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 도찰원 원장 왕정상은 신감찰관에게 소지자 한 명이 새 신발 한 켤레를 신었다고 말했다. 공교롭게도 비가 온 뒤였다. 소지자는 처음에는 조심스럽게 깨끗한 땅을 골라 정착했지만, 나중에는 실수로 진흙 속을 밟았고, 이후 더 이상 자신의 새 신발에 신경을 쓰지 않았다.
새로운 검열자들은 왕추정향이 그들에게 경고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관직에서 우리는 지체를 막고 완전히 깨끗한 생활을 해야 한다.
사실, 이것은 새로운 심사위원들에게만 지도의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각자에게 경고이기도 하다. 어떤 사람들은 가장 가증스러운 범죄를 저질렀는데, 왕왕 작은 실수에서 시작된다. 하남에는 유성여공무원이 수십만 원의 공금을 횡령했다. 우습다. 복권도 사고 돈도 없어서 공금 2 원을 가지고 가서 샀는데, 결국 걷잡을 수가 없었다. 2 원을 받고 3 원, 4 원을 받고 싶은데, 결국 돈이 없으면 공금에서 가져갑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허점이 커지고 결국 수십만 개로 변했다. 하지만 이 수십만 원의 부패가 그 지역에서 2 위안으로 발전했다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작은 악을 행하지 말라", 옛사람의 구름은 매우 확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만약 네가 그때 자신을 통제하고 그 2 위안을 받지 않았다면, 그 공무원은 분명히 이렇게 중죄를 범하지 않았을 것이다.
사람의 심리는 미묘하다. 한 사람의 심리적 방어선은 매우 견고할 수 있지만, 조금만 무너지면 아무리 견고한 방어선도 무너질 수 있다. 소지자는 처음에 줄곧 조심스럽게 자신의 새 신발을 보호하고 있었지만, 일단 진흙탕에 들어서면 더 이상 거리낌이 없다. 마약을 하는 사람들을 보세요. 탐관들을 보세요. 그들은 종종 잘못된 첫걸음을 내딛은 후에 깡통을 깨고, 잘못된 길에서 점점 더 멀어지고, 심지어는 결국 돌아오지 않는 길로 들어서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마약명언)
만약 우리가 지연증을 막고 항상 자아를 유지하려면, 우리는 우리의 가슴에 정직함을 유지해야 한다. 이런 정신으로 우리는 탐욕과 욕망의 괴리에 빠지지 않을 것이며, 자신을 얕잡아 자기 방종하지 않을 것이다. Tao Yuanming 은 이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쌀 다섯 말과 몸을 굽히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이백은 이런 대의를 가지고, 머리를 숙이고 귀를 굽히려 하지 않고, 몸을 굽혀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기려 하지 않는다. 우겸은 이런 정의감이 있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결백하게 세상에 머무를 것이다." 청렴결백하고 공무를 봉하여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다. 바로 이 정기에 힘입어, 그들은 어두운 관직에서 자신을 안정시켜 역사책에 기재하였다.
이런 고상한 정신을 갖는 것은 쉽지 않고, 항상 유지하기가 더 어렵다. 이런 건강한 추세를 유지해야 우리는 시종 스스로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과 동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인간이 스스로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정직을 유지하고, 지체를 끊고,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이 진정한 사람이다.
더러움에 잠기지 마라.
우리는 모두 순수하고 아름답게 이 세상에 왔다. 일단 오염되면, 어떤 사람들은 가마꾼처럼 무감각하게 이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원래의 청결을 포기하고, 더욱 더러운 심연으로 들어간다. 만약 우리가 자신을 깨끗하게 만들고 싶다면, 우리는 자신을 더러운 속에 빠뜨릴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한 걸음이 잘못되었다고 말한다. 그 관건이 잘못된 한 걸음, 어쨌든 돌이킬 수 없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단계는 당신이 잘못 든 단계가 아니라, 당신이 잘못을 저질렀을 때 용감하게 잘못된 구멍에서 끌어내는 단계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 단계의 용기는 너에게 광명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이 단계의 결단력은 너에게 계속 전진할 수 있는 힘을 주었다.
