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인 (813-858) 은 예서, 화이주 하노이 (현재 하남 비양) 에서 태어나 837 년 당문종 진사. 한 젊은이가 사업에 성공했지만, 오랫동안 하인을 해 온 것은 평생 울타리 아래 문학 작은 관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이의산의 시가 있다.
이상은의 사상은 전통에 반하는 경향이 있는데, 특히 문학 방면에서 그는 유가 도통의 문학에 대한 통치권에 반대한다. 이상은은' 상최화주' 라는 책에서' 학도는 반드시 고고를 구하고, 학고는 문용으로 필요하다' 는 논점에 대한 반감을 분명히 표명했다. 그는' 도' 가 주공과 공자의 전유물이 아니라 고금의 구분이 없어 주 공자와 함께 실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직접' 직필을 글로 쓰고, 역사를 좋아하지 않는다' 는 글을 썼다. 그는 또한 "조우 왕국에 총리 계공을 바치다" 고 말했다.
"사람은 오행현에 종사하며 칠정 움직임을 준비할 때 반드시 한숨을 내쉬며 정신을 소통할 것이다. 그래서 음애양서, 그 경로가 다르고, 그 슬픔이 애절하고, 그 근원은 천만 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요컨대, 그의 마음속에서 문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살아있는 사상 감정이다. 이런 관점들은 당대에서는 철저하고 진실된 경우는 거의 없다.
무, 이상은의 인생 이상은 여전히 전통사대부의 전범이다. 그는 한 관원에서 한 관원에 이르기까지 천하를 다스리는 것이 인생의 최우선 책임이라고 생각했고, 그는 사회에 진실한 관심을 갖고 정치에 큰 열정을 쏟았다. 그는 개인의 진실한 감정에 근거한 정치시가 많은데, 사실 공리관념에서 출발한 시인들보다 더 열정적이다. 예를 들어, 다와 9 년 동안 단이슬이 된 후, 두 가지 정과 중정을 써서 환관의 실패를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정직한 문인이 임종할 때, 울음을 위해 울고, 유씨를 위해 울고, 유씨를 위해 울고, "공문천가이를 기다리지 않고" 와 "천인이 뒤돌아볼 때 하늘이 높고, 하늘이 들리지 않는다" 고 여러 차례 탄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평소, 그는 종종 시 에서 고대 풍자 를 빌려, 국가의 군주의 황당한 오류 (예: 남조, 계공사, 수공) 를 비난하고, 정진 분리주의자 (예: 한베, 수세동, 이랑중, 조영군으로 가는 길에 호부) 를 꾸짖으며, 국민의 빈곤을 한탄했다 (예 지금은 노란 잎이 큰 바람과 함께 흔들리고 있지만 관악기와 악기를 만지작거려 푸른 집을 즐겁게 하고 있다. ('비바람') 그것은 더욱 외롭고 허약하다. 입세 금지, 출생 금지, 그의 내면의 어색함, 억압, 고통을 야기했다. 최옥이 쓴 우는 이상은은 말했다.
"빈 부정적인 링 구름 재능, 평생 열리지 않습니다."
개인 생활에서 이상은은 감정을 매우 중시하는 사람이다. 그는 어린 시절' 사랑' 에서 여도사를 만났고, 다른 연애 경험도 있을 수 있지만, 아무런 결과도 없었다고 한다. 결혼 후 그와 그의 아내는 감정이 매우 좋았지만 아내는 39 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래서 그의 마음속에서 사랑이 가져온 고통도 매우 심오했다.
이상은은 정치적 실의와 인생 경험의 슬픔으로 인해 그는 늘 감상과 우울증에 빠지며 그의 심미 정취에 영향을 미쳤다. 문학적 연원으로 볼 때, 이상은은 스타일을 가장 잘 대표하는 시에서 그가 6 조 여문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특징, 두보 근체시의 엄정운율상의 업적, 한유, 이하 등의 정제색상의 장점을 흡수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감정 기조와 심미적 취향, 그리고 대시인의 예술적 독창성에 대한 추구로 그는 선인들의 이러한 특징을 융합하여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재창조했다. 그는 정교하고 화려한 언어, 함축적인 우여곡절 표현 수법, 왕복식 구조로 몽롱하고 깊은 경지를 형성하여 마음속 깊은 곳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이 특징은 그의 무제시 (첫 수를 주제로 하지만 현실에서 아직 무제한 시 포함) 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상은의 시에서 이미지, 구조, 의경은 모두 매우 독특하다.
우선, 이상은은 전고를 사랑하고 잘 활용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감정 표현이 가득한 이미지도 아주 잘 포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유명한 칠율' 금서' 처럼: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가운데 네 문장은 각각 하나의 전고를 사용했다. 세 번째 문장은 장자 만물 이론 중 추생몽나비의 이야기를 써서 일종의 삶의 황홀함과 막함을 표현했다. 네 번째 문장은' 화양국지' 에서 촉왕이 황제가 한눈에 두쥐안 된 이야기를 보았다. 매년 봄, 그는 피가 날 때까지 슬피 울었는데, 거기에는 추구하기 어렵고 열매가 없는 슬픔이 담겨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섯 번째 문장은 박물학에서 상어가 카스피 해에서 눈물을 흘리는 이야기로, 여기에는 강한 슬픈 의미가 있다. 여섯 번째 문장은 비록 하전에서 나온 것이 아니지만, 중당대수륜은 일찍이' 천온옥윤' (사공도' 계절보' 참조) 으로 시경을 묘사했는데, 일종의 몽롱한 허황된 느낌을 가리킨다.
