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공권은 어떤 사람입니까?

유공권

그의 서예는 힘이 세고 글씨가 치밀하고 세심하다. 한자의 특징으로 볼 때, 초학한 왕희지와 후의 안진경 선생님은 모두 날씬하고 힘찬 것으로 유명하다. 그들이 쓴 해서체는 흡인력이 강하고 행서와 해서체가 가장 정교하다. 유공권 서예는 그 작품의 독특한 특색으로' 유체' 라고 불린다. 당무종은 유공권이 펜을 쓰는 방법을 물었고, 공권은 대답했다. "펜으로 마음 속에, 마음은 늘 있다." 무종은 그것에 감동했다. 송대 주편' 묵지' 는 "공권관서, 행서가 가장 좋고, 풀은 안 된다" 고 말했다. 그 법은 아름다움을 기초로 하지만, 두터운 풍요로움은 천하로 유명하다. " "구당서" 구름: "공력이 먼저 왕서를 배우고, 근체서를 두루 읽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다. 당시 대신가의 패는 붓글씨를 쓸 수 없었고, 사람들은 이것이 불효라고 여겼다. 서양인은 공물을 바치고, 돈을 서명하지 않고, 여기서 류서를 산다. "

유공권관서, 가로석으로 새겨진 총 12 장 * * * 자, 행당 1 1 자. 원석이 송대에 파괴되었다. 유일한 당탁본은 돈황석굴에서 발견되어 현재 파리 박물관에 숨어 있다. 이것은 유서 초기의 걸작이다. 그의 필법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필법은 얇고, 두껍고 매혹적이다. 구조가 세밀하고, 세로 길이의 모양을 취하고, 중궁을 꼭 잡고, 사방을 펼치며, 맑은 힘을 가지고 있다. 육곡' 은 여기서 알 수 있고, 유계충의 책도 여기서 알 수 있다. 기윤' 은 "'금강경' 이 걸려 있다. 리우웬은 종 (), 왕 (), 유럽 (), 유 (), 추 (), 루 () 가 실려 있다고 말했다 오늘 그의 책을 시험하는 것은 일품이며, 특히 귀중하다. " ("광천 후기")

이생비 (829,52 세) 는 산시 () 성 고릉현 () 에 위치해 있다. 기념비는 높이가 1 피트 4 인치, 너비가 5 피트 8 인치이며 34 줄 6 1 자가 있다. 배도는 쓰고, 유공권은 쓰고, 봉액은 한다. 이 기념비는 명대에 이미 꽃과 석두 가득 쌓였다. 손정성택' 경자의 여름' 은 "글자는 벗겨졌지만 언뜻 보면 곧게 펴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금강경》에 비해 견강, 뿔, 뾰족함, 곧음, 곧은 관념이 강화되었다. 그러나 어떤 곳에서는 글이 무뚝뚝해 보인다.

회원관 중루 명서 (836, 59 세)

석두 가로, 4 1 행 20 개 십자로 소건 등이 새겨져 있습니다. 1986 1 1 Xi 안화문 밖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이 비석은 정취가 넘치고, 필법이 섬세하며, 네모난 펜을 위주로 하고, 동그란 펜을 보조하며, 강건하고 힘이 있다. 왼쪽 및 오른쪽 구조에서 "쪼그리고 앉기", "시계", "건물" 과 같은 구조가 자주 잘못 배치되어 왼쪽을 위로 이동하여 왼쪽 및 오른쪽 길이의 매듭을 형성하고 불균형에서 운율을 찾습니다. 유수는 점차 다른 깊이로 나아갔다.

