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 하나는 가기가 어렵다.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번역:
금잔에는 값비싼 술이 들어 있었고, 옥반에는 만 원짜리 음식이 가득 진열되어 있었지만, 나는 멈춰서 젓가락을 던져서 마시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는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니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었지만 얼음과 눈이 이미 강물을 얼렸다. 나는 태행산을 오르고 싶었지만 산 곳곳에 눈과 눈이 가득하여 산이 막혔다. 루 샹 은둔 때, 종종 bixi 낚시; 이윤이 고용되기 전에 그는 배를 타고 태양을 지나가는 것을 꿈꿨다.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다! 얼마나 많은 갈림길, 내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높이 걸고, 바다 속에서 활보하며 전진할 수 있다!
감사:
이백이 쓴' 삼난가' 중 첫 편이다. 내용으로 볼 때, 이 시는 당현종 천보 3 년 (744 년) 이백이 장안을 떠날 때 지은 것이어야 한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친구들에 관한 것으로,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과 이런 천재에 대한 버림을 아쉬워하며 중금연회를 아끼지 않고 송별했다. 술을 좋아하는 순진한' 이백은 평소 이 술과 친구들의 친절한 환대로' 한 잔에 300 잔' 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컵을 집어 들고 그것을 밀어냈다. 젓가락을 집어 들고 뒤에 남겨 두었다. 그는 자리를 떠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이성을 잃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두 문장 뒤에는' 빈 공간' 이 뒤따르는데, 앞에는' 걷기가 어렵다' 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얼음으로 강을 막는다' 와' 설개산' 을 인생의 길에서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는 비교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큰 정치적 야망을 가진 사람이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제에게 접근하는 특권을 누렸지만 황제는 임명할 수 없었다. 그는' 상금이 산으로 돌아간다' 고 변장하여 장안에서 쫓겨났다. 이것은 황하가 얼음을 만난 것과 같고, 태행산이 눈을 만난 것과 같지 않습니까? 하지만 이백은 그런 나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두리번거리다" 부터, 그는 의기소침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계속 추구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렴풋한 가운데 시인은 갑자기 처음에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했지만, 마지막에는 여상 () 이 80 대 때 판계 () 에서 낚시를 하다가 문왕 () 을 만났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나는 이윤입니다. 그는 당에 고용되기 전에 태양과 달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시인의 자신감이 더해진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여상과 이윤의 만남은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이 어렵다고 느꼈다. 연회석에서 미래를 내다보니 앞길이 험하고, 많은 잘못된 길이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또 한 번 느끼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넘치는 이백은 환송회에서 자신의 낙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라는 그의 강한 요구는 결국 그를 다시 방랑하는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이 충만한 강음을 불렀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 그는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했듯이, 그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위의 대답이 마음에 드십니까?
2. 이백의 이상생활에 관한 시는 오늘 이백의 시가 990 여 곡이다.
그중에는 수많은 정치 서정시가 있어 시인의 비범한 포부, 분방한 격정, 협의정신을 충분히 표현하고, 성당시의 전형적인 기조를 대표한다. 이백은 강한 자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차례 자신을 대붕과 비교하였다. 예를 들면, "대붕이 하루 바람이 불고, 파도가 만리까지 흔들린다" ("이영") 와 같다.
그러나 이백이 장안에서 3 년 동안 실의에 빠졌을 때, 그는 가득 찬 정치적 열정으로 다시 현실의 타격을 받았을 때, 비통한 광가로 변해 그의 가슴에서 쏟아져 나왔다.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고 눈앞에는 빠져나갈 길이 없다. 나는 기개가 없는 사람들을 따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이백도 통쾌한 음주시로 자신의 재능의 슬픔을 분산시켰다.
"입주": "오, 정신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아서, 나, 300 그릇, 한 입에 긴 술을 마시게 해! . "이런 분방한 감정 기세에 호응하는 이백의 시사곡은 신기한 상상력, 무궁무진한 변화, 구조상의 종횡점프, 엇갈린 문장이 특징이다.
시인은 평생을 천진한 마음으로 이상적인 생활을 노래하였다. 언제 어디서나 그는 항상 온 세상을 열정적으로 포용하고, 전공, 창업, 쾌락을 추구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에 대해 예민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현실을 파악하지만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생활의 격류에 몸을 던지고 어려움을 뛰어넘어 당당한 상태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한다. 이상적인 색채가 성당시풍의 주요 특징이라면 이백은 더욱 앞을 내다보는 이상창법으로 시대의 선두에 서게 된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제재가 다양하다. 대표작품은 칠언고시 ('촉중난행',' 행로난',' 꿈속 천목산',' 입주',' 양량' 등이다. ) 와 다섯 단어 고대시 (고대 59 곡); 한위 육조 악부 민요에는' 장정',' 자야 오가' 등과 같은 시구가 있다. 그리고 칠언절구 (망루산 폭포, 망천문산, 조작백제성) 는 모두 성당 시대의 명편이 되었다.
