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전 대학사 명주 장남 나란성드 (1655-1685), 본명은 성덕, 본명은 냉가산, 만인, 만주족 정황기인이다. 현존하는 나란어 349 곡, 선명 변모, 후명 식수, 현재 총칭 나란어.
이호와 나란성드 사이에는 700 여 년이 떨어져 있지만 두 사람은 창작 스타일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그것들은 전후바퀴처럼 중국 사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유의 단어, 특히 그의 후기 단어는 운율을 쓸어버리고 완곡한 곡조의 풍조에서 벗어나 감정이 진지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형식이 소박하고 스타일이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화향을 돌파하여 사학을 만당 5 대에서 이현으로 1 위로 바꾸었다. 나란어는 애절한 스타일로 자연스럽고 능숙한 예술수법으로 청초사단에서 사단 깃발을 높이 들고, 쿠앙 저우이가' 개국 제 1 사' 로 선정되었다. 이준어와 나란어의 관계는 청대에서 이미 많은 비평가들의 주목을 받았다. 진위세가' 사론' 에서 "나란사, 슬프고 고집이 세서 남당 두 사람의 유보를 얻었다" 고 말했다. 1[P34] 주치지는 종송사에서 "나란용약인 경우 이중광도 뒤에 있다" 고 말했다. 2[P6 1] 쿠앙 저우이' 혜풍화가시' 는 "물을 마시는 시인은 손이 무겁다" 고 말했다 3[P44] 나란용은 "꽃 사이의 말은 고옥과 같이 비싸지만 적용되지 않는다. 송사는 적용은 되지만 가치는 낮다. 이후주 둘 다 함께 있으면 더욱 곤혹스럽다. " 4[P343]
이 기사에서는 주로 Li Yu ci 와 nalan ci 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탐구합니다.
1 .. 비극적인 인생 경험, 문인 * * * 의 기질과 재능이 그들의 슬픈 사풍을 만들었다.
이호는 효도하는 사람이라 글쓰기, 그림 그리기, 서예에 능하다. 그는 권력을 다투고 이익을 쟁탈할 생각은 없었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은거했다. 그러나 그는 어쩔 수 없었다. 이정의 둘째 아들부터 다섯 번째 아들까지 일찍 죽었기 때문에 황태자의 장남 이홍기는 숙부와 정권을 빼앗는 도중에 죽었다. 여섯 번째 아들로서 그는 의외로 잘 조직된 봉건 사회에서 황위에 올랐다. 그러나 이어의 말에서 우리는 도연명 전원생활에 대한 그의 열망을 알 수 있다.
\ "파도 눈, 복숭아 리 침묵 가득.
술 한 주전자, 나일론 한 대,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5[P3 1] 및
\ "파도 눈, 복숭아 리 침묵 가득.
술 한 주전자, 나일론 한 대,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봄바람 하나, 배 하나, 실크 하나, 가벼운 갈고리 하나.
꽃이 만주 () 이고, 술이 만오 () 이며, 너는 파도 속에서 편안하다. "5[P 17]
어부' 두 편의 시는 이어의 은둔을 실감나게 표현했고, 그는 명리를 탐내지 않고 정치를 탐내지 않았다. 위안메이가 말했듯이, 이 인재는 정말 절세무쌍하고 가난하고 재수가 없는 왕이다. 그러나 이영은 한 나라의 군으로서 군주가 가져야 할 지혜, 용기, 끈기, 강인한 자질이 부족하고, 더 많은 문인의 감상적인 시적 기질이 결여되어 있다. 이 () 가 무너지려고 하는 남당 () 에 직면했을 때, 타협하고, 태평을 훔치고, 송조의 종속물이 되어 주색과 서정에 빠져 현실의 잔혹함과 무력감을 피하려고 했다. 그래서 이어는 초기에 많은 시를 썼다.
저녁 화장이 시작되자 명설과 춘궁이 보관되었다.
피리에 물이 불어서 이 노래가 다시 연주되었다.
봄에 누가 더 향기로운가요? 술에 취해 난간이 맛있다.
