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438+ 1930 년대부터 20 세기 초까지 동유럽 북유럽에 수천 개의 국가가 있거나 J 의 이족 통치에 굴복한다면 그들의 나라는 독립할 수 없다. 또는 j 의 권력에 의해 착취 당하면 경제가 발전하지 못합니다. 또는 그들은 문화 양단을 만나 정치, 경제, 문화의 재난에서 사상을 해방시킬 수 없어 이들 국가의 발전과 진보를 크게 가로막았다. 그러나 유럽의 단일 자본주의 사조가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발전함에 따라 이들 국가의 민족 민주주의 의식이 날로 강화되면서 민족 독립과 민족 문화 부흥을 위한 운동이 점차 일고 있다. 이러한 객관적인 조건은 민족 음악의 탄생과 발전을 위한 옥토를 형성하여 한 사람이 민족 음악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작곡가 몇 명을 비준하게 하였다. 이때 러시아 음악의 황금시대가 갑자기 등장했고, J 19 ilf_ J 30 의 황금시대가 도래한 것도 우연이 아니다. 러시아 민간 음악의 옥토에서 교회 전문음악 발전을 전제로 일련의 선인 작곡가들의 탐구를 거쳐 오랜 역사 축적 과정을 거쳐 맺어진 열매로 러시아를 상징한다.
음악 선구자 그린카의 창작은 새로운 높이에 도달하여 러시아 민족주의 음악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방향을 제시했다. 그가 개척한 민족 음악 사업은 차세대 작곡가 그룹인 이강그룹 (산보로 J, 무솔스키, 바라키레프, 림스키-코사코프, 게이 5 명의 작곡가로 구성됨) 의 발흥 덕분이다. 차이코프스키는 러시아에서 가장 건조한 대학 학력의 전문 음악가로서' 이강그룹' 작곡가들과 조화를 이룬다.
당시 차이코프스키와' 실력파' 작곡가들 사이에는 의견 차이, 논쟁, 심지어 비난과 공격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었다. 오랜 역사를 보면, 그들은 러시아 음악 발전 방면에서 방향이 일치한다. 그들은 모두 그린카를 추앙하고, 그린카가 대표하는 러시아 전문 음악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기로 결심하며, 음악이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민족 민간 음악은 전문 음악 발전의 원천이자 기초이다. 차이코프스키의 1 번, 1 번, 3 번 교향곡은 그린카의 전통 풍격을 답습하고, 많은 러시아 민간 음악 곡조를 활용해 이 나라의 자연 풍모와 민족 풍토를 표현했다. 바라키레프는 피아노 반주에' 볼가 강에서 온 민요',' 배 위의 소방관과 농부 II' 를 녹음하고 러시아 민요 두 권을 연이어 출판했다. 폴 J 의 음악 구조는 간결하고 명료하다. 수법이 거칠고 그들의 작품 내용, 음악 이미지 특징, 음악 구상의 Y 질은 모두 그린카와 매우 가깝다. 그들은 모두 러시아 민족 음악을 사랑하고, 소재와 영감을 얻어, 그들의 작품을 농후한 민족적 정취로 가득 채우고, 러시아 국민의 생활, 사상, 감정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며,' 차이코프스키 +n 조' 1 현과 같은 풍부한 사상 감정을 포함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음악 사중주 중 유명한' 노래 같은 행판' 은 수집한 민요를 주제로 화성과 직물이 뚜렷한 민족적 특색과 개성을 지니고 있다. 바라키레프의 유명한' 체코교향시',' 타마라',' 러시아 민요 세 곡' 등. R} 클래식 l}! J 의 습관성, 제목 성교 음악, 이런 교향음악 작품들은 화면성, 서사시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J 극적인 충돌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변주수법이 소나타식 운용보다 많아 민가 창작의 특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셋째, 유유럽 클래식 음악파와 낭만악파의 업적을 존중하고, 차이코프스키의 제목 서곡' 로미오와 줄리엣',' 하무로',' 폭풍우', 리체니의 교향곡' 프란체스카', 제목 교향곡' 등 음악과 시, 연극, 예술의 밀접한 관계를 중시한다