이백은 당나라에서 이미 유명해졌다. 그의 시는 "세트가 정해지지 않고 집집마다 있다."
그는 중국시의 첫 사람이다. 이백의 시는 성당시의 영웅주의 예술 주제를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 시대의 다른 필사자들처럼, 그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 이른바' 심담담',' 황제의 술',' 지혜를 깨우쳐 주고, 도와주고 싶다' 는 것이다. "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현을 똑똑히 하는 것은 그의 가장 집요한 인생 신념이다.
이백이 복잡한 권력구조에서 정치활동에 종사하는 실천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는 의심할 만하다. 하지만 시인으로서 이런 신념은 그가 장려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 그는 무수한 고대 영웅의 풍채와 풍격에서 힘을 얻고 현실의 이상을 역사에 투사하여 그의 시에 영웅적인 인물 갤러리를 세웠다.
그는 풀밭과 세상에 떠오르는 영웅들을 칭찬했다. 예를 들어, "푸량음" 은 태공왕을 썼다. "군은 네가 아침 읊조리는 것을 보지 못했고, 80 년 동안 어선은 해안이었다. 백발을 수치로 삼고, 물을 빛으로 삼고, 시대를 만나도 강하고 사상이 있어야 한다. 광장 3800 어업, 풍기가 어둡고 친하다.
대성호는 어리석어 예측할 수 없게 되었고, 당시에도 매우 평범했다. "명리를 분뇨의 의인으로 칭찬하고, 예를 들면' 고풍' 과 같이, 그 10 부는 여충염 () 을 썼다." 제유교생 (), 여련 () 은 매우 훌륭하다.
명월이 해저에서 나오면 한 번 밝아진다. 그러나 진진영이 금을 울리자 후세 사람들은 되돌아보았다.
이탈리아 라이트 딸 의식, 구 시앙 평야 웃음. 나도 방탕한 여자이고, 옷을 닦는 것도 음조이다. ""
인재를 갈망하고 품성이 고상한 영주를 찬양하며, 예를 들면' 난행' 제 2 부: "군은 옛날의 연왕을 만나지 않고, 숭재고축대를 쌓고, 금재를 증여한다. 허리를 굽혀 바닥을 쓸어 그들을 환영합니까? -응? 극신은 감사하는 데이드에 대해 전심전력으로 그를 위해 봉사했고, 음모와 계략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국왕의 시신은 이미 매장되었는데, 누가 또 금대의 마루를 쓸까? ! "푸량음" 의 이시기와 같이 교만하고 거만하며 옷감의 존엄성을 고수하는 명신들을 찬양하라. "그대는 열문주객이 모두 초안을 작성하지 않고, 이미 산동룡준공을 칭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초심자는 입담을 하지 않고, 두 여자는 세례를 끊었다. 일흔두 리 동, 함께 도시로, 추한을 부축하라고 명령했다.
미치광이도 초라한데, 하물며 장사야! "그가 쓴 영웅들은 대부분 격동과 혼란의 비상시 역사 무대에서 풍운한 인물로 서정적 주인공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예를 들어, 상우에 관한 한 시에서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풍수는 자금을 보면 황제를 크게 도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
("보상 국가 왕 시마, Yan zhengzi 눈 선물") "너 스스로 말해, 누가 할 수 있니? 나는 네가 문을 닫을 것을 권한다. " ("온천궁으로 차를 몰고 양산인에게 선물을 주다") 술이 깨자 그는 자신의 포부를 표했다. "부설은 반주의 관원이고 리스는 독수리다.
한 나라를 창조하기보다는 고난에서 회복하는 것이 낫다. "("겨울밤 용문술 ") 안사의 난부터 이백은 정세를 초한 다툼으로 여기고, 장량, 한신을 자신의 기세로 삼았다." 초한과 비슷해서 끝이 없다.
보랑사 () 를 향해 황혼에 회음성 () 으로 들어가다. 장량 (WHO) 는 한신의 가난을 만족시키지 못했고, 유향은 두 부장에서 죽었다.
