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중국 전자 상거래" 를 정의 할 수 있습니까? "중국 전자 상거래" 의 현황과 미래를 분석합니다! 감사합니다

중국 상인과 유대인 상인의 비교

1, 비즈니스 기술

상초: 매우 기교가 있고, 더 많은 것은 경험의 연속이다.

저장상: 관리 방식이 간단해서 형식 기교를 강조하지 않는다.

산서 상인: 재무 관리에 능숙합니다.

휘장: 비교적 안정적이에요.

유대인 상인: 정부와 국가 정책을 잘 이용한다.

2. 조기 창업 심리

상초: 감히 돌격해.

절강 상인: 감히 위험을 감수하고, 감히 사고를 친다.

산서 상인: 근면한 노력

혜주 상인: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유대인 상인: 절약과 부의 수집

3, 중후기에 머물던 마음가짐.

조업 자: 경영진은 보수적 인 경향이 있습니다.

절강 상인: 강력한 관리 스타일을 고수하십시오.

산서 상인: 꾸준한 스타일을 고수하고 보수적 인 경향이 있습니다.

혜주상: 상인을 버리고 정치를 하는 것을 좋아해요.

유대인 상인: 신중하지만 항상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4. 학습에 대한 태도

조상: 재학습에 서툴러요. 특히 이론지식을 싫어하고 실용개념을 중요시해요.

저장상: 남의 모든 장점을 잘 흡수하고 공부에 능하다.

진상: 배우기도 좋지만 착실해요.

혜주 상인: 공부에 능숙하고, 유교 상인들은 모두 섭렵을 하고 있다.

유대인 상인: 항상 공부에 치중하는 것은 세계에서 문맹률이 가장 낮은 민족이다.

15. 유대인의 취업 기교

천국이란 무엇인가? 영국 경찰, 프랑스 요리사, 독일 차 수리, 스위스 비서, 이탈리아 애인.

도대체 뭐야? 독일인은 경찰, 영국인은 요리사, 프랑스인은 자동차 수리, 이탈리아인은 비서, 스위스인은 연인이다.

같은 무리의 사람들이 서로 다른 위치에 두면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것은 기업에도 적용된다. 기업에게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기만 하면 기업은 천국이 될 수 있다. 더 많은 연구에 따르면 사람은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야 자신과 타인을 객관적으로 대할 수 있고, 채용되고 고용될 때 올바른 위치에 있어야 조화되고 원활하며 행복할 수 있다.

16, 유대인 성공의 10 가지 법칙

교육은 부를 창출하는 근본이다.

1. 유대인들은 지식을 찾고 지혜를 키우기 위해 책과 독서를 좋아했다. 유대인 테사는 유대인들에게 많은 책을 읽는 사람이 책의 지식을 활용할 수 없다면 여전히 "책을 등에 업고 있는 노새" 일 수 있다고 가르쳤다.

2. 유대인의 통계에 따르면 한 고등학생이 중학생보다 65438 만 달러를 더 번다. 대학생은 중학생보다 25 만 달러를 더 번다. 일찍이 1 1 세기에 유대인들은 이미 문맹을 제거했고, 당시 유럽의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은 문맹이었다. 그래서 현대사에서 유대인 민족의 인재는 구제하고 별들은 찬란하다. 이스라엘 경제 번영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대량의 높은 자질의 인재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부를 가지려면 먼저 지식이 있어야 한다.

열여덟. 탈무드

1, "탈무드" 는 유대인 업무, 사업, 생활, 학습, 사고를 지도하는 모든 것 (공정경쟁, 합법적인 이익, 공정가격, 책 24 부, 약 300 만자) 을 포괄하는 유태인 법률 백과사전이다. 탈무드경은 2000 명의 학자들이 근 1500 년의 토론과 연구를 거쳐 쓴 것이다. 그것은 많은 유대인 학자들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너는 이 학자에 동의할 수도 있고, 다른 학자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것은 유대인 민족의 지혜의 유전자 풀이자 유대인 상업지혜의 유전자 풀이다.

