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연의 속 인물에 대한 이야기나 감정, 400~500 자.

삼국연의:

삼국연의' 가 등장하기 전에, 중국의 소설은 보편적으로 짧고 용맹하며, 어떤 것은 심지어 수십 글자밖에 없었다. 삼국연의' 는 중국 최초의 소설이다. 우리는 중국의 소설이 어떻게 단편에서 장편으로 발전했는지 주목해야 한다. 원래 송대는 평론서가 성행하여, 평론서가 일종의 직업이 되었다. 이야기꾼은 고대 인물의 이야기를 제재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고, 진수의' 삼국지' 는 이야기를 하는 가장 좋은 소재이다. 흩어져 있는 삼국 이야기 단편들도 줄곧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게다가 이야기꾼은 취재 시간이 길어져 내용이 점점 풍부해지고 인물 이미지도 점점 풍만해지고 있다. 결국, 많은 독립된 이야기들이 점차 결합되어 걸작으로 성장했다. 이런 고립된 이야기는 사회에서 오랫동안 입으로 전해지다가 결국 한 권의 책으로 가공되어 중국 최초의 소설이 되었다. 이것은 위대한 집단 창조이다. 그것은 형식상 단일 저자가 쓴 소설과는 달리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걸출한 인재에서 유래한 이 소설은 귀신 이야기 소설' 서유기' 와 또 다른 역사소설' 수호전' 으로 이어졌다. 삼국연의' 는 이후의 소설에 어느 정도 계발 작용을 한다. 역사 문학의 기원, 이 거저 자체의 문학적 가치와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모두 우리가 깊이 탐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삼국연의' 는 중국 고대에 매우 인기가 있었다. 송원이 무대에 오르자 김원은 30 여 종의 삼국극을 공연했다. 원대에서 직년 사이에 신안유 씨가 출판한' 삼국지평화' 가 나왔다. 원말명초 나관중은 민담 희곡 대본을 종합해 진수의 삼국지와 배송주 등의 사료를 결합해 개인의 사회생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회자된 삼국지연의 () 를 창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버전은 명대 가정년 사이에 출판된 것으로, 속칭' 가정판' 으로 총 24 권이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모륜 부자모종강은 역사 사건을 교정하고, 글을 증설하고,' 삼국연의' 120 권으로 수정하며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1330- 1400 사이, 나관중은 명대 통속 소설가이다. 그의 본적은 오늘 산시 태원, 오늘 저장항 전당이라 확실하지 않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나관중은 원말 농민 봉기군 장사성의 스크린 손님으로 일한 적이 있다. 통속적인' 삼국연의' 외에도 그는' 당연의' 등 통속소설과' 조태조 용호 만남' 등의 연극을 썼다.

삼국연의' 는 동한 말년부터 서진 초년까지 거의 100 년의 역사적 상황을 묘사한다. 이 책은 삼국 시대의 정치군사투쟁, 삼국 시대의 각종 사회모순의 침투와 전환을 반영해 이 시대의 역사적 변천을 총결하고 영웅들을 형성했다. 삼국사에 대한 파악에서 작가는 유반조를 분명히 껴안는 경향을 보이고, 유비그룹을 묘사센터로 유비그룹의 주요 인물을 칭송하며 조조를 폭로하고 채찍질하려고 애썼다. 오늘 우리는 작가가 유 () 를 지지하고 조 () 를 반대하는 경향을 변증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존유반조는 나관중 시대 민간 전설의 주요 경향으로 한민족 부흥에 대한 희망을 함축하고 있다.

삼국연의' 는 거의 200 명의 인물을 형상화했는데, 그중 제갈량 조조 관우 유비 등이 가장 성공적이었다. 제갈량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성인' 의 화신이다. 그는'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라는 숭고한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근대에 인민을 도와 평화와 번영의 세계를 재건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작가는 그에게 호령과 교묘한 계산을 하는 기이한 능력을 부여했다. 조조는 간사한 사람이다. 그의 인생 신조는 "차라리 세상을 가르쳐 나에게 졌다" 는 것이다. 그는 정치 야심가, 음모가이니, 역사상 진실한 조조와 혼동해서는 안 된다. 관우는 "용맹하고 강인하다", "의리가 산같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충성은 개인의 원한에 근거한 것이지, 국가의 대의가 아니다. 유비는 저자에 의해 인의의 전범, 중덕의 하사, 사람을 잘 아는 사람으로 묘사되었다.

