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이백
가을의 뜻은 점점 짙어지고, 꽃들은 모두 잠을 자고 있고, 가을건조병은 불 같다.
가을은 북방에서 왔고, 북방의 구름도 풍하를 가져왔다.
하룻밤 또 밤, 태원의 달은 구불구불하지만, 마음은 달빛을 따라 치르의 고향으로 돌아갔고, 그녀의 몸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은 이 끊임없는 펜허 물처럼 언제나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
번역 및 주석
번역
가을의 뜻은 점점 짙어지고, 꽃은 잠을 자고, 가을은 불 같다.
가을서리가 일찍 북방에서 이곳으로 왔고, 북방의 구름도 풍하 맞은편에 가을빛을 가져왔다.
매일 밤, 추몽은 국경 태원의 달에 휘감겼지만, 그녀의 마음은 달빛과 함께 고향의 치루로 돌아갔고, 바로 그녀의 곁에 있었다.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펜하처럼 줄곧 고향으로 흘러간다.
주다주석을 달다
타이 위안: 즉, 그리고 상태, 당나라 때 동쪽 도로 로 이동합니다.
나이: 시간이 지나면서 이동한다. 화초가 모두 시들었다.
불: 별의 이름, 28 박 중 하나, 마음입니다. "7 월 시경" 은 바로 이 별을 가리킨다. 이 별은 매년 여름력 5 월의 황혼에 남방에 나타나 위치가 가장 높고 6, 7 월에 하강하기 시작하므로' 불' 이라고 불린다. 불이 났을 때, 여름력은 7 월이 막 지났다. 장 헹 "사랑의 노래": "불이 흐르고, 풀이 노래하고 있다. 클릭합니다 책 편찬: "화자, 심성도. 6 월의 졸음과 함께, 땅의 남쪽에 더해지고, 7 월이 어질어질 때 서쪽으로 흘러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플러그: 관세는 만리장성을 가리킨다. 이백북유안문이 막히다. 가을이 되자 그는 만리장성을 떠올려 일찌감치 서리가 내렸다고 느꼈다.
가을에 강을 건너는 구름: 황하를 지나가는 구름도 가을의 색깔을 드러낸다.
고국: 고향.
펀수: 펜허. 황허의 두 번째 지류는 산서닝무현 관산으로부터 발원한다. 산서중남부를 거쳐 황하로 유입된다. 당육전주: 풍수 출신주, 태원, 펜, 진, 강, 포를 거쳐 강으로 들어간다. 태평우주': 분수는 정악현 북부의 관산으로부터 흘러나와 동쪽으로 태원현으로 유입된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비록 작가의 심경은 높지 않지만, 이 시의 격조는 오히려 매우 높아서 변두리시와 함께 창력과 힘이 있다. 이른바' 웅혼한 움직임, 무지개 같다' ('당송시') 이다. 후반부에 나는 향수병의 뜻을 반복해서 썼지만, 나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말은 곧지만, 나는 똑바로 느껴지지 않았다. 시인의 비유가 신기하고 교묘하기 때문이다.
첫 번째 대련은 "늙으면 쉬고, 젊으면 흐른다." 여향' 의' 향' 은 꽃을 뜻하는데, 이는 많은 꽃이 이미 시들었다는 뜻이다. 자연계에서 화초는 봄이 성추쇠하는 것이 자연의 법칙이다. "불" 은 별의 이름을 가리킨다. 28 개의 별 중 하나인' 심숙두' 는 정남 방향에 있고,' 물' 은 아래를 가리킨다. 지금은 7 월이라고 지적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시에서 묘사한 계절인 초가을이 자연 경치를 통과한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보여 주었다. 율시의 구조로 볼 때, 이런 연계가 시작이다.