이런 식으로, 4 개의 문장 중 4 개의 암시는 혼란, 슬픔, 슬픔, 허황된 감정 체험을 전달하고, 처음 두 문장' 나의 금슬은 왜 50 현을 가지고 있는가, 각각 꽃같은 음정 청춘' 의' 터무니없는' 을 가지고 있다
이상은은 전고를 포함한 각종 이미지에 대해 세심한 운용을 했다. 한편, 이 이미지들은 대부분 색채가 알록달록하거나 신비하며,' 운모 스크린',' 금비취',' 자수 부용',' 화장안과 함께 춤을 춘다',' 오리향로',' 붉은 촛불 잔해',' 봉미향로' 와 같은 미감을 가지고 있다 한편, 이 이미지들은 대부분 일종의 슬픔, 방황, 슬픔 등 감정적 색채를 담고 있다. 마치 금슬의 암시와 같다. 또한 그는 달, 이슬, 이슬비, 석양 등을 즐겨 쓴다. 이것은 그를 춥고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pansu 콩 집에서 Lu cong 을 느껴보십시오";
갈대잎여름 박자, 우편정이 먼지를 뿌리려고 한다. 과거에는 강남객이었는데, 오늘 초에는 관외심이었다. 사자대의 바람이 급하니 달이 옥어머니 호수에 가라앉아야 한다. 적막한 소리가 멀지 않은 행인, 빈 도시가 밤의 모루를 동반하고 있다.
이 시인은 산해관 밖의 황량한 도시에서 혼자 산다. 그가 보고 들은 것은 갈대잎의 부스럭거리는 소리였다. 바람이 침침하고 모루가 밤새 울렸다. 시 전체가 서늘함을 느끼게 하는 이미지를 선택해 그의' 정', 즉 천지를 떠돌아다니는 느낌, 외로움, 서늘함, 추위를 표현했다.
둘째, 이상은의 시는 구조적으로 성당과 중당 시인보다 더 융합되어 있다. 성당과 중당시의 구조는 왕왕 평행하거나 진보적이다. 일경 일뜻, 경지가 넓어져 산을 내려다보는 것처럼, 이상은의 시는 우여곡절이며, 시 전체는 왕왕 한 가지를 영탄한다.
감정은 단지 다른 각도에서 겹쳐져 있을 뿐, 마치 사람이 깊은 계곡을 배회하며, 흔들리지 않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제목이 없는 경우: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이별의 아픔을 한두 차례 표현하고, 서너 구절은 그리움을 쓰고, 대여섯 구절은 봄사의 왁스 횃불로 마음의 음울한 실망과 갈등을 쓰고, 거울 속 백발과 밤달의 한광으로 두 곳의 쓸쓸한 슬픔을 부각시키고, 칠팔구는 청새에게 책을 전하는 전고를 빌려 희망을 걸고 있지만, 펑산으로 사람의 신을 비유하고, 결국 서로 소통할 수 있을 뿐 만날 수는 없다. 그리고 시 \ "누설 촉진 \":
신문과 겹친 단어를 구별하기 어렵다. 루안 드레싱 케이스 춤, 저녁 훈제 를 위해 잔류 다이, 수면 오리 향로 를 수집 합니다. 돌아가서 달을 알게 되면 꿈이 오는 곳이 더 흐려진다. 남당은 점점 따뜻해져서 원앙새 한 쌍이 모두 수선을 보호하고 있다.
시 전체는 고요한 야종소리부터 어두컴컴한 빛 속에서 독자를 한적한 조용한 세상으로 이끌고 있는데, 여기에는 광채가 넘치고 황량한 색채와 숨결이 반짝이며 허황되고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런 다음, 회합이 지나갔지만, 돌아오는 사람은 여전히 달빛을 헤매고, 앞길이 길고, 어디서 이런 성우의 꿈을 재현할 수 있을지 모른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화면이 밝아져 남당의 민들레, 원앙이 물놀이를 하고 물결이 출렁이며 더욱 충격적이었다. 층층 렌더링, 처음부터 끝까지 응답하여 외로움과 외로움을 부각시킨다. 시야각 변화로 형성된 이런 원형 구조는' 우야가 북방 친구에게 주는 노트' 에서도 매우 교묘하게 활용된다.
네가 귀기를 묻자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 밤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네 편의 시는 먼저 허경을 현실 속에서 상상한 다음 눈앞의 현실을 허황으로 바꿔 영화 몽타주처럼 겹치며 시인의 아내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이상은의 많은 시가 몽롱한 환각으로 뚜렷한 특징을 이루었다. 여기에는 몇 가지 구체적인 이유가 있다. 예를 들면 그의 특수한 경험이 우울증을 초래하고, 그의 짝사랑도 분명하게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시는 결국 일종의 예술 창조 활동이며, 어떤 예술적 특징은 항상 시인의 의도적 추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이상은의 몽롱한 시는 읽기가 쉽지 않지만, 진정한 예술생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특수 효과는 주로 다음과 같은 요소로 구성됩니다.
