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시의 가장 특색 있는 예술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두보시의 주요 스타일은 음울하고 실의였다.

Du fu 의시의 다른면: 세 번째의 자연

두보시 스타일과 두보의 처지 심경의 관계.

두보 시의 주요 스타일 특징은 침울한 좌절이고, 침울한 좌절 스타일의 감정 기조는 슬픔이다. 두보는 국가의 안위와 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가진 시인이다. 격동의 시대에 개인의 좌절은 건드리기만 하면 슬픔으로 가득 찼다. 그의 시에는 깊은 우환이 있다. 인민의 질고를 그려내든, 친구에 대한 향수든, 자신의 빈곤을 쓰든, 감정은 깊고 넓다. 그의 시는 축적된 감정의 힘을 담고 있다. 뿜어내고 싶을 때마다 그의 인심과 유가의 함양은 중성적인 인생 태도를 형성하여 곧 뿜어낼 슬픔을 억누르며 느리고 깊고 낮게 만들었다. 장장은 이렇고, 짧은 장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외우다. \", \ "지선상, 관직 실패, 은근히 도달하지 못했다. \". 중간 네 마디의 전환점, 감정이 기복이 심하다. 여파의 억울함이 터질 즈음에 그는 개인의 억울함을 버리고 여산에 대한 묘사로 돌아섰다. 여산의 사치스러운 생활에서' 주문주육냄새, 길의 시신이 얼어죽는다' 고 썼고, 억울함과 원한의 감정이 또 터질 것 같았지만, 아니, 감정이 맴돌면서' 영욕이 이렇게 달라 더 이상 형용할 수 없다' 는 깊은 탄식이 되었다. \ "wentaus 소개, 막내 아들이 배고프다. 나는 차라리 애도를 포기하겠다, 골목길에서도 흐느끼기 시작했다. 아버지가 되고, 먹을 것이 없으면 죽는다. " 비통한 감정은 통제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폭발하지 않았다. "실업자를 묵상하는 것은 그들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슬픔은 남쪽에서 멈추고, 구멍은 깨뜨릴 수 없다. "개인의 슬픔은 이미 인민의 고난에 대한 깊은 관심이 되어 무궁무진한 매력을 남겼다." "이백의 두 가지 꿈" 도 이런 반복적인 감정 표현의 좋은 예이다. 나는 꿈속에서 보았는데, 이것이 사실이라고 의심한다. 분명히 그가 정말로 왔을 때, 그는 자신이 왜 새장에서 탈출할 수 있는지 의심했다. 그가 진짜로 오지 않았다고 해도 달빛 아래에서 그의 초췌한 색깔을 똑똑히 보았다. 정말 사실이 아니다. 술처럼 진한 우정을 표현하고, 그윽하고 낮고, 기복이 심하다. 북벌, 세마, 장유, 칠곡 통곡, 정 18 돈을 보내 태주 가구를 폄하하는데, 앞서 언급한 추흥 8 곡은 모두 이런 예이다. 좌절과 좌절은 두보시의 주요 스타일이다. 우울증은 감정의 슬픔입니다. 정약은 감정 표현의 기복과 반복되는 저수익이다.

두보의 시는 우울과 실의에 더하여 다른 풍격도 있다. 후진형은 두보의 시가 "정교하고 섬세하며, 교묘하고 서투른, 위험하고 얕고, 두껍고 얇고,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두보 시 스타일의 다양성이다. 스타일의 다양성은 위대한 작가의 예술적 성숙의 상징이다. 두보 시가의 다양한 스타일 중에서 막내의 자연은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이다. 한가함과 재미, 조용한 명수의 경지, 섬세한 경물 묘사가 소삼자연의 특징을 이루고 있다. 이런 시는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물문지방 두 곡" 입니다.

오두막은 시끌벅적한 청두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정원은 넓고, 주위에는 마을이 없고, 시야는 끝이 없다. 푸른 물은 거의 양안에 잠겼다. 푸른 나무, 저녁에 피는 꽃.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물고기는 즐겁게 수면 위로 뛰어올랐다. 미풍이 솔솔 불어와 제비가 하늘을 비스듬히 지나갔다. 이 도시는 수천 명의 사람들로 붐볐다. 여기에는 2 ~ 3 개의 램프 만 있으며 무료입니다.

어조는 스스로 즐거움을 누리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한가하고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물의 마음은 다투지 않고, 구름은 이미 늦었다" (강정). "새를 올려다보고, 사람을 잘못 본다" ("만성 2 곡" 제 1 부). "들배는 가늘고 황로는 둥근 모래를 남긴다" (「두 통의 의향서」 bis). "진 진흙은 제비의 입을 따르고, 벌은 수컷을 타야 한다" ("서보"). "꿀벌은 날 때 플록 위에 달라붙는다. 개미가 날자 배가 말랐다 "(독음료). 이것들은 모두 막내의 심정과 한가한 정취의 산물이다. 이런 스타일의 가장 대표적인 것은' 강변에서 한 걸음 꽃을 찾아 일곱 절구' 이고, 세 번째는:

강둑 옆에 있는 대숲에 두세 가구가 살고 있는데, 매혹적인 붉은 꽃이 흰 꽃을 비추고 있다. 나는 봄의 즐거움을 갚을 곳이 있는데, 호텔 조안은 천천히 올 수 있다.

다섯 번째: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일곱 번째:

꽃에 대한 사랑이 죽는다는 것이 아니라 꽃에 대한 두려움이 가능하다면. 꽃이 절정에 이르면 낙화되기 쉬우니, 꽃봉오리야, 천천히 토론해 봐.

이 시조는 차분하고 우아하게 셋째의 자연감정을 표현하여 사람을 매혹시켰다. "아홉 편의 시" 도 마찬가지다.

두보 시가의 다른 풍격의 형성은 두보의 다른 시기의 다른 상황이나 같은 시기의 다른 심경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생활이 울퉁불퉁하거나, 떠돌아다니거나, 전란 속에 처해 있을 때, 가국의 사념, 생명의 감각이 자연히 솟아나고, 슬픈 노래가 관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점에서 시는 종종 우울증과 좌절을 특징으로 한다. 장안',' 도둑 강하',' 화주 여주 시절',' 용수로',' 여주 뒤' 의 시는 대부분 이런 스타일이다. 그의 생활이 약간 안정되었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흩어진 시를 썼다. 청두 초당에서는 이런 작품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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