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천에 관한 고전적인 영감 인생 격언 (정선 2 1 문장)

1,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된다.

2. 사람은 강요당했다.

3. 만약 네가 지적 장애가 아니라면, 너는 지도자가 될 수 없다.

4. 당신이 이 세상에 온 동기는 무엇입니까?

5. 계획을 세우는 것은 소용이 없다. 인간성에 대해 생각하는 게 좋을 거야!

6. 만약 내가 다른 사람에게 옷을 준다면 그것은 나의 약속이다.

인생에는 절망과 자만이라는 두 가지 비극이 있습니다.

8. 예전에는 천 잔도 안 되었는데 지금은 천 잔도 안 된다.

9. 한 사람의 가장 큰 장애는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서 오는 것이다.

10 은 사실 교활함에 성실함이 있고, 때로는 교활하고 때로는 진실하다는 것이 조조의 특징 중 하나이다.

1 1. 나는 선택을 할 때 자신의 도덕과 책임만 고려한다. 만약 내가 실패한다면, 나는 그것을 신에게 건네줄 것이다.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12, 조조는 중앙에서 지방까지, 지방에서 중앙까지, 법원에 수많은 건의를 썼다.

13. 고난은 더 많은 고통을 먹는 것이다. 원술이 고생을 하지 않고 황제를 세운 것처럼, 조조가 승상에 오른 후에도 여전히 사치스럽지 않고, 정이 높고, 자제력이 좋다는 것은 그가 큰 인물이라는 것을 결정한다. 그래서 고난은 사치품이 아니라 고난은 고난이다.

14, 유비는 여전히 탈출에 능하다. 그는 마치 해선의 쥐 한 마리와 같다. 그는 항상 어떤 배가 헬립 헬립을 전복시킬 것인지 먼저 공손찬을 따라 원소 () 를 치고, 조조 () 를 따라 여포 () 를 치고, 조조 () 를 따라 조조 헬립 헬립 (helliphellip) 을 치는 것을 깨닫는 것 같다.

15. 역사를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은 역사를 시체로 삼아 해부대 위에 놓고 메스로 조금씩 잘라서 신장, 간, 마음을 꺼내어 연구한다. 이것은 한 가지 방법일 수도 있지만, 나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저는 문학에서 왔습니다. 나는 역사에 직면하여 먼저 그것의 혈육과 질감을 느끼고 연구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6, 사람은 항상 자신의 결점을 고치기 어렵다. 사람은 항상 자신의 잘못을 찾기 어렵다. 때로는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알지만 멈출 수 없다. 자신이 틀렸다. 방향을 잘 잡고 자신의 원칙을 고수하라. 세상은 유혹적이다. 하늘은 결코 파이를 떨어뜨리지 않을 것이다

17, 중국인은 바로 이렇다. 성실하고 솔직하지만 매끄럽고, 성실하지만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지만 의심이 많고, 실속이 있지만 충성스럽고, 예의가 없고, 중용은 과격하지만 검소하지만 겉치레하고, 보수적이지만 스타일리시하며, 만족스럽지만 꿈을 꾸고, 분향점쟁이는 믿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중국이다. 갈등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하나의 모델로 요약하기 어렵다.

18, 제후할거는 어떤 제후를 겨냥한 것이 아니라 군현제를 겨냥한 것이다. 이런 제도에 따르면 포로는 진정한 권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독립된 왕국처럼 자신의 영토, 정부, 군대, 재정 수입을 가지고 있다. 영토가 크고, 인구가 많고, 자원이 풍부하다면, 그 실력은 유영의 오국과 같은 중앙을 능가할 가능성이 높다. 오지는 장강 중하류, 어미의 시골에 위치해 있다. 왕은 광업으로 돈을 벌고, 물을 끓여 소금을 만들어 적국처럼 부유하다. 오랜 옛날에는 쓰러질 수 없을 정도로 커져 중앙의 심복이 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억제, 타격 및 약화되어야합니다.

19. 지금 일이 잘 될 것 같아요. 다행히 이들 지도자들은 당시 거창한 이상과 절대적인 주견이 없었다. 몇 가지 이상이 있지만 야심적이지는 않습니다. 몇 가지 관점도 있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거대하지 않고 실용적일 수 있다. 절대적이지 않다면 토론할 수 있습니다. 연방 헌법은 토론의 결과이다. 토론할 수 있는 또 다른 전제는 모두가 완벽을 기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간단하고 소박하며 진실한 사람들은 이해한다. 세상에 완전무결한 것도 없고 완벽한 해결책도 없다.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서 그들은 기본적으로 프랭클린의 말을 받아들일 수 있다. 헌법의 결함을 인정하는 것은 모든 계획에 결함이 있기 때문이다.

20. 인생에는 많은 기회가 있다. 관건은 잡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기회가 왔으니 우리는 단번에 볼 수 없다. 그것은 가려져서 모든 사람이 똑똑히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충분한 통찰력과 분별도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기회라도 우리를 스쳐 지나갈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놓쳤을 때만 그것의 본모습을 보았다. 그들은 우리와 함께 할 기회가 있어야 한다. 사랑은 두 마음이 부딪치는 불꽃이어야 한다. 항상 사상 충돌이 있을 수는 없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꽃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내려올 수 있습니다. 꽃이 없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가지가 비었다. 사람들은 끝날 때까지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경향이 있다. 사랑이 없는 생활은 완벽한 생활도 아름다운 생활도 아니다.

2 1. 하지만 진시황이 중앙집권적인 독재통치를 시작한 이후 영웅시대는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군신 무릎 담화가 없어졌는데, 대신 예의로, 마늘처럼 머리를 조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레인저 고문에 따르면, 그들의 재능은 권세 있는 사람들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당파를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사라졌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백가쟁명의 자유 변론은 유교 사상에 대한 배타적 존중이 아니라 사라졌다. 권력과 이익은 주도력과 추진력이 될 것이며, 인격과 영혼은 왕의와 루마동이 항우를 짓밟는 것처럼 거세되고 짓밟힐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본 것은 영기와 고귀감을 대표하는 호랑이나 표범이 초원에서 외롭게 죽고, 권력과 이익을 대표하는 저속한 늑대와 평범한 양이 앞다투어 호랑이나 표범을 짓밟고, 모두가 표범이나 호랑이 뼈다. 돌아가서 상을 받을 준비를 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그들은 호랑이나 표범의 눈을 감히 보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