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의 가사 스타일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언어는 활발하고 순진하며, 한 소녀의 삶에 대한 사랑, 한 젊은 여성의 미래 사랑에 대한 동경, 성숙한 젊은 여성의 남편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나라가 망한 탓에, 그의 후기 단어의 스타일은 연민, 괴로움, 슬픔, 외로움의 특징을 나타냈다.
종합 평가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얻을 수 없는 여작가로서 이청조 작품에 반영된 애국사상은 긍정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역사적으로 이청조의 애국사상은 중국 고대 여성이 남녀평등을 추구하고 국사에 관심을 갖고 조국을 사랑하는 측면을 대표하며, 후세 사람들은 중국 고대 여성의 감정세계의 다른 면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