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들' (성비): 앞서 언급했듯이' 아들' 은 자신의 언어로' 아들' 이라고 자칭한다. 오늘날 토가가' 비자' 라고 부르는 것과 똑같다.
2. "클러스터": "클러스터" 는 "푸" 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천", "부" 이다. 《후한서》에 따르면 (권 86) "집집마다 늘 돈을 벌 수 있고, 입이 마흔이다." "잃어버린 천, 어른 한 명, 두 발이 한 입에 있다." "이순신" 이라는 단어는 투지아 (Tujia) 에서 대대로 전해진다. 당송원 명청시대, 서북토족 지역은' 구주' 와' 토스트 제도' 시기를 실시했다. "임대" 가 "공" 으로 발전한 후 토가 방언은 "공" 을 "이" 라고 불렀는데, 방지에는 기록이 있다. 청건륭 \ "호남통지 \" (볼륨 2) 기록, 홍무 9 년 (1376), 영순 사신 펑천보 (Peng Tianbao) 는 법원에 말, 물건을 조공을 바치기 위해 그의 동생 이보 등을 보냈다. 1 16 이후 명홍지 5 년 (1492) 이 지나고 펑영순은 위로를 발표했다. 청건륭' 영순현지' 에 기재된 명청공물에도' 차아' 와' 천' 이 있다. 청대 옹정년 토스트' 공' 이 폐지된 후' 돈' 의 의미는' 차용, 쌀, 천' 과 같은 의미로 바뀌었다. 이를' 천천, 돈, 돈, 천' 이라고 부른다. 이로써' 임의' 어의' 1' 자는 토가어의' 1' 자와 음의면에서 완전히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노랑" ("노랑", 사직, 페이지 1439 탄; 3650 쪽 국어사전, 음담, 구음' 토체'; "현대 중국어 사전" 247 페이지 음단; 신화사전' (한영 이중어판) 은 고대 중국 서남의 일부 소수민족의 주음 번역이다. 서북투족과 쿠바 사람들 중에서 판광단 씨는' 가을' 이 고대' 이인' 이라는 글자로 돈이나 재물로 속죄하는 것을' 가을' 이라고 생각한다. 화양국지' 와' 후한서' 는' 민' 과 진나라의 언약 중' 피해자, 돈으로 환명할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속죄금을' 표지' 로 하는' 사람' 의 음의는 남북조 시대에도 여전히 존재한다. 남제서 (권 22)' 장우문학전' 에 따르면 465 ~ 47 1 년, 유계 (현 보징 등) 수장 전두가 무릉에서 심우우의' 금어금염' 폭정에 반항하려고 시도했다. 심씨는 이 기회를 빌어 밭에' 돈' 천만 원을 지불하라고 요구했다. 밭은 500 만 원을 배상하고, 심은 양보하지 않고, 밭은 산 채로 강제로 죽었다. "황" 은 현대 토가어에서 신령이나 저승사자에게 돈을 보내는 의미로 진화했다. 토가의 일상 언어로 사라졌지만, 그것은 여전히' 마체' 의 제사 찬가에 보존되어 있다. 예를 들어' 마체' 행사에서 한밤중에' 신을 보내라' 는 말에는' 너는 나에게 (은), 버려라 (복숭아가 왔다)' 라는 말이 담겨 있다. 의신이 죽은 사람을 보낼 때는' 불말' 을 하나 놓아야 한다. 즉, 쓰레받기에 호두와 밤을 넣어 관객이 빼앗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불말을 강탈하라' 는 말은 재산을 하나씩 죽음으로 보내지 않고 스스로 가져갈 수 있다는 뜻이다.
4.' 무슨 약':' 화양국지 팔지' 에서 백호를 죽인 네 명 중 한 명의 이름입니다. "야오합" 이라는 단어는 문자 그대로 중국인의 성 "야오", "호" 가 아니라 "임의" 언어에서 호칭된 사람의 이름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그 음의는 오늘날의 토착어와 비교된다. 야오는 후배를 의미하는 야오의 음역이다. 야오는' 젊은이' 나' 형부' 라는 호칭으로 명대 펑 4 대 위안사' 야호' 라는 호칭과 비슷하다. 약하비' 는' 삼촌 야오' 라는 뜻이다.
