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 장대의' 도안몽'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오중 묘기, 육자강 치옥, 보천성치 코뿔소, 주주지임, 조량필치석, 주비산 치금, 연잎 매치범, 장계수 치금, 범곤치 3, 모두 100 년 위아래; \ "난징 puzhongqian, 고대, 외모는 놀라운 것이 아니지만, 그 기예는 능숙하고 교묘하다. 그 대나무는 빗자루 한 자루를 솔질하고, 몇 개의 칼을 스케치하며, 가격은 2 이다. "
명대 주혜' 금릉의 자질구레한 일' 볼륨 3 은' 서수, 장철, 이신수 고대 청동기를 신처럼 소개한다. Zou ying 은 Jiang Jie 로부터 배웠고 Jiang Jie 를 따라 갔다. 이조, 이찬, 강성이 팬들을 매우 정밀하게 만들었다. 리우 징 지, 작은 나무 마스터. " 이 수치들은 명대 강남 지역의 수공예 기술이 전대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다는 문제를 보여준다.
가구 예술은 다른 예술과 마찬가지로 명대 중반 초반에도 크게 발전했다. 장인들은 그릇에 이름을 남기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가구 진품들은 그들의 근면한 노동, 지혜, 휘황찬란한 업적을 기록하였다. 그들은 조국의 우수한 문화예술을 발양하는 데 큰 공헌을 한 타고난 예술가이다.
2. 1, 춘추전국시대 가구의 역사적 배경과 업적 1 역사적 배경.
춘추전국시대 (기원전 770 년-기원전 22 1 년) 에 중국은 역사상 큰 격동기에 접어들었다.
정치: 노예 사회가 봉건 사회로 변했다.
경제: 중농 억제상.
문화: 노자 공자 등 사상가와 백가쟁명의 국면이 나타났다.
2. 가구 유형
청동 제련 기술의 급속한 발전 (청동 사룡사봉 방안);
대량의 칠목 가구가 청동 가구 (칠목 침대, 페인트 트렁크, 페인트 사건) 를 대신했다.
침대의 출현은 인간 생활의 진보의 상징이다. 하남 신양장태관전국초묘에서 출토된 1957 은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실물 침대이다. 길이 2. 18m, 폭 1.39m, 높이 0. 19m, 높이 0.44m. 침대체는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고, 붉은 네모난 구름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여섯 개의 침대 발에는 네모난 구불한 구름무늬가 새겨져 있다. 침대 선반에는 횡선 두 개와 세로가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대나무로 만든 작은 침대 서랍이 덮여 있고, 침대에는 대나무 베개가 있다.
몇 개의 변은 비교적 좁고, 일정한 높이가 있다.
상자는 물건을 넣는 기구이다. 케이스 표면은 넓지만 몇 개보다 짧습니다. (신흥 가구)
가구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중국 고대 문화-고대 공예-중국 가구 중국 문화, 넓고 심오하여 찬란한 별처럼.
그리고 그 중 한 스타는 더욱 눈부시게 빛나고,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타명언) 그 별은 오랜 역사를 가진 고대 중국 가구이다.
중국 고대 가구사는' 나무로 만든 장려한 시편' 으로, 역사가 유구하고, 자율체계이며, 민족 풍격이 풍부하다. 서툴고 신비로운 상주 가구, 로맨틱하고 신기한 왜소한 가구 (춘추전국 진한시대) 또는 우아한 가구 (위진 남북조 시대), 화려하고 우아한 고저 가구 (수당 5 대 시대), 고풍스럽고 우아한 고가구 (송원 시대), 고풍스럽고 정교한 명식 가구와 우아한 청식 가구.
심미의 영원한 매력으로 국내외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추구를 끌어들이고 있다.
민족 특색, 풍속 습관, 지리 기후, 제작 공예 등 다른 환경의 영향을 받아 중국 고대 전통 가구는 서구 가구와는 확연히 다른 길을 걷고 공예가 정교하고 꾸밈이 없고, 꾸밈이 없고, 흥미를 자아내는 동양 가구 체계를 형성하여 세계 가구 발전사에서 독보적이며 동양 예술 풍격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 고대 가구는 세계 가구와 실내 장식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선사사-가구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 중국 가구는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선사 시대에 원시 선민들은 그들이 일하는 두 손으로 가구와 가구 예술을 창조했다.