삼국연의' 는 크고 작은 전쟁을 묘사하고, 구상이 웅장하고, 수법이 다양하여, 우리로 하여금 피 묻은 전쟁 장면을 똑똑히 볼 수 있게 하였다. 그중에서도 관도 전투와 적벽 전쟁에 대한 묘사는 기복이 심하고 기복이 심하여 짜릿하게 읽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책이 깊지 않고 간결하고 명쾌하며 기세가 넘치고 생동적이다.

삼국연의' 는 중국 역사소설 창작의 열풍을 불러일으켰고, 그 시리즈의 인물들은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삼국연의' 는 버전이 많은데, 주로 명홍지판' 삼국연의' 가 있다. 글이 간단하고 내용이 소박하다. 삼국연의' 는 청대 모종강의 증삭제 주석으로 강희 초년에 기록되었으며 사회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편이다. 인민문학 출판사는 여러 차례 재인쇄했다.

개요

삼국연의' 는 통치그룹 간의 정치 군사 투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촉한 () 과 위국 () 의 모순을 주요 단서로 책 줄거리를 전개하여 많은 정치 군사 외교적 왕후상 () 과 영웅 인물을 형성하였다. 주요 인물은 제갈량 조조 관우가 있다.

제갈량은 삼국연의 중 매우 중요한 인물이다. 그는 지혜의 화신이다. 민간에서는 누구나 다 알고 있고, 여자와 아이들은 모두 알고 있다. "세 명의 구두장이가 제갈량을 만들었다" 는 말이 있어 그의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갈량의 초출초부터 그는 즉시 촉한 유비 그룹의 핵심 인물이 되었다. 유비는 제갈량의' 물고기처럼 물을 얻는다' 고 말한 적이 있는데, 그에게 복종할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군사 대사를 바쳤다. 유비가 죽은 후 제갈량은 사실상 촉국의 최고 의사결정자가 되었다. 유비 () 가 초당을 돌보는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제갈량 () 은 정말 허리를 굽혀 죽고 나서 죽었다. 。 제갈량에게는 많은 정치가의 미덕과 초인간적인 지혜가 있다. 그의 지혜와 수완은 더욱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다. 박망포 전투처럼 초선은 화살을 빌린다. 그뿐만 아니라 그는 임기응변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성계' 라는 말을 운용하면 제갈량은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물이다.

삼국연의' 는 복잡하게 얽힌 초급투쟁을 통해 황궁 이전 내부, 그룹 간, 같은 그룹 내 여러 세력 간의 정치투쟁, 탐욕과 패권을 목표로 한 군사투쟁을 통해 삼국시대 격동의 현실을 재현했다. 이 책은 크고 작은 수백 차례의 전쟁을 묘사하는데, 그 특징은 표현인의 주관적 능동성과 전략 전술의 운용을 중시하는 것이다. 적벽전은 이 책에서 묘사한 멋진 전쟁이다.

적벽전에서 주유, 제갈량 등은 적의 형세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일련의 절차와 계획적인 행동을 통해 자신의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며, 동시에 교묘하고 정확하게 화력공격 등의 전술을 확정하고 운용하여 결국 약한 승강으로 강적을 이기게 되었다. 조조 측은 실력에 의지하고, 안하무인이고, 오만하고, 대표적이며, 맹목적으로 적을 업신여기고, 의사결정지휘가 여러 차례 실수를 저질렀고, 우세는 점차 상실되고, 결국 참패했다.

삼국연의' 는 봉건통치계급 내부의 다른 그룹과 파벌도 묘사했다. 자신의 사리사욕을 실현하기 위해, 그들은 음모와 계략을 꾸미고, 전략력을 광범위하게 운용하며, 격렬하고 복잡한 정치 군사 투쟁을 벌인다. 이 점은 책 전체를 관통한다.

