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의 건축 시

1.건축에 관한시 :노인은 황학 탑 서쪽에 머물렀고 불꽃 놀이의 3 월에 양저우로 내려갔습니다. 내 친구의 돛이 사라지고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먼 수평선으로 달리는 양쯔강의 첫 번째 선만 보입니다.

밤의 사원을 건너다

리퍼

위험한 건물은 100피트 높이였다.

손으로는 별을 뽑을 수 있었다.

세상에 충격을 줄까봐 감히 입 밖에 내지 못했다.

천왕각에 대한 시

왕보

왕텡린장주, 밍루안은 춤을 추었다.

난푸 구름에 건물 칠하고, 진주 커튼은 황혼 서산 비를 말아 올리네.

한가로운 구름과 웅덩이 그림자는 길고, 몇 년 동안 상황이 바뀌었다.

오늘 내각의 황제는 어디 있나? 문턱 너머로 양쯔강이 저절로 흐른다.

건물을 칠하고 대들보를 조각하는 데 집중하는 것은 마치 집에서 멀리 떨어진 세상과 같습니다.

시간이 거꾸로 흐르는 것 같았고,

공자가 방에 들어왔다.

2. '건축'에 관한 옛 시: "산사의 잠"

리퍼

산사의 건물은 백 피트나 될 만큼 높았고, 위층에 있는 사람들은 한 손으로 하늘의 별을 집어 올릴 수 있을 것 같았다.

그곳에 서 있는 나는 하늘에 계신 신들이 놀라실까봐 감히 말을 꺼내지 못했다.

2."과거를 그리워하는 세 편의 시"

두무

10년 동안의 뗏목 점검을 하고, 죽기 전에 내 주머니에서 그 비용을 지불할 것이다.

가을 산, 봄비, 한가로운 염불, 강남의 절 건물에 기대어.

윈문사 밖에는 폭우가 내리고, 검은 산기슭 숲에는 장대비가 길게 내린다.

나는 교외의 궁궐을 섬겼었네, 알겠나? 깃털 총.

이백은 수시사에 대한 시를 썼는데, 고목은 바위에 있는 건물로 돌아간다.

사흘 동안 반은 깨어 있고 반은 취해, 비 피는 산에 붉고 하얗네.

3."자희문에서 네 북을 타고 자공의 남쪽 교외로"

루유

반평생에 양이를 찾아갈 수 있지만 죽어서도 평화를 볼 수 있다.

처음엔 황제에 대한 영혼의 꿈을 꿔서 기뻤는데, 수도를 보니 더욱 놀랐다.

아홉 궁궐의 아침 서리는 차갑고 십리탑에서 달이 떨어진다.

백발이 성성해도 웃지 마라. 10대들은 쉰을 덜 듣는 데 익숙하다.

4. 텅 시

왕보

왕텅 린장주, 명루안은 춤을 추러 갔다.

난푸 구름에 건물 칠하고, 진주 커튼은 황혼 서산 비를 말아 올렸다.

한가로운 구름과 웅덩이 그림자는 길고, 몇 년 동안 상황이 바뀌었다.

오늘 내각의 황제는 어디 있나? 문턱 너머로 양쯔강이 저절로 흐른다.

5. 황학탑 - 맹하오란의 양주 가는 길 작별

리페이

노인은 자주 황학탑에 작별 인사를 하라고 손짓했고, 버들꽃 피고 새 노래와 꽃향기가 아름다운 이 해의 봄에 양주로 여행을 떠났다.

내 친구의 돛은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먼 수평선까지 흐르는 양쯔강의 첫 줄기를 볼 수 있을 뿐이었다.

3.건축에 관한 고대시건축에 관한 고대시:등진청흩어진 꽃 건물저자:리바이(당)태양은 진청의 머리에 비치고 아침 햇살은 꽃 건물을 흩뿌린다.

황금색 창문과 자수 문, 은색 갈고리와 구슬 호일. 하늘로 올라가는 계단 위를 날아가는 푸른 구름 속에서 나는 내 눈을 걱정한다.

황혼비가 세 협곡을 흐르고 봄 강이 두 개울을 휘돌아 흐른다. 오늘의 방문은 9일간의 여행과 같다.