그중에는 가장 오래된 가구인 좌석 (사람이 앉을 수 있도록 앉음) 과 각종 원시 목제품 (나무 상자, 나무 테이블, 나무 테이블 등) 이 있다. 이들은 저층 가구의 원천입니다. 물론, 오늘날 우리의 시각으로 중화민족의 어린 시절 가구 예술 창작을 바라보는 것은 다소 거칠고 유치하지만, 이것은 중국 고대 가구 발전사의 어린 시절이다.
그것이 있어야 낭만적이고 신기한 저층 가구, 화려하고 우아한 상승식 가구, 민족의 정수를 지닌 명식 가구, 우아한 청식 가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중국 고전 가구의 원천이며, 영원히 불후의 매력을 드러낼 것이다.
알더 사건은 1978 년 향펀도사 유적지 200 1 호 무덤에서 출토되어 널빤지로 판매되었다. 껍데기 표면과 발밑 바깥쪽에는 모두 채색되어 있으며, 사용된 물감은 대부분 천연 광물이다. 예를 들면 주홍은 붉은색이고 적철광은 황토이다.
출토할 때 도마는 이미 가볍게 무너지고 변형되었다. 도마 가운데에는 깨진 복부의 도기 (따뜻한 술기) 가 놓여 있는데, 이것은 상주 청동금지의 시조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출토된 가장 오래된 목재 가구이다.
하상주-원시 고졸하상주의 가구는 중국 고대 가구의 초창기로, 그 모양과 장식은 모두 고졸원시, 고박훈두터웠다. 이 시기에는 청동 가구 (예: 청동 가구), 석재 가구 (예: 석재 가구), 칠목 상감 가구 (예: 칠목 재판) 가 나타났다.
칠목 상감 껍데기 장식은 후세 칠목 진주모가 가구를 박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당시 사람들의 사상의식에는 귀신관념이 강했기 때문에 상대 가구의 장식 문양은 왕왕 점잖고 위엄 있고 사나운 느낌을 가지고 있었다.
도롱은 1979 년 요녕의현 화루에서 출토되었다. 구리, 패널은 직사각형이고, 바닥은 반대쪽 오목한 판발이며, 판발의 양쪽 끝에는 반원형의 코 힌지가 두 개 있다.
판발 장식에는 정교하고 정교한 뇌무늬가 있다. 대식무늬, 편종에도 꽃무늬 장식이 있고, 청동 편종은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우리나라 청동 묘사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이 장치는 현재 랴오닝 성 박물관에 있습니다. 가구의 기원인 칠목 가구: 칠목 기술은 신석기 시대에 등장해 하상 시대로 발전하여, 껍데기 장식이 칠목에 박혀 있었다. 이는 칠목 진주모가 후세에 가구를 박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 가구사에서 청동기 장식의 주전자 문 (네 다리의 평평한 모양, 앞뒤 다리 사이에 두 개의 대칭적인 특징이 있음) 은 이미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춘추전국시대의 가구는 초칠목 가구를 대표해 중국 칠목 가구 체계의 주요 출처를 형성했다.
초식 가구의 종류는 다양하다: 각양각색의 초식 가구, 정교한 초식 칠기, 색다른 초식 작은 좌석 화면,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침대 ... 초식 가구는 색채가 화려하고 도안이 낭만적이며, 용봉과 종달새를 주제로 강한 무술관념으로 가득 차 있다. 초식 가구는 초기 공예 미술 형식으로 후세 가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첫 번째 채색목상: 중국 최초의 침구, 후세 각종 침구의 원조. 초식 작은 좌석 화면: 중국 가구가 순수한 장식 감상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조각 기술: 엠보스, 투조각과 같은 가구 장식에 널리 사용됩니다. 후대에 가구를 조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국 가구의 기원은 몇 가지 요인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 두터운 고졸한 조형은 공예미술이 중청동예술에서 경칠예로의 발전을 상징하고, 공예원 청동주조기술이 크게 발전하여' 밀랍법' 주조법이 생겨났다.
