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이, "메이링에 관한 세 장"
(시 서문:)1936년 겨울, 메이산은 포위되었다. 나는 20일 넘게 부상을 입었는데 그 상처를 지울 수 없었다. 나는 셔츠 밑단에 엉켜 있던 시 세 편을 받았다.
1장(1부):
오늘 참수를 당한 기분이 어떠세요? 창업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키바키를 모집하고 10만 달러에 야마를 참수하기 위해 올텍으로 떠납니다.
2장:
중국 남부에서 담배를 피우기 시작한 지 10년이 지났고, 이 머리는 해외에 매달려 있어야 합니다.
죽고 나면 열심히 일하고 기쁜 소식이 지폐처럼 날아든다.
제3장:
혁명에 뛰어드는 것은 가족의 일이고 유혈사태는 그 순간이 있다.
정의로운 것이 시대의 질서이며, 모든 세상은 자유로운 꽃을 피운다.
[참고]
메이링: 대유령. 장시성 대유현과 광둥성 난슝현의 접경에 있는 다섯 개의 산 중 하나. 시 앞의 시에 나오는 소위 메이산 산맥의 주요 산맥 중 하나.
콴타이:구리 샘 협곡, 취안젠, 루촨. 전설적인 지하 세계와 지옥에 대한 미신. 명나라 황종희가 완충종을 애도하며:이 차이를 모르면 콴타이를 떠나야 한다!
야마:산스크리트어 번역. 불교에서는 지옥을 관장하는 신을 얀, 얀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국민당과 장개석을 비유한 말입니다.
남방 10년의 봉기: 1926년 북벌부터 1936년 게릴라 전쟁까지 남방에서 일어난 10년의 무장 투쟁을 가리킵니다. 남쪽: 조국의 남쪽.
봉화 연기: 모닥불에서 나오는 연기. 고대에는 외적이 침입했을 때 이를 알리기 위해 국경에 봉화대를 설치하여 봉화를 올렸습니다. 여기서는 전쟁을 의미합니다. 야오허의 시 "이괄을 보내 서천에 진을 치게 하다":이제부터는 더 이상 연기가 나지 않을 것이다.
이 머리는 해외에 매달려 있어야합니다 :천이는 자신이 죽더라도 해외에 머리를 매달고 국민당 반동 세력의 마지막 종말을 지켜 보겠다고 말했습니다. 춘추시대 오나라 부차는 월나라에 군대를 잃었고, 월나라 고건왕은 오나라 왕에게 뇌물을 주고 오자서를 비방했고, 부차는 오자서에게 자살하도록 내버려 두었다가 오자서가 죽자 자결했습니다. 오자서는 죽기 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나라의 동문을 지켜 오나라의 침략을 지켜보십시오. 지난 9년 동안 월나라는 오를 멸망시켰습니다. 사기의 기록에는 오 태보의 가족에 대해서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문:성문.
연이:남송 말기, 총리 원천상은 남원군과 싸워 패배하고 포로로 잡혔지만 불굴의 의지를 지녔다. 그는 죽기 전에 '자찬'이라는 시를 써서 허리춤에 숨겼습니다. 그는 "공자는 인의로 다스리라고 했고, 맹자는 때때로 정의를 취하라고 했는데, 나는 양심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천이의 시에는 당과 인민에 대한 지극한 충성심과 혁명에 대한 위대한 헌신 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역사]
천이의 올바른 지도력 아래 간-광동 국경 지역의 게릴라들은 계속 성장하고 확장하며 적의 심장부를 날카로운 칼처럼 파고들었습니다. 국민당 반동 세력은 게릴라를 제거하기 위해 잔인한 군사 숙청과 경제 봉쇄를 자행하면서 천이와 샹잉을 사방에서 사냥했고, 천이를 잡으면 3만 위안의 외자를 받을 수 있다는 공고문을 붙였습니다.1936년 량광 사건 이후 장개석은 직할 부대인 46사단을 투입해 8월과 9월에 간-광동 국경 게릴라 지역에 대한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사단장이었던 다이 대장은 장개석에게 벙커 전문가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는 게릴라 기지를 공격할 때 가능한 한 산길과 구덩이에 벙커를 설치해 게릴라 기지를 향해 진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간-광동 국경 지역의 군인과 민간인들은 국민당군을 분쇄하는 승리를 거두었고 혁명 기지를 보존했지만 많은 피를 흘렸습니다. 반역자 정보로 인해 게릴라와 국경 지역의 주요 지도자를 포함한 많은 군인과 민간인이 전투에서 영웅적으로 죽었습니다. 천이 자신도 많은 사고를 당했습니다. 1936년 겨울, 적군은 천이의 거주지인 메이산을 한 달 넘게 점령했습니다. 낮에는 경찰견을 풀어 미행하고 밤에는 불빛을 비추는 램프로 수색했습니다. 천이는 다리를 다쳐 20일 동안 메이링의 정글에서 적에게 갇혀 있었습니다. '결전'에서 그는 빠져나올 수 없는 상황에서 연설을 했고, 절망의 시로 옷 속에 숨겨둔 '메이링의 삼장'을 썼습니다. 