대의 흔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10 년 혼란의 필연적 인 결과입니다. 마지막 말: 순수 예술의 계몽과 탐구가 아니라 몽롱한 시의 물결이 어느 정도 오사 오사와 관련이 있다. 오사운동은 몽롱한 시가 대중화 시대로 나아가는 시작이다. 그 후로 몽롱한 시가 우후죽순처럼 터져 나왔다. 하지만 5 월 4 일 이후 백화시가 본격적으로 부상한 거창한 장은 80 년대 초 몽롱한 시의 조류에 의해 이례적으로 비슷한 형식으로 재연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백화시, 백화시, 백화시, 백화시, 백화시) 오사와 백양전 시인군은 몽롱한 시의 두 가지 전통으로 불린다. 초기 몽롱한 시는 기본적으로 초기 경직된 문학 형식과 공허한 내용을 반항하고 전복시켰다. 나중에 몽롱한 시인들은 점차 자기복귀로 돌아서서 시의 인도주의와 모더니즘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본질적으로 5 월 4 일 이후 백화시 운동 전통은 인도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다. 이것들은 몽롱한 시 후반에 모두 제창되고 발양되었다. 그 후로 몽롱한 시는 뿌리를 찾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는 뿌리를 찾는 문학의 출현에도 영향을 미쳤다. 몽롱한 시의 사상적 경향과 예술적 주장은 5 월 4 일 이후 백화문시 운동정신에 대한 본보기이자 계승이다. 그중에는 계몽을 비판하는 정신전통과 전통 고전요소를 전복시키는 현대주의 요소도 있다. 이런 현대주의 정신은 개인의 해방, 자기배려의 사상과 인도주의의 핵심을 포함하고 있다. 몽롱한 시 자체뿐만 아니라 뒤이어 몽롱한 시 (후신시 조류, 신생대) 시, 심지어 선봉시에도 계몽작용이 있다. 몽롱한 시는 역사의 장기 감금 이후 필연적으로 나타나는 문학사조로, 그것의 출현, 발전, 소멸은 모두 역사의 필연이다. 당시의 역사와 사회 조건 하에서 중국은 몽롱한 시가 없어도 몽롱한 시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