진한시대-한대는 중국 봉건 사회가 첫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한대 전체의 가구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한대 칠목 가구의 두드러진 장식은 그것을 밝고 정교하게 한다.
이 밖에도 각종 옥가구, 대나무 가구, 도자기 가구 등이 있다. , 완전한 바닥 생활 가구 시리즈 조합을 형성했습니다. 중국 저층 가구의 대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가구의 기원: 한대에 새로운 종류의 소형 가구가 출현하여 역대 가구의 원조이다. 몇 가지 (품종 증가): 활동, 계층, 귀, 심지어 책상의 원형.
침상: 병풍과 침상의 신품종은 한대 신흥가구의 탄생을 상징한다. 주방과 찬장: 한대의 새 가구는 전통적인 상자나 헛간과는 달리 대부분 비교적 귀중한 물품을 보관하는 데 쓰인다.
경태: 가장 오래된 경태 이미지가 한대 벽화에 나타났다. 그것은 둥근 받침대로, 그 위에 긴 네모난 판이 있고, 그 위에는 원반이 설치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원반, 원반, 원반, 원반, 원반)
삼국 양진-새로운 풍조, 야, 야, 야-중국 고대 가구의 조형 변화는 주로 자리를 둘러싸고 앉아 발을 디딜 수 있는 변화로, 두 가지 주요 가구 시리즈인 저형과 고형이 나타났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는 중국 고대 가구 발전사에서 중요한 과도기였다. 한대와 수당을 잇는 것이다.
이 기간 동안, 후 침대와 같은 고급 가구는 소수 민족 지역에서 유입되어 중원 지역의 가구와 융합되어 일부 지역에서는 의자, 의자 등 가구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수면류 가구도 점차 높이 배합되었지만, 전반적으로 저배가구는 여전히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가구의 기원 (가구는 저형에서 고형으로 발전하여 한대와 탕을 잇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 침대 (좌석): 중원 지역의 고식과 저식 가구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4. 투겐하트 빌라의 역사 원래의 가구는 옷장에만 보존되어 있다. Tugendhat 부부는 유대인 가정에서 왔고 방직업의 기업가이다. 그들은 이 별장에서 겨우 8 년을 살았다. 그들 1938 은 베네수엘라에 가서 별장을 영원히 떠났다. 1939 년 6 월, 별장은 게슈타포에 의해 인수되었다. 1944, 화원에서 폭발하는 폭탄에 별장이 파괴되었다. 폭파된 집은 전쟁이 끝날 때까지 남아 있어 파손된 가구는 수리할 수 없다. 4 월 말 1945, 홍군 부대가 이곳에 와서 나중에 경기장으로 사용되었다. 별장은 9 월부터 대외개방을 시작했지만, 1985 는 대외개방이 아니라' 브르노시의 유일한 상징' 으로 여겨져 왔다.
이 별장은 브르노시의 박물관 관리로 넘겨져 일반인에게 개방되었다. 1995 가 끝날 때, 시에서는 복제품으로 한 층을 그대로 장식하기로 했다. 이것은 집 전체를 재건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5.5 의 기원과 역사. 왕실 가구 중국 가구는 세계 가구 사상 최초의 국가 중 하나이다. 그것은 여름 왕조에서 유래하여 7 개의 발전 변화 단계를 거쳤다: 1 단계-여름, 상, 주: 중국 초기 가구의 새싹 단계, 최초의 가구는' 소파' 라고 불린다. 2 단계-춘추전국 양한: 상대적으로 낮은 가구가 탄생했다. 세 번째 단계-웨이, 진, 남, 북 왕조: 키가 큰 가구의 출현; 4 단계-수당 5 대: 큰 가구 축제 기간, 큰 가구와 작은 가구가 병행하여 발전하였다. 다섯 번째 단계-송원: 높고 짧은 가구가 많다. 6 단계-명: 중국 가구의 전성기 (도구, 기술, 재료의 발전과 성숙으로 인해) 7 단계인 청대: 가구는 쇠퇴했지만 명청 가구는 중국 가구의 가장 영향력 있는 대표이다.