유비의 손에서 경주를 되찾기 위해 손권은 자신의 여동생을 미끼로 삼아' 관계를 끌어당기는' 수법을 채택하여 유비를' 남서' 를 벌려고 했다. 옥에 감금되어 있지만, 경주에 유비를 피워달라고 부탁하다. 이 계획이 발견되자 그는' 국태병' 이라고 거짓말을 하고 손부인을 유비의 막내아들 아희를 데리고 동오로 돌아가 아희로 경주를 바꾸려고 했다. 관우가 경주에서 죽은 후, 손씨와 유씨의 연맹이 결렬되었다. 손권은 유비의 보복을 두려워하여 사신을 보내 조조조에게 편지 한 통을 보냈다. 편지에서 손권이 조조를 아첨하며 말했다. "신하손권은 천명이 이미 군에 이르렀다는 것을 알고, 나는 득세했다. 나는 나의 장군을 파견하여 유비를 섬멸하고, 양강을 섬멸하고, 나는 곧 한 무리의 항복을 유도할 것이다. " 손권은 조조 폐한 황제를 설득하려는 시도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유비 등 한나라를 지지하는 세력이 일어나 조조를 반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유비 () 의 동우 () 가 경주를 함락시키고 관우 () 를 죽이는 주의력을 옮기는 것이다. 마음이 매우 험악하다. 어쩐지 조조가 말했다. "이 녀석이 나를 난로에 굽으려는 거 아니야?" 그러나 인의로 천하를 취한 유비도 수단을 잘 쓴다. 여포 가 조조 포로 되었을 때 조조 는 유비 에게 어떻게 처리하느냐고 물었다. 유비는 명상을 도와주고 조조조에게 "정건양과 동탁을 본 적이 있습니까?" 라고 일깨워 주었다. 여포 리우 패배, 즉시 사망했다. 조조는 술을 끓여 영웅에 대해 논할 때 천둥소리를 들은 척하고, 몸을 잃고 자신의 실태를 감추고, 심지어 한 세대의 간사한 조조를 우롱하기도 했다. Zhaozilong 공격 장한포, 애써 소 주인 아롱을 구했다. 유비는 조자룡의 면전에서 아롱을 땅에 쓰러뜨렸다. 민간 우화가 말했듯이, "유비는 아롱을 쓰러뜨렸다. 인심을 매수했다." "

감상과 평가

삼국연의' 는 오래된 역사 소설일 뿐만 아니라 고대 역사 소설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소설은 소박한 문어문으로 생동감 있고 유창하며 고아하고 통속적이다. 획은 변화, 대비, 이중화, 우여곡절, 흔들림으로 가득 차 있다. 구조가 웅장하여, 100 년 안팎의 사건과 수많은 단서가 복잡하게 얽힌 인물들을 완전하고 긴밀하게 조직하여 서술이 질서 정연하고 앞뒤가 호응하고, 상호 연관되며, 고리가 맞물려 층층이 추진된다.

삼국연의' 의 예술적 성과는 더욱 중요한 것은 전쟁 묘사와 인물 형성에 있다. 소설은 전쟁을 가장 잘 묘사하여 모든 전쟁의 특징을 쓸 수 있다. 특정 조건 하에서 서로 다른 전략 전술의 운용을 묘사하고 작전의 주관적 능동성을 이끌어가는 데 중점을 두고, 단순한 실력과 무공 대결에 주요 필묵을 쓰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면 관도 전투, 적벽전, 이릉전 등이 있다. , 모든 전쟁의 글쓰기도 전쟁의 특징에 따라 변한다. 전쟁을 쓰는 동시에 다른 활동들을 전쟁의 전주, 여파, 보조수단으로 써서 긴장감, 짜릿한 전쟁을 가볍고 느리게 보이게 한다. 적벽전 전 손씨와 유와의 협력, 제갈량과 주유의 갈등, 조조의 시험, 손유련군이 적을 유인하는 준비 등이 있다. 인물 형성에 있어서 소설은 인물을 현실투쟁의 첨예한 모순에 배치하고 언행 또는 주변 환경을 통해 사상적 성격을 표현하는 데 특히 중점을 두고 있다. 조조의 배신과 같이,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음모와 계략을 숨기고 있는 것 같다. 장 페이 입, 아무것도, 오직 순진하고 무모한; 제갈량은 가슴에 대나무가 있어, 일에 직면하면 언제나 손이 잘 맞고, 태연자약하다. 관우' 온주가 화웅을 죽이다',' 오관살육장',' 장비' 위진장한교',' 조운독타고 소주를 구하다',' 제갈량' 칠탈몽득',' 공성계가 사마의를 겁주다' 등의 명편은 더욱 널리 퍼지고 있다.