수봉 기념비 (837, 60 세)

"류공권서" 는 집필, 합인액, 관서, 총 4 1 행 83 자, 석장안비림이다. 그의 책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빠르고 건강하며, 정신이 충만하다. 더 정교한' 버드나무' 가 곧 탄생할 것이라는 것을 예고하고 있는 것 같다. 그 후 5 ~ 6 년 동안 신비탑, 신책군이 잇따라 나와 밀레니엄 해서체의 표준이 되었다. 경자의 여름' 은 양영수의 말을 인용했다. "풍상비석은 (여사남) 묘비에 버금가는 것이다." 흑연인감각중국' 은 "이 비석은' 현탑비' 보다 약간 이기고 설기' 비거위' 보다 적다" 고 말했다. 양영수 운아' 사비' 가 지났다. "

이 산의 기념비 (838, 6 1 년)

이종민 () 은 글을 쓰고, 유공권 () 은 글을 쓰고, 액수를 봉하고, 소건 () 은 글자를 새겼다. 31 줄, 62 자, 비석 높이 1 피트, 너비 4 피트 5 인치 3 점, 류비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석두 (Fuping county) 는' 10 년 혼란' 기간 동안 부평현에서 파괴되었다. 이 비석은 예나 지금이나 명성을 얻고 있으며,' 금석록',' 포레이크 편',' 길곡진' 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이 기념비와 수봉 기념비의 글은 신비탑 기념비보다 작지만, 그들은 똑같이 대담하고, 글이 깊고, 구조가 섬세하며, 정신성이 있다. 손승택의' 더 여름자기' 는 "그 책에도 단견새가 나치보다 무적인 이유가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웅장한 가운데 일종의 매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비탑 기념비 (84 1, 64 세)

배수는 문장 한 편을 썼는데, 류공권이 쓰고 봉했다. 소검하, 소검이 초판되었다. * * * 28 줄, 54 자, 석존시 안비림. 슈의 「허주 발문」은 "성실은 정공이다" 고 말한다 왕명시진' 익주산인 원고' 는 "이 비석은 류서 중 가장 많이 드러난다" 고 말했다. 그것의 뼈는 강건하고, 근골은 특히 드러나고, 힘차고 매혹적이다. 매듭이 가늘고, 크기가 꽤 어긋나고, 풍부하고 변화무쌍하며, 날기를 기대하고, 선이 매끄럽다. 기념비 전체에 태만함이 전혀 없어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신책군비' (843, 66) 는 최선소서, 류공권은 당무종 이엄의 좌신을 기념하기 위해 썼다.

유공권 조태철

군사 정책. 기념비는 황궁 금지지에 위치해 있어 함부로 전할 수 없어 유포가 적다. 베이징 도서관에는 북송 탁편이 있다. 이 기념비는 신비한 탑과 2 년 떨어져 있으며, 전체적인 풍격이 비슷하고, 법도가 엄격하며, 정신이 강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다. 신비한 탑' 은 매우 창건하고 건강하며, 이 비석은 풍족하다. 전자는 극도로 노출되고, 후자는 부드럽고 공손하다. 전자는 더욱 아첨하고, 후자는 더욱 무겁다. 이 비석사도 매우 정교해서, 여전히 유서 전세가 최고라고 생각한다. 손승택은 "서예에는 부드러운 자세가 있는데, 이것이 그가 가장 좋아하는 한 획이다" 고 말했다. 류공권의 해서체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군비와 선비다.

유공권서' 는 웹이 지은 것으로 원대, 해서체 37 행, 65 자가 되었다. 이 비석의 글씨체는 작지만, 쓴 스타일은 매우 아름답다. 양수경은' 학서 귀언' 에서 그' 야' 의 특징을 알아차렸다. 비석을 자세히 보면 둥근 펜 (예: "국가" 자) 을 사용한다. 오른쪽 모서리가 원형으로 변형되고 오른쪽 바로 아래도 석궁이다. 사제' 의' 사' 라는 글자가 갑자기 오른쪽으로 굽어 서툴게 보이고,' 신도' 의' 도' 자 구조도 맞지 않는다. 칠십 후, 유공권의 책도 변하고 있다.