2. 많은 유태인 대형의 경험에 따르면' 유태인 법전' 의 다섯 마디만 이해할 수 있다면 큰 사업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유대인 민족은' 책 한 권의 민족' 이라고 불리며 탈무드가 유대인의 불가분의 일부가 된 것은 유대인의 영혼과 마음임을 보여 준다.

열아홉 살. 유대교 랍비

유대인들은 유대교의 초석에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랍비를 자치 센터로 삼고 있으며, 2000 년 동안 분리되어 왔다.

20, "자신의 운명을 마스터하십시오" 규칙 및 사례

자신을 믿는 것만이 독립의식을 형성하는 기초이기 때문에 유대인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완강히 생존할 수 있다. 동시에, 내가 믿을 수 있는 이런 방식으로 유대인들은 거의 속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독립은 운명을 바꾸는 첫걸음이고, 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유대인들은 모든 사업을 처음처럼 여기고, 두 번째 거래에서 속아 첫 번째 거래에서 얻은 이익을 잃지 않도록 사람들과의 접촉을 처음처럼 여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21 일, "계약 정신 유지" 규칙 및 사례

성경에 따르면 유대인들은 하느님의 "유권자" 입니다. 그들이 태어난 지 8 일째 되는 날, 유대인들은 하느님과 유대인 사이의 계약의 증거로 할례를 받아야 한다. 그래서 그들은 계약과 신용을 중시한다. 계약은 그들이 존재하는 이유이며, 지키지 않으면 재앙이 있을 수 있다. 성실은 가장 높은 상법이기 때문에, 동등한 거래, 공정한 집행이 가장 실제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23, "협상 규칙" 및 사례

다음은 유대인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는 고전적인 이야기이다.

누군가 두 아이에게 귤 하나를 주었다. 그래서 두 아이는 귤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 말다툼을 벌였다. 이때 남자는 한 아이가 귤을 썰고 다른 아이는 귤을 먼저 고르는 것을 건의했습니다. 결국 두 아이는 각각 귤 반을 들고 즐겁게 집으로 돌아갔다. 첫 아이가 집에 돌아온 후 과육을 파서 버리다. 귤껍질은 남아서 갈아서 밀가루와 섞어 케이크를 굽는다. 또 다른 아이는 과육을 착즙기에 올려 주스를 마시고 벗기고 쓰레기통에 던졌다.

위의 상황에서 볼 수 있듯이, 두 아이는 각각 공평해 보이는 절반을 받았지만, 모두 다 활용하지 못하고, 최대의 이익을 얻지 못했다. 이는 각자의 이익을 미리 신고하지 않아 형태와 입장상의 공정성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다가 협상에서 쌍방의 이익이 극대화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두 아이가 필요에 대해 충분히 소통한다면, 한 아이가 케이크를 만들고 오렌지 주스를 마시고 싶어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문제일 뿐이다. 그래서 귤 전체를 원하는 아이가 말했다. "만약 네가 귤 전체를 나에게 준다면, 너는 지난번에 나에게 빚진 막대사탕을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 사실, 그의 이빨은 형편없었고, 그의 부모는 지난주에 그가 사탕을 먹는 것을 막았다. 또 다른 아이도 금방 승낙했다. 왜냐하면 그는 방금 부모님께 5 위안을 요구했기 때문에 사탕을 사러 갈 준비를 했기 때문이다. 쌍방의 협상이 성공하면, 5 위안은 게임을 하는 데 쓸 수 있다.

스물다섯, 조 길라드의 경쟁력

조 길라드, 1 928165438+10 월1미국 디트로이트에서 태어난 유대인 가족. 아홉 살 때 조 길라드는 신발을 닦고 신문을 보내 돈을 벌어 가계에 보조금을 지급하기 시작했다. 조 길라드는 16 살 때 학교를 떠나 보일러 노동자가 되어 심각한 천식 계약을 맺었다. 35 세 때 조 길라드는 파산했고 빚은 6 만 달러에 달했다. 서른다섯 살이 되기 전에 조 길라드는 철두철미한 실패자였다. 그는 상당히 심각한 말더듬이를 앓고 있다. 그는 40 개의 일자리를 바꾸었지만 여전히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그는 심지어 도둑이 되어 카지노를 열었다. 그러나, 누구도 낙관하지 않고 채무를 가지고 절망에 가까운 사람이 경쟁력이 있다고 누가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D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 과정이 시스템 (공장, 네트워크, 인력 등) 을 소유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행동을 취하십시오-모든 사람들의 눈에는 성공적인 사람이되십시오.

