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뿌리에 대한 설명
(1). "좌전·음공 6년": "악을 보는 것은 풀을 제거하는 농부의 의무와 같습니다. 메뚜기와 오랑캐가 그것을 숭배하고 뿌리를 자르고 그것이 정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병사들의 활용에 대하여": "더 많은 병력으로 적을 물리치는 자는 파괴되고 다시는 들어올릴 수 없을 것이다. 큰 나무의 뿌리를 뽑는 것과 같이 기회가 없이는 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의 도움. "Baobengennaierhe."(2). 어떤 것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가리킨다. "장자 Zhibeiyou": "죽은 것 같지만 존재하는 것 같지만 보이지 않지만 영적인 것입니다. 동물에게는 모든 것이 알려지지 않습니다. 이것을 뿌리라고 합니다. 이불 속에 숨어 있어서 어떻게 사용할지 모릅니다." 이 진정한 힘은 도의 근본이다. "송나라의 사마광이 "소흥종에게"라는 시를 지었다: "군자는 부끄러움이 없고 그 뿌리를 안다." 왕조의 "치양현 재건 노트": "단점은 프로그램을 수리하고 뿌리를 버리는 것입니다."(3). 『금서·유송전』: “어리석은 후사를 명하여 성인의 유업을 배우고 덕 있는 자의 도움을 얻을 수 있으나 나라의 기초가 깊지 않고 든든한 버팀목이 없으면 소위 목사가 중요한 목사로 변한다." 루쉰의 '무덤·문화편향론': "오래 먹으면 믿음이 강해지고 점차 인도자로 여기게 된다. 그것은 모든 존재의 기초이다." (4). 기초를 가리킨다. Song Lu You의 "Shannan Journey": "세계에서 금고래를 볼 수 있지만 Guanzhong을 뿌리로 사용하십시오." "Xuanhe의 유산"후반 에피소드: "Shenjing은 Taizu 통일의 뿌리입니다. 태종." (5). 유래, 유래. 《북기·두비전》: "두 고전 '도'와 '더'를 훔쳐 어둠의 극치를 밝히고, 그 목적은 고요함을 옮기는 것인데… 바다는 쿤이의 뿌리입니다." Tang Hanyu의 "On Huaixi Matters" "Zhuang": "원래 그들은 모두 나라의 서민입니다. 그들이 전진하거나 후퇴하면 죽을 것입니다." Song Chenliang의. "보명사 창성 계곡 기록": "후세에 사람들 중에 노인을 구제하려는 제자가 있습니다. 몸매가 나쁘고 순종적이며 밭을 갈지 않고 누에를 재배하지 않으며 시들고 있습니다. 산과 숲에서 소위 마음의 근본 본성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6). 원본을 참조합니다. 한왕조 왕충이 지은 《운형·정서》: 『논어를 말하는 사람은 벗김의 문제와 섬유의 어려움만 알 뿐, 장수와 근본의 장수는 알지 못한다. 질문." (7). 근본 원인, 기원. 『한·장이진우전』: “왕이 나라를 모르는 데에는 근본적인 이유가 있다.” 송판중옌의 『윤주사상표』: “혼란의 근원을 논하고 그 사연을 구하라.” 혼돈을 통제하기 위해." 장빙린의 "네 가지 혼란": "법은 떠다니는 것이고 그 뿌리를 추적할 방법이 없다."(8) 비유는 황실을 가리킨다. 『한서 · 제왕명록 서문』: “몸 안에서는 살과 피가 없어지고, 뿌리의 도움으로 밖에서는 통치자가 죽임을 당한다. 날개." Ming Shen Defu의 "Yehuobian·Zongfan·Ershao Wang Jianbai": "세상의 장군은 주인이 뿌리보다 얇고 가까운 친척이 아닙니다."(9) 비유는 고향, 고향을 의미합니다. 명나라 류지의 시 <보지두공부시해설>: "나도 지금 방황 중이라 뿌리로 돌아갈 수 없다."
글자분석
이 책의 설명 ě 풀과 나무 뿌리: Materia Medica (일반적으로 한약을 나타냄). 뿌리가 없는 나무. "mo"의 반대말인 사물의 뿌리: 시작과 끝(머리와 꼬리, 항상). 기본(루트, 철저, 본질적으로). 풀 줄기, 나무 줄기: 허브. 중앙, 본관: 본부. 존재론. 원래: 원래. 기술. 뿌리에 대한 설명 뿌리 ē 흙 속에서 자라는 고등식물의 줄기 아랫부분 : 뿌리. 뿌리 줄기. 결절. 뿌리털. 뿌리 조각. 섬유질 뿌리. 뿌리. 뿌리를 내리십시오. 나뭇잎은 떨어지고 뿌리로 돌아갑니다. 사물의 기초가 다른 것과 연결되는 부분, 즉 기초. 기반. 벽의 기초. 사물의 기원: 뿌리. 근본 원인. 근본적인. 당신의 뿌리를 알고 당신의 뿌리를 알라. 철저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