산사원에서의 하룻밤저자:리바이(당나라)위험한 건물은 높이가 백 피트나 되고, 손으로는 별을 고를 수 있다. 이곳에 서서 하늘의 신들을 놀라게 할까봐 감히 큰 소리로 말할 수 없다.

쉬안 저우는 페이 친 판사를 베이징, 두 무 따뜻한 진흙 눈이 녹고 보행자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관저로 돌아가고 싶다고 보냈습니다. 지우 화산 도로 윤제 사원 청이 강 마을 류 푸차오.

당신의 의도는 당신만큼이나 고귀하고 내 마음은 떨립니다. 함께 갈 수 없으니 매년 봄이면 나라가 매우 외롭다! 두무가 죽기 전에 스스로에게 상으로 바치는 '과거여행'의 세 곡 중 하나인 <두무십년수시(杜武十年水視)>다. 두무가 죽기 전에 스스로에게 상으로 바치는 노래다.

가을 산과 봄비가 사찰 건물 남쪽에 기대어 한가롭게 노래한다. 자희문에서 자공의 남쪽 교외로 나가는 네 개의 북저자:루유(송)반평생 손님으로 여행하며 죽는 순간에도 그는 여전히 평화를 보았다.

처음에는 황제에게 영혼을 꿈꾸며 행복했고, 수도가 더욱 놀랐습니다. 아침 서리가 내린 아홉 개의 궁궐, 달 아래 10마일의 탑이 있었다.

백발이 성성한데 웃지 마세요. 10대들은 쉰을 덜 듣는 데 익숙합니다. 당나라 아방궁:두무, 여섯 왕, 네 바다, 촉, 아방 밖으로.

태양으로부터 고립된 300마일이 넘는 고압. 서북으로 서쪽을 접고 곧장 서안양으로 향한다.

두 개의 강이 녹아 궁궐 성벽으로 흐른다. 건물은 다섯 걸음, 누각은 열 걸음, 건물은 허리를 뒤로 젖히고 처마를 높이 세우고 지형을 지키며 계략을 꾸미고 계략을 세웠다.

벌집에는 수천 개의 물결이 있습니다. 파도 위에 놓인 긴 다리, 구름 없는 용은 무엇일까요? 나중에 길은 비어 있고 허홍을 탓하지 않습니까? 높고 낮음, 나는 동쪽에서 서쪽을 모른다.

(작품 모름:모름, 작품 '동서양:일') 후궁, 왕, 손자, 아래층 전당에서 사임하고 진나라에 와서 진왕으로부터 밤에 노래를 불렀습니다. 별이 빛나고, 화장 거울도 열려 있고, 녹색 구름이 깨지고, 빗 샤오도 응원하고, 영양 흐름 기름기, 뚱뚱한 물 버려지고, 연기 경사 안개, 고추 난초도 불타고 있습니다.

천둥이 흔들리고 궁전 차가 지나갔고 멀리서 듣고있을 때 내가 무엇을하고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근육, 능력, 매우 아름답고 환상적으로 보이지만 운이 좋아 보인다.

36년 동안 사라진 것들. 조연의 수집, 한비의 통치, 제나라와 초나라의 엘리트, 수 세대에 걸친 약탈, 산에 따르면.

한 번 얻지 못하면 잃는 겁니다. 팅커 옥, 금 덩어리, 자갈, 버려진 던져진 박살, 진나라 사람들은 소중히 여기지 않습니다.

허! 한 사람의 마음, 만 명의 마음. 내가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가능한 한 진흙과 모래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헤더의 농장보다 음의 건물 기둥이 더 많고, 비행기의 여공보다 대들보의 서까래가 더 많고, 기장의 남은 인보다 양파의 인이 더 많고, 온몸의 비단보다 기와의 요철이 더 많고, 도시의 아홉 개의 흙벽돌보다 문지방의 곧은 기둥이 더 많고, 도시의 사람의 말보다 오케스트라의 현악기가 뱉어내는 음이 더 많게 하소서. 세상이 감히 말하거나 화를 내지 못하게 하소서.

독신 남편의 마음은 오만해졌다. 방어의 병사들이 불렀고, 한구 고개가 올라갔고, 초나라 사람들이 불타고, 불쌍한 불타는 땅! 와우! 여섯 나라를 멸망시킨 것도 진나라가 아니라 여섯 나라였고, 진나라 역시 천하가 아니라 진씨 가문이었다.