사실, 모든 성공한 사람들의 패턴은 정반대입니다. 심리, 사고, 정신적인 면모는 꿈의 인물로 강렬하게 변합니다. 행동해야 합니다. 체계가 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창업하기 전에 어떤 성공한 창업가가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경험이 있습니까? 자본이 있습니까? 상관없어요? 이것들은 모두 오기가 쉽지 않다. 창업하기 전에 필요하지 않다. 만약 이미 있다면, 또 무슨 창업을 할 것인가? 따라서 개인 창업은 자금과 경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시대의 흐름에 맞는 길을 선택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예를 들어 1900 부터 1950 까지 이 시기 세계의 주요 멜로디는 무엇입니까? 전쟁! 미국을 제외한 모든 곳에 전쟁이 있기 때문에 군대에 가고 싶다면 시대의 주요 멜로디를 따라가면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장사하면 죽는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기업들은 모두 미국에 있다, 왜냐하면 미국은 싸우지 않기 때문이다. 1950 에서 1990 까지? 시대의 주요 선율이 무엇입니까? 평화발전, 경제건설, 우리나라는 여전히 계급투쟁을 위주로 하는 것이 좋지 않다. 일본, 이탈리아, 독일은요? 경제가 빠른 것은 경제를 발전시키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미국-소련 군비 경쟁과 패배 국가는 이것을 할 수 없다. 미국은 일찍이 이러한 추세를 발견하고 변화에 성공했다. 1980 년대 초, 위대한 덩샤오핑의 지도하에 중국도 경제 건설을 시작하여 중국을 구했다. 그래서, 1980 년대의 자영업자라면 다 된다! 그렇죠? 네가 무엇을 하든! 네가 자본이 있든 없든 간에, 경험이 있느냐 없느냐! 1990 부터 현재와 미래의 시대적 선율은 무엇입니까? 학습과 혁신. 네가 따라갈 수만 있다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천천히 작은 가게를 여는 게 어때요? 그야말로 허튼소리야! 지금 몇 시예요? 나는 80 년대인 줄 알았다. 자세히 살펴보면, 국가 정책법의 출범은 일반적으로 미래의 발전을 예고하며, 어떤 업종이든 유망하므로 단도직입적으로 볼 수 있다!

중국 고대 상인의 비밀 장사의 10 대 비결

중국인은 장사 역사가 유구하고, 상업문화는 넓고 심오하다. 장기적인 경영 활동에서 그들은 점차 중국 상인의' 입을 꼭 다물고' 있는 경영 전략을 발전시켜' 장사 10 비결' 으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어디서 이길지 알고 돈을 벌 곳을 선택한다

"손자병법" 은 "지세가 험난하니, 병사들이 와서 막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 적의 승리, 위험 계산, 거리, 장군을 기대합니다. 이것을 알고 전사로 이기고, 이 사람이 지는 것을 모른다. "지형이 작전에 중요한 것도 장군들이 관찰할 필요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장사는 전쟁처럼, 상가는 전쟁처럼, 장사꾼은 천군만마를 통솔하는 장군처럼, 영명한 장군은 왕왕 유리한 지형을 차지하고, 결국 전쟁에서 이긴다. 범려 () 는 춘추전국시대의 위대한 군사가로서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전략가의 관점에서 도적이' 천하제후가 모두 왕후' 의 화물무역에 이상적인 곳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도적을 마케팅 지점으로 선택했다. 역시 19 년,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자가 되었고,' 도주공' 이라는 미칭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명성을 얻으며 역사에 자신의 이름을 남겼다. 사기? 화식 열전, 진멸조 이후 이민 정책을 실시하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관원에게 뇌물을 주고, 움직이지 않고,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말라고 요구했다. 부상탁만이 더 먼' 문산 아래' 로 이사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이곳의 토지가 비옥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민풍이 순박하고, 주민들이 매매에 열중하고, 장사가 잘 되는 것을 마음에 들었다. 몇 년 후 탁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부자가 되었다. 이런' 시간뿐만 아니라 장소도 선택해야 한다' 는 관념은 이후 상인들이 받아들였다. 화좌지 죽계의 아름다움' 의 장쑤 양주는 남북사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발달하고 물수송이 편리하며 화물운송이 빈번하다. 그 땅은 차, 소금, 실크, 비단이 풍부해서 많은 상인들이 쇄도하고 있다. 일찍이 진나라와 산서성의 상인들이 이곳에 모여 정착하고 경영한 적이 있다. 명성이 자자한 휘장상이 바로 여기에서 시작하여 강호를 제패한 것이다.