5.' 사호':' 자작나무 국지팔지' 에서 백호를 쏘는 네 명 중 한 사람의 이름이기도 하다. 사호는 성이' 사격' 이나 성이' 호랑이' 가 아니라' 사람' 언어의 인명이다. 그 음의는 오늘날의 토착어와 비교된다. "사호" 는 "약 복용" 또는 욕설 "죽음" 이다. 이 이름은' 송사 만전전' 에 기재된 송인종천성초년 (1023) 의 이름과 똑같다. 송나라의 억압에 반항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사직이라는 이름으로 천주 지방관을 공격하게 되었다. 우리는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 한성이 없는' 이족' 이나 토가가 자신의 언어로 특정 동작 이미지와 욕설로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특수한 전승 습관이라고 생각한다. 당 5 대 때 서주 노인 호조충 (사냥지도자) 과 결의형제에 따르면 그는 바충 (양조장) 과 봄바충 (아이를 돌보는 노인) 을 건드렸다고 한다. 요즘은 토가어가 여러 가지 형식으로 인명을 부르고 욕하는 말이 흔하다. "둘째" (즉, "작은"), "색이 빠르다" (즉, "설사"), "백지" (즉 "허튼소리"), "랑언니" (즉 "어두움"), "
6.' 랑중' ('랑중' 은 지명, 음랑): 이것은 고대' 야만인' 이 거주하는 지명으로 쓰촨 성 북동부 자릉강 중류 지역에 속한다. 자작나무 국지 팔지 () 는 "랑중 () 에는 유수 () 가 있고, 물 속에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다" 고 말했다. \ "세관 통과 \" 는 말했다; \ "랑중 여수가 있는데, 사람들은 사방에서 산다. 클릭합니다 "랑" 은 중국어에서 "넓고 개방적" 으로 해석된다. 고대인의 거주지에 따르면' 랑중' 은' 사람' 언어의 지명이다. 랑중' 은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토가어로 설명하자면,' 랑중' 은 일종의 야생초본괴경 식물로, 줄기에는 전분이 함유되어 있어 약이나 숙식을 할 수 있다. 토가어는 이런 식물을' 랑중' 또는' 랑중나이' 라고 부르고, 중국어는' 반하곡' 이라고 부른다. 그 지명으로 볼 때, 이곳은 이 식물이 많이 생산될 수 있는데, 이는' 이족' 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위의 명사에서 알 수 있듯이,' 이족' 과 토가는 언어적으로 비슷한 점이 있다.
"야만인" 의 분포 지역은' 화양국지 바지' 에서 아진인 상로에 의해 바판도로 분류되고,' 야만인' 은' 바인' 이라고도 불린다. 돈' 통전' 은 고대 바인들을' 임준종' 과' 반이만' 이라는 서로 다른 계층으로 나누었다. 북송악사' 태평옥고리기' (권 178) 는 이 두 가지 분포 지역을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삼협지역은' 임준종' 의 땅이고, 남부의 서주 (현재 호남 영순현), 전주 (현재 충칭시 펑수), 그리고
22 1 년 전 진시황은 6 개국을 통일하고 군을 세웠다. 이인' 의 분포구는 구이저우 중부현에 속하며 현성은 호남 원릉현성에서 서쪽으로 20 리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사해' 의' 앞' 에 대한 해석에 따르면 그 현할은 호남의 수원, 유수, 연수 유역, 호북의 청강 유역, 충칭의 청강 유역, 구이저우 북동부의 일부 지역에 해당한다.
서한 초기, 구이저우중현이 무릉현으로 개칭하자 무릉현이 분립되어 현치가 이릉으로 이동했다 (현재 호남황포현).
동한 말년에 무릉은 임원 (현재 호남 상덕) 으로 옮겼다. 이 기간 동안 무릉현은 충칭시의 수산 (), 유양 (), 청강현 (), 구이저우 () 성의 강현 (), 후베이 () 성의 오봉투자족 자치현 (), 창양 투자족 자치현 (), 은시 투자족 먀오족 자치주 () 의 8 개 현시 (), 후난 ()
이 지역들은 오늘날 토족이 분포하는 호오위구이변구의 30 여개 현시와 똑같다.
