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과 죽음에 관한 시

--팡즈민 인생의 과정은 탄생, 늙음, 병고, 죽음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삶은 의미가 있어야 하고 죽음은 죽음의 가치를 가져야 합니다. 당을 위해, 국가를 위해, 인민을 위해, 나는 * * * 생산자이기 때문에 필요한 수단으로 죽을 수 있습니다. --루는 이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기꺼이 바칠 것입니다. --치우 내가 침략자들의 총알에 맞았을 때 당신이 내 몸 앞에 머물지 않기를 바라며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야합니다. --뤄성자오 모든 사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깃털보다 가벼워 죽기 위해 태어난다. --시마천 당연히 사람은 살아남아야 하지만 진화해야 하고, 지금 고통스럽더라도 미래의 모든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개혁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우리는 더 투쟁해야 한다. --루쉰의 삶과 죽음은 길고 괴로움은 말할 것도 없고 씁쓸하다! --수시 인민을 위해 죽는 것은 태산보다 무겁고, 숨어 있는 파시스트는 힘들고, 인민을 착취하고 억압하는 자에게 죽음은 깃털보다 가볍다. --마오쩌둥 혁명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혁명이 아니다. --인생은 단 한 번만 죽으니 의미 있게 살고 가치 있게 죽어라. --덩중샤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더 크다. --장 저우 고대에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삶을 매우 진지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하루하루를 살면서 항상 할 수 있는 한 열심히 일하고 공부했습니다. 그들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고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습니다. ----덩퉈 인생은 딸보다 더 중요하고 비싸다. --손시먀오는 오래전부터 생사를 제쳐두고 혁명 대의를 위해 자신의 살과 피, 뼈와 뼈를 기꺼이 바쳐 높은 건물을 세웠습니다. --궈샤오촨에서 태어난 저도 정의가 제가 원하는 것입니다. 둘은 둘 다 될 수 없으며 의를 위해 목숨도 포기할 수 없습니다. --스님의 행복은 고난에서 온다. 노력과 투쟁을 통해 얻은 행복만이 진정한 행복이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행복은 누릴 수 없다. -시주야 누구나 살면서 불행한 고통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고통 속에서 자신만 생각하며 극도의 비관과 절망 속에서 통곡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고통 속에서도 다른 사람, 집단, 조상, 자녀와 손자 손녀를 생각합니다. 그는 조국과 모든 인류에 대해 낙관적이고 자신감을 가질 것입니다. -- 시안 싱하이 죽은 자는 산 자의 마음속에 묻히지 않고, 정말 죽은 것이다. --루쉰은 먼저 고통받고 나중에 즐긴다. 그는 즐거움의 공덕에 신경 쓰지 않고 혁명 사업과 고된 투쟁 정신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합니다. --류샤오치 나는 한낱 패치이니 당이 나를 고쳐주는 곳에서 내 역할을 다할 것이다. --동 대중의 행복, 생존, 자유를 위해 싸우고 혁명을 위해 피의 길을 닦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그것을 통해 악마와 싸울 수 있도록 죽는 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죽음의 후회는 무엇인가요? --왕위안 순교자 우리는 항상 빛을 위해 싸워야 하며, 우리가 직접 빛을 만나지 못하더라도 후손에게 빛을 물려줄 수 있습니다. --루쉰 인생에서 행복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노동을 존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행복은 노동에서 나올 수 있고 모든 고통은 노동에서 해소될 수 있습니다. --리타차오 다른 사람들이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하세요. 행복이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행복하게 사는 것을 보는 것도 편안하다. --루쉰 잘 먹고 잘 입는 사람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좋은 삶을 살아야 진정한 행복이 있습니다. --왕지에 가장 큰 행복은 국민을 위해 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관샹잉 모든 행복은 생명의 피로 사는 것이다. -왕전매 먼저 걱정하고 나서 행복해하고, 먼저 자랑스러워하고 나서 걱정하라. --류향 [서한시대] 누군가는 "사람은 잘 먹고, 잘 입고, 잘 놀 때 가장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내 생각에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것은 열심히 일하고, 권력을 위해 노력하고, 자신의 손으로 부를 창출하고, 인류 해방을 위해 모든 것을 기여하는 것. * * * 자본주의입니다. --리펑 대중의 고통을 나누는 것은 개인적인 삶의 문제이자 사회주의 건설의 근본적인 도덕성입니다. --시 주야 나는 수평 검에서 하늘을 보며 미소 짓고 쿤룬 산맥에 머물 것이다! 금이 쇠처럼 단단하다면 절벽을 타고 활을 구부려 후월의 머리를 쏘고 술잔을 만들어 피와 채찍을 아낌없이 마시고 중원으로 가십시오. 증오가 아니라 친절을 베풀기 위해서입니다. 하늘이 무너지고 있다고 느끼고, 맨손으로 10 년 동안 원 원을 구하고 싶고, 동정심이 많고, 남동쪽 말이 온통 있습니다. 울음 자국이 있고, 중앙 평원의 영웅들이 내 산과 강을 돌려주고, 일곱 명의 상사, 아버지와 아들이 꽃을 탐험합니다. 우리 세대를 떠나 정글로 향하는 사람들의 바람, 세월은 망가졌습니다. 이야기와 웃음이 있습니다. 오늘 밤 취하면 안됩니다! 낙엽은 폭포의 물결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을 바라보며 항상 앞으로 굴러갑니다 한 해를 생각하고, 호랑이처럼 만리를 삼키는 징고의 철마가 강하고, 언덕을 휩쓸고 건너게 하는 바람과 강을 비추는 달빛을 생각합니다. 문을 보고 생각을 멈추세요. 장건은 한동안 죽음을 견디며 두건녕을 진짜 악당으로 생각했다. 그는 위선적이고 연나라에 관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쉽게 초나라의 포로가되었고 칼은 젊은이의 머리와 일치하지 않고 서두르게되었습니다!" 강대한 한나라를 상대로 범죄를 저지른 자는 멀리서도 처벌을 받게 됩니다. "그의 지휘 아래 800리를 오십 줄로 나누고, 밖의 소리는 민산의 눈과 같고, 삼군이 비웃을 것입니다! 문 밖의 하늘을 바라보며 웃는 우리는 아르테미시아다. 왜 남자들은 오갈고리를 가지고 관산에서 오십 주를 모으지 않습니까? 완도호 학자라면 당분간 영난관으로 가십시오! 신이 내게 순종하면 신은 번영하고, 신이 내게 불순종하면 나는 죽음을 부른다! 무기는 사람을 죽이는 무기이며, 현자는 무기를 사용해야 한다면 보름달처럼 고개를 숙일 것이다. 그들은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쏘겠지만, 시리우스는 줄어들 것이다. 수천 명이 죽었지만 나는 화가 났고, 그것을 꿰뚫어보지 못하는 사람들을 비웃었다. 무릉 영웅들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괭이도 없고, 밭도 없습니다. 대의를 사용할 때, 대의는 내 아아에 숨겨져 있습니다! 초나라의 세 부족이 진나라를 멸망시켜도 천하가 텅 비었단 말인가? 가파른 바위 절벽과 강변을 덮치는 천둥 같은 파도, 수백만 개의 눈을 말아 올린 듯한 물결. 눈썹을 깎고 허리를 굽혀 권력자와 부자를 섬길 수 있습니까? 결코 진실한 얼굴로 볼 수 없는 사람. 별은 허공에서 내려오고 달은 강에서 달려와 황혼의 거대한 소나무를 보지만, 나는 초나라의 광인이라 공자와 논쟁의 거친 노래를 불렀네. 그러나 용성이 날아갈 때 음산의 황사를 건너는 것을 후마라 부르지 않았고, 여란이 부러질 때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내년 9월 8일까지, 나는 분노에 찬 꽃을 죽이고 향을 피워 장안을 공격할 것이며, 사방에 금꽃을 뿌릴 것이다!

