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나라 시인 양완리의 『숙신시 서공상』은 작가가 타국에 살면서도 여유로운 심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목가적인 감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조용하고 편안한 목가적 풍경을 표현하고 있으며, 시인의 어린이에 대한 사랑과 목가적 풍경에 대한 찬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원시:
"숙신성 서궁전의 두 시" 송나라: 양완리
제1부
봄은 전부다 in Liu 머리 끝 부분에 긴 스트립을 골라 접어서 레스토랑에 삽입하세요.
집에서 차가운 음식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을 노래와 춤이 더 낭만적입니다.
둘째:
담장은 드물고 길은 한 쪽 깊으며, 나무 머리에 달린 꽃은 아직 그늘을 형성하지 않았습니다. (꽃이 진다, 1부: 신록)
콜리플라워 속으로 날아갔다가 사라지는 노란나비를 아이들은 서둘러 쫓아갔다.
해석:
하나:
봄이 막 찾아왔고 버드나무 가지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 긴 버드나무 조각 몇 개를 골라서 접었습니다. 레스토랑 헤드에 꽂았습니다. 지금은 외국에 있지만 집에서 콜드푸드 페스티벌을 즐기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마을 사람들이 노래하고 춤추며 무대를 꾸미는 모습이 정말 멋지고 우아합니다.
둘째:
담장은 드물고, 길은 멀리까지 이어져 있고, 나무의 꽃잎은 차례로 떨어지고, 새 잎은 아직 그늘을 형성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는 노란나비를 따라잡으려고 재빨리 달려갔지만, 나비는 콜리플라워 속으로 날아가서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이 시집은 송나라 소희 3년(1192)에 쓰여졌습니다. . 양완리는 강동부사로 임명되어 그의 직위는 강강(지금의 강소성 난징)에 있었다. 시 제목의 '신도시'는 오늘날의 절강성 더칭(德清)의 북동쪽, 린안(지금의 절강성 항저우)과 건강 사이에 위치해 있다. 작가는 이곳을 지나가다가 잠시 머물다 그 풍경에 영감을 받아 이 시를 썼습니다.
감상:
문학사상 이 시군 중 첫 번째 시의 위상은 두 번째 시에 비해 크게 뒤떨어지지만, 첫 번째 시에는 작가의 여유로운 분위기가 반영되어 있다 전체 시 그룹에 대한 견고한 기반을 설정했습니다. 두 번째 시가 제공하는 장면은 단지 작가의 마음 상태를 외부적으로 반영한 것일 뿐입니다.
시인은 저장성 덕청현 신시진에 있는 쉬(徐) 가문이 여는 여관에 묵고 있을 때 노란 꽃이 만발한 유채밭을 보았다. 귀여운 성게 떼가 나비를 잡고 있습니다. 이때, 나비 한 마리가 콜리플라워 위에 내려앉았고, 어린 소녀가 그것을 향해 살금살금 다가가 번개처럼 그것을 잡았습니다.
일행들 앞에서 자랑하기 위해 나비를 쥐고 있던 소녀는 과도한 흥분으로 인해 손이 풀리고 영리한 나비가 날아갔습니다. 소녀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깨달았을 때 나비는 이미 콜리플라워 덤불 속으로 날아가서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어린 소녀는 낙담하지 않고 다시 나비를 잡기 시작했고, 그 나비들은 여유롭게 날아갔고, 때로는 눈부시게 그녀의 눈앞을 맴돌기도 하고, 때로는 머리 위로 맴돌기도 하고, 때로는 나뭇가지에 떨어지기도 하고, 때로는 풀잎을 물어뜯기도 했는데… 그녀를 놀리세요.
어린 소녀가 성공하려던 순간, 노란 나비는 '후' 소리를 내며 콜리플라워 덤불 속으로 날아갔습니다. 그녀는 몸을 굽혀 꽃 속에서 나비를 찾았습니다. 나비가 어디에 숨어 있는지 알 수가 없어요. 아이들은 어느 것이 나비이고 어느 것이 노란 꽃인지 구분할 수 없었고, 나비는 더 이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시인은 아름다운 전원 풍경을 단순한 언어로 생생하게 묘사하고 조국의 큰 산과 강을 찬양했습니다. ?
바이두백과사전 - 쑤신시 쉬공뎬의 두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