둘째, 싸게 사고 비싸면 팔아요.

상조 시조 범려, 백규는 "싸게 사면 비싸다고 생각한다. 비싸면 비싸지만 비싸게 팔아요. " 상인이 기회를 잘 포착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장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하다. 장사의 이윤은 장사의 차액에서 나온다. 일단 매매 시기를 찾으면 과감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위문후에서는 중국인들이 농경을 중시하고, 백규는 시대의 변천을 기꺼이 관찰한다. 수확이 좋을 때 그는 곡식을 사서 실크 페인트를 판다. 실크가 출시되었을 때, 그는 대량의 실크를 사서 곡물을 팔았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이윤과 강태공과 같이 상업적으로 지혜가 많습니다. 손빈과 오기 등 판단에 능하다. 법 집행을 잘하는데, 상양과 같다. 어떤 사람들의 지혜는 임기응변할 수 없고, 그들의 용기는 단호할 수 없고, 그들의 선량함은 제대로 선택할 수 없고, 그들의 고집은 원칙을 고수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이런 사람에게 나에게 관리 방법을 배우라고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 이 단락에서 그가 값싸게 비싸게 파는 시기를 파악하는' 시간 엄수' 와' 지혜' 를 통쾌하게 서술하였다. 백규의 상업 원칙과 경험은 이후의 상인들에게 칭송되었다. 그는 자신의 경영 전략으로 정성껏 경영하여 집안을 기진맥진하게 했다.

셋째, 바닥을 보고 부를 예측한다.

춘추시대에는 월왕 군웅이 눈 망국을 수치로 삼았다. 그는 하루 종일 열심히 일했고, 그가 오국의 가뭄을 알았을 때, 그는 오국에서 많은 식량을 샀다. 이듬해 오국은 식량이 부족하여 인민 생활이 어려웠다. 배고픈 사람들은 먹을 것이 없다, 원성이 자자하고, 월국이 기회를 틈타 일어나 오국을 멸망시켰다. 노력은 보답이 있다. 월왕은 결국 패주가 되어' 춘추 오패' 중 하나가 되었다. 여기서 월왕 군웅은 큰일을 했다. 그가 창조한 재산은 금은보물이 아니라 한 나라와 세계의 패권이다. 상인의 도정치 응용의 성공 사례이다. 송 () 나라에 따르면 린안시 () 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어탕 훼손' 이 발생했고, 배 () 라는 상인의 가게에도 불이 붙었지만, 그는 불을 끄지 않고, 은으로 백성들을 도시로 유인하여 대나무 벽돌, 갈대 서까래 등 건축 자재를 구입하게 하였다. 큰불이 난 후, 모든 것이 매우 서두르고, 건축 자재는 시장에서 공급이 부족했다. 이때 배의 상인은 승세를 타고 큰돈을 벌어 점포 가치의 수십 배를 벌었고 시장과 백성의 수요도 만족시켰다. 관중 표범', 예리한 관찰력과 정확한 판단력은 상인의 부의 원천이자 상인에게 꼭 필요한 능력 중 하나이다.

넷째, 박리다매, 비싼 사람은 감히 살 수 없다.