6. 등나무 가구의 역사 등나무 가구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가구 품종 중 하나로 17 세기 초에 유럽 상선에서 유럽으로 반입되었습니다. 이집트에서 발견된 심지 짚으로 만든 바구니는 기원전 200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고대 로마 벽화에서는 등나무 의자에 앉아 있는 관료 초상을 자주 볼 수 있다. 고대 인도와 필리핀에서는 등나무 줄기를 선택하여 다양한 가구를 만들거나, 등나무 줄기를 매우 가늘고 납작한 등나무 줄기로 잘라 다양한 도안을 만들어 의자, 캐비닛 문 또는 등나무 줄기를 만들었다.
등나무 가구는 중국의 전통 가구로, 그 원료와 공예원의 역사가 유구하다. 순수공예이기 때문에 사회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이 방면의 인재 수가 줄고, 등나무 가구 예술의 전승이 상당히 어렵고, 등나무 가구의 수와 생산액 규모도 크게 줄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등나무 가구는 모양과 기능, 공예와 재료, 가치와 실용성의 독특한 통일로 다시 한 번 인기를 끌었고, 그 종류, 구조, 모델링, 공예, 제품들은 모두 거대한 무역 발전 전망을 맞이했다. 현대 가구 시장에서, 그것은 강력한 흡인력을 가지고 있으며, 무한한 생기와 활력을 발산하고 있다. 동시에 국내외 등나무 가구의 중국 판매는 사람들의 생활에 신선함, 순수함, 고요함, 우아한 전원 풍미를 가져다 주며, 사람들의 생활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완화시켜 사람들이 자연으로 돌아가 편안하게 살 수 있게 한다.
등나무 가구는 중국에서 개발과 이용이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인의 보도에 따르면 한대 이전에는 아직 발이 높은 가구가 나타나지 않았으며, 사람들이 눕는 가구는 좌석과 소파로 많이 사용되었는데, 그중에서도 등나무, 등나무, 죽석을 통칭하여 죽석이라고 불렀는데, 당시 비교적 고급스러운 좌석이었다. 페이양전',' 닭림지',' 물보' 등 고서에는 모두 등나무 자리의 기록이 있다. 등나무 자리는 당시 비교적 간단한 등나무 가구였다. 한대 이래 생산력의 발전과 등나무 공예의 향상으로 우리나라의 등나무 가구 품종이 날로 늘어나고 있으며 등나무 의자, 등나무 침대, 등나무 상자, 등나무 화면, 등나무 기구, 등나무 공예품 등이 잇따르고 있다. 중국의 고서' 수서' 는 등나무를 제물로 사용한 것이다. 명대 정덕 시대에 편찬된' 정덕경태지' 와 그 후의' 아전지' 는 야자나무 덩굴의 분포와 이용을 기록했다. 푸젠 취안저우 박물관에 보존된 명대 정화침몰선의 등나무 가구는 당시 중국 등나무 가구의 발전 수준을 입증했다. 현존하는 정교한 명청 가구에도 등나무 좌석이 있는 좌석이 있다.
청대 광서 연간에 출판된' 영창군지',' 텐월당지' 에 따르면 서텐충 등지의 등나무 활용은 당대로 거슬러 올라가 지금으로부터 이미 1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윈난남부에서는 청대' 원부강지' 와' 운남통지' 의 기록에 따르면 청대에 이미 등나무를 이용하기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증에 따르면 운남 덩굴은 제 2 차 세계대전 전부터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다. 당시 운남의 등나무는 동남아시아 독일 등 유럽 국가에 멀리 팔렸다. 텅충 덩굴은 운남 등나무 중에서 명성이 가장 높다. 등나무 편찬은 텅충 () 이라고 불리며, 사서에서는 텅월 (), 텐천 (), 텅충 () 이라고도 불리는데, 그중에서 한 점을 엿볼 수 있고 한 점을 볼 수 있다. 텅충한 등나무는 일찍이 인민대회당의 소장품으로 여겨졌다.
