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복숭아꽃은 하루하루 흐르는 물동과 함께 청계에서는 어느 쪽에서 의미: 복숭아꽃이 온종일 시냇물을 따라 표류하고, 도원구는 강 어느 쪽에 있습니까? < P > 복숭아꽃은 매일 흐르는 물을 따라 흐르고, 동굴은 청계 어느 곳에서' 도화계' 에서 나왔으며,' 도화계' 는 당대의 서예가, 시인 장욱이 창작한 서경시입니다. 이 시는 도화계의 그윽한 경치와 어부에 대한 작가의 문의를 묘사함으로써, 세외도원을 동경하며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심정을 표현하였다. < P > 시는 먼 곳에서 붓을 내리고, 계곡이 깊고, 어렴풋하고, 연기가 자욱하며, 그 경지는 요정과 같다. 그런 다음 카메라가 가까이 옮겨져 복숭아꽃 흐르는 물을 쓰고, 어선이 가볍고 범벅이 되어 어부에게 물어보고, 도원을 찾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 전체가 완곡한 구상을 하고, 배치가 교묘하며, 획이 경쾌하고, 정취가 유장하며,' 도화원기' 의 의경에 대해 공허하고 자연스럽고 함축적으로 운용하여, 그림감 있고 정취가 넘치는 그윽한 경지를 창조하였다. < P > 는 도잠의' 도화원기' 의 의경을 빌려 쓴 경시로 남송홍마이가 편찬한' 만수당인 절구' 에 실린' 복숭아꽃', 명청당시선본은 모두' 도화계' 라는 제목으로 당대의 장욱이 지은 것으로, 성당시대에 쓰였다. 남송왕 1 붕이 편찬한' 채단명문집' 에는' 도남간' 이 한 곡 있다. < P > 내용은 이' 도화계' 와 같다. 모룡봉은' 당시 3 곡' 에서 송시를 가지고 있는가' 라는 글에서 송대 채향의 작품으로 유력한 증거를 갖고 있다. 이정광은 모룡봉의 논점이 성립될 수 없다고 생각했고,' 도화계' 의 저작권은 장욱에게 귀속되어야 한다. < P > 전체 감상 < P > 이 시는 도화계의 그윽한 경치에 대한 묘사와 어부에 대한 문의를 통해 저자가 세외도원을 동경하며 아름다운 생활을 추구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도화계는 호남 도원현 도원산 아래에 있다. 시냇가에 복숭아숲이 많고, 늦봄에 떨어지고, 영롱하고, 시냇물이 노을을 흐른다. 동진 도연명의' 도화원기' 가 바로 이곳을 배경으로 한 것이라고 전해진다. < P > 장욱이 묘사한 도화계는 반드시 이곳을 가리키는 것은 아니지만, 그 의경을 은밀히 사용한다. 이 시는 구상이 완곡하고, 정취가 깊고, 그림의 뜻이 매우 진하다. "은은한 비교가 들담배를 갈라놓는다", 붓을 대면 사람을 매료시킨다: 깊은 산야곡, 구름연기가 감돌고 있다. 구름연기를 통해 바라보니, 산계 위를 가로지르는 긴 다리가 갑자기 눈에 띄게 나타나는데, 마치 없는 것 같고, 마치 허공에서 날아다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