\ "류공권 \" 36 줄 60 자, 당나라, 원래 보안. 비석이 산산이 부서지고, 맷돌이 완전하지 않다. 처음에는 돌 다섯 개밖에 없었다. 이 기념비의 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왕창의 석각집은 함통 (874) 연말, 보각집은 6 세 (852) 로 여겨진다. 이 비석은 용용모가 화려하고, 류서가 무성하다. 자세히 보면 이미 우아한 경지에 이르렀다. 그의 획은 "위" 자, "5" 자 등 상당히 굽어져 있다. 단어의 결론은 상당히 기울었다. 예를 들면' 사물',' 나라' 의 중심이 오른쪽으로 기울었다. 또 다른 예로' 미식가 도시 500' 사업이 있는데, 당신을 좌우로 만날 수 있게 해 주고, 즐거이 지치지 않게 해 줍니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류공권의 책은 오야가 쓴 것으로 하남 낙양에 있다. 이 기념비는 높이가 1 피트, 너비가 4 피트이다. 해서체 33 줄, 79 자. 이마 자국 "당조관은 관우 하인 묘비, 발해 고위 관리", 네 줄 두 줄을 가로지르고 있다. 강유 웨이는 "고원 예북에는 용약호가 누워 있는 기운이 있다" 고 말했다. " ("쉬운") 양경수경 "학서언" 은 "높은" 비석은 특히 완벽하다. 연말부터 작가가 있지만 스스로 문을 여는 것은 불가능하다. " 용약호거짓말' 은 그의 서예의 힘을 비유한다. 후자는 이를 원만하다고 부르며 원만한 경지에 이르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유공권, 당대의 화원 (현재 산시 요현) 사람. 그는 젊었을 때 글씨를 매우 엉망으로 써서, 늘 글씨를 비뚤비뚤하게 써서 남편과 아버지에게 욕을 먹었다. 쇼공권은 매우 강해서 글씨를 잘 연습하기로 결심했다. 1 년여의 밤낮의 노력 끝에 그의 서예는 큰 발전을 이루었다. 유가원의 또래 친구들에 비해 공권이라는 단어가 마을에서 최고가 되었다.

그 후로 그의 큰 글자는 학우와 선생님의 칭찬을 받았고, 엄한 아버지의 얼굴에도 미소를 지으며 쇼공권을 자랑스럽게 했다.

어느 날, 류공권과 몇몇 친구들이 마을 근처의 뽕나무 밑단에 팔선테이블을 하나 만들고,' 책회' 를 열고, 사람마다 큰 글자를 쓰고, 서로 경기를 보기로 약속했다. 공 콴 (gong quan) 은 곧 문장 한 편을 썼다. 이때 순두부뇌를 파는 할아버지가 짐을 내려놓고 뽕나무 밑으로 와서 더위를 식혔다. 그는 아이들이 서예를 연습하는 것을 매우 흥미롭게 보고 있다. 유공권은 자신의 글자를 건네며 말했다. "할아버지, 제가 글씨를 잘 쓰는지 보세요?" 노인은 그것을 가져다가 말했다: "나는 Fei 의 가족 세계를 쓸 것이고, 감히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랑 할 것이다." 노인은 이 아이가 너무 자랑스럽다고 생각하여 눈살을 찌푸리며 잠시 망설이다가 말했다. "나는 이 글자를 잘 쓰지 못해서 다른 사람 앞에서 자랑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단어는 내 부담에서 두부 뇌와 같다. 그것은 부드럽고 바삭해서 뼈도 몸도 없다. 사람들 앞에서 자랑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몇몇 친구들이 멈춰서 노인의 평론을 자세히 들었다. 쇼공권은 노인이 자신의 글자를 엉망으로 쓰는 것을 보고 불복하게 말했다. "사람들은 내가 글씨를 잘 썼다고 하는데 너는 좋지 않다고 말한다. 능력이 있으면 몇 글자만 써봐! ""

노인은 시원하게 웃으며 말했다: "아니, 아니! 우리 아버지는 거친 사람이라 잘 쓰지 못한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당신보다 발로 글을 쓰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네가 화경에 가는 것을 믿지 않는다! "

처음에는 쇼공권이 화가 나서 노인이 그를 욕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나는 노인의 자상한 얼굴과 상쾌한 웃음소리를 생각했다.