서방 가구의 발전사는 여러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서구 가구의 발전은 대략 다섯 시기로 나눌 수 있다: 1, 르네상스. 르네상스 시대에 가구의 도안은 주로 꼬인 줄 (마무늬), 달걀형, 짧은 창, 구슬발, 잎 장식, 꽃 장식으로 나타났다.
장식 주제: 종교, 역사, 우화. 가구의 주요 재료: 호두목, 유칼립투스, 오크, 자단목 등.
상감 재료: 초기에는 뼈, 상아, 나무, 색깔이 달랐다. 유행시기는 광택 대리석, 마노, 거북갑, 금은 등 귀중한 재료로 * * * 스타일의 꽃 장식을 상감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특징: 쉐이프 대칭.
커버 원단: 밝은 색으로 염색한 가죽. 2. 바로크 시대의 조각 패턴: 불규칙한 진주조개, 인어공주, 인어공주, 해신, 해마, 화환, 두루마리 패턴 등.
적용: 휴머노이드는 종종 책상의 지지 다리 또는 책상 아래의 수평 지지 장식으로 사용됩니다. 특징: 정교하게 조각한 것 외에도 금박 베니어, 금화, 패치 장식도 인기가 있습니다.
3. 로코코 시대의 특징: 선이 부드럽고 우여곡절이 있으며 섬세합니다. 특징: 흰색을 기조로 하여 흰색 기조에 아름다운 곡선을 조각하고 금 코팅이나 그림을 통해 도금한 다음 고급 니트로 (nitro) 를 발라 아름다운 질감의 본색을 보여줍니다.
장식 패턴: 주로 사자, 양, 모자이크 가장자리, 잎등나무, 창무늬 등이 있습니다. 4. 신고전주의의 특징: 정교하고 정교하며 심플한 조형 특징: 직선을 기조로 하고 지나치게 세밀한 장식을 하지 않고 직각을 주체로 하여 전체 비율의 조화와 호응을 추구한다.
장식 패턴: 주로 장미꽃, 꽃, 리본으로 장식, 컵 등 물품에 예쁜 매듭을 묶는다. 5. 빅토리아 특징: 19 세기 혼란스러운 스타일의 대표로 역사적인 가구 형식에 무차별적인 통합이 이루어졌다.
디자인이 퇴화하는 경향이 있다. 부품이 무겁고 가구에 편안한 곡선과 모깎기가 있습니다.
특징: 1880 이후의 가구는 모두 기계로 제조되어 금속관, 주철, 곡목, 적목 등과 같은 새로운 재료와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의자에는 상감, 그림, 금도금, 조각 등을 포함한 나선형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다.
복숭아꽃 심목, 오크, 용목, 흑목 등을 사용하다. 도안: 고전, 로코코, 고트, 르네상스, 동터키 등. 모두 잡다한다.
8. 유럽 가구 발전사는 관련 기록에 따르면 유럽 고전 가구 발전사는 5 단계로 나뉜다.
1, 르네상스
르네상스 시대에 가구의 도안은 주로 꼬임 (마무늬), 달걀형, 짧은 창, 구슬발, 잎 장식, 꽃 장식으로 나타났다.
장식 주제: 종교, 역사, 우화. 가구의 주요 재료: 호두목, 유칼립투스, 오크, 자단목 등.
상감 재료: 초기에는 뼈, 상아, 나무, 색깔이 달랐다. 유행시기는 광택 대리석, 마노, 거북갑, 금은 등 귀중한 재료로 * * * 스타일의 꽃 장식을 상감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특징: 쉐이프 대칭.
커버 원단: 밝은 색으로 염색한 가죽입니다.
바로크 시대
조각 패턴: 불규칙한 진주조개, 인어, 인어, 해신, 해마, 화환, 두루마리 패턴 등.
적용: 휴머노이드는 종종 책상의 지지 다리 또는 책상 아래의 수평 지지 장식으로 사용됩니다.
특징: 정교하게 조각한 것 외에도 금박 베니어, 금화, 패치 장식도 인기가 있습니다.
로코코 시대
특징: 부드러운 선, 굴곡, 섬세하고 섬세한 선.