그런 다음 대련에 들어가 제 1 련의' 초가을' 을 이어받습니다. \ "서리 일찍 잼, 가을 구름 횡단 강. 클릭합니다 위' 는 위풍당당하다는 뜻으로 가을서리가 두껍다는 뜻이다. "교통 체증" 과 "강을 건너다" 는 지리적 위치이다. "플러그" 는 변경마개를 가리킨다. "강" 은 황하를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태원 초가을의 자연 기후를 직접 묘사한다. 특히 태원의 자연지리 조건의 특징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시인은 상감 수사 수법, 즉 두 문장의 끝에' 아침' 과' 가을' 이라는 글자를 박아 교묘하게 주제를 내놨다. 소위 상감된 수사 수법에 대해 담영상 교수는' 중국 수사미학' 에서 "특정 단어와 구를 특정 문장에 넣어 각종 표현 효과를 받는 이런 수사 수법을' 상감' 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동시에 그는 "특정 단어나 어구를 문장의 처음이나 끝에' 끼워넣기' 라고 하고, 문장에' 끼워넣기' 라고 부른다" 고 덧붙였다. 이런 수사 수법의 표현 효과는 의미를 강조하고 강조할 뿐만 아니라, 문장 재미와 시각적 감화력을 증강시킨다. 이 시에서 제목중의' 초추' 는 형식과 내용 모두에서 보살핌을 받고 있으며, 두 문장은' 아침' 과' 가을' 으로 연결되어 시인이 묘사한' 초추' 의 경물 특징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형식상 서로 배려하여 이중성을 형성하여 하나의 완전한 전체가 되었다.
목걸이에 들어가' 초가을' 을 묘사한 경치에서 고향의 친족에 대한 그리움으로 넘어갔다. "꿈은 변성의 달을 돌고, 마음은 고국루를 날아간다." 몽변성의 달' 은 시인이 외국에 있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쓴 꿈이다. "마음 비행 고국루" 는 꿈에서 깨어난 후의 상황을 묘사한다. 이 두 말은 나 (시인) 가 타향에 있지만, 월중몽이 변성을 배회하고 있다는 뜻이다. "달은 내 마음을 나타낸다." 그러나 잠에서 깨어나자 내 마음은 고향으로 날아갔다. 여기서' 비행' 자는 시인이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갈망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이 대련은 형식상 상대적이며, 의미상 진보적이며, 시인의 고향과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꼬리 연결은 하나의 조합이다. \ "물 나누기를 놓친 지 오래다. 클릭합니다 。 한가함' 은 우울한 뜻이지만 한가함을 느끼고 한가함을 생각하는 의미도 있다. 동시에 마지막 문장인' 향수는 분수와 같다' 와' 유유하다' 도 끊임없이 이어진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두 마디 말은 내가 언제나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뜻이다. 마치 펜하처럼 하루도 단류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법이자' 흐르는 물' 이미지에 함축된 의미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이어의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고 합니다. 장은 "신선은 받을 수 없고, 마음은 호수와 유유하다" 고 말했다. 이백의 "외로운 돛은 푸른 산을 멀리 바라보고, 창공은 장강으로만 흐른다." 이 시에서 시인은 깊은 향수의 정을 강조하기 위해 펜허 밤낮으로 끊임없이 흐르는 비유를 통해 밤낮으로 향수의 심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예술수법에서 이 시는 문과 문제의 대비를 중시한다. 특히 대련에서는 상감된 수사법을 사용했고, 두 문장의 끝에는 각각' 아침' 과' 가을' 이라는 두 글자를 사용했고, 색다른 마음을 가지고 시문제를 돌보았다. 둘째, 후자의 두 문장은 직유 수사법을 이용하여 추상적인 향수의 정을 형상화하고, 물을 비유로 삼아 자신의 향수의 정을 표현한다.
이백시' 태원 초추' 감상 2' 태원 초추'
당나라: 이백
가을의 뜻은 점점 짙어지고, 꽃들은 모두 잠을 자고 있고, 가을건조병은 불 같다.
가을은 북방에서 왔고, 북방의 구름도 풍하를 가져왔다.
