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은 당현종 이롱기의 두 번째 연호다. 그의 연호는 선천적, 개원, 천보였다. < P > 과거 개원 전성일, 소읍은 여전히 만가의 통역을 소장하고 있다. 그해 개원성세를 생각했을 때 소도시에는 인구가 만 명이었다.
이 시는' 이순신 사이 두 곡' 에서 두 번째로 나왔다. 원문: 이순신 사이 개원 전성일, 작은 읍은 여전히 만실을 숨기고 있다. 쌀은 지방양귀비 쌀이 흐르고, 공적 창고는 모두 풍족하다. 큐슈 도로에는 승냥이가 없고, 먼 길은 길일을 즐기지 않고 나간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제부루 고급 차반, 남자 경작녀 뽕나무는 잃지 않는다. 궁중 성인은 운문을 연주하고, 천하의 친구들은 모두 고무칠을 한다. 백여 년 동안 재해를 겪지 않았는데, 숙손예악 소호 법.
어찌 견직물이 만원인 것을 냄새 맡아, 논종곡이 오늘 피를 흘리고 있다. 낙양궁은 불타고 종묘는 여우 토끼 굴을 새로 제거했다. 슬픈 제나라 오래된 물어 견딜 수 없습니다, 복잡한 공포 의 시작 은 난리로부터 말했다. 샤오 첸 루 무딘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법원은 몽골 순위 를 기록했다. 주선중흥은 나의 황제를 바라보고, 눈물을 흘리며 한한 몸이 쇠약해지기를 바란다. < P >' 이순신 사이 두 곡' 은 당대 시인 두보가 창작한 7 언고시조 시 작품으로 광덕 2 년 (764 년) 에 창작했다. 제목은 비록 과거를 회상하지만, 사실은 오늘을 풍자하는 것이다. 첫 번째 이순신 사이 는 당나라 suzong 의 신뢰 내시 리 보국 과 애완 동물 공포 장 liangdi, 기강이 나쁘고 국정 혼란 을 발생, 목적은 당 daizong 이 suzong 의 옛 길을 걷지 않도록 경계하는 것입니다. < P > 두 번째는 당현종 때의 개원성세를 회상하며, 대종이 안국흥방 회복에 힘쓰도록 격려하는 것이지 과거를 회상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 P > 작가 소개 < P > 두보 (712-77 년), 자자미 () 는 종종 소릉노로 자칭한다. 진사 () 를 거론하지 않고, 검사공부 원외랑 () 을 맡았기 때문에 세계는 두공부 () 라고 불렀다. 당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송후는' 시성' 으로 칭송되고 이백과' 이두' 라고 불린다. < P > 그 시는 당시 사회적 갈등을 대담하게 폭로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깊은 동정을 보내며 내용이 깊다. 많은 우수한 작품들은 당대의 성전이 쇠퇴한 역사 과정을 보여 주는데, 이는' 시사' 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예술에서는 각종 시 형식을 잘 운용하는데, 특히 율시보다 뛰어나다. 풍격은 다양하지만 침울함을 위주로 한다. 언어가 정련되어 고도의 표현 능력을 갖추고 있다. 시 14 여 곡을 보존하고,' 두공부집'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