진나라 시대의 위대한 상업 이론가들은 "비싸면 비천하고, 비천하면 반귀했다" 며 "귀하면 똥과 같고, 비천하면 진주옥석과 같다" 고 주장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한 번 "3 달러를 탐내는 것은 5 달러를 싸게 사는 것" 이라고 말했다. 즉, 욕심 많은 사업가는 30% 만 이익을 얻을 수 있고, 박리도 많이 파는 사업가는 50% 의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이전전' 에 따르면 세 명의 상인이 함께 시장에서 같은 상품을 경영하고 있다고 한다. 그중 한 곳은 가격 인하 판매로 바이어가 많다. 그들은 일 년에 큰돈을 벌고, 다른 두 집은 가격 인하를 거부하여 이윤이 전자보다 훨씬 못하다. 한고조 유강의 모사 장량, 어린 시절 황석공에서 책을 읽었을 때 낮에는 가위를 팔고 밤에는 공부하러 왔다. 나중에 그는 학습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가위를 상하 세 반으로 나누었다. 일등석 가격은 변하지 않고, 중산층은 원가보다 1 펜스 적고, 하층 계급은 2 펜스 적다. 그 결과, 한나절만에 평소보다 두 배나 많은 가위를 팔고, 이전보다 두 배나 많은 돈을 벌고, 공부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썼기 때문에 민간 속담이 생겼다. 장량 가위를 파는 것이 비싸고 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다섯째, 붉은 녹색을 조각하여 고객과 동행한다.

연경 잡기' 에는 "경성 점포는 항상 형세를 이야기하고, 붉은 조각녹색을 조각하고, 금창을 수놓는다" 고 실려 있다. 일부 상점에서는 간판이 높게 걸려 있고, 밤에는 집집마다 각양각색의 비단등롱이 켜져 있어 거리를 낮처럼 보이게 한다. 어떤 점포는 상품 홍보 서화, 유명인 서화, 예속 풍아를 걸었다. 점포의 취향을 승화하기 위해 고객의 회수율을 높이다. 또 일부 찻집, 식당, 호텔은 악기를 전문적으로 배치하고 이야기를 들려주어 손님을 대접한다. 송대 교토 항주의 면관, 고객이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종업원이 바로 와서 고객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묻자, "고객이 부르는 대로 하면 된다. 실수하지 마라." 라고 말했다. 경영자는 인테리어의 호화로움을 잘 알고 있어 한 점포의 실력을 보여 주기 때문에 점포 디자인은 모두 기둥조각 들보, 고풍스러운 향, 화려하고 웅장한 것으로, 가능한 귀부인의 소비심리에 영합한다. 서비스 중에 나는 미소를 지으며 너에게 인사를 하고 나가서 졸았다. 이런 존객들은 신의 방법, 고귀하고 우아한 장식으로 많은 고객들이' 봄바람을 안고',' 첫눈에 반한다' 고 해서 남아서 더 이상 상대하지 않는다.

여섯째, 의를 이익으로 삼고 의를 좇아 재물을 피한다.

청나라 때, 서존강이라는 상인이 있었는데, 계산과 무게를 잘 따졌다. 사업상의 여가 시간에, 그는 4 서 오경을 읽고, 책의 이치를 장사에 적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돈은 스프링 같다" 고 말한 적이 있다. " 그는 또 "사람에게는 부를 낳는 길이 있고, 의를 이익으로 삼고, 이득을 볼 수 없고, 나라가 이렇고, 형세가 매우 좋다" 고 말했다. 휘주 상인 이대호는 후계자에게 "부귀는 길에서, 이익은 이익을 얻는다" 며 자신을 엄하게 다스려야 한다. "불의한 부귀를 뜬구름처럼 대하라" 고 경고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돈을 사랑하고, 적절한 방법을 취합니다. 클릭합니다 。 의를 취하면 덕흥이 되고, 의를 저버리면 이익을 얻을 수 없으니, 상인은 깊이 경계해야 한다. "좋은 집이 있다면 여경이 있을 것이다. 나쁜 집이 하나 이상 있다. " 경영자가 장기적인 이성과 지혜를 가지고 있다면, 그는 비열한 수단으로 이익을 얻지 못할 것이다. 나쁜 수단으로 어떤 장사를 하면 결국 이미 얻은 이윤을 잃게 된다.