같은 시대에 음악 창작의 방향은 인체와 같지만 예술적 관점, 창작 스타일, 구체적인 실천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강력그룹' 멤버들의 창작은 역사적 제재와 신화 전설을 부각시키고 민가 소재의 운용에 더욱 신경을 쓰며' 이국적인 분위기' 를 배워 러시아 음악을 풍부하게 한다. 예를 들어 무솔스키의 유명한 교향화' 황산의 밤' 은 러시아 민간 신화 전설을 바탕으로 러시아 민족의 색채로 가득 차 있다. 폴 J 의' 제 1 용사 교향곡' 은 고대 영웅사적을 음악 창작 주제로 선택하며 19 ilf_ Ji (90 년대 이후)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관계: 림스키-코사코프의 교향곡' 셰헤라찰다' 는 아랍 민간 전설' 1 모 1 박' 을 각색한 것이다. 음악은 러시아 민간 음악을 바탕으로 동양 민간 곡조에 가입하여 짙은 러시아 민족 풍격과 이국적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실력파' 작곡가는 음악의 사상성, 제목성, 이미지성, 통속성, 음악 풍격이 단순하고 거칠다. 예를 들어' 고우전' 이 창작한 피아노 모음곡' 사진전' 은 무솔스키의 오리지널 제목 기악 작품이다. 작곡가는 창조적으로 예술가의 수천 개의 그림을 음악으로 변환하고, l{ 자신의 상상력으로 묘사하고 그려서 소리 없는 정지 상태에서 소리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바꾸었다. 게다가, 그들은 이국적인 나라와 목재를 넣는 것을 좋아한다.
민족적인 스타일의 비교 묘사는 폴 J 의 교향화' 중앙아시아 유야 초원' 과 같은 풍부한 음악의 색채와 표현력을 자랑하며, 전체 곡산은 두 가지 주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선명한 러시아 주제이고 하나는 동양풍의 주제이다. 처음에는 두 가지 주제를 차례로 진술한 다음, 하나는 중우 () 로, 함께, 러시아 스타일은 위에서 언급한 애교자 간양과 잘 어울린다.' 강대한 그룹은 제 1 시대의 차이코프스키' 와' 실력파' 의 교제가 그의 창작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그는 바라키레프와 린스키 코사코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의 판타지 서곡' 로미오와 줄리엣' 과' 폭풍우 환상곡' 은 그들의 건의에 따라 창작한 것이다. (N 시대 제 1 교향곡' 동구의 꿈' 4 악장의 소개에는 무솔스키' 사진전' 에서' 걷기' 와 화목한 직물도 포함돼 있지만, 그의 Y 품질 특징을 보면 그는 먼저 사랑 시인과 심리극작가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가 사회 현실을 반영하는 방법은' 실력파' l{ 와는 달리 그가 빚은 생동감 있고 심오하며 강력한 멜로디 이미지가 더욱 매력적이고 감동적이다. 차이코프스키의 창작은 러시아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제재와 내용, 예술 형식에 있어서 더욱 다양해지고, 어떤 장르와 형식도 과감히 시도한다. 그는 각 분야에 음악의 전범이라 할 만한 작품을 남겼다. 그는 10 편의 오페라, 3 편의 발레 댄스, 17 편의 교향곡, 4 편의 교향곡, 일련의 서곡, 환상곡, 기악 협주곡, 수백 편의 낭만주의와 피아노 작품을 창작했다. 그는 음악 언어와 예술 기교 방면에서 러시아 도시 민간 음악의 음조를 더 많이 흡수하고, 유유럽 클래식 음악을 창조적으로 차용했다. 교향곡 4, 5, 6 번, 중후기가 창작한 제목 교향곡' 푸만주드' 와 같은 음악언어는 순수한 러시아 민요 모델을 돌파하며 도시 가무 음악 소재를 광범위하게 채용했다. L Day B 건우 유럽 전문음악 성취, 독특한 개성이 있는 연극음악으로 작곡가의 내면의 비밀을 토로했다. 오페라' 스페이드의 여왕' 제 1 회 전원극' 양치기 소녀' 백작 부인의 짧은 노래는 프랑스 작곡가 갈주리의 오페라' 리처드가 사자의 마음' 에서 나왔다. 