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 오르다' 는 일반 시처럼 먼저 장면을 쓰고 단도직입적으로 슬픈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시는 이렇게 쓰여졌다. 광활한 하늘의 광풍 속에서 원숭이는 흐느끼고, 새는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집으로 날아간다. 이 두 문장은 동정과 동정의 결합으로 냉톤으로 절묘한 수묵화를 만들었다. 광공에서 오는 날카로운 광풍 속에서 원숭이가 오열하고 있다.'' 급함'' 슬픔' 이라는 단어들은 대체감이 있어 작가가 만든 슬픈 상황에 즉각 들어갈 수 있게 한다. 그런 다음 억눌린 감정이 가슴에 범람하여 배발할 곳이 없다. 시인은 새의 상황에 중점을 두고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새가 집으로 날아가는 것은 춥고 창백한 그림을 구성한다고 썼다. 그 중' 주' 는' 맑다',' 모래' 는' 하얀색',' 새' 가 날아왔다 전체 그림의 구조로 볼 때, 이것은 미시적인 수묵화로 시야가 매우 좁다.
이 대련은 여주 가을의 전형적인 특징을 구현했다. 시인은 끝없이 부스럭거리는 나뭇잎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끝없이 굴러가는 강을 바라보았다. 그는 풍경을 쓰면서 자신의 감정을 다정하게 표현했다. 끝없는, 끝없는, 부스럭거리는 것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낙화나무의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떠올리게 하고, 세차게 솟구치는 장강을 떠올리게 하며, 어느새 청춘이 잠시 지나가고, 의욕이 넘치고, 보상이 어렵다는 느낌을 전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음산하고 슬픈 대화를 통해 뛰어난 필력을 보여 주었는데, 확실히' 수궁' 과' 백천유동' 의 웅장한 기세가 있었다. 전인칭' 고금의 절보',' 문장 중 개조' 라고 부르는 것은 일리가 있다
마지막으로 목련과 꼬리련의 시각은 미시와 시인 본인에게 돌아온다. 목련에는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고 적혀 있다.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높이로 올라갔다. 슬픈 가을' 은 이미 사람을 슬프게 하고,' 만리비추' 는 더욱 가슴 아프게 한다. 항상' 은' 만리비추' 가 항상 나와 함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런 슬픔감은 너무 강렬해서 외로움을 느끼게 하고, 배발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말 그대로' 만리비추' 는 왕왕 카메오로 온다. 시인은 혼자 있어서는 안 되고, 누군가는 함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다음' 혼자 무대에 오르는 것' 과 갈등이 있다. 사실 아닙니다. 시인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왼쪽" 은 어려움, 폐기, 이별과 같은 추상적인 것을 연결하고, "왼쪽" 은 숙제, 일, 옷 만들기와 같이 현실에서 감지할 수 있는 구체적인 것을 연결한다. "손님" 은 실제로 감지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물로, 일반적으로 "사람" 을 가리킨다. 시인이 여기서' 일' 대신' 일' 을 쓰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시인의 단어에 대한 교묘한 운용이다. 만리비추' 는 추상적인 것으로 시인의 감상적인 감정을 담은 풍경으로, 실생활의 구체적인 것이 아니라 외롭고 슬픈 풍경이다. 그래서' 만들기' 대신' 만들기' 로 대체한다. 달성한 효과는 가을의 느낌을 깊어지게 하고 더욱 강렬하고 짙게 하는 것이다. 만리비추' 만이 나와 함께 있고, 나는' 혼자 무대에 오를 수 밖에 없다' 고 말했다. 혼자 타향에 있는 외로움과 우울감은 늦가을 경치의 서늘함과 어우러져 입신의 경지에 이르렀고 시인의 슬픈 가을자상심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