류공권 이수생비

그를 욕하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나는 중국 수도에 가 보기로 했다. 화경성은 유가원에서 40 여 마일 떨어져 있다. 다음날 그는 5 시에 일어나 조용히 집에 천 원을 남기고 가방을 메고 혼자 중국의 수도로 갔다.

류공권이 중국의 수도 수문에 들어서자 북가의 큰 아카시아 나무 밑에' 서화탕' 이라는 큰 글자가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글씨체가 힘차고 필법이 힘차다. 나무 밑에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그는 인파로 비집고 들어가 보았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어리석은 눈을 가졌다. 검고 날씬한 기형 노인이 팔이 없어 맨발로 바닥에 앉아 왼발이 바닥에 놓여 있는 종이, 오른발이 크게 눌려 대련이 수월하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펜은 신처럼, 글자는 달리는 말처럼 구경꾼들의 환호를 받았다.

쇼공권은 두부를 파는 노인이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부끄러워서 서화탕 할아버지와 비교하면 나는 정말 멀었다고 생각했다. 그는 서화탕 앞에서 무릎을 꿇고 말했다. "나는 너를 스승으로 모시고 싶다. 제 이름은 류공권입니다. 저를 받아주세요. 대사가 나에게 글쓰기의 비결을 알려주길 바란다. "서화탕은 재빨리 발의 펜을 내려놓고 발로 소공권을 잡아당겨 말했다." 저는 외로운 괴짜입니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손이 없었다. 나는 살 수 없다. 발에 의지해야 하나요? 곤이 살다. 삐뚤삐뚤한 글자를 몇 개 쓸 수 있지만, 어떻게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쇼공권은 재삼 간청하며 서화탕이 바닥에 종이 한 장을 펼쳤다. 그는 오른발에 펜을 들고 이렇게 썼습니다. "8 통의 물을 쓰고, 벼루는 풀을 검게 물들였다.

수백 명의 학부모를 이기면 일룡일봉을 얻을 수 있다. ""

노인은 공 콴 (gong quan) 에게 "이것이 내 글쓰기의 비결이다. 나는 어려서부터 발로 글씨를 써서 50 여 년 동안 연습했다.

우리 집에는 물 8 통을 담을 수 있는 큰 항아리가 하나 있다. 잉크를 갈아서 글씨를 연습할 때 8 통의 물을 썼다. 우리 집 벽 밖 반 에이커에 물웅덩이가 하나 있다. 나는 매일 다 쓴 후에 연못에서 벼루를 씻는다. 연못의 물은 검은색이다. 하지만 내 서예 연습은 아직 완벽하지 못하다! ""

유공권은 노인의 말을 마음속에 단단히 새겼다. 그는 서화탕에 깊이 감사하며 아쉬워하며 돌아갔다.

그 이후로, 리우 Gongquan 열심히 단어를 연습, 손 은 두꺼운 고치 를 연마, 팔꿈치 도 한 층 한 층 위로 보충했다. 그는 제비식의 아름다움과 풍요, 유럽풍의 명랑함과 우아함, 서화탕의 호방함과 호방, 궁전식의 우아함과 멋을 배웠다. 그는 늘 사람들이 소를 벗기고 양을 고르는 것을 보고 골격 구조를 연구하여 영감을 얻는다. 그는 또한 하늘의 기러기, 물 속의 유어, 달리는 사슴, 고삐 풀린 야생마를 관찰하여 자연의 여러 가지 아름다운 형태를 서예 예술에 융합시켰다.