하룻밤 또 밤, 태원의 달은 구불구불하지만, 마음은 달빛을 따라 치르의 고향으로 돌아갔고, 그녀의 몸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은 이 끊임없는 펜허 물처럼 언제나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
"타이 위엔 초가을" 번역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화초가 점점 시들어간다. 화성이 서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여름은 천천히 떠난다.
가을서리가 일찍 북방에서 이곳으로 왔는데, 황하 북쪽에는 이미 가을의 기운이 드러났다.
매일 밤, 가을 꿈은 모두 달에 의해 변성의 상공에 가려져 있지만, 내 마음은 달빛과 함께 고향의 위층으로 돌아왔다.
향수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펜하처럼 언제나 고향으로 흘러간다.
태원 초가을 자기
타이 위안: 즉, 그리고 상태, 당나라 때 동쪽 도로 로 이동합니다.
나이: 시간이 지나면서 이동한다. 화초가 모두 시들었다.
불: 별의 이름, 28 박 중 하나, 마음입니다. "7 월 시경" 은 바로 이 별을 가리킨다. 이 별은 매년 여름력 5 월의 황혼에 남방에 나타나 위치가 가장 높고 6, 7 월에 하강하기 시작하므로' 불' 이라고 불린다. 불이 났을 때, 여름력은 7 월이 막 지났다. 장 헹 "사랑의 노래": "불이 흐르고, 풀이 노래하고 있다. 클릭합니다 책 편찬: "화자, 심성도. 6 월의 졸음과 함께, 땅의 남쪽에 더해지고, 7 월이 어질어질 때 서쪽으로 흘러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플러그: 관세는 만리장성을 가리킨다. 이백북유안문이 막히다. 가을이 되자 그는 만리장성을 떠올려 일찌감치 서리가 내렸다고 느꼈다.
가을에 강을 건너는 구름: 황하를 지나가는 구름도 가을의 색깔을 드러낸다.
고국: 고향.
펀수: 펜허. 황허의 두 번째 지류는 산서닝무현 관산으로부터 발원한다. 산서중남부를 거쳐 황하로 유입된다. 당육전주: 풍수 출신주, 태원, 펜, 진, 강, 포를 거쳐 강으로 들어간다. 태평우주': 분수는 정악현 북부의 관산으로부터 흘러나와 동쪽으로 태원현으로 유입된다.
태원 초가을 감상 분석.
이 시는 초가을의 자연환경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이 언제나 고향과 친척을 그리워하며 귀가를 갈망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이 시는 참신하고 교묘하며, 구조가 단정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격조가 숭고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첫 번째 대련은 "늙으면 쉬고, 젊으면 흐른다." 여향' 의' 향' 은 꽃을 뜻하는데, 이는 많은 꽃이 이미 시들었다는 뜻이다. 자연계에서 화초는 봄이 성추쇠하는 것이 자연의 법칙이다. "불" 은 별의 이름을 가리킨다. 28 개의 별 중 하나인' 심숙두' 는 정남 방향에 있고,' 물' 은 아래를 가리킨다. 지금은 7 월이라고 지적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시에서 묘사한 계절인 초가을이 자연 경치를 통과한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보여 주었다. 율시의 구조로 볼 때, 이런 연계가 시작이다.
그런 다음 대련에 들어가 제 1 련의' 초가을' 을 이어받습니다. \ "서리 일찍 잼, 가을 구름 횡단 강. 클릭합니다 위' 는 위풍당당하다는 뜻으로 가을서리가 두껍다는 뜻이다. "교통 체증" 과 "강을 건너다" 는 지리적 위치이다. "플러그" 는 변경마개를 가리킨다. "강" 은 황하를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태원 초가을의 자연 기후를 직접 묘사한다. 특히 태원의 자연지리 조건의 특징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시인은 상감 수사법, 즉 두 문장의 끝에' 아침' 과' 가을' 이라는 글자를 박아 교묘하게 주제를 내놨다.