화양국지',' 후한서' 등의 사서에 따르면 고대' 야만인' 은 진위왕 때 백호를 쏘아 공을 세운 뒤 진 () 에서 의인 () 이 되고,' 반이인 ()' 7 성은 임대료가 면제된다. 한고조는 오랫동안 사냥 위주의 경제 생활을 하고 있다. 토족 선민은 오래전부터 광범위한 칼과 불씨 농업을 가지고 있었지만 원명청의 토스트 제도 하에서는 여전히' 어획을 좋아하고 상인을 좋아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청건륭' 영순부지' (권 12)' 용산 (이 용산현 토가 거주)' 에 따르면. 심산밀림은 한때 지방 관원의 방목장이어서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도 방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매년 겨울 사냥은' 포전' 이라고 불리며, 실링은 시바에게 머리를 보여 주고, 수백 명이 큰 그물로 그것을 묶고, 풀을 베어 동물에게 경고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맹수가 돌진하면 새가 반드시 쏜다. 아무도 도망갈 수 없다. "
이런 사냥은 역시 호랑이를 죽이는 것을 위주로 한다. 청말민국 시대가 되자 호랑이는 이미 매우 적었다. 멧돼지 위주의' 전쟁' 활동은 토가산촌에서 여전히 성행하며' 사람' 의 사냥 활동과 비슷하다. "이순신" 은 청주 (일명 청주, 즉 술) 를 양조하는 것을 좋아한다. 후한의 기록에 따르면. 임의' 와 진나라는 상호 불가침조약을 맺었다.' 진인범인은 황룡 한 쌍을 잃었고, 서양인은 청주 한 잔을 잃어버렸다. " 당시' 임의' 청주 한 잔의 가치는 진나라 한 쌍의' 황룡' ('용' 과 가뭄으로 비를 구하는 데 쓰이는 용무늬가 새겨진 옥) 에 해당해 청주가 이렇게 값어치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용기의 역사 자료에 따르면 1 분 청주는 오늘날의 3 10 킬로그램 이상에 해당해' 임의' 양조 기술과 술 생산량이 이미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화양국지 팔지' 는' 야만인' 거주지물산민풍을 묘사한다.' 천애완평, 곡식이 풍성하고 좋은 술을 목표로 아버지를 채취할 수 있다. 광야에는 구릉만 있고, 기장은 매우 많다. 좋은 음식과 좋은 술은 어머니를 키울 수 있다. " 이 시에서 우리는 당시 "이족" 지역에서 기장 (즉, 기장) 과 기장 (즉 수수) 이 많이 생산되었고 청주는 이 야생이나 재배한 곡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좋은 음식 (비 곡물 고기, 야채, 과일 등). ) 노인 최고의 음식이 되었다.
집집회는 술을 만들고, 노인을 존중하고, 술을 대접하는 전통과 수수미를 주요 원료로 만든 술 (명품주) 을 보면,' 조상' 의 양조 기술은 줄곧 토가에 전승되어 왔다. 사냥 경제 시절' 천' 은 조세의 보물이 되어 집집마다 어른의 천을 잃어버리고 입이 작아졌다. " 청건륭' 영순부기 및 제품' 에 따르면 한대의' 천' 은 당송 때' 시부' 라고 불렸고, 원명청 때는' 반포' 라고 불렸다. 그 명품은 민간 의류, 즉 남녀 같은 색깔의 스커트에 많이 쓰인다.
청말에서 민국까지,' 토화' 또는' 토금' 이라고 불리며, 이불이나 어린이 솜, 이불에 많이 쓰인다. 지금까지' 토가 비단' 으로 불리며 벽걸이, 쿠션, 각종 여행 기념품에 많이 쓰인다.
"천" 에서 "토가 비단" 에 이르는 발전 과정은 오늘의 "토가 비단" 은 낡은 "토포" 의 계승과 발전이며, 둘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야만인' 의 숙소는' 후한서' 에 기재된' 위층으로 올라가서 백호를 쏘는 건물' 이다. 이런 건축물의 형식은' 구당서' 의' 나무 블록별' 이다. "사람은 같은 건물에 살고, 사다리를 오르고, 번호는 마른 울타리이다. 클릭합니다 《구당서》는 이것을' 활루' 로 간주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요인" 을 능가하는 것은 김대, 요인 이 집단이 땅에 들어가 강하기 때문에 그 풍속은 요인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서' 와' 구당서' 는' 관료' 를' 관료' 라는 호칭으로 관료가 거주하는 건물의' 건주' 를 관료와 혼동했다. 이것은' 송사 이마전' 에서' 야만족, 성만, 당남평' 이라는 설명이 있어 이를' 리' 라고 부르는 잘못을 설명했다.
