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에 관한 문언 문장은 반드시 중국에서 대답해야 한다.

고서에는 교육에 관한 문장이 많은데, 여기서는 몇 가지를 말한다: 흥미가 있으면 본문을 제공할 수 있다.

침묵해야 하고, 평온해야 하고, 신중해야 하고, 검소해야 하고, 네 사람은 선과 선이어야 한다.

욕망이 과도하고, 망동하고, 한가하게 앉아, 다른 사람을 중시하지 마라. 네 사람이 중병에 걸리다.

자주 하면 상수 공식을 얻을 수 있다. 도와주지 않는 것을 잊지 마라, 너는 점진적인 공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마음을 공경하면 마음이 정해진다. 기를 억제하면 평평하다.

인간성에는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고, 아무것도 인간성에 더할 수 없다.

군자의 마음은 너무 작지만 기질은 일생을 망라한다.

악당의 마음은 막을 수 없지만 의지는 한 구석에 국한되어 있다.

분노는 호랑이이고 욕망은 심연이다.

분노는 불과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막지 않는다면, 너는 벌판을 태울 것이다.

욕망은 물과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막지 않는다면, 그것은 무서울 것이다.

노여움을 징벌하는 것은 산을 파괴하는 것과 같고, 질식욕은 틈을 메우는 것과 같다.

분노를 진압하는 것은 불을 끄는 것과 같고, 억욕은 방수와 같다.

마음이 느슨해지자 모든 것이 통제불능이 되었다.

마음이 조심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물어보는 사람이 없다.

머리가 지속될 때, 자연스런 것은 없다.

부주의한 생각은 잘못된 시작이다.

일념의 차이는 옳지 않다.

고대의 독서인은 내면이 매우 노력했기 때문에 외모는 미덕의 상징이다.

요즘 독서인들은 모두 겉모습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내면에 있다면 미덕의 병이 될 것이다.

마음이 방자하지 않으면 잘못이 없다.

머리가 소홀하지 않으면 야망이 없다.

역경에 직면하여 우리는 반드시 개척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네가 순경에 처했을 때, 너는 수렴법을 사용해야 한다.

세상일이 서리니, 우리의 마음은 정련된 것이다.

세상은 춥고 따뜻하니, 우리는 참는다.

반대로, 우리는 실천할 자원이 있다.

낮과 하늘의 정의는 어두운 방의 갈라진 틈에서 배양된 것이다.

곤경제를 회전시켜 심위부터 유효하다.

명예는 굴욕에서 비롯되고 미덕은 인내에서 비롯된다.

겸손은 자신을 보호하는 첫걸음이다. 평온은 일을 하는 첫걸음이다.

관용은 사람을 대하는 첫걸음이다. 소탈은 마음을 기르는 첫 번째 방법이다.

네가 올 때 규칙대로 해라. 분노가 올 때 자신을 잘 표현하세요. 네가 게으르면 규칙을 지켜야 한다

방자할 때는 얌전히 있어라. 자아가 초탈하고, 사람을 대하고, 사람을 대하는 것은 아무것도 분명하지 않고, 수확이 있고, 스스로 담담하고, 실의에 빠져 태연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정적 제동, 침몰은 부력을 제어하고, 넓은 에너지는 장력을 조절하며, 느린 것은 급한 것을 조절할 수 있다.

조용한 사람만이 하늘과 땅 사이의 진정한 맛을 맛볼 수 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진짜 기회가 있어, 조용한 사람은 간파할 수 있다.

재능도 있고 더운데, 너는 틀림없이 큰 수재일 것이다.

지혜와 조화가 있으면 생각은 큰 지혜이다.

기개가 왕성하고, 기심이 가득하고, 노출을 꺼린다.

캐릭터가 있는 것은 분명 평범하지 않은 것이다.

총명한 사람은 여태껏 자신의 재능을 드러내지 않았다.

머리가 거칠고 경솔하여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바람은 잔잔하고, 천길은 병행한다.

세속적인 고민은 참아야 한다.

세상이 곤경에 처한 곳에서 너는 자유로워야 한다.

순금 미옥이 되려면 불에서 단조해야 한다.

너는 살얼음을 밟아야 하늘을 들 수 있다.

사람은 품질을 중시하고, 약간의 마음이 있다면 지지 않는 남자가 아니다.

부끄러울 것이 있다면, 그것은 태산 북두의 인품이 아니다.