허! 여섯 나라가 서로 사랑하여 진을 거부할 만큼 진이 다시 여섯 나라를 사랑하게 되면 삼대에 걸쳐 영원히 왕이 될 것이며, 누가 이기고 누가 멸망할 것인가? 진나라 사람들은 자신의 슬픔, 슬픔에 대한 후손, 후손의 슬픔, 그것으로부터 배우지 못했지만 후손의 슬픔을 위해 후손을 이길 수 없습니다.

4. 건축에 관한시 "동남은 승리하지 못하고 삼우의 도시는 번영하고 첸탕은 고대부터 번영 해 왔습니다. 버드나무 다리, 바람 커튼, 녹색 커튼, 10만 명의 사람들이 비틀거리고 있습니다." (류용)

"평생 서로를 볼 수 있고, 자녀와 손자가 자라서 서로를 가르는 벽이 된다." (바이주이)

"벌과 나비는 벽을 통과했지만 봄이 바로 옆집에 있다고 생각한다." (왕자)

"담 안의 그네는 길 밖에 있고, 담 안의 천한 사람은 담 안에 있으며, 담 안의 미인은 웃는다." (수시)

"비밀의 자물쇠는 닫혀 있고 이끼로 덮여 있으며, 깊은 정자는 이쪽에 있다." (리상인)

"동풍은 영광으로 가득하고 달은 밤에 현관으로 향한다." (수시)

"반수안 꽃 만월, 버드나무 다리 바람." (육상여행)

창문

"창문에는 시링 가을 눈, 우동완리 배 정박한 문이 있다." (두푸)

"* * * 서쪽 창문에 촛불을 끄고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리상인)

"커튼을 열어 엿보는 창문을 열고 시원한 잠을 자십시오." (당화잉)

"창문에 있는 바나나가 나뭇잎에 분명히 떨어지고 있어요." (익명)

난간

"배꽃 아래에 눈 더미가 쌓여 있는데, 내년에는 누가 난간에 기대어 있을까요." (두메이)

"밝은 달은 언제 오겠는가, 옥난간에 기댈 사람은 아무도 없겠지." (추이웨이)

"울타리에만 기대지 마세요, 울타리는 무한하니 없을 때 더 잘 보이죠." (리 웨이)

"우훅을 봤는데 난간에는 총알이 가득했고, 아무도 참석하지 않았어요." (신치지)

"난간에 기대어 비를 맞으며 화가 났어요." (위페이)

마당

"이 마당은 얼마나 깊지? 버드나무는 연기를 쌓고 커튼은 무게가 없습니다." (오양시우)

"춘제 연회에 참석한 황제, 무거운 문과 깊은 마당, 연초록 질서 . "남동쪽 모양, 3~5개의 도시, 고대부터 번영한 첸탕. 버드 나무 작은 다리, 바람 커튼 녹색 커튼, 놀라운 사람들의 수 십만." (류용)

"평생 서로를 볼 수 있고, 자녀와 손자는 벽으로 자랍니다." (바이주이)

"벌과 나비는 벽을 지나갔지만 봄이 바로 옆에 있다고 생각한다." (왕자)

"담 안의 그네는 길 밖에 있고, 담 안의 천박한 사람은 담 안에 있으며, 담 안의 미인은 웃는다." (수시)

"비밀의 자물쇠는 닫혀 있고 이끼로 덮여 있으며, 깊은 정자는 이쪽에 있다." (리상인)

"동풍은 영광으로 가득하고 달은 밤에 현관으로 향한다." (수시)

"반수안 꽃 만월, 버드나무 다리 바람." (육상여행)

창문

"창문에는 시링 가을 눈, 우동완리 배 정박한 문이 있다." (두푸)

"* * * 서쪽 창문에 촛불을 끄고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리상인)

"커튼을 열어 엿보는 창문을 열고 시원한 잠을 자십시오." (당화잉)

"창문에 있는 바나나가 나뭇잎에 분명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익명)

난간

"배꽃 아래에 눈 더미가 쌓여 있는데, 내년에는 누가 난간에 기대어 있을까요." (두메이)

"밝은 달이 언제 오면 옥난간에 기대는 사람은 아무도 없겠지." (추이웨이)