본성이 고귀한 도연명은 어두운 관청에서 발버둥쳤다. 그는 어둠을 빛으로 되돌리고 싶었지만, 사실은 그가 죽음으로 가득 찬 공기 속에서 숨을 쉴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단계의 잘못된 행동은 그의 마음을 마비시키지 않았다. 그는 결연히 관직을 떠나게 하고, 자신을 다시 그런 어둠에 빠뜨리지 않고, 자신을 계속 침몰시키지 않았다. 그래서' 아침 번화 폐폐, 다악괭이 집' 의 조용한 생활이 생겼다. 이 단계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밟으면 가라앉습니다. 꺼내면 너는 자유로워진다.
만약 당신이 소지자처럼 약간의 진흙을 묻히면 아예 신발의 깨끗함을 포기하고 깨끗한 아름다움은 영원히 더럽혀진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물론, 내가 더러운 것에 잠기지 않았다고 말할 때, 나는 어둠에 직면하여 도망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어둠에 직면하여 자신을 침몰시킬 수 없다는 신념은 칼이다. 이 검을 꽉 잡으면 어둠에 직면할 용기와 어두운 가슴을 뚫을 수 있는 힘을 갖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네가 더러움 속에서 침몰하려 하지 않는 이 검을 찌르면, 너는 진정한 고사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너는 어둠 속에서 타락하지도 않았고, 어둠 속에서 자신을 침몰시키지도 않았다. 만약 네가 기진맥진할 때까지 싸우면, 그것은 어둠에 삼키지 않는다. 왜냐하면 너는 항상 광명의 신념을 고수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우리 젊은이들은 이 복잡한 사회에서 올바른 관념을 형성하고 견지해야 한다. 당신이 괴로워하고 혼란스러울지라도 광명에 대한 추구를 포기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실수는 우리 주위에 얽매여서는 안 되고, 어두운 가시덤불은 우리를 귀찮게 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내면의 깨끗함과 영혼의 고상함을 견지하고, 어둠을 가라앉히지 않는 사람이 되라! 너는 자유의 귀중함과 고귀한 향기를 느낄 것이다.
당신의 "새 신발" 을 사랑하세요
고위 관리들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은 평생' 새 신발' 을 신을 기회가 많다. 관건은 어떻게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의 "새 신발" 을 잘 보호하느냐에 달려 있다.
새 신발이 일단 진흙 구덩이에 들어서면, 사람의 마음속에는 나태한 관성이 있을 것이다. 어차피 그들은 더러워도 그들이 더 더러워질까 봐 두렵다. 바로 이런 경각심을 늦추는 부식성으로' 시작 부주의와 결말재난' 의 비극적인 결말을 초래했다. 새 신발 한 켤레, 진흙 구덩이 하나,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의미가 얼마나 깊은가!
소지자가' 택지 행행' 에서' 더 이상 따지지 않는다' 로의 전환은 탐관의 탈바꿈 과정을 생각나게 한다. 낙마한 사람들은 이익을 처음 접할 때 옳고 그름에서' 장소를 잘 고르고' 손이 뜨거운지 가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이 용기를 내거나, 부주의하거나, 요행할 때, 첫 번째' 물' 이 지나면' 더 이상 신경 쓰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와 세 번째 ... 작은 것이 있으면 크게 생각하고, 큰 것이 있으면 크게 생각하고 ... 차근차근' 더 이상 신경 쓰지 않는다' 고 걸어간다! 결국, 그들의 "물" 은 점점 더 흐려지고, 점점 더 깊어져서, 해안에 도착할 수 없게 되었고, 물론 더욱 "냉막" 이 되었다.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그들은 모두' 물' 이 이미 흐르고, 한 번은' 죽음', 두 번은' 죽음', 세 번은' 죽음' 이라는 요행 심리를 가지고 있었다. 어차피 모두' 죽음' 이다. 그를 놓아줘, 나를 잡으면 재수가 없어. 만약 잡을 수 없다면, 나는 큰 이득을 주울 것이다.