우선, 이상은시의 내용은 일반 시와 다르다. 그는 시로 구체적인 인물의 사건을 묘사하려 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는 감정 등 간단명료한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 않는다. 그는 인생 경험의 내면 깊은 체험에 집중하는데, 이런 체험은 왕왕 다방면이고 유동적이며, 때로는 명확하게 포착하고 전달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그는 상징적인 수단으로만 인상을 만들어 분위기를 낼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시인이 난해함을 억제하지 못한 것은 아니다. 그는 여전히' 금서' 라는 시와 같은 본질적인 점을 제시했다. 그것이 표현하는 슬픔이 어디서 오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그래서 이런 시에 대한 세밀한 분석은 할 수 없지만, 그 감정은 느낄 수 있다.
둘째, 이상은의 시는 슬프고 고독한 경지를 구성할 때 이미 생명력이 부족한 낡은 이미지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종종 색채가 현란하고 기이한 부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이 이미지들은 몽롱한 가운데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광채를 빛나게 할 뿐만 아니라, 항상 강렬한 생명욕의 상징이 된다. 앞서' 누설 촉진' 이라는 시의 분석을 예로 들 수 있다. 그래서 이런 시의 의경은 낮지만 싱겁지는 않다.
다시 한 번, 그의 시적 장면은 일반적으로 파노라마 스캔이 아니며, 여러 관련 이미지의 평면 연결도 아니고, 종종 관련이 없어 보이는 정교한 기호로 여러 방면에서 겹쳐져 다면적인 복잡한 경지를 형성한다. 이런 시는 기세를 낮추지만 내포를 넓혀 독자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더 많은 연상을 필요로 한다.
요컨대, 이상은의 창작은 시가 반드시 명확한 사실을 표현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증명하지만,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내면의 감정을 몽롱한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은 큰 공헌이다. 또한 현대시, 특히 칠율은 그의 손에서 더욱 성숙해졌다. 반복주기, 겹친 구조, 농축된 상징상이 현대시의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고 리듬이 반복되는 특징에 딱 들어맞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이상은과' 문례' 라고 부르는 문청운 (? -866), 단어 feiqing, 타이 위안 (현재 산서) 사람들. 그의 현대시 중 일부는 이상은과 매우 흡사하다. 예를 들면' 옛일을 지나다': 주박 금갈고리가 색교를 마주하고 있는데, 작년에는 이곳이 아름다웠다. 향등은 조안의 귀밑머리를 내려다보고, 추운 달은 은근한 벽옥소를 내려다보았다. 스크린은 육창산에 기대고, 버드나무는 한기를 걸어 놓는다. 나쁜 벽은 비가 온 후 이끼가 가득 자라 당시 주웠다.
그는 또한 용전, 색채, 이미지 정교함, 구조상 순환중첩, 색채와 형식이 아름답고, 어떤 시들도 서늘하다.
하지만 천천히 씹고 나면, 문시와 이상은의 시가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상은은 사랑과 이상에 대한 추구가 집착하고 있어 마음속에 깊은 고통이 숨어 있다. 이런 고통은 씹고, 시에 쓰여지고, 시의 이미지에 녹아들어 심오하고 감동적이다. 글의 시는 직설적이고 피상적이어서 왕왕 운치가 부족하다. 이상은에 비해 시의 언어도 얕고, 사용된 이미지도 더욱 구체적이며, 이상은의 시가와는 달리 매우 강한 상징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문의 악부 노래는 한유 () 리호 () 의 영향을 받아 이미지의 판타지미와 문자의 현란한 색채를 중시하지만 창의성이 부족하다. 그의 오언근체시는 대력이래 시인의 구도를 계승하여 경지가 좁고 내용이 간단하다. 그러나 일부 우수한 작품들은 자연경관에 대한 관찰이 매우 섬세하고 이미지를 잘 포착하며, 흔히 산뜻하고 간결한 언어로 한 폭의 잣대 간 정경이 어우러진 그림을 보여주는데, 마치 잘 알려진' 상선' 과 같다.
아침에 제사를 징발하기 시작하여 고향 때문에 괴로웠다.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은 판교 서리를 탄다. 나뭇잎이 산길에 떨어지자 이명의 벽에는 꽃이 만발했다. 능도몽이 생각나서 기러기들이 만재하여 돌아왔다.
특히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 동사는 닭, 초점, 달, 행인, 판교, 서리라는 여섯 가지 이미지를 독자 앞에 나란히 내놓아 오색찬란한 경지로 조합하고, 이런 경지를 통해 행인의 고난과 외로움을 체득하며 추앙받고 있다.
글의 시는 아름답지만 개성이 두드러지지 않고 내용이 간단하다. 그의 업적은 주로 단어의 창작 방면에 있어서, 우리는 다음 장에서 소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