나는 잠시 내려갈테니, 나는 부모를 내 주인으로 던질 것이다. "("울부짖는 호랑이 ") 그는 영왕림막부에 들어간 후 자신을 셰안과 비교했다." 그러나 동산의 셰안세는 너를 위해 가시호사를 비웃는 데 사용되었다. ""
("왕용동 순가" 다음 편) 60 세에 군대에 입대할 때까지 그는 서한영웅인 맹이라는 연극을 이용해 자신을 칭찬했다. "나는 병반감사합니다. 동남에는 징징할 도리가 없습니다. 야부는 돌보지 않고, 연극은 맹선저항이다. "
성세에 태어난 이백은 난세 영웅에 대한 경의를 물론 과거에 대한 생각만은 아니다. 이런 인물을 통해 시인은 자신의 정신과 열정을 표현하고, 역사상 공로를 세우고, 적극적으로 자기 가치를 창조하려는 인생의 소망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백은 세상을 구하는 이상과 자유분방한 개성의 자유를 통일하여 완전한 인생을 이루고자 한다. 인생의 길에 대한 그의 디자인은 두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 위대한 공적을 쌓는 것, 예를 들면, 구름: "마음을 대신하는 데 도움이 없다면, 한 사람이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은 무슨 이득이 있는가?" " ("위자춘서기") "이룡이 다투고 천지가 움직인다.
술과 춤 검영, 한쟁 대충 해결하다. "("장수재를 고등학교에 보내라 ") 하지만 성공 후 나는 부귀명리를 탐내지 않고' 오호',' 창주' 를 집으로 삼아 자유로운 생활을 동경했다.
초창기에 관직을 맡았을 때, 그는 이 점을 부인하지 않았다. "뜻을 얻었을 때 창주 옆을 털었다." ("진공주당 고우") 벼슬길이 가장 득의양양하다.
이백은 어떤 호정을 토로하는 시가 있습니까? 이백의' 악부 장김구':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
선주산장에서 서기를 송별하다. "대작가의 뼈는 바로 너의 붓이다. 천국의 학교에서는 어릴 때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는 모두 하늘과 달을 갈망하는 숭고한 머나먼 생각이다. "
나는 말했다: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거센 파도를 뚫고,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술을 초대하다
당나라: 이백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눈치 채셨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에는 이미 눈이 된 것을 눈치 채셨나요?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끝이 없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마리,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넘겨주어 좋은 술을 교환하고, 너와 함께 영원한 슬픔을 팔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등이 되기는 어렵다
당나라: 이백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촉도는 찬송하기 어렵다》
당나라: 이백
이 봐, 이 봐, 이건 위험해!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제로 통과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으로 가는 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모르겠다. 앞길이 점점 어두워지고 어두워진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촉도는 통과하기 어렵고,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고, 듣는 색이 변한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천 개의 폭포가 연이어 앞으로 돌진하여 만 개의 계곡에서 회전 석두 우레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무거운 위험을 무릅쓰고, 너는 이미 먼 길을 걸었다!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무서운 배고픈 호랑이가 있고 밤에는 독이 있는 파충류가 있다. 이빨과 뾰족한 이빨을 가지고 마처럼 사람을 죽이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몸을 옆으로 돌리고 서쪽으로 바라보며 가르침을 구하라!
이백: 자태백, 명청련속인, 당대의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칭송받았다. 본적은 서역 단편엽성에서 태어났다. 네 살 때 그는 아버지와 함께 건남성 면주시로 이사했다. 이백은 천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이태백집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는 762 년에 6 1 을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이백은 어떤 이상포부가 있는 시가 있습니까? 이백의' 논이영' 붕새는 같은 날 바람을 타고 하늘로 치솟았다. 바람이 멎으면, 그것은 여전히 물을 끌어올릴 수 있다. 세상 사람들이 나의 끊임없는 음조를 볼 때, 나머지 모든 것에 대해 코웃음을 칠 것이다. 우리 아버지는 내세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다. 그것은 또한 강과 바다의 수위를 높일 수 있다. 세상 사람들은 내가 고조적으로 노래하는 것을 보면 항상 나에게 냉소적이다. 공자도 "내세가 무섭다" 고 말했는데, 군자는 젊은이를 업신여겨서는 안 된다. 외울 때 개별적으로 주의해야 할 독음은 bo3, 동사, 쓰레받기입니다. 영: 이름, 명사, 바다. 글쓰기 배경: 이 시는 이백개원 8 년 동안 지은 것이다. 임옥주 (현재 충칭도사) 는 이영의 추천을 통해 정치적 출구를 찾길 원했지만 냉대를 받아 분노로 적었다. 시인 풍화가 한창 무성할 때, 일찍이 시에서 얽매이지 않는 붕새를 자랑한 적이 있다. 붕새는' 장자 소요투어' 의 신조이다. 이 신새는 "천리를 모른다", "그 날개는 하늘에 구름이 걸려 있는 것 같다" 고 한다
