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 fuyue 감사 (3)

두보월시 언어 스타일의 정서적 내포를 논하다.

키워드

달, 두보, 영월시, 언어스타일, 감정의미, 원형비평

요약

먼저 연구의 동기와 선인의 연구 성과를 소개한 후 전문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논술하였다. 하나는 두보 영월시의 언어 풍격을 분석하는 것으로, 음성 스타일, 어휘 스타일, 구문 스타일을 포함한다. 두 번째는 원형비평으로 두보 영월시의 정서적 의의를 분석하는 것이다. 이 글은 먼저 원형의 개념을 소개한 다음 달의 프로토타입 신화 및 그 상징적인 의미를 논술한 뒤 두보 영월시의 감정적 의미를 한층 더 검토하며 주로 감상시를 겨냥해 5 시로 나뉜다. 우국우민, 향수향, 이별, 만남 불우, 한탄인생 처지의 실의에 대해 우려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빙산의 일각만을 차지하는 호평에 대해서는 토론했다.

I. 머리말

첫째, 연구 동기

두보의 시는 상당히 풍부하기 때문에, 그중에는 상당히 많은 영물시가 있어서 두보의 시를 연구하고 싶다. 왜 영월시를 선택하느냐에 관해서는 조숙연 교수가 쓴' 두숙연이의 새시 주제에서 작품과 존재의 관계를 보다' 라는 책을 보고 영물시에 관심이 생겼는데, 그것도 영화, 영월, 영초 등을 할 수 있을지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영월시를 연구 대상으로 선택했는데, 사실 작가가 달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오리연이가 말했듯이:

달은 자연계에서 인간 현실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지만 영혼에 가까운 존재이다. 중국 문학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주제이다. [1]

그래서 시인의 내면세계를 이해하고, 두보를 더 잘 이해하고, 시인이 시에서 표현한 감정을 감상하고 싶습니다. 특히 두보의 시는 시사로 불린다. 두보의 시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연구할 가치가 있다. 또한 이 글에서 달에 관한 시는 사실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달에 관한 시 전체와 일부 문장에서 달에 관한 시입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 말하는 달에 관한 시의 정의는 달에 관한 시 전체의 정의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달의 이미지를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달은 단지 장면이나 장면을 대표할 수 있다.

둘째, 전임자의 연구 결과

오리연이의' 두보 시가상' 과' 두보 여주시' 에서 두보의 영월시에 대해 언급했다. 이 가운데 오리연이는 두보의 영월시를 3 단계로 나누어 두보가 2 년 동안 벼슬을 버리고 군복무를 하고 후반생에 서남유랑, 출촉입경을 분계점으로 삼았다. 오리연이는 "두보의 초기 중월 이미지가 적게 나타나 대부분 시인' 광청' 에 사로잡혔다" 고 제안했다. 중기의 달은 매우 완벽하고 따뜻한 외모를 가지고 있고, 후기의 달은 더욱 선정적이고 극단적이다. [2] 이 글은 주로 이 세 단계 중 달의 이미지 변화로 두보의 인생 발전을 논술한다. 울방은 두보 여주 시대의 영월시를 연구했지만, 다른 시기의 영월시는 연구하지 않았다. 또한, 와다 방자의 책에서, 헌원은 "고독한 달이 건물이 가득 찼을 때" 를 번역했다. S 231; 정기 논문에서도 두보의' 서정월' 을 언급했지만, 유방과 비슷한데, 주로 두보 여주시대의 작품에 관한 것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망월' 이라는 시를 분석하는 것이다. 저자가 언급한 것은 빙산의 일각일 뿐 아직 완전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저자는 영월시를 주제로 언어 문체학 [3] 과 프로토타입 비평 이론을 동시에 운용하여 이야기하고 싶다. 먼저, 언어 풍격학 부분에서 저자는 주가닝 씨의 연구 방법을 참고해 언어 스타일을 음성 스타일, 어휘 스타일, 구문 스타일 세 부분으로 나누고, 주가닝 씨는' 언어 스타일과 문학 리듬' 에서 소개했다.

음운 스타일은 여러 방면에서 토론할 수 있다. 운율의 음향효과, 평조의 엇갈림, 두운의 운용, 이중음절 운율의 삽입, 음절의 분석 등이다. 어휘 스타일의 연구 방법은 의성어, 겹침어, 방언 비속어, 야어 또는 고체어, 외래어, 어휘 구조, 성어 운용, 그리고 * * * * * * * * * * * * * * * * * * * * * * 에 대한 제한을 완화하는 것이다 구문 스타일에는 문장, 문장 확장, 유럽화 구문, 문장 생략, 문언이나 백화식, 구문 이중성, 운율, 대화 삽입, 시 반복 형식, 변형문, 대구 가비 등이 포함됩니다. [4]

따라서 필자는 주가닝 씨가 언급한 스타일 연구 방법을 참고해 두보의 영월시를 본 뒤 프로토타입 비판 이론부터 시작한다. 주요 이론적 근거는 푸도빈 선생의' 만당 종소리-중국 문화의 정신적 원형' 이라는 책을 근거로 두보 영월시의 정서적 함의를 탐구해 독자에게 더 많은 인식과 이해를 제공하는 것이다.

둘째, 두보 영월시의 언어 스타일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주가닝 씨는 언어 스타일을 음운, 어휘, 구문으로 나누었는데, 이 세 가지 언어 스타일에 대한 연구는 사실 상당히 광범위하다. 관련된 부분이 너무 많기 때문에, 나는 세 마디로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서도 너무 상세한 연구를 할 수 없고, 그 중 일부만 말할 수 있다. 음운 스타일 부분은 주로 두보의 운율을 보고, 다른 어려운 문제, 음절 등의 문제는 여기서 군더더기 없이 서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어휘 부분은 겹치는 단어의 사용을 보는 것입니다. 통사론 부분은 시의 리듬과 멈춤을 통해 토론한다.

첫째, 음운 스타일

당시전문검색시스템을 검색해 두보시 중 252 개에 * * * * 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가의 선별과 정리를 거쳐 시간과 관련된 시와 달에 관한 것이 아니라 달의 이미지와 무관한 시를 제하고, 나머지 * * * 는 125 곡이 있고, 달을 주제로 한 시는 22 곡이다. [6] 그중 6 곡은 시명에' 달' 이라는 글자가 없는 시, 달에 관한 시 3 곡 중 2 곡, 야월 8 월 15 일의 시 2 곡, 16 박 놀이월의 시 2 곡, 강변의 시 2 곡 중 1 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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