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두
두목은 지금 누구나 다 안다, 왜냐하면 그의 시가 널리 전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대의 두목은 정치가였다. 그 자신의 이상은 산수가 아니라 천하에 있었다.
두목의 할아버지는 당나라의 명신으로, 일생의 성과는 상당히 비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두목 의 일생은 정치 공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한때 실의에 빠졌고, 관직의 석양은 한 번보다 한 번 못하다.
재능만으로는 두목본이 정치적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우리나라 역사상 두목처럼 문화가 있는 문인은 매우 적다. 그는 시를 잘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법에도 정통하다. 그러나, 이 문무를 겸비한 재자는 소와 리의 투쟁에 끼어 차이를 내기가 어렵다.
두보의 별명은 무엇입니까? 문외한.
두보는 속인이 아니다. 속인은 고대에 은거하여 관직을 하지 않고 관직을 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두보 () 는 호소릉 야로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으로,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으며, 시예가 정교하여 우리나라 고전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추앙을 받고 있다. 759-766 년 청두에 살았고, 후세에는 두보 초당 기념 두보가 있었다. 두보는 후세에' 시성' 으로 존칭되었다.
확장 데이터
소년 시절 두보는 연이어 오월 () 와 조치 () 를 여행하면서 그동안 낙양 () 에 갔었다. 서른다섯 살 이후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관장이 실의에 빠져서 당대의 상류사회의 사치와 사회 위기를 목격하였다. 천보 14 년, 안사의 난리가 터져 관문이 함락되어 두보가 여러 곳으로 이주했다.
감원 2 년,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민생에 관심을 갖고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있다. 산에 오르다','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의 명작을 창작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달리 5 년 겨울, 두보는 59 세를 일기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의 시는 침울한 시풍과 중년의 우국 우민으로' 시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고풍과 율시에 능하며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는' 우울하고 실의에 빠지다' 라는 단어로 자신의 업무 스타일을 정확하게 요약했는데, 주로 우울증 위주이다.
두보는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역사적시기에 살고 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국민의 질고를 다룬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갈등과 국민의 고통을 반영했다. 그의 시는 당나라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변천을 기록하며 숭고한 유교 자애정신과 강한 우환 의식을 표현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국우민을 걱정하며 고상한 인격과 정교한 시 기교를 갖추고 있다. 두보는 평생 15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 많은 것이 천고에 칭송되는 명편이다. 예를 들면' 삼관',' 삼별' 이다. 그중' 삼관' 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삼별' 은 신혼, 노숙자, 사직이다.
두보가 전세한 시는 당대에서 가장 광범위하며 당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 중 하나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작품은 인간의 흉터, 시 속의 성현으로 불린다. 백성들은 수다스럽지 않고, 필치가 요동친다. 그것은 현실주의 시의 걸작이다.
바이두 백과-두보
두보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소두
두목은 지금 누구나 다 안다, 왜냐하면 그의 시가 널리 전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대의 두목은 정치가였다. 그 자신의 이상은 산수가 아니라 천하에 있었다.
두목의 할아버지는 당나라의 명신으로, 일생의 성과는 상당히 비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두목 의 일생은 정치 공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한때 실의에 빠졌고, 관직의 석양은 한 번보다 한 번 못하다.
재능만으로는 두목본이 정치적으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우리나라 역사상 두목처럼 문화가 있는 문인은 매우 적다. 그는 시를 잘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법에도 정통하다. 그러나, 이 문무를 겸비한 재자는 소와 리의 투쟁에 끼어 차이를 내기가 어렵다.
두보의 별명은 무엇입니까?
두보는 별명이 소릉야로다.
두보, 자미는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허난성 현 () 에서 태어났고, 본적은 호북 양양 () 이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소년 시절 두보는 연이어 오월 () 와 조치 () 를 여행하면서 그동안 낙양 () 에 갔었다. 서른다섯 살 이후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관장이 실의에 빠져서 당대의 상류사회의 사치와 사회 위기를 목격하였다. 천보 14 년, 안사의 난리가 터져 관문이 함락되어 두보가 여러 곳으로 이주했다. 감원 2 년,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민생에 관심을 갖고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있다. 두보는' 고망춘','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인정이다. 그는 "군요순위, 그리고 풍속을 순순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