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장의 대련

천하의 입, 하늘의 입, 뜻을 삼키고 있다.

리우 보웬 은 xialian 왔다:

"민중의 왕, 민변의 왕은 전적인 책임을 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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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련은 대립, 문, 춘지, 춘련, 대련, 도부, 대련이라고도 하며 (고대에 청당, 민가에 걸려 있던 기둥으로 인해 붙여진 이름) 일종의 대구문학으로, 도부에서 기원했다. 종이, 천,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겨진 이중구입니다. 그것은 중국어 특유의 예술 형식으로, 간결하고 심오하며, 가지런하고 균일하며,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같다

대련은 중국 전통문화의 보물이다.

설 때 걸어놓은 대련은 춘련이라고 하고, 경사스러운 대련은 청련련련이라고 합니다.

대련은 한자 특징을 이용하여 쓴 민족 풍격으로, 일반적으로 운율이 필요하지 않다 (율시의 대어만 운율이 필요하다).

춘련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5 대 이후 촉국의 거장 맹시군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그는 기숙사 문판의 도부에 "섣달 그믐날, 여경, 갑절의 수, 장춘" 이라는 글을 썼는데, 이는 "문필도부" ("서랑 참조) 라는 뜻으로 중국 최초의 대련이자 첫 춘련이다. 이 이론의 근거는 청대 연련학자 양장거가' 연련화' 의 랑에서 인용한 것이다. 그러나' 연련 총론' 고증에 따르면 양장거씨는 인용할 때' 단어' 를' 비사' 와' 슈랑랑' 으로 바꿨다. 송대의 사료에 따라 이에 대해 의견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저자를 맹창자의 아들로 분류한다. 그래서 이 춘련의 저자가 누구인지는 아직도 현안이다.

산문과 운은 대련의 두 가지 직접적인 원천이다. 대련은 자신의 발전 과정에서 고대 시, 산문, 가사, 노래의 특징을 흡수했다. 그래서 대련에 사용된 문장은 정체시, 문문 외에 고시, 산문문, 연극 모조문도 포함되어 있다. 문장마다 다른 격법이 있고, 다른 관엄도 있다. 그중 율시의 문장은 가장 엄격하지만, 고체운문의 문장은 문장 끝을 제외하고는 다른 위치에 제한이 없다.

대련의 요구

대련은 길이가 다르고 한두 글자만 짧다. 수백 개의 단어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대련의 형식은 다양하고, 옳고 그름, 행운수 쌍, 대련쌍, 집구 등가가 있다. 그러나 어떤 대련을 사용하든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어야 합니다.

1. 단어는 대등해야 하고, 단문은 일치해야 한다. 일부러 한 글자의 자리를 남겨 일정한 효과를 얻는 것 외에 상하대련의 글자 수는 반드시 같아야 하며, 많지도 적지도 않아야 한다.

2. 예/평/조화, 말투가 조화롭다. 전통적인 습관은' 상권/평하' 이다. 즉 상련의 마지막 문장의 끝은 상권이고, 하련의 마지막 문장의 끝은/평음/음이다.

3. 품사는 상대적이어야 하고, 위치는 일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상 대 가상, 실제 대 실제' 라고 불리는데, 명사대 명사, 동사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양사 대 양사, 부사대 부사, 관계사가 반드시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4. 내용과 관련을 맺으려면 위아래로 관통해야 한다. 상하 링크의 뜻은 반드시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지만 반복할 수는 없다.

첫째, 단어가 대등하다.

한 쌍의 대련은 상련과 하련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아래 문장의 수가 같고, 해당 문장의 글자 수도 같다.

둘째, 품사성 대응물.

위아래 접속사 구문 구조에서 위치가 같은 단어는 같은 품사성 속성을 가지고 있거나 전통적인 대구 유형에 부합한다.

셋째, 구조적 대응.

상하접속사의 구성, 의미의 조화, 어순의 배치, 허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