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풍에 관한 명언과 경구는 무엇입니까?

10 대 가장 유명한 가훈은 다음과 같다.

1, 안씨 가훈.

안가훈' 은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지닌 저작으로, 중국 고대 우수 문화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오늘날의 가정 윤리 수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다. 안씨 가훈' 이라는 책은 당시' 신비한 바람의 회조, 불교의 유행, 선비의 전파, 속문의 성흥' 등 여러 측면을 기록한 것이 아니다.

2. 호웨이의 가족 훈련.

《호가훈》은 모두 세 장으로 나뉜다. 첫 번째는 어린 시절부터 아이를 교육하는 방법, 아이의 언행에 대한 규정을 포함한다. Gfd 의 요구 사항은 그들에게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는 훈련이다. 두 번째 부분은 아이들이 어떻게 선생님을 존중하고, 친척을 존중하고, 친구에게 우호적인지를 규정하는 훈련 규칙입니다. 세 번째 부분은 후대 자녀의 학습 기술에 대한 규정이다.

3. 주자의 가훈.

사이토 유자가훈' 은 유가' 슬림함',' 제가' 의 핵심 사상을 바탕으로 유가의 사람을 대하는 경험과 방법을 광범위하게 채용하여 편찬한 것이다. 상세한' 가사' 사양서라고 할 수 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설득력 있고 점진적인 방식으로' 가정 관리' 를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내용이 간단하고, 언어가 소박하며, 추리가 타당하다는 것이다.

4. 증국판의 가훈.

이 글은 주로 여러 방면에서' 증가훈가서' 를 소개하는데, 이것은 매우 역사적 가치가 있는 책이다. 누가 그를 감상하든 경멸하든, 그의 가서는 모두 추앙을 받는다. 그의 가서는 가정생활을 기록한 편지집일 뿐만 아니라 인생과 육아를 담은 지혜의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5. 장 가훈.

이 문장 는 세계 에서 정착 과 생활 을 하는 방법 을 다룬다. 경독, 검소, 근면, 굴복, 인내, 절도, 강간, 도박, 폭력, 사나운 네 글자로 인생의 길을 설명하다. 샤오 자손, 눈에는 시 몇 수가 없고, 마음에는 몇 가지 도리가 없다. 신은 도취되고, 선물은 느슨하고, 뜻은 미친 것이고, 행동은 비천하다는 것이다. 조상의 사업을 잃고 부모의 집을 모욕하다. 근면한 향은 이를 수치스럽게 하고, 처첩은 이를 위해 울다. 어떻게 하면 세상에 입각하여 인류를 위해 이름을 날릴 수 있습니까?

6, 이 책.

인간으로서의 경험과 연구를 한 경험을 총결하고, 한 글자' 정적' 을 둘러싸고, 동시에 실패를 한 글자' 조울증' 으로 귀결시켜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문장 취지는 아들에게 열심히 공부하라고 권하고, 결심이 있어야 하고, 수양성은 담담하고 조용하게 노력해야 하며, 게으름과 조급함을 삼가야 한다는 것이다. 제갈량이 만년에 여덟 살 난 아들 제갈첨에게 쓴 편지이다.

7. 위안.

원의 수양 이론은 다른 고서처럼 고지식하고 정통하지 않다. 그와는 반대로, 원은 사상이 개방되기를 원하며, 심지어는 감히 전통과 반대할 수도 있다. 그는 실용적이고 인간적인 관점에서 처세 원칙을 바라보는 것이지, 어떤 오래된 학구처럼' 사서오경' 과 공맹의 윤리도덕을 남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니다.

8, 바오 청 가훈.

바오 청 (Bao Zheng) 은 "미래 세대는 공무원이고 부패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해산되며 귀국 할 수 없다. 죽은 후에는 조상의 무덤에 묻혀서는 안 된다. 나의 뜻에 따르지 않는 사람은 나의 자손이 아니다. "원래 * * * 는 37 자입니다. 봉지를 석두 위에 새기고, 조각한 석두 을 대전 동벽 옆에 세워 후세 사람들에게 경고하기를 바란다.

9, 새의 책.

주공이 아들에 대한 간곡한 가르침을 열심히 했다고 할 수 있다. 버친은 아버지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몇 년 안에 노국을 순박하고 중농존학의 예절의 나라로 만들 방법을 강구했다. 주공의 일생의 공적은 "1 년 구란, 2 년 구인, 3 년 연습선, 4 년 건설, 5 년 대대 성주, 6 년 악례, 7 년 성왕" 으로 요약된다.

10, 교육론.

옥은 연마를 거치지 않고는 기물을 만들 수 없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도리를 모른다. 그러나 옥과 같은 것은 영원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연마하지 않고 물건을 만들지 않아도 옥이라 손상되지 않는다. 인간성은 외부 사물의 영향으로 변화할 수 있다. 책을 읽지 않으면 군자의 고상한 품격을 잃고 품행이 나쁜 소인이 된다. 깊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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