차이코프스키는 음악에 사람들의 사상과 감정을 반영하려고 시도했다. ) {심도 있는 flf: boundary 1A7 (소설가 in 의 음악 부간 요청에 따라 창작한 피아노 모음곡' 사계절' 중' 6 월선가' 의 매혹적인 멜로디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여름밤을 떠올리게 한다. 차이코프스키' 는 단순히 가을이슬비를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가을 풍경에서의 내면의 체험을 그리는 데 중점을 두고 여름 입에 대한 작별과 소슬역법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무도극' 호두까기 인형' 에서 섬세하고 가벼운 멜로디와 리듬이 또렷하고 투명한 배합기에 맞춰 동화' flf: world' 의 로맨틱하고 즐거운 Y 분위기를 충분히 선보이며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다.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에는 두 가지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 있다. 하나는 깊은 서정적이고, 다른 하나는 강렬한 극성이다. 서정적 특징이 멜로디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차이코프스키는 멜로디의 대가이다. 그의 각 작품의 주제는 매우 뚜렷하고, 선이 완곡하며, 멜로디가 기복이 심하다. 말투가 친절하고 자연스러우며 감정이 진실하고 풍부하다. Y 도의 예술성의 결정체이기 때문에 관객들의 마음을 불러일으켜 그의 고전 무용극' 백조의 호수' 를 부를 수 있다. 음악은 마치 로맨틱한 장과 같다. 장면 쓰기, 연극 갈등의 추진, 각종 인물의 내면적 묘사를 훌륭하게 완성했다. 희극성은 차이코프스키 음악의 예술적 매력이다. 특히 비극적인 J-risk 는 그의 성격과 운명의 진실한 묘사일 뿐만 아니라 당시 시대적 배경과 사회현실의 반영이기도 하다. 작곡가는 예술 제련을 통해 시대, 사회, 사람들의 내면 세계 각종 갈등에 대한 깊은 체험에 동참했다. 선과 악, 사랑과 증오, 삶과 죽음, 기쁨과 고통, 이상과 현실, 길상과 불운, 빛과 어둠의 충돌로 형상적으로 요약된다. 그는 종종 무정한 음악 주제로 인생길의 장애나 적대 세력을 표현한다. 그의 유명한 6 번 교향곡' 비애' 는 슬픔, 고통, 환상, 투쟁을 보여주며 비극적인 이미지와 분위기가 시종일관 이어지고 있다. 오페라 차이코프스키와' 강력그룹' 작곡가의 음악작품은 19 세기 러시아 차르 독재의 산물이다. 그 시대 러시아 인민, 특히 러시아 서민 지식인을 진실하게 반영했다 그들은 모두 민주적 진보의 flf 관을 가지고 있으며, 강한 애국 열정과 민족적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자신의 창작에서 단일 유럽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음악의 훌륭한 전통과 창작 성과를 계승하고 차용하는 것 외에도 목재의 운용을 특히 강조했다.
라이브, 나무꾼의 민풍민속을 묘사하고, 그들의 심리, 소원, 성격, 취향을 표현하다. 같은 시대의 작곡가로서 차이코프스키와' 실력파' 의 작곡가들은 불가피하게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여러 방면에서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러시아 음악의 대범하게 발전하는 데는 일치되는 경향이 있다. 다만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은 정신과 민족 스타일에서 더 넓고, 풍격은 더욱 우아하고 섬세하다. 동시에, 그도 비교적 감상적이다. 강력그룹' 과 작곡가와는 달리 그는 일원전통에 대해 신중하고 심지어 배척하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그는 또한 의도적으로 예술 처리의 국유화를 추구했다. 그가 주목하는 것은' 내가 경험하거나 본 것, 나를 감동시킬 수 있는 줄거리 충돌' 이지만, 그의 음악의 대가와 사회적 의미는 만만치 않다. 차이코프스키와' 권세집단' 은 다르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다른 이유이다.