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푸젠성 샤먼 대학 입시에서 만점을 받은 에세이가 있나요?

2010년 샤먼 대학 입학 시험 만점 에세이:

나는 진실, 선함, 아름다움을 시적으로 살아갑니다

시간: 2010-06-22

저자: Luo Yating

두툼한 『그림동화』가 인쇄되어 아이들의 손에 보물이 될 때, 사랑하는 부모가 아기들에게 시적 전설을 낭송할 때, - 마음이 따뜻한 동화 속 공주가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준다 다채로운 꿈이 색을 더한다... 이 전설의 진정한 의미, 그림 형제가 찾고 있던 인류 발전사와의 연관성이 묵묵한 말 속에 드러난다. 그것이 예부터 변함없이 이어져 온 인류의 혈통, 즉 진(眞)과 선(善)과 아름다움(美)이다.

이 세 단어는 간단한 단어이지만 우리는 항상 쉽게 무시합니다. 그림 형제는 전설 속의 말을 연구하며 그 속에 숨겨진 진실과 법칙을 찾고자 했지만, 옆집 아이들도 요약할 수 있는 궁극적인 진실과 선함, 아름다움은 무시했습니다.

실용이라는 가치기준이 현대인의 코걸이가 되어버린 것은 우리가 아는 바가 아니다. . 진리, 선함, 아름다움에 대한 믿음으로서의 실용주의는 없고, 단지 똑딱거리는 단추가 바닥에 흩뿌려져 있는 조용하고 낡은 궁중복일 뿐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성취로 가득한 실용주의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인간으로서 신앙의 인도가 부족할 수는 없습니다.

홀더린은 성취로 가득찬 사람들도 이 땅에서 여전히 시적으로 살아가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가 맹목적으로 실용적인 이익만을 추구한다면, 비록 이삭이 많고 단 음식이 풍족하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땅 위를 기어다니는 생물에 불과할 것입니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나 역시 인류의 겸손과 풍성한 성취를 칭찬하고 싶지만 영혼의 무력함에 슬퍼할 것입니다. 영혼이 지구상에서 낯선 사람이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무릎을 꿇고 직립보행하며 뜨거운 태양에 당당하게 도전하게 만드는 아름다움! 사람 사이에 사랑이라는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인간미를 향기로 물씬 풍기게 하는 것은 바로 진심입니다! 이 땅 위의 이방인들이 땅 속 깊이 뿌리를 내리고 곁가지 없이 늘 위로 자라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하이데거는 영혼이 신을 쫓아 하늘로 미친 듯이 돌진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간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창조하는 것은 진리와 선과 아름다움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빛나는 불꽃과 같은 아름다움, 나룻배의 몸과 같은 선함, 손에 쥐어진 막대기와 같은 진실로 자신의 내면의 삶을 수없이 거듭나고 재창조해 왔습니다.

우리가 『그림동화』, 『동해경』, 『이솝 우화』를 읽을 때 우리가 보는 인류 역사의 발전을 이끄는 등불은 모두 인간 본성의 빛이다. 변치 않는 사랑, 스타와 남자를 놀라게 하는 모녀의 유대, 천 달러를 약속하는 우정은 모두 성가신 공식이나 법칙의 가르침 없이 비교할 수 없는 인간의 본성, 진실, 선함, 아름다움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존재하고 인류를 위해 봉사하십시오.

실용주의의 발달은 우리의 비전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우리는 점점 더 기계처럼 냉담한 말과 행동을 옹호하고 있으며, 우리는 아름다움을 무시하고, 진실을 잃어버리고, 친절함을 잊고 있는 것 같다. 그 Xia Xia와 같은 원래 의도.

아니, 그래도 나는 땅 속 깊이 뿌리를 파고 태양을 향해 끌어당길 것이다. 나는 나무 줄기처럼 강해지고 싶다. 선함은 내 가지에 있는 꿀이다. 나는 진짜 비난을 푸른 잎사귀로 잘라서 내 목과 이마에 붙인다. 아름다움은 정말 풍성한 비이다. 내 머리 위의 푸른 하늘.

2010년 대학 입시에서 만점을 받은 에세이 '학자의 행운에 관하여'의 본문:

저는 '좌전', '한서', '삼국지'를 읽었습니다. Kingdoms''를 통해 행운의 길을 찾아 많은 성공을 거두었지만, 고대의 유명인을 볼 때마다 책을 버리고 한숨을 쉬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어, 삼국지의 리샤오위안(Li Xiaoyuan)은 "운명론(운명론)"을 썼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혼란의 지배는 행운이고, 가난한 사람은 운명이며, 귀하고 낮은 사람은 때이다." 유웨이웨이는 눈물을 흘리며 슬픈 한숨을 쉬었습니다. "고금의 선배들 현명한 사람이나 성인이 어떻게 세 가지에 의해 제한 될 수 있습니까? 종니가 진채에 갇혀 있고 이광이 봉인 될 수 없다는 것이 너무 슬프습니다. "고금의 글을 읽은 후 현자와 먼 곳의 유명한 성인들의 행위에 안도감을 느끼는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학자의 운명은 여기에 있고 둘째, 학자의 운명은 근면에 있습니다. 셋째, 학자의 운명은 나에게 있는 것이지 남에게 있는 것이 아니다. 믿음이 없다고 말하려면 다음 말을 보십시오.