돌아와서 촛불을 붉히지 않고, 말이 울며 밤달을 치우기를 기다리고 있다. 5[P23]
그러나 송태조와 조원윤의' 다른 사람이 코를 골지 말고 소파 옆에서 자' 는 학자의 한 나라의 꿈을 깨뜨렸다. 그 이후로 이영은 한 세대의 군주에서 포로로 바뀌었고, 그 단어의 창작 스타일도 크게 달라졌다. 과거의 아름답고 부드러운 스타일은 죄수로서의 무한한 슬픔, 서늘함, 비장한 심정으로 변했다. 예를 들어, 왕 Guowei 의 "인간 단어" 는 "단어가 리 후주에 이르면 시야가 넓어지고 감정이 깊어진다" 고 말합니다 5[P25] 대명사 황제는 마침내' 고국에서는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다''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을까''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느낌이 들자 나는 부엉이에게 생명을 주었다. 그리고 나란성드, 진주의 아들 이지만, 총리, 문무 더블, 뛰어난 재능, 강희제의 신임, 전전 1 등 경호원으로 경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일년 내내 강희 황제를 따라 북방에서 사냥을 하고 입궁하다. 이 직위는 보기에는 풍광해 보이지만 현장만큼 좋지 않다. 이런' 변장 가택 연금' 은 재능이 넘치고 열정이 넘치지만 달성하기 어려워 한탄할 수밖에 없다. ("손친을 송별하다") 당시 명주는 당쟁의 소용돌이에 처해 있어 황친국척의 보호를 받기가 어려웠다. 이것은 나란을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만들었다. 비록 그는 용얼굴의 밀착과 하늘의 따뜻함을 직접 목격했지만. 다른 사람이 모르는 모순적이고 고통스러운 심정이 그의 시에 드러나면 자연히 쓰라린 소리가 된다. 더욱 가슴 아픈 것은 의기투합한 아내 육지의 불행이 일찍 세상을 떠나 나란을 슬프게 하고, 나란의 짧은 일생에 비극적인 색채를 더했다는 점이다. 이는 이욱이 사랑하는 공주와 몇 주 후 멋진 만남과 똑같다.
아마도 두 사람은 봉건독재의 희생양이 되었을 것이다. 하나는' 가천하' 의 명령을 받은 봉건 통치, 하나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이는 봉건 권위가 되어 그들의 인생 선택은 이미 그들의 통제 속에 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둘째, 단어의 내용과 스타일의 유사성: 적자의 마음으로 적자의 사랑을 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시인은 동심을 잃지 않는 사람입니다. 궁중에서 태어나 여자의 손에서 자란 것은 선주가 군자로서의 단판이자 시인의 장점이다. " [5]p26 확실히, 그의 초기 생활은 그의 동심을 키웠는데, 이것은 시인들에게는 드문 일이다. 왕 Guowei 는 또한 이렇게 말합니다. "객관성은 인간의 본성일 뿐, 세상을 많이 읽어서는 안 된다. 세상을 더 깊이 읽을수록 자료가 더 풍부하고 다양해진다. 물보라와 홍루몽의 작품도 마찬가지다. 주관적인 시인은 세상을 다 읽을 필요가 없다. 그들은 세상을 얕볼수록 기질이 더 진실하다. 이후주도. " [5]p27 고 대사의 생애에 대한 견해는 기복이 심하여' 세속' 과' 깊은' 이어야 하지만, 그의 사작은 전기든 후기든 모두 적자의 마음으로 쓰여졌다. 그의 유명한 시' 유미' 처럼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차마 밝은 달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5[P44]
고국과 주연의 일시적인 무상함에 비해 봄꽃과 가을달과 조각옥울타리의 자연의 영원은 필연적인 고통을 광활하게 만들고 천지를 뒤덮으며 망국의 군주의 모든 애도를 털어놓아 독자가 읽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망국의 경험은 없지만 망국의 슬픔을 실감했다. 이것은 이후주 아이 같은 사랑의 가장 좋은 증거이다.
단어의 창작에서 이후주에 대한 나란성드 학습과 모방은 인생 경험뿐만 아니라 이론적 주장과도 관련이 있다. 그는 모든 것이 기질에 뿌리를 두고 개성을 추구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시는 마음의 목소리이자 성품 속에 있다. 클릭합니다 ("녹수각 잡식") 왕국위는 "인간사화" 에서도 나란성드 () 에 대해 "나란용 () 은 자연의 정관으로 자연의 혀로 서정적" 이라고 평가했다. 중원에 처음 들어서니 한족의 기운이 없어 정말 이렇다. 북송 왕조 이후 그 혼자만 있었다. 클릭합니다 [5]p78 과 나란성드 아내에 대한 애도는 그의 동심에 대한 최고의 해석이다. 1674 년, 나란성드 20 세 때 양광총독 노흥조의 딸을 아내로 삼았다. 그녀 18 세는 그레이스포드에서 태어나 천성이 단정하다. 결혼 후, 두 부부는 금슬이 좋았고, 신혼의 행복한 생활은 그의 시 창작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불과 3 년 후, 육지는 난산으로 죽어서 나란성드 들에게 큰 고통을 가져왔다. 그 이후로 비가가 매우 많은데, 특히 지음의 원한이 많다. 무거운 정신적 타격으로 그는 후기의 애도시에서 끝없는 그리움의 고초와 하염없는 심정을 되풀이했다. "김곡: 남편의 죽음에 대한 느낌";
이것은 언제 증오입니까? 허사가 되어, 한우가 쉬고, 꽃이 묻히다. 3 년 동안 긴 꿈을 꾸었는데 잠에서 깼나 봐요. 물질도 감각이 있고 인간도 무미건조하다. 야대의 먼지처럼 쓸쓸하고 적막하지 않다. 머리핀은 약속을 했지만, 또 포기했다.
충천에 물고기자리가 있다면. 그를 이해하고, 그가 줄곧 누구를 괴롭히고 있는지, 그가 누구에게 의지하고 있는지 아는 것이 좋다. 나는 한밤중에 곁으로 옮겼고, 나는 현이에게 변명하는 것을 참았다. 끝나면 그는 자신을 알게 될 것이다. 두 사람 모두 운이 좋지 않은 것 같은데, 또 풍식으로 노숙할 것 같다. 눈물, 종이 부스러기.