"울타리에만 기대지 마세요, 울타리는 무한하니 없을 때 더 잘 보이죠." (리 웨이)

"우훅을 봤는데 난간에는 총알이 가득했고, 아무도 참석하지 않았어요." (신치지)

"난간에 기대어 비를 맞으며 화가 났어요." (위페이)

마당

"이 마당은 얼마나 깊지? 버드나무는 연기를 쌓고 커튼은 무게가 없습니다." (오양서)

"황제의 봄 저녁, 무거운 대문과 깊은 마당, 그 앞에는 향기로운 풀과 푸른 계단이 있다." (리칭자오)

"고요한 높은 건물에 홀로 떠 있는 달은 갈고리 같다. 외로운 우통 깊은 안뜰은 청명한 가을에 갇혀 있다." (리웨이)

"왜 서원에는 아카시아 나무만 있고 매화는 베고니아를 기다리지 않는가." (원하오원)

"마당에 있는 버드나무는 달을 접은 남자와 오얏꽃을 기억하며 해질녘에 울고 있다." (천량)

"노인은 서황학탑에서 사임하고 불꽃놀이 3월에 양저우로 내려갔다."

. (리바이) "샤오셩옌, 꿈이 깨졌어." (리바이)

"가을의 감잎은 붉은 서리로 변하고, 하늘은 붉은 건물에 기대어 있는 물과 같다." (리이)

"바람이 부는 도시, 구름과 정자에는 녹색, 어둡고 붉은색이 드물고 고대와 현대가 공존한다." (한콩)

"아카시아가 작은 붉은 탑에 다시 나타났다. 산에 막힌 것을 알기 때문에 자유롭게 따라갈 수 없다." (신치제)

5. '건축'에 관한 고대 시는 1."산사의 밤" 이백의 위험한 건물은 높이가 백 피트나 되고, 손으로 별을 줍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서서 하늘의 신들이 놀라게 할까봐 감히 말하지 못하네.2."과거를 그리워하는 세 노래" 두무는 10년 동안 표류하다가 죽기 전에 자신을 희생했다.3."과거를 그리워하는 세 노래"는 건물의 "건물"에 대한 시입니다.

가을 산과 봄비가 강남 절 건물에 기대어 한가롭게 노래하네. 폭우 밖의 구름 문 사원, 숲 검은 산기슭의 높은 비가 길게 내립니다.

나는 교외의 궁전을 섬기곤 했어, 알겠지? 깃털 달린 총. 이백은 수서사에 대한 시를 썼고, 고목은 바위에 있는 건물로 돌아간다.

반은 깨어 있고 반은 취해 사흘 동안 비 피는 산에 붉고 하얗네.3."자희문에서 자공의 남쪽 교외로 네 개의 북"루 관광객 반평생 여행, 죽음은 여전히 평화를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엔 황제에게 영혼을 바치는 꿈을 꾸고 수도가 더욱 놀라워서 기뻤습니다. 처음 본 도시는 서리가 내리고 십리탑에 달이 떨어지는 아홉 궁전이었다.

백발이 성성한데 웃지 마세요. 청년은 순소의 목소리를 듣는 데 익숙하다.4. "텅 시" 왕보 텅 왕 린장 주, 페이는 춤에 갔다.

난푸 구름에 건물을 칠하고, 진주 커튼은 황혼 서쪽 산 비를 말아 올렸습니다. 유휴 구름과 수영장 그림자는 길고, 몇 년 동안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오늘 내각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장강은 문 밖에서 저절로 흐른다.5."황학탑-양주로 가는 맹호란에게 작별 인사"이백의 옛 친구는 서쪽의 황학탑에 머물다가 3월에 연기가 자욱한 꽃 아래 양저우로 내려갔다.

그 친구의 돛은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양쯔강의 첫 번째 선만 먼 수평선으로 달려가는 것이 보입니다.

6. '건축'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시든 넝쿨, 고목과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강, 옛길 위의 마른 말들. -마즈원, '천징사 - 가을의 생각'

해질 무렵, 까마귀 떼가 시든 덩굴이 있는 고목에 내려앉아 슬픈 신음소리를 냈다. 작은 다리 아래에서 흐르는 물이 찰랑거렸고 다리 옆 농가에서 연기가 피어올랐다. 옛길의 마른 말이 서풍에 힘겹게 맞서고 있었다.