삼국연의' 는 역사를 소재로 하지만 결국 역사책이 아니라 문학 작품이다. 예술 가공을 거쳐 많은 허구가 있다. 삼국연의' 의 예술적 성과는 다방면이다. 1. 많은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책에는 400 여 명이 적혀 있는데, 그 중 주요 인물들은 모두 개성이 뚜렷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예술의 전형이다. 각종 캐릭터는 모두 자신의 * * *; 같은 부류의 사람들은 각자 개성이 있다. 작가는 인물을 묘사할 때, 기본 특징을 잘 파악하고, 어떤 방면을 강조하며, 과장하고, 대비, 대조 등의 방법을 운용하여 인물의 성격을 뚜렷하고 생동감 있게 한다. 이것은 저자 인물 형성의 기본 원칙이다. 소설에서 이 원리를 적용하는 가장 좋은 설명은 사람들이 줄곧 말한' 삼절', 즉 조조의' 간웅의 술' 인 간웅이다. 관우의' 절대의 의미'-'의중산'; 공명의' 독특한 지혜'-남다른 위트. 소설이 인물을 빚는 방법은 주로 스릴 넘치는 군사정치투쟁에 인물을 배치하고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에 캐릭터를 형성하는 것이다. 주요 인물에게 그들의 복잡한 성격은 종종 일련의 스토리라인과 인물 언어를 통해 표현된다. 전쟁을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 책은 40 여 차례의 전쟁을 기록하며 짜릿한 전쟁 장면을 보여 주었다. 그중에서도 관도의 전투, 적벽의 전투, 이릉의 전쟁이 가장 두드러진다. 삼국의 흥망을 결정하는 몇 차례의 주요 전투에 대해 작가는 항상 쌍방의 전략 전술, 역량 대비, 지위 전환 등 전쟁의 모든 측면을 묘사하고 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변화무쌍하며, 독특하며, 전쟁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전쟁의 치열함, 긴장, 모험을 썼을 뿐만 아니라 처참해 보이지도 않았다. 보통 의기양양한 스타일인데, 어떤 것은 여전히 침착하고 조용하며 홀가분하다. 그것의 구조는 웅장하고 정교하다. 시간은 100 년, 인물은 수백 년, 사건은 복잡하고 단서는 복잡하다. 묘사는 기본 사실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예술 줄거리의 일관성에도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구조를 준비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러나 저자는 질서 정연하게 쓸 수 있고, 맥락이 명확하고, 각 장은 독립할 수 있으며, 전서는 완전한 예술 전체이다. 이것은 주로 작가의 웅대하고 엄밀한 구상 덕분이다. 그는 촉한 () 을 중심으로 삼국의 갈등 투쟁을 주선으로 책의 이야기를 조직하여 우여곡절과 일관성을 모두 조직하였다. 주님은 추종자가 있고, 주님은 밀접하게 협조하신다. 4. 언어가 간결하고 유창합니다. 이 언어는 오늘 보기에는 반필로 보이지만, 당시에는 이미 백화문에 가까워졌다. 이런 언어로 소설을 쓰는 것은 하나의 창작으로, 과거의 일부 소설 언어의 거칠고 잡다한 것에 비하면, 이것은 뚜렷한 진보이다. 삼국연의' 가 예술에서 가장 큰 단점은 인물이 고정되어 발전 변화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민간 전설 중 천편일률적인 인물 이미지와 사료의 한계에 영향을 받은 것 같다. 둘째, 상상력과 과장은 때때로 불합리하다. 노신 선생은 "유비의 길고 두꺼운 모습을 표현하고 싶지만, 그는 가짜처럼 보이고, 그는 악마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이 비평은 매우 타당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