자구구절절 모두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내고 있다. "3 년 동안 꿈을 꾸었는데, 긴 꿈이 처음 깨어난 것 같다." 치정 3 년 동안, 너는 아내의 죽은 현실을 감히 대면할 수 없지만, 여전히 그것이 꿈이라고 생각한다. 이 단어는 스시 \ "강 정월 20 일 밤낮으로 꿈을 기억한다 \" 보다 적지만: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다.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을 흘릴 뿐, 그 재료는 연년, 달밤, 짧은 송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수시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정이 줄어들지 않고, 글자는 눈물을 흘리고, 구구절절 피가 난다.
고인은 그의 감정을 표현했지만 그는 황제의 눈물을 보지 못했다. 그는 가슴에서 무거운 한숨만 들려와 그의 내면의 감정이 세차게 뒹굴고 있는 것을 느끼게 했다. 나란성드 서정적 표현은 색채에 나타나 그의 비통한 정태를 보여 시인의 내면을 체득하게 한다. 이후주와 나란성드 같은 단어는 스타일이 매우 비슷하여' 다정하고 고집이 세다' 로 요약할 수 있다.
셋째, 감정 부호가 비슷하다.
수잔 랭거는 예술에 사용된 기호가 은유적이고 상징적이라고 생각한다. Li Yu 와 나란성드 모두 언어 사용에 마스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의 초기 시는 색채가 풍부하고, 후기 망국의 작품들은 모두 바뀌고, 씻고, 순수하고 자연스럽다. 하지만 나란어는 언제나 청아하고 단아하며 구름 담수가 길다. 두 시인의 단어에는 수많은 * * * 합의 부호가 등장해 인심을 불러일으키고 감정적인 충격을 불러일으켰다. 그중' 꿈',' 걱정',' 눈물' 등의 기호가 자주 나타난다. 예를 들어' 근심' 을 예로 들자면, 이어의 시에는 근심에 관한 글이 많다. "모경은 집에 남아서 중국의 추위와 서늘함을 폭로했다." ('가을꾀꼬리') 5 [p15] "파도가 잔잔하게 출렁이고 산더미처럼 미움을 받고 있다." 5[P2 1] "구름 새장 속 근심이 천 조각, 비가 배를 타고 눈물을 흘린다." 5 [P18] "영원히 벗어나기 힘들고, 한 사람은 매우 고통스럽다. 깊은 가을비 외로움, 질병 증가. 클릭합니다 ("애도시") 5[P22], "초췌한 세월은 이미 매우 좋지 않다. 우울증은 자상에 유익하다. 바람이 아픈 뼈를 침범하고 비가 애통해한다. " ("병중의 느낌") 5 [P23],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미인) 5[P44], "당신이 계속 자르면, 당신은 여전히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너의 슬픔, 특히 한 가지 맛을 마음속에 간직하는 것이다. 5[P46], 단어의' 걱정' 은 자신의 생활경험에서 추출한 것으로, 특정 환경의 특정 감정으로 조각한 흔적이 없다. 감정의 진실한 카타르시스는 풍부하고 충실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이런 함축적이고 영영영한 단어는 천고에 전해지고, 역사 장하 속에서도 여전히 빛나고 있다. 나란성드 시는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나란의 현존하는 349 편의 시 중' 서글픈' 이라는 단어가 90 회 이상 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예를 들어' 서풍이 위도에서 노래를 부르면 사람은 잠을 잘 수 없다. 지난 가을, 어떻게 눈물을 흘렸는지. 7[P33], "구제지 무민, 그림자." ("가을밤을 걷다") "밤대 위의 먼지처럼 쓸쓸하고 적막하지 않다. 나는 약속을 하고 또 포기했다. "(< >) 7[P56]," 가을 무덤을 다 부르고 쉬지 않고 봄 관목은 양서나비를 인정한다. 7[P6 1] 나란이 도덕적 걱정을 하는 이유는 이원처럼 간단하지 않다. 그의 걱정은 다방면이다. 우선 청나라 초기에는 최고통치그룹 내부의 갈등과 투쟁이 항상 치열했고, 나란의 아버지 나란명주는 자신과 가족에게 많은 위기와 위험을 초래했다. 둘째, 나란성드 학식이 해박하고 야심만만하지만 야심은 항상 실현하기 어렵다. 경호원이 그의 포부를 실현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어색한 속박을 형성하여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고 했다. "물론, 나란성드 불행한 결혼 경험도 그의 불안을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요인이다.
간단히 말해서, 리 유 (Li Yu) 와 나란성드 (Li Yu) 는 재능, 사랑과 증오, 피와 눈물과 생명으로 일련의 슬픔, 슬픔, 슬픔의 절창을 써서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의 마음을 자극했습니다.
그리고 그 자신도' 이어' 를 좋아한다고 해서 그의 단어는 나중에' 화간집' 의 영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