류공권은 결국 중국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가 되었다. 그의 글씨 구조는 엄격하고, 강유하며, 대범하고, 서예계에 귀중하며,' 엄유금고' 로 불린다. 그러나 유공권은 늙었을 때까지 자신의 서예에 대해 여전히 불만이다. 만년에 화경성남의 황새 골짜기 (지금의 류구) 에 은거하여 서예를 전공하고 88 세에 사망할 때까지 부지런히 글씨를 연습했다.

류공권은 유명한 서예가일 뿐만 아니라 감히 직언하는 성실하고 솔직한 사람이다.

어느 해 당무종은 한 절에서 유공권의 서예를 보았는데, 그는 매우 좋아했다. 그는 그를 만나 서예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싶어한다. 우연히도, 얼마 지나지 않아 류공권은 주하 (오늘 산북) 에서 조정에 와서 일을 하고, 그곳에서 벼슬을 했다. 당무종이 유공권이 온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그에게 자신을 만나러 오라고 청했고, 법정에서 정확한 이삭을 줍게 했다 (황제에게 건의를 하는 관원).

어느 날 당무종과 유공권이 함께 서예에 대해 이야기했다. 당무종은 유공권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당신의 글자는 정확하고 힘있게 썼지만, 나는 이렇게 좋은 글자를 쓸 수 없습니다. 어떻게 펜으로 잘 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당무종의 질문을 듣고, 유공권은 황제가 국가 대사에 관계없이 하루 종일 먹고 마시며 놀았다고 생각했다. 나는 왜 이 기회를 빌어 그를 설득하지 않느냐?

그래서 그는 당무종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글을 쓰려면 먼저 펜을 들어야 합니다. 펜을 쓰는 관건은 마음에 있다. 마음이 옳아요, 펜이 맞을 수 있어요! 이것은 국가 대사와 같고, 마음을 쓰지 않으면 안 된다! "

유공권의 말을 듣고 당무종은 그가 필법으로 자신을 설득하려 한다는 것을 알고 얼굴이 붉어졌다.

이것은 단지 한 부분일 뿐이다. 나중에 황제는 당문종을 바꾸었다. 어느 날 당문종은 몇 명의 대신들과 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고, 류공권도 그 자리에 있었다. 사람들이 한문제 (그의 이야기,' 정치가' 두루마리 1 권 참조) 가 절약을 중시한다고 말할 때,

신책군 기념비

당문종은 소매를 들어 모두에게 보여 주면서 일부러 자랑했다. "이 옷은 세 번 빨았는데, 아직도 내 몸에 있다."

여기 있는 한 대신은 즉시 총애를 받고 "폐하, 당신의 절약은 중국의 문제보다 더 좋습니다!" 라고 말했다.

다른 몇몇 장관들도 잇달아 본받았다. 유공권만 옆에서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당나라 wenzong 조금 불행, 리 우 Gongquan 물었다: "당신은 왜 낱말을 말하지 않는가?" "

유공권은 당문종을 바라보며 엄숙하게 말했다. "폐하, 당신은 천자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임능자를 뽑는 것입니다. 이 상을 주는 사람은 상을 받고, 벌을 받는 사람은 벌을 받는다. 이것은 천자의 가장 귀중한 미덕이다! 깨끗한 옷을 입는 것은 좋지만, 이것은 사소한 일일 뿐이다! 클릭합니다 당문종은 류공권의 말을 듣고 생각해 보니 이치에 맞는 것 같다. 그는 기뻐하며 말했다. "현재 문관 중 가장 고귀하고 영광스러운 관직은 관서를 쓰는 관직 (조서 초안을 담당하는 관직) 이다. 너는 이미 이 직위를 맡았다. 이치대로 말하면, 나는 네가 건의사 같은 작은 관리가 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당신이 청렴하고 청렴하여 조신의 풍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당신이 다시 충고 의사로 일하도록 억울하게 할 것입니다. 당신이 언제든지 나를 일깨워 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다음 날, 당나라 wenzong 법령, 그래서 리우 공권 겸 충고 의사.

후세 사람들은 유공권의 좋은 단어만 알고 있지만, 또 다른' 유구' 는 모른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