현재 많은 연구자들은 토가의 민가 건물이' 사람' 의' 간란' 에서 발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런 주택 건물을' 발판' 이라고 부르는 것은 옳지 않다. 토족 민가 건물은' 각루' 라고 불리는데, 건물 주위의' 간란' 과 건물 처마의 특징을 보존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모퉁이 건물" 을 만드는 핵심 기술은 건물의 모퉁이에 있다. 세 개의 목공실로 한 기둥의 같은 위치에서 세 방향으로 관통하여 처마를 들어 올리는데, 미숙한 목수는 이런' 모퉁이 건물' 을 짓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토가 민요에는 "노래를 시작하는 것은 어렵고, 목수는 뿔집을 세우기가 어렵고, 석공은 돌사자를 치고, 대장장이는 철수국을 치는 것은 어렵다" 는 명언이 있다.
토가의' 각루' 는' 사람' 에 대한' 간란' 의 계승과 발전임을 알 수 있다. 화양국지' 와' 후한서' 에서' 임의' 는' 일투호자' 라고도 불린다. 설문' 의' 승',' 변',' 난발 제압'. 호랑이 머리' 라는 이름이' 사람' 이라는 상투를 볼 수 있다.
남치 남자전' 도 "남자 속복 천 옷, 나막신, 혹은 추만두" 라고 말했다. "사람" 이 상투 (머리 좌우), "발" (맨발), 천을 띠는 오색육색의 의상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다. 토가의 스매싱 스타일은 아직도 아이들 사이에 남아 있다. 그 의상' 동명지' 는 "과거에는 토인들이 가지각색의 옷을 입었다" 고 말했다.
청건륭' 영순부지' (권 10 권 12)' 잡주 풍속' 은 토인들이 "남녀를 가리지 않고 옷을 수놓은 것" 이라며 "남녀는 짧은 치마, 발에 상투를 묶고, 천을 씌우고, 옷을 채색한다" 고 말했다.
이런' 토포' (토가직금) 로 만든 컬러의상은 청나라' 개토귀류' 에서 전면 입힌 후 사라졌지만, 토가가' 대안춤' 을 거행할 때 참가자들은 반드시 토가직물을 입고 고대 의류의 갑옷을 대체해야 한다.
토가의 이런' 채색 옷' 과' 이족' 의 옷은 매우 비슷하다. 화양국지' 는' 이족' 이' 천성용무, 희가무' 라고 말한다. 그들이 주를 공격하는 것을 도울 때, "영은인과 노래하고 춤을 추며, 앞만 거꾸로 한다" 며 "춤주 전후" 라고 불렀다. "한고조가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서 삼진을 세우는 것은 한공격수의 올가미이다. 그는 정력이 왕성하여, 손에 춤을 추었다. 황제는 말했다: "이것은 공격 주간의 노래입니다. 네, 뮤지션, 지금 이른바 바위춤이라고도 합니다. "태평우주" 라고 합니다. 그것의 민간 모임에서 북을 치고, 목이를 밟고,' 죽가' 를 부르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이 사료 기록에서' 이족' 이 노래와 춤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전쟁 전과 여가 오락에 쓰이는 것이다.
현재 토가의' 파도춤' 은 전쟁장에는 사용되지 않지만,' 전무' 프로그램이 있고, 춤은 대담하고, 노래는 대담하며, 동작은 실감난다. 예를 들면 고대' 사람' 가무의 재현이다.
이것은 토가의' 큰 파도 춤' 이' 이족' 춤에 대한 계승과 발전임을 증명한다. "사람" 이 요술을 숭배하는 것은 선귀선무이다. 화양국지 이특추수사' 는 "선인의 조상은 인민의 조상이고, 식당은 용감으로, 풍속은 귀신에 능하다" 고 말했다. 한말 장포로는 한중에 살고, 귀신으로 백성을 가르치고, 백성을 존중한다. " 태평기 (권 137): "바 (이) 풍습은 전신, 춘기, 겨울제, 사악한 무당 드럼을 음탕제 (한족 예의에 맞지 않는 제사) 로 강조한다. 두보' 여번거로움' 에는' 바브전 신화' 이라는 말이 있다. 그녀는 농사일에 많은 시간을 보냈다. 왕주는 "마법은 기와를 타격한다. 만약 네가 그것의 문학과 예술 분석을 본다면, 너는 좋고 나쁨을 결정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와부라고 불린다. ""
토가는 또한 무당을 믿는다. 무당은 모두 남성이고, 토가어는' 마체' 라고 부른다. 투지아 () 는' 마체 ()' 무술을 신봉하는 풍습으로, 청말민국 시대에는 여전히 매우 성행하였다. 자연재해와 인화, 질병재해, 아이를 낳으면 모두' 말의 몸' 에 복을 구해야 한다. 마음의 매듭을 풀고 재난을 없애다. "마체" 는 한때 "인신의 단결", "만물설" 의 권위가 되어, 일을 할 때 질병을 없애고 재해를 없애야 할 뿐만 아니라 민간 분쟁을 중재하여 "일" 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토가의' 마체' 에 대한 신앙은' 이족' 과 매우 비슷하다. 태평우주' (권 76) 는' 요인' 체계에서 요인의 장운운을 기록했다 토가는' 귀향' 이후 고대의 상풍을 바꾸었지만,' 마체' 가 죽은 후에도 여전히 오래된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198 1 년 4 월 논에서 용산현암충사 (이암충향) 에 민속조사를 하다가' 마체' 의 두 장례식이 의외로 발견됐다.