특징: 흰색을 기조로 하여 흰색 기조에 아름다운 곡선을 조각하고 금 코팅이나 그림을 통해 도금한 다음 고급 니트로 (nitro) 를 발라 아름다운 질감의 본색을 보여줍니다.
장식 패턴: 주로 사자, 양, 모자이크 가장자리, 잎등나무, 창무늬 등이 있습니다.
4. 신고전주의
특징: 절묘한 솜씨, 세련되고 간결한 모양
특징: 직선을 기조로 지나치게 밀집된 디테일 장식을 하지 않고 직각을 주체로 전체 비율의 조화와 호응을 추구한다.
장식 패턴: 주로 장미꽃, 꽃, 리본으로 장식, 컵 등 물품에 예쁜 매듭을 묶는다.
5. 빅토리아 시대
특징: 19 세기 혼란한 스타일의 대표로 역사상의 가구 형태를 무차별적으로 통합했습니다. 디자인이 퇴화하는 경향이 있다. 부품이 무겁고 가구에 편안한 곡선과 모깎기가 있습니다.
특징: 1880 이후의 가구는 모두 기계로 제조되어 금속관, 주철, 곡목, 적목 등과 같은 새로운 재료와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의자에는 상감, 그림, 금도금, 조각 등을 포함한 나선형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다. 복숭아꽃 심목, 오크, 용목, 흑목 등을 사용하다.
도안: 고전, 로코코, 고트, 르네상스, 동터키 등. 모두 잡다한다. 로마는 고트보다 빠르다.
9. 가구 발전사 1, 가구 지식 (1) 가구의 의미와 특징 단어면에서 가구는 일종의 가전제품이다. 어떤 곳은 가구라고 하는데, 바로 집 잡동사니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가구는 광의와 협의로 나눌 수 있다. 넓은 의미에서 가구는 인류가 정상적인 생활을 유지하고, 생산 관행에 종사하며, 사회활동을 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도구를 가리킨다.
좁은 가구란 생활, 일, 사회 실천에서 사람들이 앉거나, 눕거나, 지탱, 보관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구와 설비를 가리킨다. 가구는 단순한 기능성 물질 제품일 뿐만 아니라 널리 유행하는 대중예술로, 특정한 용도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보는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켜 사람들이 접촉과 사용 과정에서 약간의 심미 * * * 와 풍부한 연상을 만들어 낼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따라서 가구는 물질 제품일 뿐만 아니라 예술 창작이기도 하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가구의 이중 특성이다.
당시 가구의 종류, 수량, 기능, 형식, 스타일, 생산 수준, 소유권은 또한 특정 역사적시기의 한 국가와 지역의 사회 생활 방식, 사회 물질 문명 수준, 역사적 문화적 특징을 반영했다. 가구는 어느 나라나 지역의 어느 역사시대의 사회생산력 발전 수준의 상징이며, 어떤 생활방식의 축소판이며, 어떤 문화형식의 구현이기 때문에 가구는 풍부하고 깊은 사회성을 구현한다.
(2) 가구 요소 가구는 재료, 구조, 모양, 기능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되며, 그 중 기능은 가구 발전을 촉진하는 선도이자 동력이다. 구조는 중추이며 기능을 실현하는 기초이다. 이 네 가지 요소는 서로 연결되어 서로 제약한다.
가구는 사람들의 일정한 물질적 필요와 사용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기능과 외관에도 요인이 있다. 다음은 이 네 가지 피쳐의 주요 내용과 그 사이의 관계에 대해 설명합니다.
1. 재료는 가구의 물질적 기초이다. 가구 발전사에서 당시 생산력의 발전 수준은 가구가 사용하는 재료에서 반영될 수 있었다. 목재, 금속, 플라스틱 외에도 등나무, 대나무, 유리, 고무, 직물, 장식판, 가죽, 스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재료를 가구 생산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가구 재료의 응용은 어느 정도 선택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중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1) 가공 기술.