일곱째, 긴팔 좋은 춤, 재테크에 능하다.

뭘 잘못했어요? 오바보' 는 "속담운:' 긴팔 좋은 춤, 돈 많은 좋은 아내' 라고 말한다. 이런 견해는 일에 편리하다. "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선' 자이다. 자금이 부족하면 이용을 잘해야 하고, 이용의 목적도 이윤을 위한 것이다. 자금과 상품이 계속 유통되어야 이윤이 굴러올 수 있다. 화물을 "완제품" 으로 대하려면, 즉 보관하고 있는 화물은 온전하게 해야 하며, "부패하고 변질되고 먹힌 화물을 남기지 마라." 자금과의 교제는' 무이자' 여야 한다. 즉, 돈은 정체될 수 없고,' 돈은 물처럼 움직인다' 는 것이다. 화폐와 상품이 유통되면 장사는 살아난다. 예를 들어 송대의 심괄은 "10 만원의 본전이 상납되지 않는다" 며 "100 년도 10 만원이지만" 이라고 말했다. 만약 무역이 유통되고 회전이 빨라진다면, "백만 원에 혜택을 줄 것" 이다.

여덟, 승리를 도모하고, 재물을 도모하다.

병사들은 늘 "삼군은 반드시 신병이 없고, 다른 사람과 이익을 다투어서는 안 된다", "누가 이길까, 뜻밖이다" 고 말한다. 사마천 \ "사기 \"? "화식열전" 은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방법도 옳다. 부자는 반드시 기이한 수법으로 승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 책에는 기름을 파는 영파와 고기 제품을 파는 탁실도 열거되어 있다. 그들은 모두 한 가지 기량을 파악함으로써 수입품을 경영하여 부자가 되었다. 이후' 장소천 가위점' 도 마찬가지다. 청대, 산시 () 성 태곡현 () 의 조씨 () 의 한 상인은 1 년 동안 수수가 키가 크고 꽃이 만발한 것을 보았지만, 좀 이상하다고 느꼈다. 그는 한 번 보고 몇 가닥을 부러뜨렸는데, 줄기에 해충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밤을 새워 수수를 대량으로 인수하도록 안배했다. 당시 대다수의 사람들은 풍작이 눈앞에 있다고 생각하여 수수를 대량으로 비축했다. 그 결과 수수는 성숙할 때 해충에 물려 죽고 수수는 흉작이었다. 조씨 상인은 오히려 이윤이 꽤 많다.

아홉째, 거안사가 위태로워서 흑자 준비를 잘 한다.

"시경" 에는 구름이 있다. "거안사위, 거안사위." 한서? "서부궁전" 에는 "천하가 전쟁을 잊으면 반드시 위태롭다" 는 말이 있다. 상인 이조례는 "세심하고 부지런하며 대나무 부스러기가 미미하여 모두 쓸모가 있다. 업계는 날부터 시작되었고, 집은 땅에 타 버렸다. 클릭합니다 진 말, 석인에는 한 상인이 있었는데, 그는 "일을 훔치고 재료를 줄인다" 며 가족들에게 술을 마시지 않고, 밥을 먹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고, 사업이 끝날 때까지 먹지 말라고 요구했다. 고대의 장사와 재테크에 관한 기록에는 "장사는 부지런해야 하고, 게으르지 말아야 하며, 게으름은 모든 것을 낭비할 수 있다. 검소하게 소비하고, 사치하지 마라, 사치는 너의 돈을 다 써버릴 것이다. "장사꾼은 안사가 위태롭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근면은 졸작을 보충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안전에주의를 기울이고 위험을 잊지 마십시오. " 덜 행복하고, 더 많은 고민을 하면, 사업가들이 더 좋은 곳으로 들어갈 수 있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10, 사람을 선택하고, 진심으로 사람을 고르다.