시 앞의 서문은 나중에 천이가 쓴 것으로, 시를 쓸 당시의 상황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서문은 그가 마지막 시를 남긴 날, 적군이 진압을 위해 산에 들어가지 않았고 두 번째 천산은 고요했다고 포위 상황을 설명합니다. 한 사람이 이 소식을 알기 위해 산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시진핑의 사건이 발생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국민당 46사단은 게릴라 지역 주변에서 급히 철수했고, 일부 지역 군대도 벙커에 숨어 메이산은 안도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
삶의 양 끝은 삶과 죽음에 있습니다. 삶과 죽음의 중요한 순간에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용기와 기질이 가장 잘 드러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살기가 어렵습니다. 당신이 살고 죽으면 항상 거기에있을 것입니다. 죽음을 자신의 것으로 여기고 죽을 때까지 자살하고 정의를 구하기 위해 할 수있는 모든 일을하고 영원히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후자의 선택은 예로부터 중국의 자비로운 남녀가 따랐던 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 공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애로운 사람은 살기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죽기 위해 사는 것이다. (공자 논어 - 위령공도 말했다:아침에는 도를 듣지만 저녁에는 죽는다. (논어 - 리런) 맹자는 말하기를: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로움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다면 의를 위해 목숨을 버려야 한다. (맹자 - 고자상) 고개를 숙이고 죽는 것이 의로운 삶이라고도 합니다. (맹자, "완전의 마음").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맡은 바 임무에 헌신한다는 이 도덕적 이상은 수많은 민족 영웅들이 나라와 국민을 위해 목숨을 바치고 불과 물을 헤치며 수많은 영웅적 활약을 남기며 사람들의 눈물을 흘리게 한 원동력이었습니다. 소우의 목마른 눈, 굶주린 담요, 제갈량의 근면과 인내의 정신, 원천상의 불멸의 삶, 샤의 참수, 교리가 정말 강한 한, 이 모든 것이 중국 민족의 길고 끊이지 않는 역사에서 가장 숭고하고 장엄한 풍경을 구성하며,이 웅장한 풍경 속에서 민족의 영혼은 항상 빛날 것입니다.
메이링 삼장은 천이가 삶과 죽음의 중요한 순간에 쓴 중요한 프롤레타리아 노래이기도 합니다. 7자로 된 세 개의 연으로 구성된 세 편의 시입니다. 세 시는 각각 내용 면에서 초점을 맞추고 있고 별도의 장에서 발표할 수 있지만, 기본 주제에 있어서는 내재적인 통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들은 인류의 대의를 위해 기꺼이 헌신하겠다는 저자의 확고한 혁명적 신념과 삶과 죽음에 대한 혁명적 전망을 서로 다른 측면에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두 시 모두 서문에 '자유롭지 못하다'는 말이 자연스럽게 등장하고 참수를 기본 이미지로 사용하지만, 두 시 모두 슬픔의 흔적이 드러나지 않고 오히려 주인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는 자의 관대함과 웅장함을 보여준다. 경전의 외침은 신나고 투지가 배가됩니다. 첫 번째 장은 혁명 대의에 대한 저자의 변함없는 충성심에 집중합니다. 오늘 누군가를 참수하는 기분이 어떠신가요? 시의 시작은 죽음에 대한 질문을 직접적으로 제기하고 참수의 위험에 직면하는 방법을 묻고 있으며, 죽음에 직면한 천이의 용맹함과 두려움 없는 모습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인생은 단 한 번뿐이고 참수형을 당하는 순간에는 누구나 여러 가지 생각이 떠오를 것입니다. 천이는 그 순간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요? 그의 첫 번째 생각은 사업을 시작하기가 어렵고 힘들다는 것이었습니다. 고군분투하려면 희생이 따라야 합니다. 