과거 종니는 학문이 풍부하고 가슴에 수레 다섯 대가 있었고 마음에는 제자들이 원했던 예법과 음악이 있었습니다. 그의 지식을 전파하고 그의 가르침을 전파하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그의 야망은 위대하고 그의 행동은 위대하며 그의 말은 위대합니다.

그러나 그의 운명은 불운했고 그의 주인을 한 번도 만나지 않고 70개의 왕국을 여행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항서의 가르침을 존중하여 안회(顯會)의 모습을 갖게 되었으며, 고대 경전을 수리하였고, 6개의 예술 작품을 보유하게 되었다. 그의 야망은 분명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백 세대 뒤에 겸손한 학자가 된 내가 그의 이름을 듣고 깊이 존경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맹자는 “사람은 자기 자신을 모욕해야 하고, 남도 자기를 모욕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람이 자신의 야망을 포기하지 않는 방법이 있으면 어디서 얻을지 모른다. 나머지는 이른바 '선비의 운명은 여기에 있지만 거기에는 없다'는 것이다.

전국시대 제나라에는 맹창천문이 있었고, 조나라에는 평원과 조승이 있었고, 초나라에는 춘신황사가 있었고, Wei에게는 Xinling Wuji가있었습니다. 그때에는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할 것이고, 누구도 불만을 품지 않을 것입니다. 맹창의 제자들은 닭을 키우고, 개를 울고, 도둑만 키울 뿐, 나라를 도울 재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소진은 그의 재능을 모두 분산시키고 그의 말을 듣지 않고 나중에 육국을 일으켜 세계를 지배하게 되었다. 과거에는 그가 열심히 구한 것을 얻을 수 없었지만, 그 당시에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었고, 그가 찾고 있던 공칭 문은 이제 모두 열려 있었습니다. 왕을 저울질하는 복기의 주인, 과연 누가 왕이 될 수 있을까요? 왕백이 말했다: "노인은 강하고 강해야 하며, 백도(白道)로 나아가는 마음을 가져야 하며, 가난하고 강해야 하며, 이것이야말로 청운(靑雲)에 빠지지 아니하는 것이니라." 학자의 행운은 구하는 것보다 부지런함에 있다."

보야는 자기를 만났을 때 그의 소원에 기뻐했다. 상여는 자존심 때문에 한무로 이름을 얻었고, 상양은 형건에 임명된 후 진왕으로 임명되었다. 학자의 운명이 다른 사람의 손에 달려 있습니까? 내 힘, 내 지식, 내 웅변에 왜 인형의 손이 필요합니까? 유시춘은 그 말을 듣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웃으며 의심이 사라졌다. 우보야는 소문난 목소리를 갖고 있었고, 사마향록은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었으며, 양공손은 세상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감히 법을 바꾸려고 했습니다. 한투이는 "천리 말 앞에 볼레가 있다"고 말했다. 나는 볼레보다 먼저 천리마라고 생각했다. “선비의 운명은 나에게 달려 있지만 그 사람에게 달려 있지는 않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시>는 “높은 산은 고요하고 풍경은 멈춘다”고 말한다. 온 세상이 성덕을 칭송한다고 한다. 『운명론』에서는 “숲 속의 나무가 아름답다면 바람에 쓰러지고, 둑에 쌓이면 물살이 거세지고, 남보다 높이 올라가면 버림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군중에 의해." 또한 말하기를, "연결된 것을 강이라고 한다. 그것이 구름에 오르면 비로 가득 차게 되고, 땅에 떨어지면 땅을 적시게 된다." , 그것은 흘러가게 하고 탁함을 어지럽히지 않으며, 혼탁하면 사물을 돕고 순결을 해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성인이 가난한 사람과 마찬가지로 좋은 이유입니다." 예 푸입니다. Yu Yingming은 Yu의 의미를 확장하기 위해 강력한 연설을 쓰고 싶어 여기 있으며, 하루 종일 고대 및 현대 고전에 대해 쉬지 않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야망을 갖고 있나요? 장재(張施)의 일록(禪治集)에는 장재(張施)의 말을 기록한 『금사록』이 있다: “하늘과 땅에 마음을 정하고, 산 사람의 운명을 정하며, 과거 성인들을 위해 독특한 학문을 이어가고, 평화를 창조한다.”

또한 기사가 많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가셔서 "2010년 대학 입시 만점 에세이"를 검색하시면 Fujian 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