손자는 말했다: "이익을 추구하고 그 말을 듣고, 남을 돕기 위해, 대세의 추세이다. 권력을 잡은 사람들은 이익 때문에 권력을 통제한다. 그러므로 좋은 투사는 반드시 세력을 구하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그래야 그가 사람을 뽑을 수 있고, 그래야 순세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춘추전국시대에 제나라에는 도현이라는 상인이 있었다. 당시 상인들은 일반적으로 두뇌가 민첩한 사람을 고용하여 일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지만, 도리는 이런 사람을 전문적으로 사용하여 그들에게 풍성한 보수와 충분한 신뢰를 주어 대담하게 하게 하였다. 이 직원들은 매우 열심히 일하고 뛰어나다. 명대 쑤저우에는 손춘양이라는 잡화점이 있는데, 남북화물실, 해물실, 베이컨 방, 장화실, 양초실로 나뉜다. "표를 파는 사람은 카운터에서 표 한 장을 가져와서 각 방으로 배달하고 사장이 책임진다. 하루에 한 개씩 총결하고, 일 년에 한 번 큰 매듭을 짓다. 명나라부터 청건륭까지 200 여 년 동안 자녀와 손자들은 여전히 그 이익을 먹으며, 단 한 명도 대대라고 부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쑤저우라는 가게가 많은 곳과 마찬가지로 손춘양의 잡화점 장사는 200 여 년 동안 흥성했고, 성공의 비결은 직원들의 성실함과 엄격한 점칙에 있다. 구이저우 상인 호용은 강서에서 50 여 년 동안 장사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사람을 솔직하게 대하고, 동심은 아직 사라지지 않고, 명성이 크게 떠들어대며, 만년에 휴교하고 고향으로 돌아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누군가가 그에게 "많은 돈으로 그의 이름을 세내라" 고 요구하자, 그는 단호하게 거절하며 "그가 정직하다면, 왜 그의 이름을 부르느냐?" 라고 말했다. "성실을 근본으로 한다" 는 것은 중국인들이 장사를 하는 전통적인 미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외국 상인의 장사의 신비

1995, 상하이 화련 최초의 체인마트가 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한 일본 상인

석타오는 비밀을 털어놓았다. 대형 쇼핑몰은 슈퍼마켓과 달리 대형 쇼핑몰의 거대한 랜드마크는

방향 감각과 신호감을 준다. "슈퍼마켓" 은 작은 거리에서 많은 상점과 연결되어 있다.

같은' 곱슬머리' 도 구분하기 어렵다. 일본에서는 모든 슈퍼마켓의 문이 밝다.

사람들이 급행열차를 탈 때의 즉각적인 인상에 적응하다. 나중에 상하이 화련 슈퍼마켓 문

모든 것이 달라졌다

정말 일반인을 끌어들이는 것은 가게의 불빛이다. 예냉한 고깃덩어리는 같은 얼음 위에 놓는다.

찬장에서, 불빛에 따라 신선함은 완전히 다르다. 더 밝은 빛 아래

불빛 아래 빨간색은 더 빨갛고, 흰색은 더 하얗고, 빛의 변화는 농산물 시장의 느낌과 같다.

신선한 고기와는 달리 신선한 채소는 호형 램프의 조사 아래 녹색으로 70% 신선하다.

감이 싱싱해 보인다. 일본에서는 해산물마다 다른 램프를 사용한다.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조명 예술을 잘 활용하면 상품의 부가가치를 20% 증가시켜 구매욕을 자극할 수 있다.

우리는 상품과 사람의 관계를 연구해야 한다. 외국 패스트푸드의 계산대는 항상 92 cm 높이입니다.

이것은 보통 사람들이 서 있는 습관에 딱 맞는다. 맥도날드와 켄터키는 나와 다르다.

아이들은 음료수를 컵에 부어 사게 했지만 팔면서 따랐다. 그 이유는 술을 마시기 때문이다.

이 재료는 0 상 4 C 에서 식감이 가장 좋고 빨대 입 면적이 모유에 가장 가까운 느낌이다.

(신화 일보, 99.5.3, 관운림,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