혁명의 위대한 대의를 만들기 위해 저는 투쟁 생활에서 수많은 고난을 겪었고 오랫동안 삶과 죽음을 무시해 왔습니다. 오늘의 참수 또한 정당한 죽음이며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이 질문과 대답은 간단하고 생생하며 대답은 관대하고 대담합니다. 혁명을 위해 불과 물을 기꺼이 통과하는 천이의 영웅적인 이미지가 단숨에 우리 앞에 서서 정말 고무적입니다. 죽음의 위험에 직면 한 시인은 위대한 혁명적 대의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이상이 실패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참수는 정말 불만족스럽습니다. 그래서 그는 혁명적 낭만주의로 상상력을 발휘하여 웅장하고 활기 넘치는 웅장한 진술을 새롭게했습니다."우리는 콴타이에 가서 옛 군대를 모집하고 10만 명의 기치 아래 연로와 싸울 것입니다. 콴타이는 봄, 지하, 봄길, 봄의 흙 등을 의미합니다. 고대 시에서 "콴타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애도와 슬픔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망인의 푸가에는 봄의 흙을 바라보며 초상화를 바라보는 대사가 있습니다. 루오의 '레푸 완슈'의 다섯 번째 노래는:갑자기 봄 플랫폼으로 가는 길이 보이고, 물거울을 걸기를 망설인다. 전생의 '허난성 치환공이 공조부 수공에게 바치는 서시'에는 밤 새벽에 샘터가 봄이 아니라는 대사가 있고, 맹자의 '상사화'에는 샘 아래 쌍룡이 사라지고 금누에와 옥면이 비어 있다는 대사도 있습니다. 천이는 천태의 은유를 사용하여 장개석 통치하의 지옥을 묘사했고, 옌뤄는 재앙의 주범인 장개석을 묘사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죽으면 무덤에 가서 죽은 동지들을 모아 수백 명의 강력한 군대를 조직하여 지하 세계로 곧장 가서 옌로의 목을 베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두 편의 시는 웅장하고 귀가 먹먹하며 땅이 흔들리고 귀신이 흔들리는 듯한 시어로, 시인의 확고한 혁명 투지와 영웅심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유명한 시인 장커지아가 말했듯이 열정이 가득하고 놀랍습니다! 그의 가슴에는 강한 정의감이 있고 그의 펜에는 강력한 힘이 있습니다!
두 번째 장은 고인이 된 왕의 기대에 초점을 맞추고 산 자들이 인민 해방이라는 확실한 대의를 위해 계속 싸울 것을 격려합니다. <남방의 등불>은 시인이 무장 혁명 투쟁에 참여한 지 10년이 되는 해를 정리한 작품입니다. 1926년 8월 천이가 북방원정을 위해 베이징을 떠나 쓰촨으로 돌아간 후 1936년 겨울까지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그는 전쟁으로 폐허가 된 중국 남부에서 싸웠습니다. 그는 노동자 농민 적군 설립, 소비에트 연방의 기지 지역 설립, 간장 국경 지역의 게릴라 지역 설립과 발전에 기념비적인 공헌을 했습니다. 이 문장은 기업가 정신의 고난에 관한 첫 번째 장과 함께 읽을 수 있습니다. 기업가적 문장은 투쟁의 어려움에 초점을 맞추고 남쪽 문장은 투쟁의 시간과 장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제 중앙 소비에트 지대를 잃고 남쪽 땅이 반동들의 야만적인 지배와 유린을 당하는 상황에서 10년 넘게 투쟁한 남쪽 땅과 작별을 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것은 시인에게 깊은 후회를 느끼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인은 열정으로 가득 차서 해외에 걸려 있어야 할 말을 씁니다. 춘추시대 오나라의 영웅 오자서(吳子胥)가 오나라 부차(夫差)가 준 칼에 맞아 죽었다는 이야기가 사기(史記-伍子胥列傳)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죽어가면서 베트콩 군대가 오나라를 멸망시키기 위해 오나라의 수도 창(현 쑤저우)의 성문에 자신의 목을 걸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중국의 반동 지배층이 인민들의 저항 운동을 탄압할 때, 그들은 종종 자신들이 죽인 반란군의 목을 성문에 매달아 본보기로 삼았습니다. 국민당 반동 세력은 적군 기지와 게릴라 지역을 포위할 때 종종 비슷한 잔인한 전술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참수가 바람에 모자를 날리는 것과 같았던 진정한 혁명가들은 그러한 공황 상태에 겁을 먹지 않았습니다. 