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과 두보의 시 스타일
이백의 창작 스타일은 낭만적이고, 하늘하늘하며, 분방하다. 두보시의 주요 스타일은 음울함과 슬픔이다. 시 사상으로 볼 때 백거이는 현실주의, 통속성, 우화성을 중시한다. "문장 때 쓰고, 노래시는 일을 위해 쓴다. 클릭합니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성당과 중당 시대에 가장 유명한 세 시인이다. 이 세 사람의 창작 스타일과 인생 경험을 연구하면 성당 중기시 창작의 기본 특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백의 창작 스타일과 인생 경험 이백은 성당 문화가 낳은 천재 시인이다. 성당시의 생명력, 감화력과 호소력은 이백의 시에서 충분히 전시되었다. 그의 시가 창작은 팽배한 * * * 와 신기한 상상으로 가득 차 있는데, 광대한 장관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자연스러웠다. 이백의 매력은 바로 1 의 성당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 망천문산' 은 이백의 7 대 명작 중 하나이다. 이 시는 자연과 일상생활의 품에서 시인의 심미감과 감정의 순간을 묘사하며 자유자재로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작품이다. 그 순간의 느낌, 무궁무진한 매력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보편적인 인간성, 인정, 순박함, 성실함, 삶의 정취가 가득한'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는 것' 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물론 이백의 7 대 경이로움을' 천문산을 바라보다' 는 말로만 해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백의 칠절대 다수는 산수시와 송별시이다. 이 시들 중에는 자연과 하나가 되는 기질이 있고, 그 천진한 동심으로 산수와 하나가 된다. 풍경과 사랑을 어떻게 쓰든지 간에, 여산폭포를 보고 백제성, 산중문답과 같은 소탈하고 명랑한 공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백은 사언시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악부와 가행에서도 속되지 않은 성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어 악부시' 촉중 난행',' 난행' 은 과감한 과장과 교묘한 비유로 주관적 느낌을 부각시키고 자의적인 표기법으로 웅장한 기세를 형성한다. 이백은 자신의 낭만적인 기질을 악부에 끌어들여 제재가 오래된 악부시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악부시 창작을 비길 데 없는 최고봉으로 몰아넣었다. 하지만 이백은 작곡 방면에서 악부보다 3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몽리등천목산' 과 같은 작품은 시가 창작의 모든 고유 형식을 완전히 깨뜨렸고, 의지할 데가 없고, 필법이 변화무쌍하여 변화무쌍하고 마음대로 흔들리는 경지에 이르렀다. 성당시가 생기발랄한 시대정신을 충분히 구현하여 그 위대한 양강의 아름다움을 넓히고 있다. 이백의 시를 보면 이백은 매우 선명한 예술적 개성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중국 시가사에서 그 작품의 예술적 개성도 독특하다. 동시에 그의 창작 스타일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되었다. 그의 시는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주로 영웅적인 기개와 격앙된 감정을 중시하는 것으로, 객관적인 이미지와 구체적인 사건에 대한 세밀한 묘사는 거의 없다. 이백의 서정적 풍격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자주 폭발하는 것이다. 감정이 일면 하늘의 허리케인과 넘친 화산처럼 무절제하게 튀어나온다. 폭발하는 감정의 표현과 결합해서, 그의 시적 상상은 변화무쌍하고, 늘 이치에 맞지 않고, 천기백괴하다. 시의 이미지는 대부분 붕어, 고등어, 긴고래, 대강, 설산 등 아름다운 물건이다. 이것은 더 넓은 상상의 공간을 제공하고 더 많은 낭만을 만들어 낸다. 이백시의 언어 스타일은 신선하고 명쾌하며, 명랑하고 명쾌한 것이 그 단어의 기본 기조이다. 그의 불쑥 튀어나온, 꾸밈없는 시는 종종 투명하고 순수하며 눈부신 광채를 보이며 세속적 인정을 거부하는 고귀한 인격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이백의 창작 스타일은 이렇게 낭만적이고, 하늘하늘하며, 분방한가? 이백의 인생 경험을 살펴봅시다. 이백은 부유하고 교양 있는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를' 다섯 살 때 유가를 업고, 열 살 때 백가를 본다' 고 하자. 그는 십 대 때 촉중에서 자랐다. 종서는 도교 분위기가 짙은 곳이며, 환경은 그의 신선도교신앙에 큰 영향을 미친다. 도교의 영향은 그의 일생을 거의 동반했다. 18 살쯤, 종횡포법을 배우다. 내 의견으로는, 바로 이 물건들이 그의 소년기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그에게 도도하고 우아하며 소탈한 기질을 갖게 되었다. 개원 12 년 (724), 이백은 인생에 대한 여행을 시작하여 여러 차례 추천을 구했지만 결실을 맺지 못했다. 그는 조정에 대한 불만과 실망으로 가득 찼지만, 그는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성적을 내고 싶어 했다. 리 guangbi 남동쪽 에 갈 때까지, 반 아픈, 죽었다. 제 생각에는 이백이 좋은 교육을 받았고 당대의 시인' 빈민을 구제하다',' 안식처' 를 지닌 유교 사상이다. 동시에 도가 사상은 그의 일생을 관통했다. 따라서 그의 지나치게 이상화된 인생 디자인은 실패 사이를 끊임없이 배회하며, 그로 하여금 늘 슬픔, 억울함, 실망에 빠지게 하는 동시에 자부심, 자신감, 활달, 당당한 정신을 유지하게 한다. 동시에 로맨틱하고 독립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