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황학탑에서 양주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에게 작별을 고하다' 당나라 이백
노인은 버들잎과 새소리가 아름다운 이 봄에 황학탑에 작별을 고하고 양주로 가자며 나를 수시로 손짓했다.
내 친구들의 돛은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먼 수평선까지 흐르는 양쯔강의 첫 줄만 보일 뿐입니다. 감상:황학탑 "양주 가는 길에 맹하오란에게 작별을 고하다"는 당나라의 대시인 이백의 명작 중 하나입니다. 이별의 감정과 풍경을 담은 이별시입니다.
이 시는 봄의 화려하고 얼룩덜룩한 불꽃과 끝없이 펼쳐진 장강을 배경으로 하여 시인의 열린 분위기, 끝없는 감정, 선명한 색채와 매력적인 감정으로 이별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둘, '황학탑을 바라보며' 당나라 이백
동쪽의 황하 산맥을 바라보며 수컷 새가 공중에 떠올랐다. 사방이 흰 구름으로 뒤덮였고 가운데 봉우리는 붉은 태양에 기대어 있었다.
바위가 골짜기를 가로지르고 봉우리가 빽빽하다. 많은 신과 여신이 이곳에서 비행 기술을 배웠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한 쪽은 바다를 마주하고 있고 석실은 천 년 동안 비어 있습니다. 황금 용광로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야오치는 숨겨져 있고 외딴 곳에 있습니다.
고목 고목 고목을 남겨두고 궁정은 차갑고 오래되었습니다. 나는 여가를 지키고 싶어서 암벽 등반을 옹호한다.
산 곳곳을 여행하며 보라색 다이아몬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손님을 잊지 않고 소나무에게 마음을 보냅니다.
감상:시인은 현실적인 비교 끝에 마침내 황학산을 자신의 정서적 지주로 삼기로 하고, "내 마음을 소나무에게 보내고, 손님의 마음을 잊지 않겠다"며 이국땅에서 손님으로서의 삶을 마감했다.
여기서 '송경'은 황하와 그 산을 가리키며, 겨울과 여름에도 변함없이 푸르른 시인의 성품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각성, 각성, 각성. '객지감'은 이국땅에 살면서 느끼는 생각과 감정을 말하며, 방황하고 자신의 재능을 만나지 못한 시인의 삶도 포함합니다.
셋째: "시랑중친과 함께 황학탑의 피리소리를 들으며" 당나라 이백
자이처럼 장사 등 2선으로 물러난 사람은 하늘 서쪽을 바라보지만 장안이나 고향은 보이지 않는다.
황학탑에서 들려오는 피리 소리 '매화'는 5월의 강변에 매화꽃 한 방울을 더 떨어뜨렸다.
감상: 시랑중친과 함께 황학탑에서 피리를 듣는 것은 당나라의 대시인 이백이 말년에 쓴 작품입니다. 황학탑을 방문하면서 피리를 듣는 작가의 경험은 시인이 나라를 떠나온 망국의 심정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행에서 "서쪽을 바라보며"라는 전형적인 행위를 통해 묘사한 작가의 삶의 경험과 심경은 황실에 대한 그리움과 "바라보지만 보지 못하는" 슬픔의 정취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마지막 두 행은 황학탑에서 피리를 들으며 "강물 위의 피리 소리"로 변주되어 "피리 소리"로 변모하고 있다. 피리 소리는 "장청의 5월에 매화가 떨어지는"이라는 황량한 장면으로 변모하여 장면과 함께 감정을 표현하고, 장면 전후가 조화롭고 무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