우선 72 세의' 마체' 펑청명은 음력 정월 18 일 (양력 2 월 22 일) 에 죽고 음력 정월 25 일에 장례를 치렀다.
둘째, 64 세의' 마체' 양재의는 1980 년 8 월 15 일 (양력 9 월 23 일) 에 10 일 8 월에 묻혔다
인전에 따르면, 그는 두 차례의 장례식을 주재했다고 한다. 구체적인 방법은 사망자가 호흡을 멈춘 후 그의 집 주변 집에 한 쌍의 도중에 대나무 활과 화살을 삽입하여 백호가 잡아당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대전의 바로 위에 있는 신전 꼭대기에서 흰 천을 묶고 대전을 가로질러 대문을 당겨 잔디밭에 있는 중성적인 대나무 장대에 묶어' 다리 건너기' 라고 부른다. 신전 꼭대기에 있는 흰 천에 기와조각 몇 개가 드러나' 개천문' 이라고 불리며, 천문 앞에 물레를 놓고 뒤로 몇 바퀴 돌면서 망령을 막고 하늘을 유인한다는 의미다. 홀 중앙에 있는' 육교' 아래 무대를' 하하대' 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죽은 사람의 시신은 목욕하고 옷을 입고' 하하대' 로 옮겨져 앉거나 앙숙을 하게 했다. "말의 몸" 사람들은 밤낮으로 의식을 거행하는데, 시체가 건조된 후에 그들은 관에 들어가 산에 올라가 구덩이를 파서 묻었다.
말의 이런 장례식은 살인제도의 장례식과 거의 같다. 화양국지',' 후한서' 등의 사서에는' 백성' 이 진위왕 때 백호를 사살하기 위한 공로를 세워 진나라의 의인이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한대에 이르러서도 여전히 "물건을 위해 백호를 쏘다. 클릭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토스트 시절 투지아 지역의 용산은 현지 관리들이 호랑이를 잡는 포위장이었다.
청말에서 민국까지 진정한 백호는 없지만 토족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상처를 주는 백호가 있다. 백호가 교실에 앉아 재난도 없고 재난도 없다는 말이 있다. " 특히 아기가 쥐가 나고 입에 거품을 뱉는 경우 백호신에게 보호받는 것으로 간주되므로 즉시 말체에' 백호를 쫓아내라' 고 요구해야 한다. 이것은' 사람' 이 백호를 쏘는 심리와 똑같다. 화양국지' 는' 상서' 를 인용해' 인성본용' 이라고 말했다. 후한서 남만 서남 이전' 도 "반사 칠성 ... 용감하고 전투에 능하다. 사이 중학교, 한천 강입, 군 소멸. 판자에 의해 구조되고, 강사하여 패하여 신병으로 봉되었다. "
토가의 군사사에서 선전하는 사적은 흔히 볼 수 있다.
명사' 에 따르면 가정년 중 항일전쟁에서 토가 장병들은' 동남 제 1 전공' 을 세웠다.' 원정을 만날 때마다 반드시 화가의 선구자가 될 것이다. 국가는 그것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영보병의 이름은 곰 () 이다.
반셰만의 번호는' 신병' 이고 토가의 번호는' 사웅' 인데 얼마나 비슷한가. 화양국지 후한서' 는' 민성용무' 에 대해 이야기한 후 그 풍속을 기록하며 "그 백성은 정직하고, 그 흙은 성실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성실하고 솔직하며 의협심이 있는 사람에 대한 묘사이다.