만약 네가 무명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멈춰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더 이상 신경 쓰지 않는다' 는 섭금류가 잇달아 떨어지는 것이 가장 좋은 예이다. 사건이 발생한 후 그들은 모두 매우 후회했다. 물에 빠진 사람의 아내의 말 한 마디는 물에 빠진 사람이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 "예전에는 돈이 많지 않았지만, 돈이 충분했기 때문에, 여유롭게 평온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훔친 돈이 있으니 우리는 기분이 좋지 않다. 우리는 항상 조마조마하고, 잘 못 먹고, 잠을 못 자고, 항상 사고를 걱정한다. " 결국 그들의 걱정은 현실이 되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이럴 줄 알았는데, 애당초에 왜 그랬을까? !
어떤 창문도 쉽게 깨지지 마라.
우리는 신문에서 중범죄자나 사형수의 진술을 자주 본다. 그들의 범죄는 다르지만 범행 방식도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지만, 거의 모두 같은 이유로 죄를 짓는다. 보잘것없는 작은 일부터 죄악의 여정을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범죄명언)
어렸을 때 할아버지 할머니가 도둑에 대해 가르쳐 주신 이야기가 생각납니다. 부주의로 물건을 훔친 것은 처음이었고, 결국 멈출 수 없는 상습적인 도둑이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또한 부모님이 내가 한' 나쁜 일' 때문에 나를 욕하고 심지어 나를 때렸다고 생각하는데, 단지 나에게' 나쁜 사람들은 모두 이렇게 시작한다' 고 말하는 것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나쁜 사람, 나쁜 사람, 나쁜 사람, 나쁜 사람, 나쁜 사람)
파리가 매끄러운 알을 물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사실, 많은 경우 재난, 악, 죄악은 스스로 당신의 세계에 부딪히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끊임없이 우리의 창문을 파괴하고, 스스로 재난을 자초하고, 악이 들러붙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유명한' 깨진 창문 이론' 이 말했듯이, "나쁜 일이니까 좀 더 깨도 무방하다." " 그러므로 생활 속의 어떤 창문도 쉽게 깨뜨리지 마라!
작은 창문을 깨고, 당신이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든, 그것을 생각하든, 당신을 당신의 가족의 파멸이나 당신의 생명의 끝과 연결시키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이것이 사람들이 처음으로 창문을 깨뜨렸을 때 종종 개의치 않는 이유이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두 번째도 없고, 처음이기 어렵다. 창문이 깨져서 다른 깨진 것은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에 창문이 고장났다. 송대 대문호 구양수는 "화는 왕왕 쌓이면 많이 쌓이고, 지혜와 용은 익사에 갇혀 있다" 고 말했다.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낡은 창문은 개미 둥지처럼 조만간 생명의 제방을 무너뜨릴 것이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실패한 후에 핑계를 대고 망국한 후에 희생양을 찾았다. 그들은 종종 이것이 홍안화수라고 말한다. 이제 생각해 봐, 네 왕에게 찬양을 하고, 자신을 달달로 칭찬하는 것은 깨진 창문처럼, 그래서 상조가 죽은 지 일주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결국, 역사상 많은 탐관들이 첫 번째 돈이었고, 첫 번째 나쁜 일이 그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했고, 죽은 후에는 부활할 수 없었다.