작가는 우즈스의 머리가 공중에 매달려 있다는 암시를 빌려 적군이 전멸할 때까지 평화롭게 쉬지 않겠다는 정신을 보여줍니다. '수염'이라는 단어는 시인의 영웅심과 혁명을 위해 목숨을 바친 명예가 종이 위로 튀어나와 가슴을 치게 합니다. 고인이 된 왕의 노고와 지폐가 날아드는 듯한 성공 소식은 앞 시의 자연스러운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시인은 중원을 북쪽에 두는 것에 대한 시 '아들을 보여 주다'의 유명한 대사를 몰래 사용하여 웽이 집에서 죽지 않도록 촉구합니다. 그는 살아있는 동지들에게 열심히 일하고 더 많은 전투에서 승리하도록 격려하며, 좋은 소식이 지폐처럼 자주 날아다니는 것에 위안을 삼습니다. 이 기대는 또한 혁명적 대의가 승리할 것이라는 시인의 확고한 믿음을 보여줍니다. 전쟁은 피비린내 나는 정치입니다. 시인은 살아 있는 동지들을 고인이 된 전우라고 지칭함으로써, 재난에 가장 먼저 달려간 10만 노병과 참수될 자신의 부하들처럼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 싸워주기를 바라며 동지들에게 희생을 각오할 것을 상기시키고자 한다.
세 번째 장에서는 혁명 대의의 승리에 대한 확신과 이를 위해 기꺼이 죽을 수 있다는 그의 삶의 이상을 더욱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혁명에 자신을 던지는 것은 가족적인 일이며 유혈 사태는 그 순간이 있습니다. 즉, 나는 혁명에 참가한 순간부터 혁명 대의를 내 집처럼 여기고 평생을 그것을 위해 싸울 것을 결심했으며, 이미 어려운 사업 가운데 있고 조국은 여전히 반동들의 피비린내 나는 만행 속에 있지만 곧 밤이 끝나고 새벽이 곧 우리에게 다가올 것입니다. 고대 중국의 삶에 대한 긍정적 인 전망은 자신의 도덕적 인격을 수양하고 가정을 바로 잡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상을 평평하게한다는 이론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가와 국가의 증오"라는 네 단어는 또한 가정과 국가가 완전히 분리 될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둥지 아래에 완성 된 계란이 있습니까? 집없는 사람이 국가를 갖는 것은 불가능하고 국가가 망가진 상태에서 행복하고 완벽한 가정을 갖는 것은 어렵습니다. 혁명적 대의를 고향으로 삼는다는 것은 10대 시절 나라와 인민을 걱정하던 * * * 프롤레타리아 전사의 혁명적 인생관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시인의 고귀하고 넓은 마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피 얼룩의 총체적인 무한성은 같은 해 초에 쓰여진 그의 저서 인 나의 서른 다섯 번째 생일에서 상황이 뒤바뀌고 오 대륙이 뒤집히고 창백한 중국이 한숨을 쉬고 침몰하는 것과 같은 국가와 혁명적 선대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변증 법적 이해를 전달합니다 메이 링의 세 장과 동시에 쓴 무제 책에서. 영혼의 귀환은 붉고 같은 신념을 표현합니다. 미래에 대한 이러한 믿음 때문에 시인은 위험에 겁 먹지 않을뿐만 아니라 차분하고 단호하게 노래합니다."오늘 의를 취하고 자비 롭게되면 세상은 자유의 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은 인류 해방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수많은 순교자의 피를 기꺼이 흘려 조국의 땅에 자유의 꽃을 피우고자 합니다. 여기서 시인은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과 함께 * * * 생산자의 고귀한 * * * 프롤레타리아 이상을 불어 넣습니다. 시의 첫 줄에서 제안 된 참수를 어떻게 보십니까? 의 질문에 가장 구체적이고 완벽한 방식으로 답하고 있습니다. 이 대답에는 가난하게 살면서 꼼꼼하게 사는 사람들은 생각조차 할 수 없는 혁명가의 고상하고 넓은 마음과 정신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혁명은 죽기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죽기 위해 사는 용기는 삶의 또 다른 영광입니다. 세계 곳곳에 자유의 꽃을 심는 것은 혁명 승리의 미래에 대한 작가의 아름다운 상상력이며, 기꺼이 정의를 주재하고 자선을 추구하는 그의 삶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황중다루의 작품인 '메이링 삼장'은 천이가 위독한 상태에서 단숨에 조각하고 장식한 작품입니다. 