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삼관삼별중 두보. 그는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충분히 표현하여 봉건 사회의 착취자와 착취당한 자의 날카로운 대립을 폭로했다.
2. "아낄 때는 죽음을 좋아하고 외로울 때는 두려워한다." 두보가 조국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사랑을 충분히 표현한 것이기도 하고, 그의 시가 널리 환영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것은 또한 가득 차 있다. 많은 국민들이 온갖 고통을 참는 애국정신을 칭송하며 독자 앞에서 애국애민의 적심을 드러냈다.
3. 두보 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색은 시인이 왕왕 객관적인 묘사에서 주관적인 감정을 숨기고 사물 자체가 독자들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그들의 옷차림, 음식 등에 대한 묘사를 통해 저자는 사랑과 증오에 대한 태도가 매우 명확하다.
확장 데이터:
주요 성과:
1, 두보의 시' 60 권 있다' 는 시를 일찍 잃어버렸다. 북송보원 2 년 (1039), 왕주장서 1405 권, 18 권,' 두공부집' 으로 이름 붙였다. 돈은' 두공부집' 을 편성했다. 양륜은 "육조 이래 악부가 표절을 흉내냈는데, 진상이 가장 혐오스럽다" 고 말했다. 아이가 아름다워서 혼자 있을 때의 느낌. 벤자민에 가는 것은 매우 어렵고, 국민들은 매우 가난하다. 그는 자유롭게 문제를 설정하고 이전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할 수 있다. "
2. 두보는 중년에 침울한 시풍과 우국우민의 정서로 그 시를' 시사' 라고 불렀다. 그의 시는 고풍과 율시에 능하며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는' 우울하고 실의에 빠지다' 라는 단어로 자신의 업무 스타일을 정확하게 요약했는데, 주로 우울증 위주이다.
3. 두보는 당대의 성전이 쇠퇴한 역사시대에 살았는데, 그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를 소재로 한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갈등과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며 당대의 성황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변천을 기록하며 숭고한 유교 자애정신과 강한 우환 의식을 표현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4. 두보는 국우민에 대해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고, 시예가 뛰어나다. 그중' 삼관' 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삼별' 은 신혼, 노숙자, 사직이다. 그는 당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 중 한 명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작품은 인간의 흉터, 시 속의 성현으로 불린다. 백성들은 수다스럽지 않고, 필치가 요동친다. 그것은 현실주의 시의 걸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