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를 사용하여 먼 친구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는 것도 고대 시에서 매화의 또 다른 중요한 이미지입니다. 남조와 북조의 루카이가 쓴 최초의 매화시 "판예에게 선물"은 매화를 사용하여 우정을 전합니다. 롱터우에서." 강남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봄 가지만 주세요. >당나라의 많은 시인들이 이 이미지를 이용하여 매화를 소재로 한 시를 지었습니다. 매화를 접어서 보내는 것이 흔한 비유가 되었습니다. 송나라 왕안석 등은 “사자가 언제 떠나면 내가 당신에게 가지를 보내겠다”(“매화”)라는 이미지를 계승했습니다. >("장밍수 매화 플랫폼에 세 가지 종류의 매화를 보내주신 허시청님에게 감사드립니다") 매화는 우정의 증표가 되었습니다. 우정을 표현하는 'Zhemei Sends Friends'의 이미지는 점차 깊어지고 발전합니다. 송나라 중기에는 매화는 시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시인들은 매화를 보면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들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가장 그리워하는 산이었으며, 추위를 견디며 사신이 오기를 기다렸다. >(수시의 『자운양공기 매화꽃 공양』)<나는 북측 손님들을 불쌍히 여기기 위해 먼 곳으로 표류하여 몰래 동준의 정보를 돌려주었다. 향은 갓 빚은 술보다 가벼우며, 기운은 오랜 친구처럼 무겁다. 배 안에서는 아무것도 묻지 말고 애타게 술잔을 달라고 부르짖는다. >(장순민의 『호남 기슭의 매화를 보다』(장순민)) 주송의 『매화를 마시고 선물을 주다』처럼 매화를 소재로 한 시에서 친구와 연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인도 있다. 손님에게": 매우 슬프다. >그리고 Zhu Xi의 "청강로에서 매화를 만나다": "그가 천리 떨어져 있을 때 누가 그를 그리워하겠습니까?" >모두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의 감정을 드러냅니다. 매화를 노래하며 향수병을 표현하는 시인도 있다. “용산 기슭의 손님이 아직도 가엾지만 가지를 꺾기 전에 마음이 아프다.” >(루유의 "매화를 마주한 게스트하우스") "거리를 보기 위해 남북으로 사신을 보낼 필요가 없으며, 손님은 짧고 긴 구호를 지불할 것을 걱정합니다." (유묘의 『매화』) 시인은 세상이 어렵다고 느꼈고, 고향이 그리워 돌아오지 못하는 슬픔을 표현했다. 우정. "광릉의 맹호연에게 황학탑 이별"의 마지막 두 문장은 흐르는 물을 사용하여 우정에 대해 썼습니다. "먼 곳의 고독한 돛의 그림자가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장강만 보입니다. 하늘에 흐르는 것." 시인은 강둑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았는데, 그가 본 것은 넓고 밝고 아름다운 그림이었다. 유동적인 변화의 그림. 친구는 외로운 배를 타고 손을 흔들고 표류하다가 마침내 물과 하늘이 만나는 저편으로 사라졌다. 시인의 눈앞에 남아 있던 것은 높고 드넓은 맑고 푸른 하늘과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뿐이었다. , 끝없이. 광활하고 밝은 세상, 길을 잃은 시인, 동쪽으로 흐르는 광활하고 끝없이 흐르는 물은, 떠나기를 꺼리는 시인의 깊은 마음과 똑같지 않습니까?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매혹되어 하늘과 땅을 보지 못한 채 오랫동안 그 자리에 서 있는 모습은 시인의 깊은 마음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잘 보여줍니다. 〈왕륜에게〉 역시 친구 사이의 이별 감정을 노래한 시로, 이전의 시인이 친구를 이별하는 시와는 달리 이 시는 친구가 친구와 이별하는 모습을 그린 시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화못의 물은 천 척이지만 나를 향한 왕륜의 사랑만큼 깊지 않습니다." 첫째, 복숭아 꽃 연못의 물이 천 척이라고 과장합니다. 아름답고 매력적입니다. 공통 언어를 개조하고 "미만"과 비교하여 친구 간의 우정이 바다만큼 깊고 정의가 산만큼 무겁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우정의 순수함과 깊이가 부정적인 은유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당시에서 봉황나무의 이미지는 우정의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는데, 이는 주로 여러 면에서 반영된다. 첫째, 시인은 봉황나무를 절친한 친구로 지칭하고, 또한 절친한 사람을 봉황나무에 비유하기도 한다. 봉황나무는 친구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우정과 이별을 표현하는데 사용되며, 셋째, '사통'은 당나라 시인들이 우정을 전하는 도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