사람은 영광을 다투고, 구할 때, 기괴한 치욕을 당한다. 사람은 총애를 다투고, 총애를 믿고 도착하면 천하가 매우 비천하다.

남편의 고귀함은 그의 명성과 성실성에 달려 있다.

나는 남편을 자랑하지만 일상 생활의 옷을 원한다.

남자는 첩이 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정말로 끌 수 없다, 나의 주님, 나의 마음을 잃지 않았다.

군자는 일에 있어서는 충직하고, 계승할 때는 온유해야 한다.

소인이라는 일에 그들은 아부하고, 아첨하고, 교만하고, 헤벌쭉 있을 것이다.

이초는 좋은 사람도 아니고, 집에 사는 것도 좋은 사람이 아니다.

평소에 그는 좋은 학생이 아니었는데, 그때 그는 어렸을 때도 좋은 학생이 아니었다.

학문을 처남처럼 하는데, 어찌 남을 두려워할 수 있겠는가.

벼슬은 장가를 가는 것과 같고, 사람을 키워야 한다.

할머니처럼 숲으로 돌아가 가르치다.

가난할 때는 눈에 부를 볼 수 없고, 앞으로 성공해도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네가 부유할 때, 너는 너의 가난을 잊지 않을 것이다. 일단 은퇴하면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모옌 는 너 전에 매우 비천해서, 그는 나에게 전화해서 추천을 청할 것이다.

모옌 부자 앞에서 가난해지면, 그는 나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연민을 구걸할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감사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지만, 나는 그것을 잊을 것이다.

군자는 남에게 빚을 지지 않으니, 받으면 갚아야 한다.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는 것은 너를 강하고 거부할 수 없게 만들 것이다.

자신을 잘 파악하면 너는 유연한 권리를 갖게 된다.

사람을 앞에서 명성을 얻게 하지만, 만약 사람을 뒤에서 파멸시키지 않는다면.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오랫동안 피곤하지 않으면.

Jiutai 여우, 쿠조, 아아, 이 7 피트 몸을 부끄러워!

폭행으로 호랑이 세 마리를 제압하고, 독으로 쌍두뱀을 이겼는데, 아쉽게도 망가졌다!

도처에서 곡식을 굴리고, 이인이 먼저 하늘을 원망하는가?

너는 왜 지면에서 이렇게 가깝니? 마지막으로, 나는 너에게 물어볼 것이다, 왜 마음이 생명보다 가벼운가? 부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부잣집 공자는 벼슬에 돈을 쏟아야 하고, 탐관오리는 물건을 팔아 직무를 소홀히 해야 한다.

형제는 젓가락을 분석하고, 양자를 합치면 나눗셈으로 번역한다.

사의사는 돈을 좋아하고, 책은 구리 냄새가 난다.

사의사는 그들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는 것이 아니라 자손에게 복을 주어야 한다.

집안의 규칙을 존중하고, 절약을 존중하고, 경작을 가르치고, 음덕을 쌓는 것도 이득이 될 것이다.

히로타 하우스, 결혼 지원, 무엇을 다투는지, 명성, 이것도 복이다.

수혜자는 길고, 복을 구하는 자는 두껍고, 짧음을 찾는다.

사대부는 이생의 이름을 아껴야지, 이생의 이름이 아니다.

돈시, 정직, 신중함, 존중, 이 소중한 이름.

유치 명단, 달관 귀인 초청, 일에 대한 열정, 본보기 학습, 이 도시도 유명하다.

명성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은 조용히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도시 이름이 경솔하고 서투르다.

사의사는 가족 자산이 아니라 가족 자산이어야 한다.

원조 당, 광수, 기근 구제 사과, 의리 지원, 이것도 돈을 써야 한다.

정원에서 가무를 가르치고, 럭셔리한 제비회를 가르치고, 보물로 재물을 해치다.

돈을 쓰는 자, 득실자: 해를 끼치는 자, 가득 채워라.

사의사는 천하를 위해 자신을 수련해야지, 천하를 위해 자신을 아끼는 것이 아니다.

식욕을 보존하고 잡념을 줄이고 노여움을 끊고 다이어트를 하면 몸에도 좋다.

이익을 조절하고, 노동과 억울함을 피하고, 가마동과 집에 진을 치고, 아내를 붙잡는 것도 안타까운 일이다.

슬림한 사람은 크고, 아끼는 사람은 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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