2 협객 조만코만 후잉. 오후크 서리와 눈이 밝다. 은안장이 백마를 비추다. 유성처럼. 열 걸음으로 한 사람을 죽이다. 하루 천리를 보내지 마라. 옷을 닦으러 가다. 명성 깊숙한 곳에 숨어 있다. 한가하게 신령에서 술을 마시다. 너의 검과 무릎을 벗어라. 주해를 구울 줄 안다. 세 잔의 토유와 약속으로 후영을 설득하다. 오악이 쓰러지다. 협객의 죽음, 향기가 옥을 없애다. 나는 세계 영어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누가 각하를 쓸 수 있습니까? 현정 백수대. 이백의' 협객행' 의 고풍은 협객에 대한 그의 경모를 표현하고, 구세위험에서 벗어나, 공립업에 대한 동경을 나타냈다. 우리는 당대협풍이 상당히 성행하여 서역 교통이 발달하여 국민 경제가 나날이 번영하고, 도시 상업이 흥성하는 성당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이것은 연조의 전통일 뿐이다. 특히 관롱 일대에서는' 통후한지 문무술이 다르다' ('진론 당대의 정치사') 의 풍조가 젊은이들이 검술을 좋아하고 추앙하는 풍조를 조장하고 있다. 이백의 젊은 시절은 용문화를 보는 풍조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그래서 그는 어려서부터' 관백가',' 검술' 을 열심히 공부했다. 평생 검을 떠나지 않았다: "검을 쓰다듬는 밤 울음소리, 뜻이 급속히 길어지고 있다." " ("장증장" 제 2 부) "장검 한 자루, 술 한 잔, 남자의 마음은 네모난다." ("최에게 증정") 은 "문무의 길이 다르다" 고 할 수 있는데, 이백의 몸에는 다 있다. 그렇다면 시인 이백은 왜 그렇게 검을 사랑할까? 이것은 그의 경재중의와 여름과는 분리될 수 없다. 그는 말했다; "15 좋은 검법, 왕자들 사이에서 유행한다. "이것은 당시 임협이 유행했던 사회의식이었다. 진취정신과 야망의 부추김에 하소년은 정의롭고 용감한 일을 하는 것에 열중하여 사회의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다. 이백의' 협의여행' 은 바로 이런 임협의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협객행' 이라는 시는 임협을 칭송했지만 시인은 당시 임협에 있었기 때문에 시인의 청년시절의 호정을 칭송했다. 조암 대지의 협객은 소수민족이 만든 너덜 너덜 리본을 착용하고, 그의 보검날은 서리와 눈처럼 밝다. 협객이 탄 백마는 은안장이다. 준마가 유성처럼 나는 듯이 달린다. 협객은 검술이 강하여 용맹하기 짝이 없다. 일이 끝난 후 그는 옷을 가볍게 뿌리치고 가 버리고 자신의 이름을 숨겼다. 그는 자유다. 너의 검을 벗어서 너의 무릎 위에 놓아서 너의 대담한 정신을 드러내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주해에게 고기를 먹게 하고 후영에게 함께 술을 마시라고 권하다. [당신과 당시의 협객이 친구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협객은 술 몇 잔을 마시고 약속을 했습니다. (고시에서 삼구는 왕왕 빈지였습니다.) 약속에 대한 그의 중시는 오악보다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취한 후 머뭇거리고, 피가 끓고, 하늘이 심상치 않은 날이 있다. " 백거시의 날. 협객은 생사의 정신을 중시하여 하늘을 감동시켰다. 협객의 약속은 곧 천하 대사를 일으킬 것이다. 협객 주해는 40 근의 쇠송곳을 꺼내 금벽자를 죽였다. 신이 위군을 이끌고 공격하게 하여 한한 포위를 풀다. 주해와 후영 두 명의 협객은 대량성에서 혁혁하게 유명하여 널리 전해지고 있다. 누가 양웅처럼 될 수 있습니까?
이백의 야망시를 몇 마디 말씀해 주세요. ~ ~ ~ ~ ~ ~ ~ ~ ~ ~ ~ ~ ~ ~ ~ ~
술을 초대하다
리퍼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눈치 채셨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에는 이미 눈이 된 것을 눈치 채셨나요?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끝이 없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나는 내가 술에 취한 후에 영원히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대의 각성자와 성현이 모두 잊혀져서 술꾼만이 자신의 이름을 보존할 수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마리,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넘겨주어 좋은 술을 교환하고, 너와 함께 영원한 슬픔을 팔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등이 되기는 어렵다
왕조: 당나라
작가: 이백
원문: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부끄러워: 안녕; 직접 통과 값)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눈이 가득한 작품: 어두운 눈)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