이 시는 대담하고, 고도로 양식화되어 있으며, 잘 쓰여지고, 섬세하게 쓰여졌으며, 깊은 감정과 소리로 시인의 고귀한 정서를 표현하고 그의 위대한 인격을 반영합니다. 치솟는 열정과 고상한 이상을 예상치 못한 상상력에 주입하는 것은 이 시의 예술적 사고의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옛 군대를 모집하는 봄 플랫폼의 상상력은 얼마나 웅장하고 수십만 개의 연오를 여는 깃발의 상상력은 얼마나 웅장하며, 나라에 매달려 기쁜 소식을 종이 돈으로 날리는 이미지는 얼마나 기이하며, 도덕의 피와 희생이 지상에 자유의 꽃에 물을주는 것은 얼마나 매혹적인가! 그리고이 웅장하고 매혹적인 상상력의 이미지는 항상 적에 대한 깊은 증오와 인민에 대한 큰 사랑, 개인적인 열망과 혁명적 이상과 혼합되어 있습니다. 류포의 '문학적 심장 조각 용'은 예술적 사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산에 오르면 감정이 충만해지고 바다를 보면 감정이 넘쳐납니다. 이것도 사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시인의 사상은 단 84언으로 지상의 목이 잘릴 위험에서 춘추의 위업으로, 과거의 고난에서 죽음의 기쁜 소식으로, 고대의 충신과 선인의 목에서 오늘의 자신의 의로움으로, 개인의 10년의 여정에서 미래의 자유의 꽃을 피우는 것으로 자유롭게 흐르고 있다. 지상과 지하를 가리지 않고 시대를 질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작가의 뛰어난 예술적 상상력과 뛰어난 구조적 기술을 반영합니다. 루쉰이 말했듯이 분수에서 나오는 것은 물이고 정맥에서 나오는 것은 피입니다. 위대한 작품은 항상 작가의 위대한 생각, 위대한 개성, 위대한 인생 경험과 분리할 수 없습니다. 천이 시의 풍부하고 대담하며 예상치 못한 상상력은 다년간의 전투 경험, 혁명적 열정, 정의를 실현하고 명예로운 사람이 되겠다는 혁명적 결단에서 비롯됩니다. 이 84개의 단어는 그의 인생 추구가 응축되어 있습니다.
고전시를 창의적으로 변형한 것도 이 시집의 또 다른 특징입니다. 관태, 염려, 불타는 지폐에 관한 시는 모두 봉건적 미신에 나오는 전설과 행동이다. 시인은 옌뤄와 삼합회를 장개석과 장개석 반동 정부 하의 지옥에 비유하고, 지폐를 사용하여 혁명군의 승리를 언급함으로써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전달합니다. 오자서가 살해당할 당시 남긴 유언에는 불복종과 자결한 오왕 부차이에 대한 비난과 자신의 충성이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에 대한 분노가 담겨 있습니다. 그러나 천이는 이 이야기를 통해 국민당 반동 세력의 완전한 전복을 목격하지 않겠다는 정신과 혁명이 승리할 것이라는 확고한 믿음, 승리의 날에 기쁜 소식을 직접 눈으로 보고 승리의 기쁨을 나누고 싶다는 소망을 전국에 전했습니다. 또한 이는 중국인의 전통적인 미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남송의 정치가 원나라의 원천상은 원나라 군대의 침략에 맞서 싸우다 체포되기 전 그의 작품 '자찬'이라는 시에서 공자는 자비롭다고 했고, 맹자는 의를 취했지만 의가 소진되어서 자비롭다고 했다는 시를 남겼습니다. 때때로 순진한 시가 몇 편 있습니다. 그의 시에서 천이는 공자와 맹자의 논어에서 인의와 의에 대한 담론을 통합하고, 원천향의 의를 취하여 인을 취한다는 생각을 직접 차용하여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덕목과 자신을 동일시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천이의 의로운 행동에는 천이의 혁명적 이상이 담겨 있었습니다. 혁명을 위해 죽는다는 것은 정당하게 죽는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의로운 백성이 의를 취하고 자비로운 백성이 되었던 봉건 시대와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위의 모든 것은 천이가 고전을 잘 활용하지만 고전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는 고전을 변형하고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며 새로운 예술적 표현을 하는 데 더 능숙하며, 이는 연구할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