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은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금서' 는 단어가 아름답고, 감정이 얽히고, 글자 그대로 통속적이고, 내용이 깊어, 중심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무도 말할 수 없어' 금슬이 사람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고 불린다. 이 시의 해석은 줄곧 정론이 없다. 또는 애도의 작품이나 애국의 글이라고 생각하거나, 자기가 문채보다 더 많은 이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그리움을 표한 12 금슬의 정을 표현한 줄 알았는데, 애도자가 가장 많은 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시의 매 구절마다 대련은 몽롱하다. 연합 두 문장 이후, 금슬의 복잡한 현을 듣고 지난 일을 생각하다. 목소리가 복잡하고 혼란스러워서 말하기 어렵다. 수많은 추억, 아홉 곡의 다정한 노래가 이 시의 다단계 몽롱한 내포를 형성했다.
전욱은' 주몽나비' 에서 두예화를 새로 썼다. 장주는 허황된 꿈속에서 갑자기 자신이 나비가 되는 꿈을 꿨고, 생동감 있게 나비가 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깨어났고, 내가 또 장주와 함께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주몽이 나비인지 나비몽인지 주몽인지 모른다. 이것은 일종의 흐릿한 의경이다. 두우는 황제를 바라보며 사후에 두쥐안 () 로 변했다. 매년 봄말 3 월, 그는 구애를 하고, 입에서 피를 흘리고, 울음을 터뜨렸다. 여기에 쓴 것은 텅 빈 허황된 새 한 마리이다. 시인은 꿈을 쓰고, 억울함을 쓰고, 표현하고 싶은 것은 흐릿한 내면 세계의 슬픔과 분노이다.
눈물을 머금고 시처럼 촉촉한 눈, 목련에 진주 비취를 썼다. 달은 하늘의 명주로, 물 속의 명월과 같다. 명월은 바다 사이에 떨어지고, 진주는 눈물에 녹아 달, 구슬, 눈물 세 가지를 이해할 수 없는 몽롱한 기묘한 장소를 형성한다. 다음 문장은' 남전 온윤보야, 눈앞에 다가올 수 없다' 는 몽롱한 광경이다. 중화 전국연합회를 살펴보면 음양의 냉온함, 옥이 아름다움이라고 쓰여 있다. 경지는 다르지만 실망은 하나이다. 몽롱한 자연 풍경이 몽롱한 감정의 세계를 굴절시킨다.
마지막 문장은 감정 세계에 대한 다단계, 우여곡절 분석이다. 이런 감정은 지금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옛일이 되었지만, 애초에 얼마나 실망스러웠는가!
완전시를 읽으면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고 사랑에 전념하여 추구하는 대상이 연인인지, 아니면 그를 매료시키고 헌신을 촉구하는 정치적 목표인지 알 수 있다. 이 시는 어떠한 명시나 암시도 없다. 시인은 가장 큰' 곤혹' 을 독자에게 건네주었다. 전반적으로' 금서' 는' 자습시' 가 될 수 없다.
후재' 도계어은자' 에 따르면 동파는 "고금의 음악이다. 구름:" 금하프도, 그 현 50 주, 그 음도 응당, 원망, 청, 그리고 일반적으로 이상은은 그의 손이 소녀 드럼과 하프의 현과 기둥을 어루만지는 것을 상상하고, 상상 속에서 툴러의 곡조를 들었다. 음악 언어와 과거 기억의 융합은 싫증과 복부의 다양한 이미지를 형성한다. "성인 장자 백일몽, 나비에 현혹된 것" 도 적용된다. 왕 황제의 봄마음이 꼬르륵 울며 불평하고 있다. 인어가 달빛 푸른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있다 "는 것도 잘 알고 있다. 푸른 들판이 태양을 향해 그들의 비취를 호흡하고 있다.
그러나 이상은에게' 위로, 원망, 순, 그리고' 전반적인 느낌을 표현한 이 네 편의 시는 그 특정한 의미를 가져야 한다. 이른바' 성인 장자 백일몽, 나비아 미혹' 은' 적합' 에' 혼란' 의 성분을 담고 있어 시' 당시' 로 제한된다. 이른바' 램 틴' 은 태양을 향해 자신의 옥석을 호흡하고 있다.' 화' 에서' 멀리' 와 짧은 희망과 최종 환멸을 낳고 있는 것도' 그때의 서글픔' 으로 제한된다.
우리는 이상은의 시' 금서' 가운데 두 줄 네 마디, 마치 약간의 임의적인 흔적이 있는 것을 볼 수 없었다. 당송 사람들이 쓴 모든 시는 먼저 좋은 문장을 얻은 다음 문장 한 편이 된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문제 해결의 난이도를 증가시킨다. 진대 원호는 금슬에 대한 평가가 유래된 지 오래다. "왕춘심은 두쥐안 울고, 미인 금슬은 설을 원망한다. 시인은 항상 쿤시를 좋아하지만,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싫어한다. " 그의 관점은 상당히 식견이 있어야 한다. 전반적으로' 오늘' 의 주제는' 우울이 인생을 감동시키고, 감정이 분분하다' 로, 의경이 높고 깊다. 그것이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은 인생에 대한 깨달음, 깨달음, 막막함이다. 다정다감하지만 자상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인생에 대한 깨달음과 막막함은 모두 * * *, 동서고금, 예외가 없다. 이 때문에' 금슬' 은 오래도록 새로워지고 영원한 매력을 지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