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발시의 결함은

이금발의 시는 최초로 상징수법을 중국에 도입했다. 그는 상징상으로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데 능해 중국 현대신시 형식과 스타일의 다양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금발의 시는 비유와 의인을 잘 이용하여 복잡하고 미묘한 상황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이 기교들은 다른 신시와 다르다. 심미상 사이의 거리를 넓혀 사고 상상력의 세계를 넓히는 것은 신시 서정적 예술 건설에 유익한 시도다.

그러나 이금발의 시는 서구 미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퇴폐와 신비, 몽롱함과 몽롱함, 감상과 애완함이 그의 시 스타일에 얽혀 있다. 때때로 어떤 시들은 너무 난해하여 심미적 가치를 잃는다.

황이' 미육' 잡지 1925 에서' 괴시인' 이라고 불린 이래로 문학계는 그를 호불호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중국 상징파 시인의 선구자" 라고 칭찬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의 시가 "순조롭지 못하다" 고 꾸짖었다.

이금발은 시집' 가벼운 비' 의 머리말에서 이렇게 설명했다. "모든 사람들처럼, 나는 내가 시에서 사용하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서문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교리와 필적은 불필요하다.

나는 독자들이 이 이 회에서 다른 느낌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혹은 대부분 나쁜 것-나는 내가 그들을 통렬하게 비판할 수 있기를 바란다. 중국의 문학 혁신 이후 시단은 아무도 다스리지 않고, 시 전체의 장르가 되었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니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만족스럽지 않은지, 만약 당신이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면. ""

그러나, 이금발시의 예술적 품질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의 신시 예술 기교의 향상과 독자 감상 능력의 향상에 대한 독특한 공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