인생의 어떤 창문도 쉽게 깨뜨리지 말고, 마지막까지 후회하지 마라. 인생은 많은 유혹으로 가득할 수도 있고, 많은 현란한 것들이 항상 우리를 끌어들이고 있다. 이때 반드시 처음을 핑계로 잘못된 길로 들어서서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범해서는 안 된다. 정직, 친절, 관용, 솔직함 등 우리 삶의 모든 창문은 당신이 그것을 버리면, 당신은 무심코 그들에게서 멀어져 더 이상 접근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사람들이 말했듯이, 한 가지를 수리하는 것은 종종 그것을 파괴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너의 어떤 창문도 쉽게 깨뜨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도둑은 여기서 성형하고 도둑은 여기서 타락한다.
자신을 용서하는 것은 타락의 시작이다.
한 지도 간부가' 낙마' 한 후 한탄했다. "한평생 먹었더니 개고깃국 한 그릇에 결백이 묻었다." 이 말은 노자의 명언을 생각나게 한다. "끝까지 조심하라, 영원히 실패할 날이 없다!" " 이는 벼슬이 당초처럼 신중해야 하고 나쁜 일은 없을 것임을 의미한다.
시작은 신중히 하고, 청렴하고 자율은 신중히 하라
처음엔 조심해야 하고, 처음엔 조심하지 않으면 좋은 결말을 내기가 어렵다. 조심하라, 조심하지 않으면 자제하기 어렵다. 소위 "시작" 은 "첫 번째, 첫 번째" 입니다. 소위 "좋은" 은 "개인적인 취미, 취미" 를 의미합니다.
명나라의 감찰장 왕정상은 새로 온 어사를 보았을 때 작은 이야기를 했다. 어제 그는 시내에서 비를 맞았다. 처음에는 앞길을 걷는 소지자가 조심스럽게 올바른 길을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소지자가 새 신발 한 켤레를 신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실수로 흙탕물을 밟아 새 신발을 손질하지 않았다. 길이 더럽든 더럽든 간에, 내가 밟아 보니 신발이 완전히 더러워졌다. 왕정상은 그의 새 부하들에게 매사에 신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제안도 그 의미를 인식하고, 심지어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 이 이야기에서 볼 수 있듯이 수석 옴부즈맨인 철학자 왕정상은 그의 새 부하' 신셰프' 를 실전과 내용과 기교에 대해 매우 세밀하게 경고했다. 세상의 만물은 모두 어려서부터 크게,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에 이르는 발전 변화이다. 실수를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만약 처음부터 부주의했다면, 다시 신중을 기하는 것은 그렇게 쉽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후장청과 왕소요와 같은 사람은 뇌물을 한 번만 받는다. 종종 첫 번째 후, 몇 번이고 실패하고, 결국 자신을 파괴한다. 소지자처럼 새 신발은 진흙 속에서도 더 이상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신발은 이렇고 마음도 마찬가지다. 일단 경각심을 늦추고 오점에 물들면 자신을 방종하고 항아리를 깨뜨리고 넘어진다. 만약 우리가 의지가 확고하고 뜻을 굽히지 않는다면, 처음 대면할 때 운에 맡기지 않고 탐욕의 해를 굳게 믿는다면, 우리는 정직을 유지하고, 천리를 더럽히고, 영원히' 부식을 거부하고, 영원히 묻히지 않는다' 면, 시작과 끝을 신중히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신중함은 청렴성을 유지하고 부패 방지를 거부하는 첫 번째 사상 방어선이다.