날아라, 날아라, 날아라, 나는 뭐지? 넓은 세상에서 나는 모래시계에 불과하다! 술에 취해 검을 바라보며 나팔을 부는 꿈을 꾸고 있다.

이 땅은 너무 아름다워서 수많은 영웅들을 절하게 만들었어. 각자의 길을 가고, 낭만적인 숫자를 세고, 그 순간을 바라보세요.

바람이 거세게 몰아치고 용감한 자들은 혼자서 수천 마일을 싸우고 돌아오지 않는다. 한 번은 칼이 백만 개의 분열을 막았다.

가을의 풀과 나무, 삶과 삶 이후의 삶,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습니다. 역사 속 사람들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명성과 재산보다 가벼워 죽을 수밖에 없다. 삶은 가져 오지 않고 죽음은 가져 오지 않고 삶과 죽음에는 운명이 있고 죽음에 직면 한 부, 나는 웃음을 풀고 악마의 궁전이 내 웃음에 흔들렸다! 산산조각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무죄를 지상에 남겨 두십시오! 나는 죽었고 모든 것이 공허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큐슈가 10 만 명의 피를 위해 싸운 것이 슬프고 드라이 카스의 힘을 구하고 싶습니다. 슬픔 속에 태어나 평화롭게 죽는다.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는다. 얀시에게 관대하고 침착하게 초나라 죄수들에게 칼을 빠르게 이끌고 젊음의 머리에 부응하지 마십시오! 바람과 물이 차갑고 강한 남자가 사라졌습니다! 모래에 취한 신사는 웃지 않고 고대는 몇 번의 전투가 있습니다. 푸른 언덕은 충성스러운 뼈로 가득 차 있는데, 왜 그들은 후회없이 죽고 예술에 충성하고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 다니게합니까? 하지만 노래에 귀신과 신이 있다고 생각하면 굶주리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정복하기 전에 죽었고 그 이후로 영웅들은 외투를 입고 울었습니다! 10만 명의 참수를 기준으로 제나라의 왕이 무덤에 가서 제비에게 손짓했을 때 왕의 세계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그가 죽은 후 그는 "황실의 생사보다 의로운"이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그의 머리는 떨어져서 그의 그릇에 큰 상처를 남겼습니다! 18년 후, 그는 다시 영웅이 되었다! --이 두 문구는 장후 사람들에게 매우 흔하며 아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삶과 죽음에 대한 농담입니다. 그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늙어가는 것은 국가의 생사를 위해 갈매기처럼 가라 앉는 공식 바다, 메기처럼 생사 책이 아니며 100 세 이하는 항상 자신의 삶에 대해 걱정하고 돌을 평생 보내지 않고 선출 된 사람도 평생 보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