재료의 가공 공정은 가구 생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목재 재질의 경우 가공 과정에서 수축 팽창, 비등방성 분열 및 수분으로 인한 다공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플라스틱 재질은 연성, 열가소성 변형 등을 고려해야 한다. 유리 재료는 열 취성, 경도 등을 고려해야 한다.
(2) 질감과 외관 품질. 소재의 질감과 질감이 제품 외관 품질의 특별한 느낌을 결정합니다.
목재는 천연 질감, 외형 미관, 생생한 이미지, 촉감, 가공 착색이 쉬운 천연 소재로 가구를 만드는 상등소재입니다. 플라스틱과 그 합성 재질은 다양한 천연 재질 텍스처를 시뮬레이션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착색 성능은 좋지만 열을 받으면 노화되기 쉬우므로 생산되는 가구의 수명과 적용 범위가 제한됩니다.
(3) 경제. 가구 재료의 경제성에는 재료의 가격, 재료 가공의 인공 소비, 재료의 활용도 및 재료의 풍부한 정도가 포함됩니다.
목재는 천연 텍스처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목재의 부피가 줄어들고 자원이 점점 부족해지고 있다. 이런 목재 재료와 비슷한 경제적이고 아름다운 재료는 가구 생산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것이다. (4) 실력.
강도 방면에서, 그것의 유지력, 분열성, 탄성 계수를 고려해야 한다. (5) 표면 장식 성능.
일반적으로 표면 장식 성능은 그림, 접착, 조각, 착색, 다림질, 브랜드 및 기타 장식의 실현 가능성을 가리킨다. 2. 구조시공은 가구에서 사용하는 재료와 구성요소 사이의 어떤 조합과 연결방식을 일컫는 것으로, 일정한 사용기능을 바탕으로 한 구조체계입니다.
여기에는 가구의 내부 구조와 외부 구조가 포함됩니다. 내부 구조는 재료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에 따라 가구 부품의 어떤 조합을 가리킨다. 금속 가구, 플라스틱 가구, 등나무 가구, 목재 가구 등. 그들 자신의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가구의 외부 구조는 사용자와 직접 접촉하여 외관의 직접적인 반영이므로 치수, 축척, 쉐이프 등에 모두 적응해야 한다. 예를 들어, 높이, 깊이, 뒤로 기울어지는 적당한 의자는 피로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구 수납은 사용자가 물품을 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수납한 물건의 규모에 맞게 해야 한다.
이 요구 사항에 따라 설계된 외부 구조도 가구의 미적 요구 사항의 토대를 마련했다. 3. 외관 가구의 외관 형태는 사용자에게 직접 제시되며 기능과 구조의 시각적 표현이다.
가구의 모양은 구조, 특히 외부 구조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외관 형태와 구조 사이에는 대응 관계가 없다. 서로 다른 외관 형태는 같은 구조로 표현할 수 있다.
모양 자유도는 매우 크며 공간 조합은 매우 선택 사항입니다. 예를 들어 화장대의 기본 구조는 같지만 외관은 다양하다. 가구의 외관 형태는 기능의 외적 표현으로 인지기능도 있어 정보 전달과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심미 기능을 발휘하여 어느 정도의 감정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일정한 예술적 효과를 형성하며,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4. 어떤 가구든 어떤 기능적 목적을 위해 설계되고 제조되었다. 따라서 기능은 가구의 중심 부분을 구성하며 가구 발전을 촉진하는 선도이자 동력이다.
가구를 설계할 때 먼저 기능 관점에서 설계 객체를 분석하여 재료 구조 및 모양 형태를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가구 제품의 기능은 기술 기능, 경제 기능, 사용 기능 및 미적 기능의 네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c) 가구 분류 l 가구 유형은 무엇입니까? 1, 가구 스타일에 따라 현대 가구, 유럽식 고전 가구, 미국식 가구, 중국식 고전 가구 (즉 마호가니 가구), 최근 2 년 동안 유행했던 신고전주의 가구 시리즈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사용된 재료에 따라 가구는 실목 가구, 판형 가구, 소프트웨어 가구, 등나무 가구, 대나무 가구, 강철 목재 가구 및 기타 인조 재료로 만든 가구 (예: 유리 가구, 대리석 가구) 로 나뉜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