토가의 성격에 대해 청간룡' 영순부지 풍속' 은 "토인이 호탕하고, 흉악한 습관이 없고, 간교한 습관이 없다" 고 말했다. 광서' 용산현지 풍속' 도 "토인 근면 ... 아니면 임협의리, 우연히 만나 지기를 위해 죽고 싶다" 고 말했다. 이런 마음씨가 착하고 순박하며, 겉으로는 한결같고, 속마음이 맞고, 정이 많은 성격은 오늘날 대부분의 토족 중에서도 여전히 이렇다.' 이족' 과 매우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고대의 사회정치 변혁에서' 사람' 은 항상 전반 국면을 돌보고 민족 단결을 지키며 분열을 반대했다.
각종 사서에 따르면 오왕공주, 한고조 모금 등 중대한 사건에서' 인민을 돕다' 는 정의를 주재하고, 폭력을 제거하고, 선악을 지지하고, 민족단결을 지키며, 사회진보를 촉진한다. 분단, 통일 추구, 중앙정부 지지, 민족이익 보호에 반대하는 이런 애국사상은 토족 역사에서 볼 수 있다.
800 여 년의 토스트 제도를 거쳐 토족 사람들은 무조건 청정의' 개혁' 정책을 받아들였다. 한 병사도 움직이지 않고 피 한 방울도 흘리지 않는 상황에서 토스트 제왕은 자발적으로 토스트 왕좌세습제를 탈퇴하고 토스트 관할 아래 사회 안정을 유지하며 중앙왕조의 통일정치에 복종하며 토족 경제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명나라 동남 연해, 장병들은 3 천여 리를 트레킹하여 전쟁터로 달려가 수많은 토족 남자의 피로 조국의 변두리의 평온을 바꾸었다.
근대 이래 조국의 민주와 진보를 위해 중국 * * * 산당이 서 (), 서 (), 천 () 혁명 근거지를 세우는 투쟁에서 토족 자녀들이 자신의 피로 이 땅을 붉게 물들여 중국의 민주혁명에 큰 공헌을 하였다. 항일전쟁 때 조국을 구하기 위해 토족 인민은 고향을 떠나 용감하게 전선으로 달려가 토족 장병들과 일본 침략자들과 피를 흘리며 분투하며 고도의 애국주의 정신을 발양하였다. 이순신' 은 역사적으로도 봉건 왕정에 반항했지만 폭정의 압박에도 부득이하게 했다. "후한서" 가 말했듯이, "징그러운 것은 없다 ... 음모가가 있을 것이다." 。 이런 대국을 돌보고 민족 단결을 지키는 애국사상은 토가와 통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순신' 은 개방된 부족으로 선진 문화를 흡수하는 진취적인 정신으로 유명하다. 야만인' 은 오랫동안 바추 국경에서 안정되어 바초와의 교제에서 바추의 선진 문화를 끊임없이 흡수하고 있다. 대량의 출토 문화재는 이 점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토가족도 개방된 민족이다. 토스트 시대에는' 중국인이 동굴에 들어가지 않지만 출국하지 않는다' 는 금지령이 있었지만 한족 지역에서 선진적인 생산 도구와 기예를 계속 도입하고 있다. 특히 중국어와 중국 문화를 배우는 것은 주변의 형제민족보다 빠르다. 서북의 토족 지역에서 원대에는 중국어를 배우는 서원이 있다. 후베이 서북은 서서서보다 일찍 중국어와 중국어를 보편적으로 배웠다. 명나라에 이르러 지방 관리들은 이미 중국어 공부의 중요성을 자각하고 명나라에 의해' 지방관원의 자식은 공격해서는 안 된다' 고 제창되어 자녀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예를 들어, 오서영미가 밭에 선교하고, 한족 유명인사를 초빙하여 강의하고, 시와 책으로 남자를 엄하게 교육한다. "어떤 사람들은 문인을 좋아하지 않고, 개를 욕하고 함께 먹는 것은 그들을 겁주기 위해서이다." 나중에 그의 팔남팔녀는 모두 인재가 되었다. 선진적이고, 예리하며, 민족경제문화를 진흥시키는 정신은 토가와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 17 개 방면에서' 이인' 은 토가와 동일하거나 비슷한 특징으로 토가가 고대' 이인' 의 후예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