조심하라, 조심하지 않으면 자제하기 어렵다. 배추는 자기만의 취미를 가지고 있고, 지도 간부도 자기만의 취미를 가지고 있지만,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특히 이미지를 손상시키거나 공권에 영향을 미치는 취미에 대해서는 반드시 끊기로 결심해야 한다. 또한 은폐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개인적인 취미를 과장하지 말고, 다른 의도를 가진 사람들이 "구더기를 꿰매고" 투표하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후장청은 서예를 좋아해서 뭔가를 하고 싶은 사람, 소자의 이름으로 그에게 풍성한' 운필비' 를 보내준 후, 엘리가 사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개인의 롤링 재원으로 국가에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초래하고 결국 자신을 단두대로 보냈다. 교훈은 심오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국가 공무원, 특히 지도 간부들은 개인의 취미를 과소평가하지 말고 자신의 비밀을 숨기고 자율의식을 강화해야 한다. 우리는 자신의 욕망을 통제하고, 금욕을 하고, 온갖 유혹을 이겨내야 한다. 권력을 손에 쥐고, 권력은 공만을 위한 것이고, 국민을 위한 것이다. 자신의 소절을 잘 통제하고, 한 방울의 주의를 기울이고, 마이크로두페이드를 방지하다. 그러므로 신중함은 자율을 유지하고 부패와 변혁을 거부하는 두 번째 사상의 방어선이다.
현재, 간부 교체의 시기에, 반드시 신중하고 신중해야 하며, 청렴하고 자율적이어야 하며, 스스로 내공 수련을 강화하여' 삼관',' 사자제' (삼관: 자신의 입을 관리하고, 자신의 다리를 다스리고, 자신의 손을 관리해야 한다. 자존감, 자성, 자경, 자려), 첫 번째 단계는 신발을 더럽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모든 단계는 조심해야 한다. 그래야 각종 나쁜 작풍을 이기고, 부패 방지를 거부하는 사상도덕적 방어선을 공고히 하고, 청렴결백한 근정을 공고히 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며, 소강 사회의 목표를 전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분투할 수 있다.
영혼에 깨끗한 "안식처" 를 주다
비 온 뒤의 길은 질퍽거린다. 소지자가 새 신발을 신고 길에서 질퍽거리게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무서운 것은 흙탕물을 밟은 후, 소지자가 생각하다니, 어차피 신발이 젖었으니 그냥 가자. 마음이 깨끗한' 쉴 곳' 을 잃어서 발의 새 신발에 더 이상 관심이 없다. 이런 잘못을 대하는' 방임' 태도는 정말 취할 가치가 없다.
현실의 그림자가 내 눈앞에 떠오르다.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현대의' 짐꾼' 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처음에 그들은 조심스럽게 자신의 내면의 순결을 지키고 있었다. 일단 그들이 실수로 혼수에 발을 들여놓으면, 도박, 마약 투독, 도둑질 등, 그들은 더 이상' 새 신발' 을 지켜본 적이 없다. 변해도 내면의 순수함을 되찾을 수 없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국 한 가지 실수로 나는 만강도의 심연에 빠졌다.
나는 또한 유명한 미국 소설가 잭 런던을 생각했다. 그는 젊은 나이에' 야성의 부름' 등 몇 편의 우수 소설로 유명해졌다. 그러나 그는 유명해진 후 이성적인 마음으로 돈과 권력의 유혹에 직면했다. 처음에, 그는 단지 약간의 뇌물을 받았을 뿐, 직무를 이용하여 뇌물을 받은 사람에게 비공식적인 청신호를 켰다. 어떤 친구가 그에게 글쓰기의 바른 길로 돌아가라고 권하고, 더 이상 맹목적으로 명리를 추구하지 마라. 하지만 잭 런던은 자신이 작가로서의' 절조' 를 잃었다는 핑계로 자신의 정신을 재건하는 길을 포기했고, 결국 생활의 압력과 범죄의 처벌을 견디지 못해 자살했다. 잭 런던이 처음으로 뇌물을 받았을 때 왜 의언의 거절이 없었는지 먼저 말하지 마라. 어쩌면 그는 확실히 어려움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가 이미 자신이 수렁에 빠졌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친구들이 모두 그를 구할 방법을 강구하고 있을 때, 왜 자신을 방임하고 뉘우치는 기회를 포기해야 하는가? 내 생각에는 아마 그의 마음속에 깨끗한 곳이 없어서 있을 수 있을 것 같다.