소위 상감된 수사 수법에 대해 담영상 교수는' 중국 수사미학' 에서 "특정 단어와 구를 특정 문장에 넣어 각종 표현 효과를 받는 이런 수사 수법을' 상감' 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동시에 그는 "특정 단어나 어구를 문장의 처음이나 끝에' 끼워넣기' 라고 하고, 문장에' 끼워넣기' 라고 부른다" 고 덧붙였다. 이런 수사 수법의 표현 효과는 의미를 강조하고 강조할 뿐만 아니라, 문장 재미와 시각적 감화력을 증강시킨다. 이 시에서 제목중의' 초추' 는 형식과 내용 모두에서 보살핌을 받고 있으며, 두 문장은' 아침' 과' 가을' 으로 연결되어 시인이 묘사한' 초추' 의 경물 특징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형식상 서로 배려하여 이중성을 형성하여 하나의 완전한 전체가 되었다.
목련에 들어가 저자 본인을 전전하다. "꿈" 은 작가의 귀향 꿈을 의미하고, "변성" 은 태원을 가리킨다. 집을 떠나 먼 길을 떠난 나그네에게 그것은 "밤에 고개를 들어 바라보다가 또 달빛이 떨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고 말했다. 향수의 정이 유유히 생겨났지만, 이 소망은 바로 실현될 수 없고, 변성에서만 달을 돌아다닐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국" 은 고향을 가리킨다. 귀향의 소망은 즉시 실현될 수 없지만, 귀심은 화살과 같고 시인의 마음은 이미 고향으로 돌아갔다.
꼬리 연결은 하나의 조합이다. \ "물 나누기를 놓친 지 오래다. 클릭합니다 。 한가함' 은 우울한 뜻이지만 한가함을 느끼고 한가함을 생각하는 의미도 있다. 동시에 마지막 문장인' 향수는 분수와 같다' 와' 유유하다' 도 끊임없이 이어진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두 마디 말은 내가 언제나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뜻이다. 마치 펜하처럼 하루도 단류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법이자' 흐르는 물' 이라는 이미지에 함축된 의미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이어의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고 합니다. 장은 "신선은 받을 수 없고, 마음은 호수와 유유하다" 고 말했다. 이백의 "외로운 돛은 푸른 산을 멀리 바라보고, 창공은 장강으로만 흐른다." 이 시에서 시인은 깊은 향수의 정을 강조하기 위해 펜허 밤낮으로 끊임없이 흐르는 비유를 통해 밤낮으로 향수의 심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예술수법에서 이 시는 문과 문제의 대비를 중시한다. 특히 대련에서는 상감된 수사법을 사용했고, 두 문장의 끝에는 각각' 아침' 과' 가을' 이라는 두 글자를 사용했고, 색다른 마음을 가지고 시문제를 돌보았다. 둘째, 후자의 두 문장은 직유 수사법을 이용하여 추상적인 향수의 정을 형상화하고, 물을 비유로 삼아 자신의 향수의 정을 표현한다.
"타이 위엔 초가을" 의 창조적 배경
이 시는 서기 735 년 (당현종 23 년) 가을에 쓰여졌다. 올여름, 그는 친구 안연의 초청에 응하여 문다를 위해 광시를 등반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태원에 왔다. 하지만 오랜 시간이 흐른 뒤 그는 포부를 이룰 기회를 얻지 못해 귀국할 계획을 세웠다. 그래서 적어서 지금 당신의 감정을 표현하세요.
"타이 위엔 초가을" 저자 소개
이백 (70 1 -762),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자신을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함께 불려갔다. "신당서" 에 따르면 이백은 (양왕 이귀) 의 아홉 번째 손자로, 제왕과 동종이다. 그는 성격이 명랑하고 대범하여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은 황로가 마을 사상을 정리하는 데 깊은 영향을 받았다. 이태백의 시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그의 시 대부분은 술에 취했을 때 쓴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망루산 폭포',' 행로난',' 촉도난',' 입주',' 푸',' 초작백제성'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