2. 스물네 번째 다리의 달 밝은 밤, 옥사내는 어디에서 피리를 가르치는가? -두무, "양주목사 한추에게 말하라"

해설:스물네 번째 다리의 밝은 달은 귀신같이 맑은 밤을 비추고 있다. 미인아, 지금 어디에서 수교를 가르치고 있느냐?

3. 비를 맞으며 닭 한두 마리가 울고, 주시 마을의 비스듬한 산책로 길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왕젠, '산촌의 비'

해석: 비를 맞으며 까마귀가 울고 산촌에는 한두 가구가 살고 있다. 대나무 개울 위의 마을 도로 위에는 판자 다리가 경사져 있다.

4. 무대 너머의 부서진 다리는 주인이 없는 쓸쓸한 모습이다. -루유, '매화'

해설:기둥 밖 부러진 다리 옆에는 매화가 주인 없이 외롭게 피어 있다.

5. 초가집에서 수탉은 달을 울고, 남자는 서리 내린 산책로에서 헤엄친다. -원 - "선의 첫 걸음"

해석:수탉은 시끄럽게 울고 초가집은 소월 달의 여운에 젖고, 발자국은 흐릿하고 외나무 다리는 이른 봄 서리로 덮여 있다.

6.오늘 밤 일곱 번째 달 전날 푸른 하늘의 선녀를 보고 소와 길쌈하는 처녀가 다리를 건너게 하네.

해석:음력 칠월 칠일 밤에 푸른 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마치 천하를 가로지르는 까치다리에서 소달구지와 길쌈하는 처녀가 만나는 것과 같다는 뜻으로, 소달구지와 길쌈하는 처녀가 하늘의 강을 건너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해석:나는 키 큰 고목 그늘 아래 배를 묶고, 지팡이를 짚고 아름다운 봄빛을 즐기며 다리를 건넜다.

8. 구수시 외곽 냉산사, 한밤중에 여객선으로 가는 종소리.

해설:구수시 외곽의 외롭고 조용한 냉산사, 한밤중에 여객선으로 가는 종소리가 울려 퍼진다

장지는 펑차오 근처의 밤 계류장이다.

9. 부드러움은 물과 같고 의식은 꿈과 같다. -진관, "까치 다리 불멸의 차오윈"

해석 :* * * * * v. 애정, 물 같은 부드러움, 꿈 같은 짧은 의식, 이별 까치 다리 길을 볼 수 없다.

10. 거울에 걸린 두 물, 무지개 떨어지는 두 다리.

해석:두 강 사이에 맑은 물이 고인 웅덩이는 거울과 같고, 강 위의 두 다리는 하늘에서 떨어지는 무지개와 같다.

7. 건축과 관련된 시 :

날개, 가시, 새, 파리로. 주나라의 궁궐 건축을 묘사한 『시경』의 한 구절입니다. 고대인들은 건축의 형태를 새와 자연스럽게 연관시켰습니다.

공방두부무

두 강이 합쳐져 궁궐 성벽으로 흘러 들어간다. 다섯 걸음만 가면 건물이 있고 열 걸음만 가면 누각이 있다. 건물은 허리에 띠를 두르고 처마는 이가 높다. 지형을 지키고 연결하세요.

싸움. 접시, 잔물결, 벌집 소용돌이, 수천만 명이 떨어질지 궁금해합니다.

"주화산도 윤제사, 청이강 마을 류푸 다리"의 "주수 판사 페이 탄을 주수로 보내다", "가을 산과 맑은 비, 강남 사원 건물 전체에 기대어"의 "산시 과거 (온)"등 모두 두 무가 불교 건축에 대해 상당히 감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아홉 개의 불교 사원 중 아홉 개는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화산도 윤등사, 청이장촌의 류푸교 - 두무의 "서안수는 판사 페이탄을 저우수로 보내고, 무무는 궁과 수도로 돌아가고 싶다"

햇살과 비에 가을 산을 헤매며 장강 남쪽의 모든 사원 건물에 기대어 - 두무의 세 편의 아쉬운 고시 (위) <

아홉 천궁 큐 아침 추위 십리 건물 달빛 - 루유 "자휘 문 밖 네 북"에서 남쪽 교외의 자이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