그와 비교해 볼 때, 중국문련 부주석인 펑기재 선생은 완전히 다르다. 그는 이미 성공해서 공명리로의 수렁에서 벗어나 오랫동안 중국 문화의 파수꾼이 되어 자신의 영혼을 10 여 년 동안 보호하고 순결을 보장하고자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바로 그가 적극적으로 심령보리밭을 경작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그가 가는 모든 걸음은 온건하고 성공적이다.
자신의 마음에 깨끗한 발판을 주는 것을 영원히 잊지 마라, 한 걸음 잘못 가는 데 도움이 된다. 한 걸음 잘못했다고 해도 메울 수 있는 충분한 기회가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착실하게 미래를 향해 모든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다.
작은 실수를 용납할 수 없다.
인생은 비 온 후의 거리 여행과 같아서 질척질척하지만 정토도 있다. 모든 사람은 착하다. 신발을 더럽히고 싶지 않은 소지자처럼 조심스럽게 발돋움하고 앞으로 나아간다.
하지만 실수로 잘못을 저질렀을 때, 진흙이 묻은 새 신발처럼, 너는 결코 조심하지 않을 것이고, 영원히 발끝을 돋우지 않을 것이며, 영원히 자신을 새 신발을 깨끗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차피 더러워요. 좀 더 더러워지면 무슨 차이가 있나요? " 이런' 관용' 은 많은 성공과 실패의 작고 중요한 차이다.
물론, 사람은 완벽하지 않고, 작은 실수는 불가피하다. 그러나 양적 변화의 축적은 질적 변화를 초래할 수 있으며, 돌이킬 수 없는 큰 실수는 종종 이런' 조금씩' 로 시작된다. 천리 제방은 작은 개미 둥지로 인해 제방이 터질 것이다. 우뚝 솟은 나무는 보잘것없는 벌레에 의해 썩을 것이다. 광대 한 강은 미립자 퇴적물로 막힐 것입니다. 고대의 문명은 사람들이 나날이' 포용' 하기 때문에 단번에 몰락했고, 결국 척박한 정글 속에 숨어서, 우뚝 솟은 사당 몇 개와 고증되지 않은 전설 몇 개만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서명언)
작은 실수는 보존하기 쉽다. 너무 보잘것없고, 책상 위의 먼지처럼 보잘것없고, 편지는 흔적도 없이 닦여져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은 너무 경미하여 법이 그들을 구속할 수 없을 정도로 경미하기 때문에, 진실은 모두 쓸 수 없다. 때때로 그들은 성격, 습관, 한 부류의 사람, 심지어 한 민족이 되어 한 민족을 연결하는 심리의 일부가 되어 뿌리가 깊다. 이것은 작은 대국이다. 바위의 흐르는 물을 침식하는 것은 바위를 자르는 곡풍과 같다. 만물의' 습관' 과' 포용' 에서 여러 달 동안 바위가 구멍을 뚫고, 높은 산이 절벽으로 변하고, 바다가 뽕밭으로 변하고, 만물이 고요하다.
작은 실수를 용납하지 말고, 이런 작은 힘을 무시하지 마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얼굴은 우리가 닿는 모든 구석에 숨어 있다. 보시다시피, 지나가는 사람이 함부로 뱉은 가래 속에서 쓰레기통에서 멀지 않은 곳에 버려진 휴지 속에, 느슨한 수도꼭지에서, 불이 켜진 빈 교실에서 ... 그것은 마치 소리 없는 역병과 같다. 모든 사람의 도덕의식이 그렇게 강하지 않은 구석에 항상 잠복해 있다. 그것은 모든 사람의 나쁜 뿌리 속에 깊이 숨어 있지만, 또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작은 잘못에 대해 관대하지 않다' 는 것은 모든 사람의 습관이어야 한다. 큰 잘못을 저지르는 것을 피하고 악기의 만연을 막을 수 있다. 인심의 역병이 도덕적 환경에서 뿌리를 내리기 어려울 때, 우리 각자는 사회의 조화로운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